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클릭비 오종혁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8. 8. 15:2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7인조 보이그룹 클릭비의 멤버이며, 메인보컬, 베이스 기타를 맡았었다.

2006년부터 OJ라는 예명으로 솔로로 활동했다.

2008년 <온에어 시즌2>로 뮤지컬에 데뷔했다.[] 가수활동 중 연예계 활동에 회의감을 느꼈던 그는 공연을 준비할 때 적은 돈에도 꿈을 좇는 연기자 선배를 보며 큰 에너지를 받았다고 회상한다.

온에어 이후, 뮤지컬 <쓰릴 미>, <오디션>에 출연하며 차근차근 무대 경험을 쌓아 연기자로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2013년 군 제대 후에도, 뮤지컬 <그날들>, <쓰릴 미>등에 출연하는 등, 연기 활동을 계속해 나가며 무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연기를 정식으로 배우지 않았지만 상당한 노력파로 캐릭터 습득력이 빠르다고 평가받는 그는 연극 <프라이드>, 드라마 <힐러> 영화 <치즈인더트랩>등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다.

아직도 자신을 '배우'라는 이름에 떳떳하지도, 납득할만한 배우가 아니라고 말하는 그지만, 극단의 객원 배우를 비롯한 라이선스와 창작, 대극장과 소극장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캐릭터와 작품에 참여하며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임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군생활

2011년 4월 18일, 대한민국 해병대 신병 제1140기로 입대했다. 원래 해병대 수색대를 지원했다. 그러나 고등학교 시절 연예인 활동으로 인한 출석 일수 부족으로 수색대는 합격이 어려우니 해병대의 다른 병과로 지원해보라고 모병관이 권유했지만 오종혁은 반드시 수색대에 가고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러자 모병관은 “일단 군악대로 들어오면 실무 생활 중에 수색대로 보내주겠다”는 약속을 하자 그 말을 믿은 오종혁은 군악대를 지원해서 입대했다. 그러나 입대한 후 수색대로 보내주겠다는 당초의 약속이 지켜지지 않자 오종혁은 해병대사령관 면담을 신청하여 면담을 통해 강력한 의지를 전달하였다. 수색대에 대한 오종혁의 의지에 깊은 인상을 받은 해병대사령관은 일단 수색교육을 보내주겠으니 수색교육을 수료하면 수색대로 전입시켜주겠다는 약속을 했다. 오종혁은 수색교육에 입교하여 훈련을 받았고 수색교육 수료 후 수색대로 전출갈 준비를 하고 있었으나 마침 그때 사령관이 바뀌어버렸다. 그러자 오종혁은 새로운 해병대 사령관에게도 탄원서를 써서 마침내 1사단 해병대 수색대대 특수수색중대로 가게 된다. 수색대에서 1년여 정도 군생활을 하는 동안 매사에 솔선수범하고 훈련도 잘 받는 등 우수한 수색대원으로 인정받았다. 수색대에서도 특등사수로 뽑히고 4km 무장 구보에서도 1등을 할 정도였다.#

원래 전역 예정일은 2013년 1월 17일이었으나 동계 훈련을 받기 위해 한 달 가까이 전역을 미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역 연기를 위해 예정에 없던 훈련을 추가했다고 한다.[] 수색대 시절 뿐만 아니라 훈련병 시절에도 타 해병들의 모범이 되는 굉장히 성실한 훈련단 생활을 보여주었던 것으로 동기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항상 기합을 너무 크게 질러 훈련 후반에는 목이 다 나가 내내 쉰 목소리를 낼 정도였다고. 그의 본업이 목을 잘 관리해야 하는 가수인 점을 생각했을 때 대단한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참고로 그가 있던 훈련단은 제2신병교육대인데, 현빈과 이정도 2교육대 출신이라 우스갯소리로 2교육대는 연예인 담당이라는 말도 있었다.[] 항상 편지가 교육대 1개 소대[] 만큼 왔었다.

오종혁의 해병대 생활은 모범적인 연예인의 군복무 그 이상이었다. 해병대로서의 자부심도 엄청났으며, 본인이 연예인이라는 티를 조금도 내지 않고 완벽하게 해병대에 녹아들었다.[] 동시기에 근무한 해병대원들과 간부들이 모두 오종혁을 높이 평가하는 데에는, 해병대의 모든 문화를 흡수하여 평범한 해병대원으로서 남아 동료 해병대원들과 온갖 작업까지 똑같이 하며 동고동락한 모습에 있다.

여담이지만 군생활에 관해 재밌는 유명한 일화가 또 하나 있는데, 해병대 출신인 운동 유튜버 지기가 푼 일화에 의하면[] 한 겨울에 강원도 인제에 훈련을 위해 한 달 정도 산속에 있는 건물을 같이 쓰게 된 적이 있는데, 어느 날 하필 샤워장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않아 찬물 밖에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근데 그 때 찬물 때문에 머뭇거리며 샤워를 주저하며 힘들게 찬물 샤워를 하고 있는 후임들에게 아무렇지도 않게 찬물 샤워를 하면서 "야! 해병이 추워?!"라는 말을 남기는 것을 봤다고 한다.

이 일화는 강철부대 첫화에서 SSU의 팀장인 정성훈이 오종혁 앞에서 풀기도 했다. 다만 이때 당황하는 오종혁을 볼 수 있는데,[] 오종혁과 같이 군생활을 했던 '아모띠'라는 유투버가 결혼식장에서 오종혁을 만나 이야기를 나눈 뒤 운지기에게 전해준 말에 의하면 사실 본인도 상당히 추워서 벌벌 떨었다고 한다. 그래서 추우니까 빨리빨리 하고 나가자, 하는 의미로 그런 말을 했는데, 문제는 그 광경을 바라보던 지기가 그것을 보고 상당히 깊은 감명을 받아버린 것[] 본인은 상당히 창피하다고 한다.

 

그외정보들

2006년 라디오에서 밝힌 사연에 의하면 오디션을 위해 DSP미디어 사무실에 갔을 때 후줄근한 옷을 입은 아저씨가 다가와서 "오디션 보러왔냐" 물었고, 누구인지 몰랐던 오종혁은 버릇없이 굴었다고 한다. 나중에 알고보니 그 아저씨가 이호연 사장이었다고 한다.


2015년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 심폐소생송에 클릭비 - <말처럼 되지가>로 출연했다. 이는 13년만의 클릭비 완전체 재결성으로 방송 후 변함없는 외모로 화제를 모았다.


2015년, 복면가왕 18차 경연에서 고독한 사나이 레옹이라는 가명으로 참여했다. 절대권력 김사또, 머리가 커서 슬픈 파라오를 이겼으며 남극신사 펭귄맨에 이은 준우승을 차지했다. 참고로 예전엔 복면가왕 출연을 거절하려 했다고 하는데 복면가왕은 실력 있는 가수들이 나오는데 나왔다가는 망신을 당할까봐 걱정했다고 하며 물론 출연 후에는 지금이라도 출연 잘한 거 같다는 후일담을 전했다.


지금은 근육도 탄탄하고 남성스러운 외모지만 클릭비 시절에는 미소년으로 유명했다.


2013년, 정글의 법칙 캐러비안편에서 모닥불을 피우는 팀원들 뒤에서 담배를 들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찍혀 정글의 법칙이 조작이라는 논란이 일었다. 이에 제작진은 출연진이 불을 직접 만들어내는 장면은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에 따라 자발적인 의지로 파이어스틸을 사용해 진행되었으며 다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다" 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작 과정의 부주의로 불필요한 오해를 빚게 된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공식 입장을 전했다.


이호연 前 DSP미디어 대표가 2018년 2월에 타계했을 때 상주를 맡겠다고 자청하여, 이호연의 상주가 되었다. 혈연관계는 없지만 이호연을 아버지로 생각하고 있다고.


2003년 이다희, 2013년 티아라 소연[]과 연애를 공개했고 이후 결별했다. 특히 이다희와의 공개연애는 아이돌 팬덤에서 두고두고 흑역사로 회자 되는데, 2003년 7월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클릭비의 '4인 4색 콘서트'에서 오종혁은 당시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자신의 여자친구 이다희를 팬들 앞에서 공개했다. 노래를 마치고 토크를 하는 도중 오종혁은 "여기에 지금 제가 사랑하는 여자가 와 있어요."라고 공표한 것. 처음에는 이 말을 듣고 팬들은 장난이라고 생각했다고. 하지만 무대 조명이 객석에 있는 이다희를 비추면서 오종혁이 다시한번 "이 여자가 내가 사랑하는 여자"라고 제대로 강조하며 공개를 했다. 이다희는 오종혁의 이벤트에 감격해서 눈물을 보였지만, 이 이벤트 때문에 오종혁의 팬들은 절반 이상이 떨어져 나갔고 오종혁의 가장 오래된 팬 페이지도 문을 닫았다.[] 후문에는 여자친구를 공개하면 팬들이 기뻐할줄 알았다고 한다. 여자친구인 이다희가 그후 팬카페에 이런 양해의 글을 올려서 결과적으로 클릭비 팬들을 더 화나게 했으며, 이때 이다희의 인터뷰에 따르면 클릭비 오종혁의 일부 극성 팬들이 이다희를 괴롭히기도 했다고.#


2020년 4월 27일에 DSP미디어와의 계약이 종료되었고, 2021년 8월 블레스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채널A와 SKY에서 방영한 강철부대에 해병수색대 팀장으로 출연했다.


2022년에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된다고 밝혔다. 태명은 또복이. 2022년 7월 7일 첫 딸이 태어났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