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NATURE(네이처) 오로라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2. 4. 12:27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걸그룹 NATURE의 유일한 중국인 멤버이다.

본명은 왕멍위. 2018년 8월 3일 9인조 다국적 걸그룹 NATURE의 '오로라'라는 예명으로 정식 데뷔했다.

 

오로라 서브보컬

팀 내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매력적인 중저음의 음색이 특징.

다만, 발음 면에서 많이 부정확하다는 평가도 받는다. <내가 좀 예뻐> 활동 때 라이브에서 유난히 발음 지적을 많이 받았다.

하루와 같이 팀 내에서 파트를 가장 적게 배정받는 멤버다.

 

오로라 그외정보들

중국에서 엘리트들만 들어갈수 있다는 미술교육기관인 시안미술학원에서 교사가 되고자 교육학을 전공했지만, 가수가 되고 싶어서 곧바로 자퇴하고 2년 동안 춤을 배웠다. n.CH엔터테인먼트가 9개월간 중국의 모든 성을 돌며 치른 오디션에 합격해서 2017년 11월 대한민국으로 건너왔다.


경리와 닮았다. 영상으로 보면 개그우먼 허안나와도 느낌이 비슷하고, 나르샤도 살짝 보이는 듯하다.


한국어는 어색한 편이며, 스스로 '네이처 중에서 한국어 제일 못해 멤버이예요'(...)라고 언급했다. 한국어를 비교적 잘하는 편이었던 전 멤버 가가와 비교하면...그러나 네이처가 OOPSIE 활동 중 일시적으로 한국에 귀국했을 때는 한국어가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프로듀스 48에 출전한 3세 아래의 EVERGLOW 이런과 친구 사이라고 한다.[] 오로라 본인의 친구를 통해 이런을 알았다고 하며, NATURE의 데뷔 때 이런이 축하 메시지를 보내 주었다고 한다.


빅뱅을 평소 롤 모델로 삼고 있다고 한다. 중국에서 했던 빅뱅의 콘서트를 갔다온 이후로 가수가 되고 싶다는 계기를 만들었다.


원래 본명이 양란(杨斓)이었으나, 왕멍위(王梦妤)로 개명했다.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2018~2019년 tbs eFM의 중국어 프로그램인 우상적품격의 진행을 맡고 있었다. 현재는 VAV의 제이콥이 맡고 있다.


연습생 기간은 8개월이다.


송하영의 개인기인 팔로 줄넘기 넘기를 아이돌룸에서 가뿐히 해냈다. (4분 53초부터)


가가의 탈퇴 때 오로라 탈퇴설이 있었다. 오로라는 8월에 미니1집 활동을 마치고 중국에 돌아가 학업에 매진 중이었다.# 10월 초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것이 확인이 되었고, 2019년 10월 13일 부터 일본에서 진행되는 일본 데뷔 프로모션 일정에 참여하면서 탈퇴설을 일축시켰다.


중국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는 일정 때문에 미니2집 활동에는 참여하지 못했다. 2019년 11월 17일 SBS 인기가요에서 일일 팬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팬덤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2020년에는 중국의 프로듀스 프로그램(청춘유니 2)에 참가했다. 작년에 활동 중단 이후 청춘유니 2에 참가할 거 같다라는 팬들의 예상이 들어맞은 것이다. 소속사는 프로그램 출연 이후 네이처 활동도 지속한다고 덧붙였다.


청춘유니 2 참가 당시, 본명 '왕멍위'로 참가한다고 알려졌지만 사람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예명인 '오로라(欧若拉、Ōu ruò lā)'로 참여했다.


청춘유니 2에 참가하였으나, 별 다른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고 1차 순위 컷 60등 내에 들지 못하여 방출되었다. 중국에서 확고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AKB 아류그룹들이 대거 참가한 데다가, 중국 소속사도 메이저사가 아니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실력도 펴보지도 못하고 조기 방출된 듯. 창조 101에 참가한 우주소녀 멤버인 미기와 선의는 중국의 메이저 기획사인 위에화 소속인 데다가, 이 때만 해도 AKB 아류그룹들의 참가가 적었기 때문에 2-3회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데뷔권안애 들어서 화전소녀 멤버로 뽑힐 수 있었다.


청춘유니 2 탈락 후, OACA Girls라는 청춘유니 2 파생 중국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결정적으로 코로나19에 따른 비자 문제 때문에, 당분간 대한민국에서 모습을 보기는 힘들 것같다.


2021년 새해 인사 영상을 올렸다.


2021년 2월 22일 다음 팬카페 공지로, 다음날인 23일부터 네이처 활동을 재개함이 공식 발표되었다. 근 2주간 자가격리를 하느라 소식을 전하지 못했었다고. 공지 올라왔을 때 엄청 쫄았다


중국 내에서 활동하는 아이돌은 광전총국이나 공청단의 지시를 받아 정치성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오로라는 한국에서 활동 중이기 때문에 그런 일이 없다. 그리고 한번 중국으로 가면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눌러앉았던 몇몇 중국인 멤버들과 달리 청춘유니 참가 때문에 중국으로 돌아갔을 때도 (중간에 탈락한 영향도 있었겠지만) 예정된 일정만 소화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국내활동을 우선시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