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Loossemble(루셈블) 여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3. 29. 20:13
728x90
반응형

이달의 소녀 출신, 현 CTDENM 소속의 걸그룹 Loossemble의 멤버.

 

여진 데뷔전

대구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파이브뮤직앤댄스학원 출신으로 당시 연예인 오디션반에서 춤과 노래를 배웠다. # 오디션 최종 합격 소감 인터뷰 여담으로 데뷔를 한 이후에도 대구에 갈 때마다 학원을 방문한다고 하며 2020년 5월에도 최근 발매된 앨범 [#]를 들고 방문했다고 한다. #


2016년, 서문시장 야간개장 기념행사에서 아이오아이의 Pick Me와 Bang Bang을 커버했다. # 포니테일을 한 사람이 여진.

 

루셈블의 빛나는 막내, 여진



여진은 2002년 11월 17일생으로, 루셈블의 막내 멤버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깜찍한 매력으로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뛰어난 춤 실력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 위에서는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합니다.



여진 춤 실력과 카리스마의 공존



여진은 어릴 때부터 춤을 배우고 익혀왔으며, 루셈블 데뷔 전에도 다양한 댄스 공모전에서 입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힙합과 댄스홀 춤에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장악합니다.



여진 꾸준한 성장과 다채로운 매력



여진은 데뷔 초부터 꾸준히 성장해왔습니다. 풋풋했던 이미지에서 벗어나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매너를 갖추게 되었으며, 랩과 보컬 실력 또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팬들과 소통하는 여진



여진은 팬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팬사인회, V LIVE 등을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SNS를 통해 팬들과 소식을 나누기도 합니다. 또한, 팬들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자주 표현하며, 팬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진 보컬

상대적으로 분류되는 포지션은 서브보컬.

목소리가 귀엽고 살짝 간드러진다. 깜찍한 목소리는 <키스는 다음에>에서 보여 주었는데, favOriTe에서 보여준 본인 파트인 결국 내꺼라는 걸 알지에서 처음 접하는 대중은 깜짝 놀랄만큼 간드러지는 목소리를 보여주었다. 전체적인 실력도 나쁘지 않다. 다만 성량이 작은 것인지 고음에는 적합하지 않은 보컬리스트인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음역대는 넓은 편으로 참여한 곡이 적은 것을 생각해보면 실력이 안정적임을 알 수 있다.

목소리가 귀엽고 독특해 포인트를 주기 쉽기 때문에 완전체에서 포인트 파트를 맡는다. "Hi High"에서 맡은 '쉽지는 않을걸, 비밀이 좀 많아' 같은 파트가 대표적. 하이톤도, 저음도 아니지만 그 독특함이 이달의 소녀의 곡과 잘 맞는다.

 

여진 래퍼

전체적으로 목소리가 약간 하이톤인 이달소 멤버들 중 그나마 허스키한 목소리 톤 때문인지 보컬 파트 뿐만 아니라 랩 파트도 자주 받는다. 이 때문에 외국 팬들 사이에서는 고원과 함께 아예 랩 파트를 담당하는 멤버로 인식되어 있기도 하다. [#]에서는 기존 앨범에 있던 수록곡들보다 랩 파트를 더 많이 맡았다. 그래서인지 가장 최근 앨범인 [&]에서는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 완전한 랩 파트를 맡았다.

 

여진 댄스

춤을 빠르게 익힐 수 있고 한번 익힌 동작은 잘 잊어버리지 않는다. 또한 센스도 좋고 순발력이 좋아서 실수를 하거나 자신이 기억이 가물가물한 안무여도 빠르게 수습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종 영상에선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힘있고 큰 동작을 구사하는 편이다. 이달의 소녀 노래 외에도 LOONA STUDIO와 셀럽티비 열맞춰 랜덤댄스에서 보여준 커버댄스로 센스가 좋은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멤버들이 꼽은 커버댄스에 강한 멤버이다.[33] 본인도 걸그룹 댄스 커버에 자신 있다고 했다.

 

여진 성격

비글미가 가득하고 털털하다. 그룹 내 막내라서 언니들에게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이지만 자신이 아이돌 가수라는 것에 진지하게 생각하며 평소 연습량도 많은 편이다. 날씨에 따라 언니들을 챙긴다고 한다.


같은 노이즈 멤버인 최리와 츄처럼 굉장히 밝고 명랑하다.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며 여진이의 지치지 않는 에너지가 부럽다고 하기도 했다. 지치지 않는 힘으로 본인은 최선을 다해 분위기를 띄우려하며 주변에서 여진이의 텐션을 따라가기 버거워 하거나 다소 썰렁해 하기도 한다. 그럼에도 막내라 멤버들이 '오구오구' 하는 듯하다

.
애교가 많은 성격이다. 브이앱 개인 라이브 방송을 보면 굳이 방송용 애교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애교를 많이 부린다. 이런 이유로 팬들도 여진이를 "오구오구" 해준다.


밝고 명랑한 성격이지만 의외로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라고 한다. 그 때문에 누가 봐도 외향형인 E 성향인데 자신이 내향형인 I가 아닐까 고민하고는 한다. 최근 들어서는 E보다는 I가 자주 나오는 것을 보면 본인을 내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듯하다.


비록 약식 검사이지만 MBTI 검사에서 늘 P(인식형)이 나온다. 평소 일상에서 자신이 세운 계획을 철저히 지키기보다는 유동적으로 상황을 인식하며 계획을 자주 변경하는 등의 생활 양식을 지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진 취향

가장 좋아하는 공차 메뉴는 밀크쿠앤크스무디에 펄 추가한 것이다.


자기 상징 동물인 개구리를 싫어하지만 개구리 눈 모양 머리띠는 자주 쓴다. 이후 미니 앨범 2집 [#]의 팬사인회에서 예전에는 개구리가 싫었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요즘에는 좋아졌다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이제는 크게 싫어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취향 올림픽에서 최애 음식으로 된장찌개를 선택했고 설렁탕이나 순대국에 깍두기 국물을 넣어 먹는 걸 좋아한다고 말하며 이미지를 걱정했다.

 

여진 특기

요리를 잘한다. 어려운 거 아니면 먹고 살 만큼은 거의 할 수 있다면서, 엄마 생신에 미역국을 끓여드렸다는 얘기도 했다. 학교에도 다이어트 도시락을 가져간다.


최근 이달탐에서 진행을 하는 모습이 자주자주 보인다. 이달탐 프리미어 팬미팅 편에서는 공연 시작 전 격려의 말을 진행하기도 하면서 하슬과 더불어 새롭게 진행퀸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사실 단독으로 진행하는건 이게 처음이 아닌 이달탐 #200 200화 특집으로 단독으로 멤버들이 뽑은 이달탐 베스트 에피소드와 셀렉을 아주 깔끔하게 소개했었다.


후각이 뛰어나다. 팩트인스타에 출연해 언니들 구별하기 게임을 진행했을 때 원래 손의 감촉으로 찾아야 하는 것을 냄새로 구별하는 기행을 선보였다.


체력이 매우 좋다고 한다. 곡 안무를 다 끝내 힘들다가도 10초만 지나면 다시 회복된다고. 개인 브이앱 방송 진행 때 1시간이 넘게 오디오를 가득 채우는 소통 방송을 진행할 때도 있고 1시간이 넘도록 걸그룹 커버 댄스 방송을 할 때도 있다.

 

여진 비주얼

귀여우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생겨 예쁘며 하슬과 이목구비, 분위기, 동글동글한 특징까지 똑같이 닮아서 같이 있으면 콩이랑 렌틸콩같다. 하슬과 함께 안경 쓰고 나란히 서면 거의 친자매급이다. 하슬의 나무위키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하슬이 부모님께서도 "하슬이 어릴때랑 똑같다"고 인정 하셨다. 홍보 웹 드라마 '우리 처음 만났을 때 기억나?'에서도 하슬의 친동생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부드러우면서도 날카로운 눈매를 가지고 있어 여러 분위기를 연출 및 소화할 수 있다.

 

키가 작지만 얼굴도 매우 작아서 비율이 좋은 편이고, 머리 모양이 예쁜 덕분에 단발머리나 양갈래 등 어떤 머리를 해도 잘 어울려서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대신 단발은 좋아하지 않는듯 늘 머리길이에 신경을 쓴다. 만두머리를 자주하는데 정말 잘 어울린다.

귀여운 인상과 워낙 작은 체구에 잘 부각되지 않는 편이지만 의외로 굴곡 있는 몸매를 자랑한다.

 

마무리

여진은 루셈블의 막내이지만, 팀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입니다. 뛰어난 실력과 매력으로 루셈블의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성격으로 팀 분위기를 밝게 합니다. 앞으로 여진이 루셈블과 함께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