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tripleS(트리플에스) 김유연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1. 5. 10:44
728x90
반응형

2022년 7월 15일에 공개된, 모드하우스 소속의 걸그룹 tripleS의 S5 멤버이다.

 

김유연은 2001년 2월 9일 서울특별시 반포구에서 태어난 한국의 가수입니다. 2022년 7월 15일 모드하우스 소속 걸그룹 tripleS의 S5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유연은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연은 데뷔 전부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Mnet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에 출연하여 최종 12위로 탈락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유연은 데뷔 후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에는 tripleS의 첫 번째 미니앨범 "EVOLution"으로 활동하며 타이틀곡 "Invincible"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유연은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가수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유연 데뷔전

포켓돌스튜디오 연습생으로서, 방과후 설렘에 참가하였다.


방과후 설렘 탈락으로 포켓돌스튜디오 퇴사 이후 정병기에게 캐스팅 제의를 받아, 현 소속사인 모드하우스로 이적했다

 

김유연 매력

밝고 긍정적인 성격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

사랑스러운 비주얼

 

유연은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가창력과 댄스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김유연 리더

Acid Angel from Asia, EVOLution에서 리더를 맡고 있다

 

김유연 보컬

일반적으로 분류되는 포지션은 '서브보컬'이다.


방과후 설렘 출연 당시 포켓돌스튜디오에서 연습생을 처음 시작한 일반인 출신이었기에 보컬이 어색하고 실력이 많이 부족하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실력이 좋아지며 '성장캐'라는 별칭을 얻었다.


tripleS에 합류하여 유닛인 Acid Angel from Asia로 데뷔할 때 "보컬이 더 늘었다"는 호평이 많았으며, 10인조 완전체 데뷔 앨범 ASSEMBLE에서는 도입부 파트를 맡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후 EVOLution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Invincible'에서까지 도입부를 맡는다.


평소 목소리가 중저음에 가까운데, 이러한 톤이 노래를 부를 때에도 유지되는 편이다.

 

김유연 댄스

일반인과 다름이 없었던 방과후 설렘 출연 당시와 비교해보면 춤 실력 또한 상당히 늘었다는 반응이 많다. 첫 데뷔였던 Acid Angel from Asia활동 부터 전보다 안정적인 춤 실력을 보여주었으며, 이후 Rising에선 도입부와 2절 후렴에서 센터를 맡는 등 점차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EVOLution의 타이틀곡 Invincible 에선 인트로+도입부+1절 후렴+엔딩에서 모두 센터를 맡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파트 또한 이전보다 훨씬 많이 늘었다

 

김유연 성격

낯을 많이 가리지만, 친해지고 난 이후에는 장난기 많고 털털하며 엉뚱한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차분하지만 본인이 하고자 하는 말은 다 하는 스타일이다.


팀 내 '맏언니'인 만큼 동생들을 챙기려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김유연 취향

딸기를 좋아한다. 김하리가 '유연이는 딸기 러버'라고 인정까지 했을 정도이다. 딸기라떼도 좋아해서, 한때는 '딸기청'을 직접 만들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다른 음료로 케일주스도 좋아한다고 한다.


S3 이지우가 만든 모닝빵을 좋아한다. 빵을 구워오면 어느새 사라져 있다고 한다.


주로 한식을 좋아하며, 한우, 삼겹살, 참치회, 마라탕, 엽떡, 꿔바로우, 혜린표 김볶도 좋아한다.


라면을 좋아해서, 유튜브 공식 계정에 컵라면 세 입 먹방이 올라오기도 했다. 김유연의 컵라면 세 입 챌린지


가래떡에 꿀 발라서 먹는 걸 좋아하며, 오예스와 오레오, 구슬 아이스크림도 좋아한다.


불닭 같은 매운 음식이나 소스는 못 먹는다고 한다.


221229 유튜브 라이브에서 요즘 붕어빵에 빠져 있다고 밝혔다.[] 또한 겨울에는 1일 1고구마를 먹었다고 한다. 그러나 230128 fromm을 통해, 최근 붕어빵을 탈덕했고 올 겨울에는 SIGNAL 때를 제외하고는 고구마를 먹지 않았다고 밝혔다.
230128 SIGNAL WEEKLY에서 코코아를 좋아하고, 대추와 새우를 싫어한다고 밝혔다. 특히 자신에 대한 관심 여부를 새우로 알 수 있다고 한다. 부모님이 본인에게 새우 먹으라고 주셨을 때, 자신이 22년 살면서 새우를 먹은 적이 없는데 몰라서 서운했다는 식의 내용이 나온다.이번주도 알찼다


여행 다니는 것과 스키 타는 것을 좋아한다.


게임을 아예 안 하는 건 아니지만, 즐겨 하지는 않는다.


좋아하는 번호는 11, 21이다.


자주 듣는 최애곡은 NewJeans의 Ditto라고 한다.


마블 영화 캐릭터 중 캡틴 아메리카를 좋아한다고 한다. 이유는 배우가 잘생겨서라고 한다.


좋아하는 야구선수로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과 이정후, 삼성 라이온즈의 구자욱을 꼽았다.[] 다 잘생긴 선수들이다.
230322 SIGNAL에서 타닥타닥 소리가 나는 애착 향초를 공개했다. 성수 HAUS에서 지우, 채연이와 딥 토크 할 때 꺼내서 켰던 '불 친구'이며, 현재 여의도 HAUS로 가지고 와서 혼자 책 읽을 때나 명상할 때 켜둔다고 한다. 팬들이 이 '불 친구'의 이름을 지어주길 바란다고도 언급했다.유연 독점 꽃을 만들겠습니다


ASMR 콘텐츠를 해보고 싶다고 얘기한적이 있다.[]


더 글로리를 재미있게 보았다고 한다. 극중 전재준의 대사가 찰져서 따라 해보고 싶었는데 수위가 세서 참았다고...


해리 포터에 나오는 기숙사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야망이 있어 보이는 슬리데린을 고를 것이라고 한다.


만약 tripleS 멤버와 사귀게 된다면 마유, 코토네, 카에데 중 한 명과 사귈 것이라 말한 적 있다. 이후 일본산 애착인형이 한 명 더 추가 되었다

 

김유연 재능

과학교육 전공답게 과학 문제를 잘 푼다.


토익 몇 점이냐는 질문에 레벨 테스트에서 800점 대라고 밝혔다. 영어를 잘한다고 칭찬받았었다고 한다. 실제 블록체인 행사 때 영어를 잘해서 다른 S들보다 대사 분량이 많았다.


1theK 와 함께 한 예능 프로그램인 Strong Girls 배지전쟁에서 5+5+5=550이라는 문제에서 등호를 건들지 말라는 주의가 있었다. 또한 선은 하나만 그으라고 문제에 있어서 정확히 등호를 건들지 않고 선 하나만 그었다 “550니까 세자리 숫자니까 세자리 수로 바꾸면 되겠다” 라고 하여 앞에 ‘5+5’+5=550 부분을 ‘545’+5=550으로 수정하여 이화여대 과학교육과[] 답게 김유연이 1등으로 맞추었다

 

김유연 비주얼

흰 피부, 또렷하면서도 날카롭지 않은 이목구비의 청순한 느낌을 주는 '토끼상' 비주얼이다.


방과후 설렘 당시 프로그램의 대표 비주얼 중 한 명이었으며, 다이아 정채연[] 닮은꼴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다른 닮은꼴로는 (여자)아이들 슈화와 오마이걸 아린이 언급되기도 한다. #


또한 강아지상으로 보면 우연(woo!ah!) 을 닮았다.


자신은 춘식이를 좋아하지만 친구들이 시나모롤을 닮았다고 해주었다고 한다.


방과후 설렘 출연부터 ASSEMBLE 활동 까지 오랜 기간동안 장발을 유지했었지만 INVINCIBLE 활동 부터 머리 스타일을 단발로 유지 중이다. 본인 피셜로 잘렸다고 한다.

 

김유연 그외정보들

아버지가 의사, 어머니가 약사라서 자연스럽게 학업에 열중하며 학창 시절을 보냈다. 어렸을 때부터 아이돌이 되고 싶었지만 집안의 반대가 심했고 대학에 들어가면 하고 싶은 거 다하라는 부모님 말씀에 열심히 공부하여 삼수 끝에 이화여자대학교에 합격한다. 이후 아이돌의 꿈을 이루기 위해 포켓돌스튜디오 연습생으로 입사한 후, 방과후 설렘에 참가하게 된다. 비록 최종 데뷔조에는 들지 못했지만 무대에 서는 게 재밌고 행복하기 때문에 "아이돌을 하기 위해 지금까지 공부하며 살아왔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때문에 이후 tripleS의 5번째 멤버로 합류하게 된다.


부모님 두 분 모두 우주에 대해 관심이 많고 견해가 달라서, 진지하고 격앙된 자세로 토론을 자주 한다고 한다. 외계인이 있는지 없는지 등등의 주제라고 하는데, 거기에 대해 김유연은 외계인이 있든 없든 그게 무슨 상관이며 가정의 평화를 위해 빨리 실체가 밝혀지길 바란다고 한다.


빠른 01년생이다. 하지만 2000년생인 미희에게 언니라고 부르고 자신보다 생일이 4개월 느린 형서에게 언니가 아닌 이름으로 불리는 것으로 보아, 현재는 빠른 생일을 적용하지 않고, 2001년생과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방과후설렘에서 전소연이 부활시켰을 당시 말이 많았었으나, 현재는 전소연의 높은 안목에 대해 평가 할때 빠지지 않는 인물이 되었다.


삼수를 해서 이화여대 과학교육과 21학번으로 입학했으나, 방과후 설렘 참가로 인해 휴학을 했다.


수능 수학 과목에서 3점짜리 문제 마킹 실수를 했다고 한다. 근데 수학을 잘했었던 건 아니라고 한다.


수능 과학탐구 영역에서 화학1과 지구과학1을 선택해서 응시했다고 한다.


국어는 이원준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다고 한다. 언어1등급이라 한다.


재수했을 때 과외 선생님 추천으로 태양의 후예를 봤고, 너무 멋있다고 느껴서 이화여대에 입학한 후 '무기체계론' 강의를 들었는데 학점 C가 나왔다고 한다. 이후 교수님이 오셔서 ROTC에 관심이 있냐고 물어보셨다고 한다.

 

배지전쟁 1화에서 얍삽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S11 코토네가 간발의 차로 먼저 얻은 힌트를 뺏으려고 한 것과 S1 윤서연과 S12 곽연지에게 S10 서다현을 붙잡으라고 한 것, 방심하던 S14 박소현의 힌트를 빼앗고 도망을 친 것과, 결국 마지막에 본인의 팀이 배지를 얻게 되자 S14 박소현, S15 신위, S16 마유를 약 올리기까지 했다(...) 근데 본인도 얍삽하게 나올까 봐 걱정한다. 선서에서 정정당당히 플레이한다고 했으나.. 다만 2화에서 S7 김나경이 뜬금없이 배신을 하는 바람에 싹 다 묻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