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엠블랙 지오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5. 12. 20:1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아이돌 그룹 엠블랙의 멤버이자 가수 겸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

 

고등학교 시절 창원중앙고등학교 밴드부에서 보컬로 활동했으며, 인기가 괜찮았는지 학교를 떠난 지 몇 년이 된 시기에 네이버 지식인에 데뷔를 궁금해 하는 질문이 올라와 있다. 정병희 언제 데뷔하나요? 학업과 노래연습을 병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던 차, 2004년에 SM에서 개최한 노래짱 대회에 나가 2등을 한 것이 자극이 되어 자퇴를 하고 가수 준비에 전념하게 된다.

미성년의 신분으로 혼자 서울에 올라와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한다. 친구와 처음 계약했던 집이 알고보니 이중계약이었고, 부동산 사기를 당한 후에는 고시원에서 지냈다고 한다.

엠블랙으로 데뷔하기 전이었던 2007년, 이정이 프로듀싱한 '타이키즈'라는 3인조 혼성 R&B 그룹으로 먼저 데뷔했다. 당시 예명은 '장군'. 다만 회사가 도산하면서 그룹 활동은 실패로 돌아갔고, 사장이 사기죄로 구속되었으나 계약은 여전히 묶여있는 상황 때문에 소송을 치르느라 마음고생을 해야했다.

이후 오디션을 통해 2009년, 엠블랙으로 재데뷔하게 된다.

2018년 2월 24일 아프리카TV BJ로 데뷔했으며, 연예계 활동은 향후 생각해 본다고 한다.

 

특징

싱글 1집 <Oh Yeah> 활동 때는 턱수염이 있어서 상당히 아저씨 같은 느낌이 들었으며 가슴팍에도 수염이 있었다(...).

수염의 유무에 따라 노안과 동안을 넘나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원래 몸에 털이 많다고 한다. 팬사인회에서 팬들이 팔에 난 털을 보며 깜짝깜짝 놀란다고 한다. 싱글 2집 <Y> 활동 때는 턱수염을 깎았다. 깎으니 상당히 동안이라는 평을 받았으며, 비와 닮았다는 평도 종종 듣는 편. 뮤지컬 <바람의 나라 : 무휼>에서는 5살 호동역을 맡아 가슴털을 밀었고, 바가지 머리까지 구현해 '정말 어린이 같아 보이더라'라는 평을 들었으나, 팔을 올릴 때 마다 깜짝 놀랐다는 관객평이 나왔다.

의외로 요리가 취미. 청춘불패 출연 시 f(x)의 엄마 빅토리아와 함께 엠블랙을 대표해서 가지 요리를 준비했고, 헬로 베이비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평소에 멤버들에게도 요리를 자주 해주는 편이라고.

 

드립

보기와 달리 무리수 개그를 많이 시전한다. 무표정으로 뜬금없는 드립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 데뷔 초 라디오 고정인 별밤을 들어보면 지오의 드립이 점점 발전 하는 걸 느낄 수 있다. 민경훈이 <아프니까 사랑이죠>라는 노래로 컴백했을 때 지오가 음악 방송에서 노래 소개를 했는데, 민경훈에게 "노래 부르시면서 참 아프시겠어요."라고 말했다. 물론 촬영장은 침묵의 도가니로... 이 외에도 유명한 시리즈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수 활동

팀내에서는 메인보컬로 고음과 하이라이트를 담당한다. 리드/메인보컬 라인은 승호와 지오인데, 엠블랙은 파트분배가 아주 고르게 이루어지는 편이라 후렴구를 번갈아가며 나누어 부르는 경우도 많고, 분량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는다.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하여 씨스타의 효린과 함께 수혜를 입은 정말 정말 몇 안 되는 아이돌 출연자 중 하나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준 덕에 실력파 인증에 성공했다.

 

2014년 3월에 낸 엠블랙의 미니 6집 <Broken>의 타이틀곡, <남자답게>를 휘성에게서 직접 받아왔다. # 함께 간 호주 공연에서 휘성은 낯을 가리는데도 친해지려고 노력하고, 짐을 찾는 곳에서도 곡을 달라고 졸랐다고. 그렇게 받은 곡은 잘 빠진 편이고, with me 시절의 휘성 냄새가 많이 난다. 같은 앨범안의 <둘이라서> 공동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정,비,프라이머리, 자이언티, 이루마,휘성 등의 프로듀서들과 만나며 다양한 디렉션을 접했지만 기본적인 취향과 모든 음악을 접하는 베이스는 R&B 인것으로 보인다. 비의 프로듀싱이 끊긴 <Y> 이후로 승호, 천둥등의 엠블랙 멤버들과 작곡을 꾸준히 하는 편.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19차 경연에서 아빠가 사온 붕어빵이라는 닉네임으로 나와서 준우승했다.

 

연기 활동

2012년 10월 16일 발표된 가수 에일리의 미니앨범 <Invitation>의 타이틀 곡 <보여줄게>의 뮤직비디오에서 에일리의 전 남자친구 역할을 맡았다. 물론 대사가 있는 정극연기는 아니고, 춤추며 노래부르는 에일리 옆에서 몸짓과 표정연기정도를 보여준다.


2012년에 방영된 SBS 수목드라마 유령에서 사이버 수사대 특채 이태균 형사로 출연했다. 야동을 좋아하며, 명랑하고 끈기있는 캐릭터이다.


2013년 KBS 일일시트콤 <일말의 순정>에서 이재룡(최민수 역)의 대학시절을 연기했다.[11] 권재영PD는 '최민수 역은 마초라 털 많은 엠블랙의 지오를 캐스팅 했다'고 인터뷰했다.


2013년 5월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2에 레인보우의 고우리와 함께 출연. 애정행각 연기#를 보였으나 발연기로 유명하다고 SNL Korea에서도 자학드립을 쳤다. 하지만 연기를 포기하진 않을 거라고.

 

bj 활동

연예계에 회의감이 느껴졌다며 연예계를 떠나 인터넷 방송으로 전향할 거라고 밝혔고 실제로 소집해제 후 2018년 2월 24일 아프리카TV에서 #정지오 TV라는 이름으로 BJ로 데뷔했다. 한창 엠블랙 활동을 하고있던 4년 전부터 꾸준히 시청해왔고 2년 전부터는 직접 1인 방송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다고 한다. 일부 팬들은 자신의 가수가 BJ가 되어 활동한다는 것에 대해 놀랍다는 반응도 있고, 그가 잘 되길 바라는 반응도 있다. #관련 기사 다만 복무 도중 소속사가 공중분해된 것도 있어서 그런지, 가수 복귀는 일단 생각 중이라고 하였다.

매일 밤 10시부터 생방송을 진행하며, 노래 컨텐츠와 소통을 하고있다. 정말로 꼼꼼하게 준비해온 티가 많이 나며 아이돌 출신답게 노래와 진행실력이 굉장히 뛰어났다. 그래서 벌써부터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고 이대로라면 몇 년안으로 BJ로서의 입지도 다져질 것이다.

아프리카TV에서 고정 시청자 100명을 유지하며 활동히 활동했었으나, 현재 아프리카TV BJ 활동은 하고 있지 않고, 유튜브를 활발히 병행하고 있으며 고정 시청자 10만명을 유지하고 있다.

참고로 배우자인 최예슬과 같이 운영하는 유튜브는 오예커플로 따로 분리되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