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Loossemble(루셈블) 비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3. 30. 13:54
728x90
반응형

이달의 소녀 및 유닛 이달의 소녀 1/3 출신, CTDENM 소속 걸그룹 루셈블의 멤버이다.

 

비비 데뷔전

한국으로 오기 전, 홍콩에서 모델로 활동하였다. # 구글 및 유튜브에 'ViVi Predebut'이나 홍콩 모델 당시 이름인 'Viian Wong'을 검색하면 모델 당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화장하는 영상이나 웹드라마(?), 화보 등 매우 활발하게 활동한 것으로 보인다.


2017년 1월부터 8월까지 이달의 소녀 1/3 멤버로 이니스프리 '마이팔레트' CF에 출연했다

 

비비 보컬

상대적으로 분류되는 포지션은 서브보컬.

살짝 낮으면서도 가는, 튀는 목소리를 가졌으며 노래 실력도 준수하다.

이달의 소녀 완전체 데뷔 곡인 Hi High에서는 파트가 많이 없었고, 수록곡에서도 파트가 적었는데 외국인이라 한국어 발음이 미숙해서 파트가 적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해도 많이 적었다. 이는 가늘고 독특한 목소리 + 중국식 발음 + 부족한 어휘 등이 발목을 잡는 것으로 보이지만, 발음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게 "알 수 없는 비밀"을 들어보면 한국어 발음을 잘 소화했고 노래 안에서도 발음이 거슬릴 정도는 아니다.

1집 리패키지에서는 꽤 많은 파트를 받았다. 타이틀곡인 Butterfly에서는 10초대의 파트를 받았으며, 수록곡 중에 색깔에서는 멤버 중 다섯 번째로 많은 파트를 받았다. 비비의 음색이 Hi High같은 업템포곡보다는 Butterfly같은 미디움 템포곡과 더 잘 어울려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미니 2집 타이틀곡인 So What에서는 단독 파트로 추임새에 가까운 짧은 두 파트를 맡았으며, 현진과의 듀오 파트를 합쳐도 팀 내에서 가장 적은 분량을 맡았다. 아직 한국어 발음이 미숙한데 'So What'은 빠른 비트에 대부분 랩 파트이며, 많이 없는 보컬 파트 또한 진성 고음역대의 파트이기 때문에 가성 중음역대 보컬인 비비가 소화하기 어려웠을 것으로 보인다.

미니 3집 타이틀곡 Why Not에서는 'Ooh la la 왜 왜 안 돼 안 돼' 파트 두 번과 올리비아 혜의 가사에 추임새를 넣는 부분, 2절 후렴의 "yeah" 파트를 맡으면서 8초대의 파트를 가져가며 전 타이틀 곡과 비교해 지분이 늘었다.[18] 또한 수록곡 중에 목소리에서도 9초대로 제법 많은 파트를 가져갔다.

미니 4집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에서는 다시 매우 적은 파트를 담당하게 되었다. 개인 파트는 'Yeah Yeah Yeah' 두 번이 끝이다. 그래도 후반부에 고원과 함께하는 5초 가량의 내래이션 파트를 맡았다.

 

비비 매력

비비는 뛰어난 노래 실력과 랩 실력, 그리고 칼군무를 소화하는 퍼포먼스 실력까지 갖춘 올라운더입니다. 또한, 홍콩 출신으로서 유창한 영어와 중국어 실력을 갖추고 있어 루셈블의 글로벌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비비 성격

엉뚱하고 백치미가 가득한 멤버다. 이달의 소녀 탐구 #102화에서 부산을 보면서 “어? 되게 싱가폴 같아요~“ 라고 말하자 하슬이 싱가폴을 갔다 왔어요? 라고 묻자 “아니요!“ 라고 대답했다... 출처 #237화에서 뜬금없이 이사님께 돈빌리기 미션을 애교로 성공해서 튀김을 사기도 하고 튀김집 사장님한테도 튀김 많이 달라고 애교를 부리는 모습이 정말 귀엽다. 이달소 전원이 참여한 지켜츄 운동회에서도 하슬이 "우린 승부에 연연해!"라는 말에 "맞아"라고 맞장구를 첬다.지켜츄 삐행님 모먼트


팀에서 가장 언니지만 성격이 굉장히 순하고 착하다. LOONA STUDIO에서 그룹의 리더인 하슬이 "자기 성격을 잘 알아보고 가장 잘 챙겨주는 언니" 라고 고마움을 표한 적 있다. 비비는 이 이야기를 듣고 감동을 받아 눈물을 보였다. 그 전에도 단짝 멤버로 생각이 비슷한 하슬을 꼽는 등 하슬과 특히 돈독해 보인다. 하슬 외에도 음반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김립의 생일날 미역국을 끓이고 밥을 지어 보온 도시락에 담아 주기도 했고 여러 멤버의 생일에 생일 케익을 챙겨주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또한 한국어에 익숙해지는 중이라 표현을 잘못할 뿐 팬들 역시 정말로 아끼는 멤버다. 팬들에게 주로 비하인드 스토리와 질문에 얘기해주는 소통 방송을 진행 하는데 팬들의 질문을 꼼꼼히 읽어보고 얘기하는 모습에 팬들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조용한 성격인데다 외국인이라 멤버들과 어울리는 것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멤버들과 찍는 셀카나 일상 사진도 많고 다른 멤버들로부터 자주 언급되는 멤버다. So What 활동 때쯤부터 한국말이 많이 늘면서 꽤 멘트 지분이 늘고 있다.


정말 잘 웃는 멤버다. 다른 멤버들의 장난이나 애정 표현에 가끔 인상을 찡그리기도 하지만 진짜로 싫다거나 기분 나쁜 표정이 아닌 삐지거나 부끄러워 하는 느낌.

 

비비 취향

마냥 순해보이는 인상과 착한 성격과는 다르게 영화 취향이 좀비물, 공포물, 스릴러물 같은 무서운 영화를 좋아한다.[21] 영화 부산행을 본 후 본인의 프로젝트 앨범 자켓 촬영을 위해 부산을 가게 되었는데 부산행과 같다며 설레어하기도 했다. 2021년 현재는 오징어 게임을 매우 인상깊게 본 듯 하다.


빨간색을 좋아한다.


최근 오징어 게임을 매우 인상깊게 본 듯 달고나 만들기에 푹 빠진 것 같다. 2021년 12월 9일 생일 브이앱 방송에서 얘기한 바로는 달고나 제작 키트를 구매했으며 후일 팬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있다면 만들어 나누어주고 싶다고 한다.


2021년 12월 9일 생일 브이앱 방송으로 고양이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가장 좋아하는 써브웨이 메뉴는 에그마요에 할라피뇨를 빼고 스위트 칠리 소스를 뿌리는 것이다.


디저트류는 케이크를 좋아하고, 초코 종류를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한국음식 중에 호떡을 가장 좋아하고 최근 붕어빵도 자주 먹는다고.


달주파 #50에서 김립의 '한국음식 중에 뭐가 제일 좋아?'라는 질문이 뿌링클 치즈볼(...)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보통 한국음식하면 된장찌개나 김치찜 같은 한식을 떠올릴 만한데... 다른 멤버들이 실소한 건 덤.# 튀김류를 좋아하는 듯.


한국에서도 홍콩 음식 식당을 간간히 찾아 고향 음식을 즐기는 듯 하다. 2021년 12월 9일 진행한 생일 브이앱 방송에서 홍콩 음식점을 찾아 홍콩음식을 먹어 좋았다고 하며 홍콩의 길거리 토스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비비 특기

유연성이 굉장히 뛰어나다. 아이돌룸 출연분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언어를 잘 배우는 것으로 보인다. 유닛 및 솔로앨범 활동에서는 한국에 온 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한국어가 능숙하지 않았으나 최근 이달의 소녀 탐구나 팬사인회 영상을 보면 한국어가 많이 늘었고 발음도 꽤 정확해졌다. 하슬과 함께 이달의 소녀 영어 멘트 담당이며 LOONAbirth에서 최근 히라가나를 다 외웠다고 하기도 했다.


그림을 잘 그린다. 최리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그린 최리의 모습이 티저 사진으로 공개되기도 했으며 사생대회 V LIVE에서도 그 솜씨가 빛났다.

 

비비 비주얼

눈이 크고 쌍꺼풀도 진하며, 속쌍꺼풀과 겉쌍꺼풀이 둘다 있는 겹쌍꺼풀이고, 헤어스타일에 따라 느낌 차이가 많이 난다. 굉장히 화려한 얼굴이다. 눈이 정말 커서 상징동물인 사슴과 많이 닮았고 고양이도 닮았다.


데뷔 전에 촬영한 모델 사진들을 보면 스타일링의 변화를 빼면 특유의 웃음이나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 있다.


전체적인 얼굴의 분위기가 날카로운 냉미녀 느낌이지만 웃으면 애교살이 접히고 눈웃음이 생기면서 화사한 느낌으로 바뀐다. 팔색조 삐행


아무로 나미에와 닮았다는 말이 있다.


한국 연예인 중에는 배우 금새록과 얼굴형, 이목구비가 비슷한 편. 흔한 외모는 아니다.

 

마무리

비비는 루셈블 멤버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과 발전으로 루셈블의 핵심 멤버로 자리매김하고, 글로벌 무대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