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EVERGLOW(에버글로우) 미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3. 9. 09:07
728x90
반응형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EVERGLOW의 멤버이다. 예명인 미아는 ‘아름다운 아이’(美兒)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미아 포지션

팀에서 메인보컬과 메인댄서를 동시에 게다가 일부 곡에선 래퍼까지 겸하고 있다. 자타공인 에버글로우의 올라운더.

포지션이 포지션인지라 덕분에 무대 위에서 가장 진가가 발휘되는 멤버다.

표정 연기력도 발군. 데뷔 앨범 ARRIVAL OF EVERGLOW의 유튜브 댓글창을 보면 "은색 머리 누구냐?" "정말 잘한다, 눈에 띈다"고 미아의 신인답지 않은 노련한 무대매너와 제스처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 그냥 사기캐라고 보면 된다

 

미아 보컬

팀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 당시 처음 공개된 '<EVERGLOW> Crank In Film #MIA'에서 댄스 영상을 공개해 댄스 멤버로 점쳐졌으나[], 소속사의 보도를 통해 팀의 메인보컬로 밝혀져 반전을 준 멤버다. 독특한 음색과 더불어 메인보컬답게 멤버 6명 중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고, 타이틀곡과 수록곡에서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한다. 무엇보다 메인보컬로서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적인 댄스 라이브. 팀의 메인댄서까지 겸하고 있어, 격렬한 군무 속에서도 라이브 실력이 굉장히 탄탄하다. 실제로 데뷔곡 봉봉쇼콜라의 MR제거 영상을 보면 탄탄하고 흔들림 없는 보컬을 보여주고 있다.

커버곡 라이브를 들은 유희열은 보컬로써 필요한 테크닉, 음색, 음정 모두 안정적인 보컬이라는 평을 내렸다.

 

미아 랩

공식적으로 래퍼 포지션은 아니지만 종종 랩 파트도 능숙하게 소화하는 편이다.

두 번째 싱글 <HUSH>의 타이틀곡 'Adios'부터 아샤와 함께 랩도 소화하게 되었다. 워낙 리듬감이 출중한 편이라 처음 선보인 랩 또한 호평이며, 이후 수록곡들과 OST에서도 꾸준히 랩 파트도 담당하고 있다.

 

미아 댄스

팀에서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처음 공개된 '<EVERGLOW> Crank In Film #MIA' 영상에서 춤을 선보였고 이유와 함께 팀의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춤선이 파워풀하면서도 유려해 걸크러쉬 장르인 <Adios> 그리고 이와 상반되는 <달아(Moon)> 같은 고혹한 곡도 전부 소화가 가능하다.

첫 리얼리티인 에버글로우 LAND에서 '미아의 댄스 스튜디오' 코너를 진행. 프리스타일 댄스부터 다양한 장르의 댄스곡들을 커버했으며, 에버글로우 <Adios>의 춤 강의를 진행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DUN DUN>에선 곡 최후반부에 멤버들 최초로 단독 댄스브레이크를 할당받았다. 특히 <DUN DUN>은 메인보컬인 미아의 곡 파트가 유독 많은 곡인데 독무까지 훌륭하게 소화하며 팬들은 대호평 중.

 

미아 비주얼

에버글로우의 컨셉에 잘 어울리는 비주얼의 소유자. 신비로운 분위기와 걸크러쉬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졌다. 데뷔 초에는 가창력, 댄스 실력에 더해 보라색 머리 덕분에 무대에서 자주 눈에 띄었는데 보라색과 은색 머리가 잘 어울린다고 호평을 받았다. 화장한 얼굴과 쌩얼의 차이가 작은 편.

 

보통 연예인에게 강아지상, 고양이상 얘기를 많이 하는데 미아는 강아지상인 정도가 아니라 실제로 진돗개와 얼굴이 상당히 닮았다. 피부가 하얘서 딱 백구 느낌. 스스로도 그걸 잘 알고있다. 소위 '견빈'으로 알려진 백구짤과도 닮았다.

 

강아지와 닮은것 뿐만 아니라 강아지를 상당히 좋아한다. 리얼리티 시크릿48 비하인드에선 중형~대형견도 무서워하지 않고 귀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히려 덩치가 커서 더 귀엽다고.

 

미아 그외정보들

2020년 2월 5일 출연한 영스트리트를 통해 또 다른 예명 후보로 '라헬'이 있었다고 밝혔다.


고향이 경상남도 김해시라서 동남 방언을 잘 구사한다. 물론 평소 활동할 때에는 표준어를 쓰지만 잘 들어보면 말투에서 경상도 톤이 묻어나오는 편.


어렸을 때부터 춤을 많이 춰서 발목이 안 좋다. 'Adios' 활동 종료 후 공개된 영상에서는 아픈 것도 참아가며 자켓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고 한다.


2019년 할로윈 브이앱에서 말레피센트 분장을 했으며, 2020년에는 레옹의 마틸다 분장을 했다.


V앱 방송 도중 인생존망이라는 제목의 웹툰을 언급했는데, 하필 이게 발음이 이상하게 읽히는지라 팬들에게 놀림감이 되었다.


찍먹파라고 한다. 파인애플 피자는 상당히 불호라고. 굳이 파인애플을 구워서 따뜻하게 먹을 필요가 있냐고 한다.[] 덤으로 초콜릿 치킨도 먹어봤는데 정말 별로였다고.


에버글로우 LAND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의외의 킹메이커로 활약했다. 그녀가 받았던 히든 미션은 "나머지 다섯 명의 몸에 싸인을 하는 것"였는데, 너무 금방 들키고 계속 유성펜이 어디론가 사라지다 보니 진작에 미션을 포기하고 방관자 모드로 즐기고 있었는데, 온다로부터 종이접기 부탁을 받고 이걸 이유에게 떠넘긴다던가[8], 이유랑 같이 춤을 춰주는 등 2번이나 직간접적으로 어시스트를 했다.


오른쪽 겨드랑이에 큰 점이 하나 있다.


2021년 5월 14일 창원 NC 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시타를 담당했다. 그리고 이때 그 유명한 집행검 세레머니까지 하였다. 


위버스 채널에 고양이 사진을 자주 올리는데 자신이 키우는 것은 아니고 친언니의 반려묘라고 밝혔다. 이름은 다복이(삼색이)와 토복이(턱시도). 하지만 미아는 고양이 알러지가 있어서 직접 키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