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애프터스쿨 베카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2. 22. 14:02
728x90
반응형

2009년 1월 15일 데뷔한 대한민국의 가수. 걸그룹 애프터스쿨의 멤버였다.

2011년 애프터스쿨 졸업 이후 미국으로 가 생활 중이다.

 

메인래퍼

애프터스쿨의 메인래퍼를 담당했다.

메인래퍼 답게 파워풀하게 랩을 소화를 한다. 굉장히 특이한 음색과 보컬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랩 말고 노래를 맡겨도 우수하게 소화해 낼 수 있는 재원이지만, 소속사에서는 밀어줄 의사가 없는 듯하다. 아무래도 너무 개성이 강한 외모, 어눌한 한국어, 저조한 예능감이 문제인 듯하다. 항간에는 같은 팀인 가희, 정아와 함께 바이올렛 캔디라는 유닛활동이 기획되었다가 무산되었다는 소문도 있었다.

포지션도 메인래퍼지만 리드보컬과 리드래퍼를 담당하던 가희가 오히려 랩 파트가 많을 정도였다. <너 때문에>에선 가희 파트가 대부분을 차지 할 정도. 그래도 음악방송에서 랩 파트가 1절만 나올때가 있는데 그럴땐 베카가 가희 파트를 조금 나눠 부른다.

탈퇴 이후론 나나와 리지, 가은이 랩 파트를 많이 받는편이다.

 

데뷔전

가희가 미국에서 손담비와 'S-Blush'라는 그룹으로 활동할 때 같은 소속사여서 애프터스쿨로 데뷔하기 4년 전부터 서로 아는 사이였다고 한다

 

데뷔후

나나가 영입 되기 전까지 레이나와 함께 동갑내기 팀 내 막내였다. 나나가 레이나랑 같이 들어온건 함정

하와이 출신 한국계 미국인이라서 한국어는 서툴지만, 영어 랩 파트에서는 가히 간지폭풍급의 포스를 보여준다. 2010년 1월 29일에 방영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하와이에서 18년 살았다고 말했는데 분위기가 개그가 되었다.(...) 유희열의 변태 웃음. 2010년 10월17일에 방송된 KBS 야행성에서 말하길 자기는 애프터스쿨에서 외국인을 맡고 있단다. 하긴 애프터스쿨에서 유일하게 영어가 되는 사람이다.

애프터스쿨 멤버 중에서는 건강미(?)를 맡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가장 힘이 세다. MBC 꽃다발에서 팔씨름을 하는데 다른 걸그룹들 다 이기고, 신정환도 이겼다. 플레이걸즈 스쿨에서도 운동이나 힘 쓰는 게임은 베카가 거의 다 1등을 차지했다.

2010년 겨울에 휴가를 받아 하와이에 머물렀다. 그래서 그당시에 이뤄진 단체 화보 촬영, 해피 플레디스 앨범, 아무로 나미에와의 콜라보 앨범에는 아예 참여 하지 않았다. 일본 활동에 혼선을 빚지 않을까 했지만, 이미 일본 소속사측과 이야기가 끝난 상태라고.

2011년 1월 말에 하와이에서 돌아와서 다시 숙소에 합류했고, 이후 애프터스쿨이 참가하는 모든 행사를 같이 했다. 하지만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 하와이 갈 때도 팬덤에 따로 통지를 하지 않았고, 돌아왔을 때도 돌아왔다고 통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베카 어디 있냐는 둥, 탈퇴 했냐는 둥 합류 자체를 오랫동안 모르는 팬들도 있었다.

정규 1집 <Virgin>에 작사한 곡이 있을 만큼[] 가사 만드는 센스도 있다.

 

졸업후

2011년 6월 17일에 베카가 직접 애프터스쿨 공식 팬카페에 졸업을 알리는 글을 썼고 기사가 났다. 7월 12일에 애프터스쿨 첫 졸업생으로 탈퇴한다고 한다. 하와이로 돌아가 디자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라고.[

일단 졸업생이라며 이것저것 챙겨주고 있는 걸 보니, 방출은 아니고 자의에 의한 탈퇴인 듯하다.[] 하지만 이로 인해 가뜩이나 보컬층이 약한 팀에서 그나마 포인트를 주던 래핑이 빠져버림으로서, 적지않은 데미지가 될 듯 하다. 자꾸 나나에게 랩 파트를 주는 걸 보면 나나를 대체제로 쓰려는 듯하다. 하지만 둘의 래핑 스타일이 달라서…. 그리고 우려는 현실로 직행, 일본어버전 <Bang!> 에서 베카 랩 파트를 가희에게 넘겨주었지만 결과는 오리지널보다 훨씬 떨어질 수 밖에 없었다.

2011년 7월 11일, 디지털 싱글로 졸업곡 《Take Me To The place》를 발매했다. 작사를 베카가 했다.. 노래 실력도 수준급이다.[6]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 프로그램 골든12에서 이효리[]가 하와이에 놀러갔을 때 깜짝출연했다.

2012년 12월 7일, 트위터로 한국에 온 것을 알렸다. 애프터스쿨을 졸업하기는 했지만 아직 소속은 플레디스이기 때문에, 베카를 기억하는 팬들은 혹시 국내에서 음악 활동을 하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26일 하와이로 돌아갔다. 멤버들이랑 개인적으로 만나서 찍은 사진이나 플레디스 한성수 대표의 결혼식에 참여한 모습을 베카의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년 가희의 2번째 싱글 곡중 하나인 'Sinister'에 피쳐링으로 참가했다.

2021년 5월, 문명특급 애프터스쿨 특집을 위해 오랜만에 한국에 들어왔다. 한국 미디어 출연도 실로 오랜만이고, 애프터스쿨 출신으로서의 활동은 더욱 오랜만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