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ISS OF LIFE(키스 오브 라이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3. 5. 19:20
728x90
반응형

2023년 7월 5일에 데뷔한 S2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다국적 걸그룹.

 

KISS OF LIFE는 2023년 6월 18일에 데뷔한 5인조 걸그룹입니다. 멤버는 리더 리사, 메인보컬 나티, 서브보컬 루나, 댄서 로아, 리드댄서 리나가 있습니다.

KISS OF LIFE는 데뷔곡 "Sugarcoat"로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어서 발매한 "Bad News"와 "Nobody Knows"도 히트하며 K-POP 신예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KISS OF LIFE는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탄탄한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매력이 KISS OF LIFE의 인기 요인으로 꼽힙니다.

 

KISS OF LIFE 맴버

KISS OF LIFE의 활동


KISS OF LIFE는 데뷔 이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Mnet "엠카운트다운"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24년에는 컴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컴백 앨범은 2024년 3월 15일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KISS OF LIFE 실력

데뷔 당시 신인임에도 모든 멤버들의 보컬과 댄스 실력이 준수하다고 평가받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KISS OF LIFE 보컬

KISS OF LIFE의 강점 중 하나로, 모든 멤버들이 솔로곡을 소화할 정도로 보컬 실력이 상향 평준화 되어있다.


갓 데뷔한 신인인데다가 노래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임에도 모든 멤버들이 잇츠 라이브에서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래퍼 포지션인 멤버들 (쥴리, 나띠)을 포함한 멤버들 전원의 발성이 좋고 보컬 실력 편차가 적은 편이라 타 그룹에 가면 메인보컬을 해도 손색 없을 정도이다.


멤버들의 음색이 그라데이션처럼 조화롭게 음색이 이루어져 있기에 노래를 들으면 누구의 파트인지 명확히 구분된다.

 

KISS OF LIFE 댄스

댄스에서도 모든 멤버들이 안무를 잘 소화한다고 평가받는다.


데뷔곡인 쉿(Shhh) 의 안무 난이도는 겉보기에는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사실 강약조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그다지 예뻐 보이지 않은 안무로 구성되어 있다


멤버들의 표정 연기가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받는다. 모든 멤버가 곡의 스토리와 가사에 맞는 표정을 능숙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무대에 잘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나띠는 과거 서바이벌 오디션 이나 솔로 활동 등에서 자타 공인 탑티어 댄서로 평가 받은 바가 있다.



KISS OF LIFE의 팬덤


KISS OF LIFE의 팬덤 이름은 "KISS"입니다. KISS는 "KISS OF LIFE의 사랑을 받아라"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KISS는 KISS OF LIFE의 활동을 응원하고 사랑하는 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ISS는 KISS OF LIFE의 SNS에 댓글과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그룹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KISS OF LIFE 그외정보들

그룹명을 한국어로 줄여 부를 때 '키오라'로 언급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으나, 자체 컨텐츠 등에서 언급된 공식적인 말은 "키오프"이다.


서바이벌 오디션 SIXTEEN, 아이돌학교에 참가했고 한국에서 솔로 가수로 활동했던 나띠가 재데뷔한 걸그룹이다.


멤버 벨은 90년대 초반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가수였던 심신의 딸이다. 심신이 미국 시애틀에서 거주할 때 태어나고 미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 영어가 유창하다. '벨'이라는 활동명은 미국 본명인 '애나벨 심'에서 따온 것이다. 한국 본명은 심혜원이다.


멤버 4명 모두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이라는 루머가 돌았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나띠를 제외하고는 대형 기획사 출신이 아니다. 나띠와 함께 대형 기획사 연습생 출신으로 언급된 쥴리는 YG엔터테인먼트 관계사인 더블랙레이블의 연습생 출신이고, 멤버 벨과 하늘 또한 SM, HYBE 출신이라는 소문이 있었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듀스 101, 아이돌학교 참가자로 유명한 이해인이 제작자로 참여했다. # 아이돌학교에 함께 참가했던 이해인과 나띠는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로 다시 만나 호흡을 맞추게 되었다.


S2엔터테인먼트의 이전 걸그룹이었던 핫이슈와 마찬가지로 2000년생 외국인 멤버가 최연장자이다. 다만 핫이슈와 달리 최연장자 리더가 한국계 교포이자 한국 국적을 가진 이중국적 멤버이다.


멤버들의 평균 키는 166.8cm인 장신 그룹으로 멤버 전원이 한국 여성의 평균 키인 162cm 이상이다.


숙소는 2인 1실이다. 룸메이트는 쥴리와 벨, 나띠와 하늘이다.


멤버들 전원이 동생이 없다.


데뷔일 기준 멤버들의 평균 만 나이는 20.25세.


BLACKPINK가 롤모델이며 존경하고 닮고 싶다고 한다.


멤버들 중 A형인 멤버가 없다.


멤버들의 생년은 2000년, 2002년, 2004년, 2005년으로 모두 달라 동갑인 멤버가 없다. 생일이 상반기에 몰려 있고, 생월이 같은 멤버들이 둘씩 짝지어져 있다.


쥴리와 나띠는 이전 소속사에서 약 3년간 함께 연습했다고 한다.


그룹의 데뷔 준비 기간은 1년 반이었다.


한국 국적을 가진 멤버들 중, 한국에서 가장 흔한 성씨 TOP 10에 해당되는 멤버가 한 명도 없다.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매우 드문 사례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