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위클리 먼데이 에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8. 28. 15:30
728x90
반응형

2020년 6월 30일에 데뷔한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걸그룹 Weeekly의 멤버.

 

포지션

보컬, 댄스, 랩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올라운더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메인보컬과 메인댄서를 겸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아이돌로], 래퍼도 겸하고 있다.

 

메인 보컬

깔끔한 음색이 특징인 메인보컬로 성량과 발성, 라이브 실력이 모두 안정적이다. 애드립을 해도 일체 흔들림 없는 안정성을 자랑하며, Weeekly 노래를 부를 때 본인의 성량을 매우 자제하면서 부르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We play 앨범의 타이틀 곡 <After School>의 가이드는 물론, 코러스까지 담당했을 정도로 보컬 역량이 뛰어나다.

위클리 내에서 가장 자신 있는 것을 '저음'으로 꼽을 만큼 저음을 잘 내는 편인데, 위클리의 곡 대부분에서 애드리브와 후반부 고음을 도맡을 만큼 힘 있는 고음 및 가성 처리 실력도 뛰어나다.

곡에 따라서 목소리의 느낌을 잘 바꿔서 부른다. 팝송을 부를 때에는 허스키하고 소울풀한 느낌의 음색과 보컬, 화려한 기교가 잘 드러난다. Don't You Worry 'Bout A Thing Fly Me To The Moon 이에 비해 서정적인 발라드를 부를 때는 감정선을 매우 섬세하게 컨트롤하는 것이 특징. 일례로 2021년 6월 20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는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부르며 가창력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메인 댄서

본래는 노래보다 춤을 더 좋아했다고 하며, 그만큼 댄스 실력도 뛰어나 팀에서 이수진, 박소은과 함께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긴 팔다리를 이용하여 정확하고 시원시원하게 안무를 추는 것이 특징. 파워풀한 춤선이 강점이다.

 

래퍼

메인보컬, 메인댄서와 함께 래퍼도 맡고 있다. 데뷔곡 <Tag Me> 등에서 노래할 때와는 달리 저음의 랩을 한다. 기본적인 목소리가 허스키하고 낮은 편이라 랩을 할 때 특히 매력적이며, 딕션과 플로우도 쫄깃하여 귀에 잘 들어온다.

데뷔 후 커버한 몇몇 곡들에서도 먼데이의 짧은 랩을 확인할 수 있다

 

성격

조금 차가워 보이는 첫인상과 달리 멤버들을 잘 놀리며, 장난기가 많다. 자타공인 팀내 분위기 메이커.


멤버들에게 위젤웃[9]이라고 불릴 만큼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의 소유자다. 정작 본인은 무표정한 얼굴로 즉석에서 능청스럽게 상황극을 하거나 멘트를 치는데 굉장히 웃기다. 성우처럼 목소리를 자유자재로 변조하는 것이 압권.
게임에 임할 때에는 승부욕이 매우 강하다. 지는 것을 싫어해서 대부분의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기상 미션을 사수하기 위해 침대를 포기하고 소파에서 자기도 하였다.[]


애교를 굉장히 못 견뎌하며 쑥스러워한다. 애교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천연덕스럽게 말을 돌리거나, 아예 개그 상황으로 바꿔서 무마하기 일쑤. 그러나 다른 멤버에게 애교를 시킬 때는 누구보다 신나하는 모습을 보인다.


외강내유 그 자체. 겉으론 세 보이지만 사실 그 어느 멤버보다 눈물이 많아서, 위클리 내 공식 울보로 통한다.


개그스러운 모습과 예능감이 돋보이는 탓에 부각되지는 않지만 의외로 다정하고 감성적인 면모도 있다. 위클리어 4화 및 생일 V LIVE에서 멤버들에게 쓴 편지가 공개되었는데, 매번 '글을 정말 잘 쓴다' '시집 같다'라는 평을 들으며 감동을 주곤 하였다.

 

취향

인생 영화로 월요일이 사라졌다를 꼽았다. 의도한 것은 아닌데, 실제로 이 영화를 재미있게 본 후에 예명이 '먼데이'로 정해지면서 개그가 되어 버렸다고.역시 위젤웃


모든 구기 종목 운동과 주차 게임[]이 취미이다.
채소 이외의 모든 음식을 좋아하고 대추와 밥에 들어가 있는 콩을 싫어한다.


초콜릿을 굉장히 좋아한다. 우스갯소리로 몸에 피 대신 초코가 흐른다고 말할 정도.[]


소은피셜 매운 음식을 가장 잘 먹는 멤버라고 한다.


좋아하는 색깔로는 빨간색을 자주 꼽는다.

 

특기

학창 시절 체육 시간에 팀을 나눌 때 일 번 이외의 번호로 불려본 적이 없다고 할 만큼 운동 신경이 매우 좋다. 피구, 배구[], 볼링[], 핸드볼 등 구기 종목에 강하며, 줄넘기 2단 뛰기도 잘한다. 가장 힘이 센 멤버이기도 하다.


할리갈리를 잘한다. 여자친구 유주가 진행한 유튜브 콘텐츠인 유주는 할리퀸에 '속초번개손'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여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다. 2R 5R


이외에 휘파람, 오목, 피아노 연주, 영어 등 잘하는 것이 많다.

 

 

비주얼

팀 내 최장신 멤버로서 평균 신장이 큰 위클리 멤버들 중에서도 가장 우월한 피지컬을 자랑한다.


눈매가 올라가 있는 고양이상이다. 잘생겼다


가수 헤이즈랑 닮았다는 의견이 있다.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라야와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2021년에는 생일을 맞아 실제로 해당 영화의 OST인 Lead the Way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안경이 매우 잘 어울린다. 팬들의 반응이 좋은 것을 아는지, 시력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패션 안경을 자주 쓰고 나오는 편.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 활동을 하며 애쉬 퍼플로 염색을 했는데 색이 조금 빠져서 핑크색이 되었는데 매우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