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ISS OF LIFE(키스 오브 라이프) 하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3. 1. 14:19
728x90
반응형

S2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KISS OF LIFE의 멤버.

 

하늘 데뷔전

경기도 수원시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2011년 피아노 콩쿠르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2021년 수원 청소년 온라인 가요제에서 과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데뷔 전 빌리프랩 오디션에 지원했다가 3번 떨어졌다고 한다.


HYBE 연습생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영상통화 팬사인회에서 직접 아니라고 말했다.#


어렸을 때 가족들과 축구 경기를 보러 갔다가 초대 가수로 공연했던 씨스타의 무대를 접한 후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고 한다.


멤버들 중 유일하게 오디션을 보고 입사하여 KISS OF LIFE의 멤버로 합류하였다. 데뷔 전, 소속사 측에서 다른 멤버들에게 의견을 물었는데 모든 멤버가 하늘이가 같은 팀 멤버가 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대답했다고 한다. #


학창시절 운동부, 미술부, 댄스부, 보컬부의 부원이었으며, 학생자치부의 임원이었다.


처음으로 좋아했던 케이팝 아이돌은 씨스타이다.

 

하늘 맑고 청량한 보컬 

하늘은 마치 하늘을 담은 듯 맑고 청량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뷔곡 'XYZ'에서 보여준 힘있는 가창력은 물론, 후속곡 'Born to be XX'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로 팬들의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하늘 뛰어난 춤 실력 

 

하늘은 탄탄한 댄스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합니다. 특히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때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팬들을 매료시킵니다.

 


하늘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

 

 무대 아래에서는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팬들에게 다가갑니다. 멤버들과 함께 즐겁게 웃고 떠드는 모습은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하늘 보컬

팀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대중적이고 호불호가 적은, 맑고 담백한 음색을 소유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언급된다.


중저음에서 보컬의 강점이 잘 드러나지만 웬만한 고음도 잘 소화해 낸다. 그만큼 음역대가 매우 넓은 편으로, 데뷔 곡에서 진성으로 3옥타브 파(F5)까지 선보였고 Bad News에서는 가성으로 4옥타브 레(D6)까지 올렸다

 

하늘 성적

이성적이다. 본인 또한 방송에서 자신이 그룹 내에서 가장 T성향이 강하다고 인정했다.


막내지만 멤버들 중 가장 의젓하고 성숙하다. 이 때문에 멤버들이 좀 더 언니들에게 의지하고 어리광을 부렸으면 좋겠다고

 

하늘 취향

녹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밥을 무척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는 고구마 케이크, 당근 케이크, 초코맛 다쿠아즈이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맛은 초콜렛, 쿠키앤크림이다.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딸기, 귤이다.


악동뮤지션, 윤하, 아이유, 태연의 노래를 좋아한다. 특히 악뮤의 노래는 모두 좋아한다고 한다.

 

하늘 비주얼

벨과 함께 팀 내 비주얼 멤버를 담당하고 있다.


이목구비가 동그랗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양이상의 느낌이 강해서 온미녀, 냉미녀의 면모를 동시에 드러내는 독특한 비주얼을 소유했다.


흑발과 금발 스타일링을 둘 다 선보인 팀 내 유일한 멤버다. 금발로 염색하고 데뷔했던 당시에는 외모에 매우 잘 어울려서 신의 한 수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였는데, Born to be XX 활동으로 흑발을 선보이며 더 예뻐졌다는 반응도 나오면서 팬들 사이에서 금발파와 흑발파가 나뉘게 되었다.


퍼스널 컬러는 여름쿨톤에 세부톤은 브라이트로 추정된다. 피부가 밝은 편인지라 여름 쿨톤 메이크업과 착장을 했을 때 예쁘다는 평이 많다.


닮은꼴로는 ITZY의 예지와 SEVENTEEN의 호시, 프로미스나인의 백지헌과 前 BVNDIT의 승은이 언급된다.

 

하늘 그외정보들

팀 내 유일하게 단독 대한민국 국적이다.


또한 팀 내 유일하게 홀수 년생이다.


키스오브라이프를 위해 1달동안 팝송만 들었다고 한다.


밥을 너무 좋아해서 밥스카이라는 별명이 생긴것도 맞지만 사실 막내인 하늘에게 힙을 계속해서 주입시켜주기 위해 bop daddy를 많이 들려주며 밥스카이 밥대디라며 놀다가 생긴 별명이다.


밥스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새벽 2시에 스케줄이 끝났음에도 당일 아침을 위해 도시락을 쌌다고 한다.
오빠의 축구 경기에 초청 공연을 온 씨스타를 보고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고 한다.


오디션 곡으로 Jessie J의 Domino, 이하이의 내 사랑을 불렀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엄청난 팬으로, drivers license가 최애 곡이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