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NewJeans(뉴진스) 하니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2. 17. 11:02
728x90
반응형

ADOR 소속 5인조 걸그룹 NewJeans의 멤버.

 

하니 데뷔전

호주 멜버른에서 태어나고 쭉 자란 베트남계 호주인이다. # 부모님은 모두 베트남인이며 아버지는 하노이 출신이고 어머니는 호치민 출신이다. 부모님과는 베트남어로 대화했고 부모의 고향인 베트남을 여러 번 여행한 경험이 있다. 여동생과 함께 베트남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를 입고 찍은 사진도 있다. 데뷔 이후에도 조부모님을 포함한 가족들은 호주에서 정착하여 살고 있다.[]


어릴 때 태권도와 발레를 배운 경험이 있다. # # 태권도를 배운 이유는 할아버지가 태권도 학원에서 일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가족과 함께 한국으로 여행을 와서 경복궁을 방문했고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도 있다.
어릴 때 원디렉션을 좋아했다. 약 2013년 초등학교 3학년 때 원디렉션의 멜버른 콘서트에서 원디렉션을 응원하는 플래카드를 들고 관람했다. 가장 좋아했던 멤버는 나일 호란이다. #


2014년 초등학교 4학년 때 더 보이스 호주의 어린이 버전 오디션 프로그램 The Voice Kids Australia에 참가했다.


2014년 초등학교 4학년 때 하니의 첫 영성체를 기념하는 파티가 열렸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가톨릭계 사립학교를 다녔으므로 호주에서 어릴 때부터 성당을 다닌 것을 알 수 있다.


2019년 7월부터 오디션에 합격하여 한국으로 오기 전까지 몇 개월 동안 멜버른에서 베트남계 친구들과 함께 K-POP 커버 댄스팀 'Aemina'로 활동했다.[] 팀 로고에는 영어가 아닌 한글로 '에미나'라는 문구가 쓰여 있었다. 


2019년 10월 멜버른 글로벌 오디션에서 합격하여 2020년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약 2년 반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2021년 7월 연습생 시절에 민지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왼쪽에 있는 연습생이 하니, 오른쪽이 민지이다

 

하니 보컬

딕션, 성량, 음색, 음역대, 가사 전달력, 라이브 안정성 등 여러 방면에서 기본기가 매우 탄탄하다.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느낌을 주는 맑고 청량한 음색이 특징으로, 중고음역대에서 강점을 보이며, 외국인 멤버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발음도 자연스러운 것이 큰 장점이다.[]


부르는 곡은 전부 잘 녹아드는 목소리로 소화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커버 (미공개)영상에서 고음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하니 댄스

전체적으로 춤 실력이 상향평준화된 그룹 내에서도 상위권의 실력을 보여 준다.[]


그루비하고 파워풀하면서도 적당히 절제된 춤선을 가지고 있으며 강약조절을 잘하고 시원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기본기가 탄탄하며 박자와 리듬을 잘 타는데, 풍부한 표정 연기까지 더해져 전체적으로 힙한 느낌을 준다.


아이솔레이션을 상당히 잘한다. # 데뷔 앨범 3번째 타이틀곡 Cookie에서 단독 아이솔레이션을 선보였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


멤버들 중 가장 춤을 빨리 외운다고 한다

 

하니 비주얼

상큼하고 귀여운 과즙상 비주얼이며, 그 중에서도 복숭아상이다. 특유의 톡톡 튀는 분위기와 사랑스러운 눈웃음이 매력적이다.


데뷔곡 뮤비 반응이 매우 좋았던 멤버다. 데뷔곡 Attention 뮤직비디오에서 양갈래를 하고서 끼를 부리는 깜찍한 장면으로 양갈래 걔로 불렸으며, 한 장면만으로도 입덕한 팬들을 양산했다.


외국인 멤버이지만 이국적이지 않고 친근한 느낌을 주는 외모라는 평가가 많다. 하니의 국적과 부모님의 출신지가 공개되기 전까진 모두가 하니를 한국인으로 추측했으며, 심지어 데뷔 전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 카메오로 출연했을 때 영락없는 한국 고등학생으로 보여져서 오랫동안 이서현이라는 한국인 연습생으로 잘못 알려져 있었을 정도다.[]


상당히 입체적인 눈매와 분명한 쌍꺼풀 라인을 가지고 있어 스타일링에 따라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준다.


조그마한 편인 얼굴에 똘망똘망한 이목구비와 풍부한 표정 연기가 더해져 무대에서의 평가가 특히나 좋은 멤버다. 신인 답지 않은 무대 표현력과 풍부한 표정, 무대 매너까지 보여주어 데뷔하자마자 프로 아이돌이라는 수식어가 붙고 비주얼을 비롯해 확신의 아이돌상이라는 평이 많다.

 

앞머리 유무, 렌즈 유무에 따라서 분위기가 사뭇 달라진다.[]앞머리가 없을 땐 상큼하고 귀여운 분위기라면, 앞머리가 있을 땐 깜찍하고 키치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가 있어 서로 다른 매력적인 분위기를 뽐낸다.

 

블루북 앨범에 있는 미공개 사진에선 헤어피스를 붙인 단발에 가까운 색다른 헤어스타일을 보여주면서 긴 생머리와는 또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다.


상당한 동안이다. 특유의 순수하고 똘망똘망한 분위기 때문인 듯하다. 그래서 가짜 막내 속성을 띄고 있지만, 사실은 민지와 함께 팀 내에서 맏언니 라인인 04년생이다. 따라서 2023년부터는 성인이 된다.


입술에 점이 있다

 

하니 취향

일주일에 꼭 한 편씩 볼 정도로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한다. 대부분의 장르를 좋아하지만 특히 액션 영화와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호한다.


브이로그 영상을 유튜브에서 틈틈이 찾아본다고 한다.


구름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예쁘거나 신기하거나 귀엽게 생긴 구름이 보이면 무조건 찍는다고 한다.


빵을 좋아한다. '나는 비행기에서 주는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본인을 소개할 정도.


스포츠에 재능은 없지만 친구들이랑 스포츠 하는 걸 매우 좋아한다.


밤에 산책하는 것을 좋아한다. 밤의 시원한 온도와 분위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꼭 밤에 해야 한다고.


거미를 싫어한다.


아삭하지 않은 사과를 싫어한다.


후드티를 즐겨 입는다. 멤버들이 Phoning에서 하니가 후드티를 자주 입는다고 밝혔고 본인도 후드티를 좋아한다고 말하였다.


가장 좋아하는 색깔은 회색과 민트색이다.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은 다 좋다고 한다. 여름은 모기 때문에 너무 싫다고.


배스킨라빈스 최애 맛은 아몬드 봉봉과 메롱멜론이다.


민트초코와 하와이안 피자를 좋아한다.


복숭아 취향은 딱복파이다.


붕어빵 취향은 슈붕파이다.


한 인터뷰에서 가장 좋아하는 이모티콘이 🦭(물개)라고 밝혔다.[]


이유 없이 좋아하는 단어로 바나나를 뽑았다.

 

하니 성격

민지와 해린의 말을 종합해보면 세심함을 지닌 장난꾸러기이다. 이는 Phoning을 통해 제대로 알 수 있는데, 타 멤버들의 말이나 사진에 잘 반응해주며 농담을 통해 팀의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주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혜인과 함께 가장 흥이 많은 멤버로 꼽힌다.


MBTI는 INFP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