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EEMBO(킴보) 김보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4. 8. 15:42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걸그룹 스피카의 리더를 맡았으며 현재 소속사는 아라라인.

로엔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다. 데뷔 전 카라, 레인보우, 인피니트 등 여러 가수들의 노래에 코러스, 가이드 보컬, 작사로 참여한 바 있다. 작사한 곡은 카라의 'My Darling'·'나는...(Ing)', 레인보우의 'Kiss'(박정민과 공동 작사)·'너뿐이라고', 에이스타일의 'Why' 등이다. 이럴 땐 때때로 'Jessica K'라는 이름을 쓰는 듯하다. 마리오의 <여기에 있어요>, 하동균의 <다시 사랑한다면>의 피쳐링에 참여하기도 했다. 자세한 이력은 이쪽디씨슾갤

2015년 프로 복면가왕에서 올해 서른이라고 본인이 직접 밝힌 것으로 봐서는 빠른 87이라 86년생과 같이 초등학교 입학해서 한 것이 분명하다. 학교에서 벗어나면 학년이 아니라 나이로 따지는데 학년으로 치자면 동갑은 원래 다 후배들이다. 이때 미묘한 자존심싸움이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를 피하기 위해 한 살 높여서 말하는 경우도 있다.

 

김보아는 가요계의 떠오르는 샛별이자 걸그룹 KEEMBO의 멤버이다. 남다른 가창력과 눈부신 비주얼, 카리스마 넘치는 성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블로그에서 우리는 그녀의 배경, 경력 및 그녀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시키는 요소를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김보아는 1997년 10월 5일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어린 나이에 노래에 대한 열정을 키웠고 십대 시절부터 음악을 직업으로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2017년에는 노래 경연 프로그램 '더 유닛'에 출연해 파워풀한 가창력과 인상적인 무대 매너를 선보였다. 비록 최종 결선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결국 지피엔터테인먼트에 스카우트됐다.


2020년 김보아는 2인조 걸그룹 KEEMBO의 멤버로 데뷔했다. 그녀의 파트너인 보혜는 이전에 걸그룹 Kiss & Cry의 멤버였으며 두 사람은 보컬과 퍼포먼스 스타일에서 서로를 잘 보완합니다. 2020년 6월 발매된 KEEMBO의 데뷔 싱글 '99'는 캐치한 비트와 스타일리시한 뮤직비디오로 주목받았다.


김보아가 다른 아이돌과 다른 점은 음역대와 감성적인 창법이다. 파워풀한 고음의 '99'부터 몽환적인 발라드 'Whatever'까지 폭넓은 감정을 목소리로 전달하는 능력이 있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무대 매너도 눈여겨볼 만하다.


동료 아이돌과 팬들의 찬사를 받는 만큼 김보아의 끼도 눈에 띄었다. 인기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는 인터뷰에서 김보아의 가창력에 대해 "목소리가 정말 좋다. 잘됐으면 좋겠다"고 감탄했다. 팬들 역시 그녀의 독보적인 음색과 무대 매너에 주목하며 '숨은 보석', '라이징 스타'라고 평했다.


상대적으로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김보아는 이미 K-pop 산업에 영향을 미쳤으며 유망한 미래를 앞두고 있습니다. 남다른 가창력과 눈부신 비주얼, 매력적인 개성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보아 가창력

김보형과 함께 스피카 보컬의 양대산맥, 김보형이 풍부한 성량을 이용해 깊게 울리는 정통 R&B 소울에 가까운 창법을 구사한다면 김보아의 경우 보다 칼칼하고 거친 마치 정통 메탈 보컬을 연상케하는 창법을 구사한다. 평소 목소리도 들어보면 상당히 칼칼하고 거친 편이다. 음색이나 창법의 차이로 인해 김보형과는 달리 풍부하고 시원시원하게 뻗는 느낌은 좀 부족하지만 창법이 다르다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간간히 예능에서 부르는 모습을 보면 김보아 역시 음역, 성량이 결코 뒤떨어지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게다가 가창에 있어 그루브나 필링은 절대 무시하지 못할 수준이며 무엇보다 김보아는 본인의 음색을 노래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멤버다.

 

김보아 음악적 측면

어떻게 보면 음악적 재능은 팀 내에서 가장 뛰어나다 할 수 있다. 스피카로 활동했던 노래들이 더 알려져서 그렇지 과거 데모싱어 시절부터 얻어진 다양한 장르경험과 오랜 보컬 노하우는 결코 무시할만한 수준이 못 된다. 팬들도 김보아의 과거 데모곡들을 영업포인트로 쓰고있는 중. 오히려 스피카에서 제대로 본인의 장기를 발휘하지 못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마저 들 지경.

본래 팝프로듀싱 팀인 Sweetune에서 활동하던 인물. 즉 애초에 가수가 아니라 '프로듀서'였는데 가수 데뷔하게 된 케이스다. 상기된 카라, 레인보우, 인피니트등의 가수들의 노래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바로 그 때문. 본진인 스피카의 초창기 노래를 모두 Sweetune에서 만들어 준 것 또한 바로 그 이유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여담으로 티아라 1집의 메인보컬, 코러스에 김보아가 상당부분 참여한 바 있다. 수록곡인 티아라 1집 수록곡인 One & One의 목소리를 자세히 들어보면 보컬의 대부분이 김보아의 목소리다. 코러스도 아니고 보컬이. 티아라의 대표곡인 Lovey Dovey, 롤리폴리, Bo Peep Bo Peep 역시 브릿지와 코러스는 대부분 김보아의 목소리다.

 

김보아 그외정보들

데뷔 초에는 보이쉬 컨셉으로 나가면서 머리를 짧게 잘랐다.

팀 내에서 최장신이다. 스피카 멤버 전원이 165cm 이상이라 평균 신장이 걸그룹들 중에서 큰 걸로 10위권 안에 들 정도로 크다.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슬렌더한 체형과 도톰한 입술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스타일링이 많다.

주간 아이돌에서는 두 MC에 의해서 진짜로 고구마를 구웠는데 실제로도 맛있다며 칭찬이 자자했다.

두번째 미니앨범 'Lonely'에는 자작곡 'With You'가 수록 됐으니까 싱어 송라이터다.

2020년 2월 10일 인스타를 통해서 멤버인 김보형과 함께 'KEEMBO’라는 듀엣을 결성해서 활동한다고 밝혔다.

스피카 해체 뒤에는 주로 다른 가수들의 백코러스나 가이드 보컬 위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헜다. 대표적으로는 모모랜드의 뿜뿜, 청하의 롤러코스터 등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