연예인들 정보모음

아이즈원 (IZ*ONE)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 17. 12:11
728x90
반응형

Eyes On Me! 하나가 되는 순간 모두가 주목해!
안녕하세요. IZ*ONE입니다.
IZ*ONE은 2018년 8월 31일 엠넷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서 선발된 12명의 멤버로 구성된 한일 합작 프로젝트 걸그룹이다.

그룹명 IZ*ONE은 12명의 소녀들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라는 뜻이며, 영문으로 표기할 땐 IZ와 ONE 사이에 *(별표 기호)를 넣어 IZ*ONE[6]으로 표기한다.

 

맴버

맴버 이야기

한국인 9명, 일본인 3명으로 이루어진 다국적 아이돌 그룹이다.
인터뷰, 레드카펫, 전원 출연한 V LIVE나 예능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대형은 아래와 같다.[

 

IZ*ONE 멤버들을 분석한 [여돌학개론] IZ*ONE 멤버들이 품고 있는 ‘프로듀스48’ 내 서사와 상징이 게재되었다.
전체적으로 연습생 기간이 짧다. 프로듀스 48 참가 전까지는 K-POP 아이돌 훈련을 받아볼 일이 없었던 사쿠라, 나코, 히토미는 그렇다 치더라도 강혜원, 김채원, 김민주,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 등 6명 멤버들의 연습생 기간은 상당히 짧은 편이다.
역대 걸그룹 중 멤버간 키 차이가 가장 크다. 최장신 멤버 장원영[9]과 최단신 멤버 야부키 나코[10]와의 키 차이가 무려 21.1cm 이상 난다. 이것은 역대 걸그룹 사상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역대급 키 차이다.
멤버들 간의 나이 차이도 크다. 최연장자 권은비와 최연소 장원영은 각각 1995년생과 2004년생으로 무려 9년 차이다. 이로 인하여 세대차이가 생기는 웃픈 상황이 가끔 발생한다.
신기하게도 언니 라인 멤버와 동생 라인 멤버로 구분하여 반반씩 나눌 경우, 언니 라인은 20세기 사람들[11]이고, 동생 라인은 21세기 사람들[12]이다.
일본인 멤버들의 출신은 미야와키 사쿠라는 규슈의 가고시마현이고 야부키 나코는 도쿄도이고 혼다 히토미는 도치기현의 간토이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방송에서 하카타벤[13]을 사용하지 않으므로[14] 일본인 멤버 전원이 표준어를 구사하고 있다.
일본인 멤버들은 안무 담당 배윤정과 연관성이 있다. 프로듀스 48 등급 평가 당시 모두 배윤정의 호감을 받았던 멤버들이다. 사쿠라는 왜 총선 1위 후보인지 알겠다며, "나 믿고 A등급 보내자"고 얘기 했었고, 나코는 F반 중에서 눈에 띄는 참가자고 인상 참 좋다고 호평을 하였으며, 히토미는 댄스의 가능성을 보며 "히토미는 무조건 쭉이야"라고 모두 호감을 표현했다. 결국 모두 A등급과 높은 순위로 3명 모두 데뷔에 성공하였다.[15] 배윤정은 직설적이고 까다롭고 깐깐하기로 유명한 안무가지만 참가자의 재능과 가능성을 보는 안목도 있는 듯하다. 또한 못 했을 때는 직설적인 독설도 서슴치 않기 때문에 칭찬에 인색한 편이라 배윤정의 칭찬은 모든 연습생들이 제일 받고 싶어 한다. 그리고 프로그램 초반부터 끝날 때까지 열렬하게 지지를 보냈던 이채연이 데뷔에 성공한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일화다.
데뷔 초 일본인 멤버들의 한국어 실력에 많은 우려가 있었다. 타 그룹의 외국인 멤버들은 한국에서 활동하기 위해 연습생 시절부터 한국어 교육을 받고 데뷔 시기에는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되는 상태로 데뷔하지만 일본 멤버들은 프로듀스 48이 끝날 때까지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었고 데뷔가 결정되어서야 공부를 시작했기에 IZ*ONE 활동이 끝날 때까지 얼마나 의사소통이 가능할까?라는 우려들이 많았었다. 하지만 활동을 할수록 한국어 실력이 좋아졌고 2020년 4월 기준으로 3명 모두 일상회화는 무리가 없을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었다.
멤버들이 가장 찍고 싶은 광고 1순위는 치킨 광고라고 한다. #
데뷔 초반부터 예능 프로그램의 출연이 활발한 편이다. 특히 2019년 5월 기준 멤버 중 4명이 고정 프로그램[16]을 가지고 있었고 신기하게도 이 중 3명이 정형돈과 직장 동료 관계였다. 이후 프로그램들이 차차 종영하면서 자연스럽게 하차 하게 되었으며 2020년 10월 기준으로 김민주만 쇼 음악중심의 MC를 하고있다.
숙소별 룸메이트 현황
2020년 3월까지
IZ*ONE CHU 1화에서 공개되었는데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 2019년 5월 4일 방송된 아는 형님 출연 당시 밝힌 바로는 엎었다 뒤집었다 게임으로 정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