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ISS OF LIFE(키스 오브 라이프) 벨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2. 29. 20:08
728x90
반응형

S2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KISS OF LIFE의 멤버.

 

벨 데뷔전

작사가와 작곡가로 활동하였다. 만 17살 때부터 노래를 쓰기 시작했고 그 노래를 인스타그램, 사운드 클라우드에 업로드했다. 이후 다른 프로듀서들과 교류하기 시작했고 함께 곡 작업을 하게 되었다. # 처음으로 작곡에 참여한 아티스트의 노래는 퍼플키스의 'Find You'이다. 데뷔 전 참여한 곡 중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는 LE SSERAFIM의 UNFORGIVEN으로 2절 벌스 구간의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다. 그 외에도 유명하지 않거나 또는 자신이 했다고 알려지지 않은 다른 곡들의 작곡에도 많이 참여했음을 밝혔다. 그리고 데뷔 전부터 현재까지 키스오브라이프의 앨범 작업에 계속 참여하고 있다.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태어나고 7~8년을 거주하였다. 약 8살 때부터 한국인 부모님을 따라 한국으로 역이민하여 경기도 광명시에서 성장했다.


아버지는 1990년대의 유명 가수인 심신이다. 2012년 초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와 함께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해 유쾌하고 솔직한 입담을 선보인 바 있다. 같은 해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어린 STAYC의 시은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었다.


AURA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할 예정이었으나 AURA엔터테인먼트가 S2엔터테인먼트 계열로 통합되면서 소속사 이적을 하고 걸그룹으로 데뷔했다. 작곡가로 활동하다가 키스오브라이브 데뷔 프로젝트 제안을 받아서 약 1년 반의 데뷔조 연습생 기간을 거쳐서 데뷔했다고 한다. 소속사 대표님은 벨이 작곡가 출신인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프로젝트 참가를 제안했고, 그래서 벨은 키스오브라이프의 앨범 작업에 많이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가수 및 아이돌 오디션은 본 적이 없다고 한다.


가족들과 괌 여행을 자주 갔다고 한다.


어렸을 때 5~6년 동안 엑소 팬이었다고 한다. 데뷔 후 음악방송에서 엑소를 실물 영접 했을 때 눈물이 나왔다고 한다.
데뷔 전 스스로 원하는 이미지를 위해 8kg 정도 체중을 감량했다.


데뷔 전, 싱어송라이터 아도라의 곡을 함께 부른 적이 있다.


2023년 2월 마크의 Child 코러스에 참여했다.


2023년 6월 수지의 전속력으로 코러스에 참여했다.


6월 20일 벨의 솔로 뮤직비디오 Countdown (BELLE Solo)가 공개되었다.

 

벨 보컬

키스 오브 라이프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음색, 흐홉조절, 넓은 음역대 등 여러 기본기가 매우 탄탄하며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동세대 걸그룹 메인보컬 중 상위권 실력자라고 평가를 받는다.


허스키하고 몽환적인 음색이 매력적이며 아리아나 그란데를 연상시킨다는 반응이 많다. 실제로도 아리아나 그란데의 창법이나 음색 등 많이 참고했다고 한다.


매우 넓은 음역대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현재까지 보여준 진성 최고음은 무려 '3옥타브 시b(Bb5)이며 가성 및 휘슬 레지스터는 4옥타브 파(F6)까지 올라간다. 진성 고음에서 큰 강점을 보이지만, 그에 못지 않게 저음도 탄탄한 편이다.


데뷔한 후 본인이 일부 작곡에 참여한 LE SSERAFIM의 UNFORGIVEN의 2절과 프리코러스를 직접 불렀는데, 반응이 매우 좋다

 

벨 댄스

긴 팔과 다리로 시원시원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그룹 데뷔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춤을 배웠다고 한다

 

벨 성격

활기차며 웃긴 편이다.


좌우명은 That's hot이다.


멤버들 중 가장 P 성향이 강하다고 한다. 본캐청문회


말이 많은 편이라고 하나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하는것 뿐이라고 한다. 본캐청문회


눈물이 많아 보인다.


라디오에서 멤버들이 벨이 가장 말을 잘하는 멤버라고 한다.

 

벨 취향

산리오 캐릭터 중 헬로 키티를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여름에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쿠키라고 한다.


좋아하는 것은 핑크색, 쇼핑, 음악이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맛은 민트 초콜릿 칩이다. 이디아에서는 식혜, 스타벅스에서는 딸기 아사히, 베스킨라빈스에서는 민트초코, 메가커피에서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컴포즈에서는 아샷추를 주로 시켜먹는다고 한다.


롤 모델은 아리아나 그란데이다. 음악적인 부분에서 영감을 많이 받고 그녀를 카피하기 시작하면서 자신만의 색깔이 생긴 것 같아 롤 모델로 뽑았다고 한다. 고등학교 1학년때 아리아나 그란데를 보고 팝 음악을 꿈꾸기 시작했다. 


좋아하는 가수는 사브리나 카펜터, 잔나비이다. 한 인터뷰에서 콜라보 하고 싶은 가수가 있냐는 질문에 사브리나 카펜터라고 밝혔고 그녀의 모든 노래를 좋아한다고 했다.


싫어하는 것은 이기적인 마음, 쇼핑이 실패하는 것, 양말 없이 운동화를 신는 것이라고 한다.


설치류를 좋아한다. 기니피그 세뇨리따를 키웠었다.


가장 좋아하는 겨울 간식은 식혜라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비욘세의 ’plastic off the sofa‘ 노래라고 한다. 


인생곡은 잔나비의 '꿈과 책과 힘과 벽', 다니엘 시저의 'Japanese Denim'이다.

 

벨 취미

취미는 쇼핑, 보석 십자수, 팔찌 만들기이다.

 

벨 매력

벨은 KISS OF LIFE의 메인보컬로서 뛰어난 실력과 매력으로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맑고 투명한 목소리는 마치 천사의 노래를 듣는 듯한 감동을 선사하며, 섬세한 감정 표현은 노래에 깊이를 더합니다. 또한, 무대 위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벨 비주얼

하늘과 함께 팀 내 비주얼 멤버이다. 하늘이 시크하고 귀여운 고양이상 이라면 벨은 러블리하고 상큼한 강아지상 외모로 호평을 받는다.


외모가 '천사' 같다. 멤버들은 벨을 처음 본 순간 맑고 해맑은 웃음으로 인해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온것 같았을 정도라고 한다.


얼굴 티존이 뚜렷하고 콧대가 높은 편이다보니 잘생쁨의 느낌이 공존한다는 평도 많다. 과거 미남 가수로 인기를 얻은 아버지 심신과 닮은 편이다.


부드럽고 하이틴스러운 외모와 분위기로 인해 디즈니 공주상, 하이틴 여주상 으로 언급된다.


닮은꼴로는 NMIXX의 설윤, 소녀시대의 서현이 주로 언급되며 (여자)아이들의 미연, EXID의 솔지도 언급된다.

 

벨 그외정보들

한국과 미국의 이중국적이다. 미국 시애틀에서 태어났지만 부모가 한국인이고 약 8살 때부터 한국에서 자란 영향으로 사실상 한국인이며 반장 쟁탈전에서도 “난 외국인은 아니다” 라고 말하였다. 다만 hello82에서 스스로 시애틀 출신이라 소개하고 같은 시애틀 출신 친구를 만났다며 반가워한 것을 보면, 고향이라는 인식은 남아있다. 한국과 미국의 2가지 언어와 문화를 경험하며 자란 TCK이다.


한국어와 영어 2개 국어가 유창하다. 수상소감에서 영어를 담당하고, 하와이 출신 멤버 쥴리와 대부분 영어로 대화한다. 매우 어릴 때만 미국 거주 경험이 있고 한국에서 자랐으며 한국 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영어를 잊기 쉬운 환경임에도 계속 꾸준히 영어를 놓지 않은 듯하다. 다만 한국어 원어민이며 영어보다 한국어를 더 잘하고 한국어가 더 편하다.


작곡가 dress와 친분이 있다.


하루 동안 스태프가 된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일하고 싶다고 한다.


다른 멤버와 바꾸고 싶은 노래로 나띠의 <Sugarcoat>를 골랐다.


고향인 시애틀에서 공연하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시력이 좋은 편으로 좌2.0 우1.5 이라고 한다.

 

마무리

데뷔 초부터 뛰어난 실력과 매력을 보여준 벨은 앞으로 더욱 큰 성장을 기대되는 아이돌입니다. 벨의 천사의 목소리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