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프로미스나인 이서연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6. 30. 11:33
728x90
반응형

아이돌학교 출신 걸그룹 fromis_9의 멤버.

빼어난 미모와 순수함까지 갖추고 있어 폭넓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 무뚝뚝한 표정 아래 감춰진 깨발랄한 장난끼가 매력포인트. 캠핑캠핑

 

데뷔전

Future 2NE1으로 알려진 前 YG 연습생 출신이다. 그 때문인지 다른 학생들에 비해 이미 팬덤이 구축된 상태였다. 그럼에도 아이돌학교 3화까지는 최종성적이 데뷔조까지 올라가지는 못하다가, 데뷔 능력고사가 끝난 4회에 드디어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연습생 기간은 YG에 있었던 시기까지 합해서 7년 9개월이다.[] YG에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입사해 햇수로 7년의 연습생 생활을 보내다가 2016년에 퇴사했다. YG 연습생 당시 언프리티 랩스타 2 출연자 문수아,[] K팝 스타 시즌3 출연자 이채영[], 프로듀스 48의 박서영, 가수 YOUHA(유하)와 같은 팀으로 연습을 했었다.


18세에 데뷔했으니 늦은 나이에 데뷔한 건 아니지만 연습생 기간이 상당히 길었던 셈이다. 게다가 가수 진로에 올인하다시피 해서 고등학교도 중퇴했고 수족관에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을 만큼 다른 또래의 아이들이라면 흔히들 해보는 일조차 경험을 못 해봤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돌 진로를 지금에라도 포기할까'하고 고민하던 차에, 어머니가 "해도 후회하고, 안 해도 후회할 거라면 그냥 하고 후회하라"는 조언을 해 주어서 아이돌학교에 출전했고, 마침내 데뷔에 이르게 됐다고 한다. 어머니의 그때 그 조언을 지금도 본인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고.

 

포지션

이채영과 함께 fromis_9의 래퍼 포지션을 맡고 있는데 사실 팀 내에서 보컬, 댄스, 랩 모두 수준급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올라운더 멤버이다.

역시 본인도 인터뷰 때 랩보다는 보컬에 더 자신감을 나타내며, 보컬 연습을 항상 더 많이 해왔다고 밝혔다.관련 기사 굉장히 소울풀한 음색으로 지원과 함께 부른 위의 커버 영상들을 보면 상당한 가창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컨셉과 맞지 않아서인지 매번 적은 파트를 가져가서 팬들은 슬프다. 파트 좀 줘라

춤 또한 다른 댄스 라인 멤버들한테 밀리지 않을 파워풀한 춤 실력을 가지고 있고, 이는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댄스 커버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해럴드 경제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싱어송라이터로 인정 받는 것을 꿈꾸는 송하영과 마찬가지로, 이서연도 싱어송라이터를 향한 꿈이 있는 것 같다.

인터뷰 내용 중 스스로 만든 곡으로 그룹 활동을 하길 소망한다는 요지의 답변을 한 적이 있는데, 2020년 4월, 개인 작업실이 생긴 이후로 본격적인 작곡 활동을 시작해 9월 16일에 발매된 미니 3집 앨범 'My Little Society'에 자작곡을 수록하는 희망을 이뤘다..

 

 

비주얼

갓난아이 때 이미 눈가에 보일정도로 선천적으로 다크서클이 있다. 그 탓인지 아이돌학교 초반에는 인터뷰할 때 졸지 않는 데도 다크서클 때문에 조는 것처럼 오해를 샀다. 여기서 나온 별명이 유령신부. 다만 데뷔 이후 이 다크서클을 화장처럼 소화해 미모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밝은 분위기의 외모를 가진 다른 멤버들과 비교해도 유일하게 소위 병약미, 퇴폐미가 돋보이는 다크한 분위기를 담은 외모를 갖고 있다.


다른 멤버와 똑같이 시력이 안 좋아서 평소에 렌즈를 끼고 다닌다고 한다. 근데 도수 있는 안경을 쓰면 노지선처럼 눈이 작아져서 방송에서는 못 쓰겠다고(...).[] 다만 이제 익숙한지 2집 때부터는 자주 안경을 쓰고 나온다.[] 두근두근 시절을 봐도 프로필 사진부터 안경을 쓰고 있다 그리고 이젠 아예 음방에서도 안경을 쓰고 나왔는데 미모 포텐 대폭발. 안경션 음방 영상 안경션은 진리입니다 일부 팬들은 안경을 아예 계속 쓰고 다니라고도 한다.
퍼스널 컬러는 오렌지레드.

 

성향

이서연 특유의 너털 웃음이 있다. 처음에는 낯설게 들리지만 자꾸 듣다보면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웃음소리다. 으허헣 허허헣


비글미 넘치는 평소 성격과 달리 캠핑캠핑, 친해지기 전까진 낯을 엄청 가린다고 한다.


V LIVE 방송을 보면 은근 삐지는 경향이 있다.


혼잣말을 굉장히 많이 하는 스타일이다. Channel 9 시즌 2에서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혼자 있으면 혼잣말을 많이 한다. 그렇다고 혼잣말을 안 하고 살면 무척이나 답답할 거 같다고 한다. 제작진이 '이서연에게 혼잣말이란?' 질문을 건네자 '잇 아이템', '반쪽'이라고 대답했다.


스킨십을 좋아해서 멤버들을 만지거나 들러붙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Channel 9 시즌 2에서 본인이 밝히길 평소 박지원에게 많이 안긴다고 한다. 그런데 Channel 9 시즌 2 촬영분에서는 박지원이 '왜 이렇게 앵기냐'며 피해다니자 서운했다면서 토라진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유튜브 6분 23초(혼잣말), 7분 28초(앵기기) 서연이 완전 제 껌딱지에요(이채영) 가끔씩 멤버들 등에 올라타는데 지헌이는 부서질까봐 못 하겠다고.(...)


박지원 외 평소에 캡틴 이새롬에게 정말 많이 의지하고 붙어 다닌다. 영상이나 라이브를 보면 실제로는 캡틴에게 계속 붙어있거나 먼저 가서 안겨 있는다. 둘이 성향이 잘 맞아서 인지 새롬이 서연의 스킨십을 잘 받아준다. 그래서 그런지 가끔씩매우매우 자주 가슴이나 엉덩이 등 민감한 곳을 건드려서 '탐욕의 이서연', '프로미스나인 공식변태' 등등 별명을 획득하기도 했다. 브이라이브 아이콘제목은뭘로할지모르겠지만일단들어와방 중 새롬이 서연에게 정색하기 싫으니 제발 만지지말라고 하소연하는 것으로 봐서는 일종의 책임감을 느껴서 잘 받아주고 있다는 점을 추론할 수 있다. 서연이는 굴하지 않아 ㅋㅋㅋ 톡!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