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UNIS(유니스) 임서원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10. 20. 14:0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F&F엔터테인먼트 소속 8인조 걸그룹 UNIS의 멤버. 유니버스 티켓에 참가해 UNIS로 데뷔했다.

 

임서원 데뷔전

어릴 때부터 끼가 많은 아이라, 우연히 가족모임에서 임서원이 춤을 추는 것을 보고 가족들이 버스킹에 한번 나가보라고 권했다. 이후 2018년부터 삼촌과 버스킹을 시작하며 아침마당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건 2020년 방영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였다. 초등부로 참가한 임서원은 훌륭한 가창력과 톡톡 튀는 음색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특히 본선 1라운드에서 불렀던 <오라버니>는 참가자 중 최고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또, 초등부 팀미션 <하니하니>로 큰 인기를 얻고, 만약 떨어지더라도 서원이는 아이돌 센터감이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이다.

비록 본선 2라운드 1:1 데스매치에서 탈락했지만, 오디션 중 보여준 존재감으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임서원은 UNIS 데뷔 전 10대, 20대 팬들에게도 인기를 많이 모으고 있는 가수였다. 아무래도 세련된 스타일과 외모, 그리고 장르가 머물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시도하는 모습이 팬층의 연령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춤 실력이 좋고, 걸그룹 노래를 자주 커버해서 임서원을 좋아하는 아이돌 팬들도 많았다.

본격적으로 방송인으로 활동을 시작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예능감이 좋아서 예능 프로에 나왔다 하면 기본 분량 이상으로 뽑아주고 가기 때문에, 예능 PD들이 임서원을 많이 선호한다.

2023년에는 뮤지컬 드림하이로 뮤지컬계도 진출했다

 

2024년 2월 7일 서울가락초등학교를 졸업했다. 졸업식에는 UNIS 멤버들이 참석했으며 선물로 풍선 꽃다발을 준비해서 전달했다. 일부 홈마들과 팬들도 졸업식에 직접 참석했는데, 멤버들 전원이 팬들과 포토타임을 가지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중/고등학교 재학 중 데뷔해 졸업하는 아이돌은 흔한 편이지만 초등학교 졸업 전 데뷔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보니 많은 화제가 되었다. 팬들에 따르면 초등학교 졸업식에 홈마가 나타난 건 2015년 김사무엘과 NCT 지성 이후 9년만이라고 한다.

졸업식에서 '성실상'을 받았다. 같은 그룹인 멤버 오윤아는 "역시 성실한 서원이" 라며 박수를 쳤다. 진현주가 말하기론 '예술재능상'을 받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고 성실상을 받아서 깜짝 놀랐다며 초등학교에서도 성실하게 지내온 것이 밝혀졌다.

방송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학교생활도 열심히 하고, 교우관계도 좋다. 2023년 1학기 성적표가 공개됐는데 성적도 우수하며 심지어 개근했다고 하며, 드림하이 공연장에는 서원이의 학교 친구들이 직접 응원도 와주는 등, 학교생활도 재밌게 하고 있었다.

 

임서원 트롯 신동에서 아이돌로 변신 

어린 나이에 트롯 무대를 섭렵하며 쌓은 탄탄한 기본기와 무대 경험은 임서원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임서원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톡톡 튀는 매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만드는 비타민 같은 존재입니다.


임서원 끊임없는 성장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새로운 도전을 즐기며 성장하는 모습이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임서원 만능 엔터테이너 

노래뿐만 아니라 춤,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을 보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임서원 보컬

UNIS의 메인보컬. 


딕션, 성량, 음역대, 가사 전달력, 라이브 안정성 등 모든 방면에서 기본기가 매우 탄탄하다. 고른 발성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느낌을 주는 맑고 청량한 음색이 특징이다.


특히 팀 내 중심을 잘 잡아준다는 평이 많으며, 대부분의 데뷔곡 고음 애드리브는 임서원이 맡을 만큼 고음이 부드럽게 올라간다. 아련한 음색과 더불어 고음역대 소화력이 매우 좋다.


이제 막 중학생이 된 13세의 어린 나이에 데뷔한 만큼 성장 가능성도 높게 평가받는다. 유니버스 티켓의 심사위원이었던 윤하는 '앞으로 성숙해질수록 노래에 대한 이해도가 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봐요.'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데뷔 타이틀곡인 SUPERWOMAN에서는 가장 많은 파트를 받았으며 애드립 파트도 엘리시아와 같이 맡으며 메인보컬로서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임서원 댄스

전신을 활용하여 박자와 리듬을 잘 타는데, 자연스러운 시선 처리가 전체적으로 경쾌한 느낌을 준다.


동작이 또렷하게 잘 보이는 편이며, 자신의 장점인 표정 연기를 안무에 곁들여 퍼포먼스를 완성하기에 더욱 풍부하고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모든 동작을 대충 넘기는 일 없이 파워 넘치고 에너지틱한 춤선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며 선이 깔끔하다. 박자를 놓치지 않고 정박에 동작을 살린다.

 

임서원 랩

상대적으로 구분되는 포지션은 서브래퍼.


임서원이 커버했던 After Like 노래 중간에 랩 파트가 있는데, 정확한 발음으로 랩 파트를 소화했다.

 

임서원 개인 채널

원래 <임서원 TV> 채널이었다. 구독자가 9만명 가까이 될 만큼의 채널이었는데, 해킹을 당하면서 채널이 삭제 되어 유튜브는 잠시 쉬게 되다가, 2021년 11월, 새 유튜브 채널 <임서원의 그림일기> 를 개설하고 진행을 맡고 있다. 채널명은 '그림일기' 이지만, 꼭 그림에 관련된 것만 컨텐츠는 아니며 브이로그, 댄스, Q&A, 체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진행한다.

아이돌로 활동하게 되면서, 개인 유튜브 영상 업로드가 중단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부모와 기획사의 관리 하에서 아주 조금씩만 업로드를 할 수도 있다.

 

임서원 비주얼

UNIS의 대표 비주얼 멤버이자 팀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멤버로 꼽힌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주면서도 나이에 비해서 비교적 성숙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토끼상 연예인의 미래 아이콘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에 나오는 스노우볼과 매우 닮았다. 또한, 10대~20대 사이에서 선호하는 비주얼이라는 의견이 다수 있다.


확연히 보이는 쌍커풀에 눈이 크며, 앙증맞고 오밀조밀한 코와 도톰한 입술이 작은 얼굴에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외모를 지니고 있다.


천상 아이돌스럽게 무대에서 표정을 매우 잘 써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멤버로 많이 꼽히곤 한다. '상큼한' 외모를 자랑하며 과즙미 넘치는 복숭아상으로도 많이 언급된다.

 

데뷔 초, WE UNIS 활동 할 때 오렌지색으로 염색을 했었는데 아이돌들 사이에서는 잘 하지 않는특이한 색상이라 어울리기가 어렵기 십상인데도 불구하고 로맨스 판타지, 인소 여주인공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후에 만찢녀라는 별명도 붙었다.


매끄럽고 여백이 없는 얼굴형이며 특히 약간의 볼살이 매력 포인트인 것이 물만두 같은 귀여운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외모를 지니고 있다.


닮은 연예인으로 특히 우주소녀 설아가 자주 언급된다.

 

임서원 성격

임서원 본인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발랄하면서도 엉뚱하지만 때로는 현실적인 성격.

 

임서원 취향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라면, 프리첼, 말린 과일이다.


좋아하는 음식은 떡볶이, 라면, 곱창, 인절미 떡, 망고이고,


싫어하는 음식은 셀러리, 완두콩, 전복, 김이다.


좋아하는 간식은 젤리와 요구르트이다.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이며, 싫어하는 과목은 수학이다.


체육은 잘 못하지만 좋아한다고 한다.


가보고 싶은 여행지는 하와이이다.

 

임서원 이상형

이상형은 피부가 뽀얗고 키가 175cm 이상이며, 인간으로서 성숙하고, 약간 다정한 사람이다. 다운 펌은 필수라고 한다.

 

임서원 그외정보들

UNIS로 데뷔하여 한국 아이돌 중 최연소 아이돌이 되었으며, 최초의 2011년생이자 2010년대생 아이돌이다.


2026년 1월 27일 06시까지 야간 활동 시간 제한에 걸린다.


베개와 인형을 안고 구석에서 쭈구려 자는 잠버릇이 있다.


눈 뜨고 자는 잠버릇이 있다.


뮤지컬을 보고 팬들이 햄스터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고소공포증이 있다. 미스트롯 경연 때 스턴트 치어리딩 무대가 있었는데, 무대에서는 겨우겨우 소화했지만 내려와서 엄청 울었다고.


우주총동원이다. 정동원의 팬이라고 밝혔으며,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한 이유가 정동원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정동원 앞에서는 쑥쓰러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나이에 비해 외모와 보이스 컬러가 성숙하다. 앞으로의 한국 아이돌을 빛낼 특급 유망주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자주 보이는 댓글 중 하나가 바로 "4세대가 끝나고 5세대 걸그룹 시대가 도래하면 엄청난 커리어를 쌓을 것"이라는 기대의 내용이다.
노래, 춤, 패션 등 두루두루 실력이 좋지만 가장 부각되는 것은 바로 무대매너와 센스이다. 무대를 매력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각종 무대 매너와 즉흥적인 센스가 매우 뛰어나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워낙 천재적인 재능을 보여준 지라 심사위원들이나 다른 참가자들도 혀를 내둘렀을 정도이다. 무대 위의 퍼포머로서는 그냥 타고난 듯…


롤모델은 아이유이다. 롤모델에 아이브도 포함된다. 하지만, 둘 중 고르자면 아이유에 더 가깝다고 한다. 왜냐하면 솔로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라고.


유애나와 DIVE이며, IVE 멤버들 중 안유진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한 웹예능에서 랜덤플레이댄스를 하는데, IVE의 노래가 나오자 바로 튀어나와 춤을 췄다. 멤버들도 '이건 서원이 거다'라며 팬심을 인정하는 게 포인트.


aespa의 카리나와 LE SSERAFIM의 김채원을 좋아한다고 한다.

 

마무리

임서원은 트롯 신동에서 밝은 에너지의 아이돌로 변신하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성장하는 임서원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