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이찬원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1. 1. 19:12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내일은 미스터트롯 최종 3위에 올라 제1대 미스터트롯 미로 선정되었다. 어린 시절 전국노래자랑, 놀라운 대회 스타킹 등의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다.

 

얼굴의 무변화와 체형의 변화가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 어릴 때 웃는 얼굴이 이미 완성되었으며 전국노래자랑 2008 연말 결선을 보면 성인인 지금의 얼굴과 차이가 없다. 최우수상을 받은 2019년 전국노래자랑 경상북도 상주시[] 편을 보면 체형의 밸런스가 잡혀서 전형적인 신사풍 몸매가 되었으며 얼굴에도 균형 있게 살이 올라 지금 우리가 아는 그 얼굴이 되었다. 시원한 창법은 고등학교 때부터 나타난 듯하다.

2020년 방송된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사용되는 공통적인 키워드 혹은 별명으로는 청국장, 진또배기, 갓또배기, 찬또배기등이 있는데, 예선전 때 <진또배기>라는 노래를 너무나 감칠맛 나고 진국이라 불릴 만큼 시원한 창법으로 노래를 불러 무대를 뒤집었기 때문이다. 예선전 최단 시간 올 하트와 더불어, 5주 차 모바일 인기투표 1위, 결승전 마스터 점수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꺾기와 시원함은 기성세대들의 전유물이었던 트로트를 생각해봤을 때 너무나 이질감 드는 나이인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집에서 트로트가 좋고 노래가 좋아 내지르다 보니 2년쯤 지나자 저절로 소리가 시원하게 꺾였다고 한다. 꺾는 기술 말고도 일반 가요를 내지르는 것도 잘한다.

2008년 전국노래자랑 대구광역시 중구 편에 참가해 "트로트에 살고 트로트에 죽는다"라고 인사하며 얼굴을 알린다. 송해가 "대구는 인물의 고장이라던데. 이름을 보니, 원 없이 찬란하게 비친단다!"라고 덕담을 한다. 그러자 이찬원이 "하이고 고맙심다. 내 이름이 이래 좋은 뜻이 들어가 있는지 몰랐심더" 라고 대답했다.

팬들은 안경을 낀 어린 시절엔 끼가 더욱 더 많았는데 안경을 벗은 지금은 왜 이리 수줍어졌냐며 귀엽다고 환호 중이다. 인싸의 본체가 안경이라는 소문이 있다.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해서 참가곡이 끝난 뒤에 최우수상 앙코르 무대를 제외한 단독 무대를 자주 하며 송해와 함께 3~4곡을 자신 차례에 부른다. 이때 송해를 만나면 처음에 꼭 같이 부르는 노래가 바로 남인수의 <청춘고백>이다.

초, 중, 고, 대학생 때 4번 출연해 학창 시절을 전국노래자랑과 함께 자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2020년 불후의 명곡 송해 가요제에 출연해 가수로서 송해 앞에서 노래 부르는 무대를 갖게 되었다.

 

외모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하고 순한 이미지에 훈훈하고 귀여운 강아지상 외모이며 특히 오뚝한 콧대가 돋보인다. [8]
한 마디로 말랑두부상의 정석이다. 웃을 때와 무표정일 때 반전 매력이 커서 팬들 사이에선 옵과 깅을 넘나드는 비주얼로 즐거운 토론 []이 벌어지기도 한다.

방송 프로그램을 보면 혈색이 좋고, 항상 입술에 붉은색이 돌아 건강한 인상이다. 아랫입술을 살짝 깨물거나 깨물 하트 등 입을 사용한 애교가 뛰어나다. 특히 웃을 때 입이 네모 모양이 되는데 이것 또한 귀엽다. 외모 트레이드마크인 눈웃음과 네모입을 이모티콘 ^ㅁ^ 으로 표현 한다.

방송에서 다양한 색상의 의상을 선보이는데 어떤 색상이든 다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미스터트롯의 맛에서 25년 인생 처음으로 염색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갈색 머리도 잘 어울린다.

 

실력

20대 중반에 본인의 중저음을 국악풍으로, 또는 트로트풍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닦아놓은 상태다.

일단 기교를 능숙히 다룰 수 있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바이브레이션, 즉 기교 다루는 연습을 한 덕분에 내지르는 음을 맛깔나게 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방송에서 인정받은 진또배기를 시작으로, 무대에서 가만히 있지 않고, 다른 후렴구나 코러스도 코러스 팀과 함께 신나게 부르는 장면이 종종 목격된다.

이찬원의 플레이리스트에는 유독 트로트가 많은데, 이건 방송 취향이 확고한 덕을 본 것이라 한다. 데뷔 전부터 KBS1에서 방송하는 전국노래자랑과 가요무대, TV CHOSUN에서 방송하는 내일은 트롯 시리즈만을 시청했는데, 이 점이 이찬원의 실력 향상에 좋게 작용했다. 온갖 직업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의 노래를 들으면서 원곡과의 음정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른 가수들이 노래 부르는 기교도 배울 수 있어[] 대부분의 트로트 음정을 맞출 수 있게 됐다고.

마른 몸에 비해 성량이 매우 크다. 바이브레이션을 빼고 봐도 좋은 성량과 일정한 음정을 보여준다. 김준수 마스터가 "음정이 다 맞다."라고 감탄한 게 괜히 그런 것이 아니다.

노래 관련 지식도 대단히 풍부하다고 한다. 데스매치 경연을 위한 상대 가수들에 대한 주요 사항을 파악하고 있었으며, 출생 일자 및 지역, 근무지 및 거주지, 추천인, 선호하는 가수 등 갖가지 정보를 다 알고 있었다고. 트로트 곡도 1,000곡을 물어보면 1곡을 모를까 말까라고 하니 거의 걸어 다니는 트로트 백과라 할 수 있다. 이 장면을 통해 방송에서 찬또위키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라디오 스타나 뭉쳐야 찬다에서 이찬원의 이러한 특기를 알고 퀴즈를 냈는데 워낙 빨리 답변을 내놔야 하는 탓에 긴장했는지 종종 답을 못 낸 채 시간 초과되는 굴욕을 겪었다. 그래도 앞 소절만 조금 듣고 바로 생각해내는 걸 보면 확실히 트로트에 관해선 백과사전 급의 지식을 가진 게 맞다. 밥블레스유나 아는 형님에서는 출연진의 프로필이나 MC들의 수상 기록 등을 정확히 알고 있었고 사랑의 콜센타에서도 시청자들이 신청한 곡을 몰라서 넘어가는 경우가 한 번도 없었다.

 

대표적인 트로트 바보지만, 트로트만 부르는 것은 아니고 발라드도 부른다. 미스터트롯의 맛 2회에서 더 네임의 그녀를 찾아주세요, 사랑의 콜센타 2회에서 팀의 사랑합니다, 아는 형님에서 하동균의 그녀를 사랑해줘요, 불후의 명곡에서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발라드를 가창할 때는 트로트와 창법과 음색이 다르다.

 

성격과 특기

일상적인 행동이나 말투에 애교가 흘러넘친다고 한다. 특히 미스터트롯 타 참가자들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 때, 문장 끝에 하트가 빠지지 않을 정도. 이렇게 아무한테나 애교를 부리고 다니는 모습에 내일은 미스터트롯 참가자 추혁진이 이찬원에게 she_woon_sanae(쉬운 사내)[]라고 댓글을 단 적도 있다.
심지어 본인의 친남동생에게 말을 할 때도 본인을 '형아'라고 지칭하며 애교 있는 말투를 사용한다. 남동생의 옷을 빌려 입으며 "형아가 옷이 없는걸ㅜㅜ"이라는 명언을 남긴 것은 덤. #


애교가 많다. 좀 쑥스러워 하는 듯하면서도 잘 한다.

 

미스터트롯 최종 결과 발표 생방송에서 MC 김성주가 이찬원에게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냐 묻자, 개인적인 소감 대신에 "며칠 전 생방송 때 김성주 MC를 왜 명 MC라고 다들 말씀하시는지 새삼 느꼈다. 김성주 선배님에게 뜨거운 박수를 부탁드린다."라며 김성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진또배기> 예선 당시 대기실에서 마지막 얼~쑤! 부분만 500번 넘게 연습했을 만큼, 연습량이 많다고 한다. 심지어 분장실에서 진또배기 부르는 분 그만 연습하라고 해달라는 요청도 있었다는 후문. 또한 <울긴 왜 울어> 연습 중에도 끊임없이 곡에 대해 고민하며 하루에도 수백 번 작가에게 편곡을 바꿔 달라며 졸랐다고 한다. 이렇게 열심히 연습하다 보니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살이 10kg 가량 빠졌다고.


25살이라는 나이가 무색하게 현대 문물과 매우 동떨어져 있다. 신조어나 줄임말, 팬들의 주접 용어에 매우 약하다. 킬포, 씹덕 이라는 단어도 댓글 읽기 영상에서 모른다고 말했다.


반면에 지도 편달, 과찬 등 연륜이 느껴지는 어휘를 자주 사용한다. 심지어 방송 중에 꽃집을 화환 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초중고에서 학생회장을 3번 역임하고 대학에서도 부학생회장을 맡았고 MC경험이 많다고 한다. 중학교 3학년 때 교지에 “어릴 적 ‘스타킹’에 출연하면서 MC라는 직업이 방송 전체를 이끌어 가는 리더의 역할을 한다는 걸 알게 됐다. 그 뒤로 MC가 장래 희망이다. TV를 보며 혼자 질문과 답을 해보며 진행 연습도 많이 해봤다.” 라고 쓴 적이 있다.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해물 크림 파스타이고, 요리를 잘한다. 미스터트롯의 맛에서 청국장과 크림 파스타를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뽕숭아학당에서 기타를 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타는 독학했다고 한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즉석에서 반주하는 모습#, 뽕숭아학당에서 백지영의 봄날은 간다에 반주하는 모습, 유튜브에 올라온 미스터트롯 미방영 분 #, 인스타그램 피드 #를 보면 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피아노는 5살 때부터 배워서 지금까지 치고 있다고 한다. 악보없이도 동시에 연주하는 '사이트 리딩' 이 가능한 연주 실력을 갖고 있다.

 

2020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SK 와이번스와의 대결에서 MBC SPORTS+의 특별 해설 위원으로 출연하였으며 해설의 양준혁과 캐스터 정병문과 같이 야구 중계를 하였다. 이때 풍부한 야구 지식과 괜찮은 진행 실력을 보여줘서 두 중계진이 잠시 말문을 놓았을 정도며 시청자들도 호평을 보냈다. 스포츠 캐스터를 꿈꾼 적이 있다고 한다. 유소년 야구 심판을 본적도 있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들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하이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1.03
별사랑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1.02
경서예지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31
ATEEZ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30
ATEEZ 종호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