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NiziU(니쥬) 니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6. 1. 15:40
728x90
반응형

일본의 가수.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9인조 걸그룹 NiziU의 멤버이다.

 

니나 데뷔전

미국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했으며 미국 드라마 Divine Shadows에 출연했다. ACT (A Contemporary Theatre)에서 니나는 Trixie in Cat on a Hot Tin Roof (2015) 역으로 출연했다. 'Book-It 레퍼토리 극장'의 'Brothers K, Part 1: Strike Zone'에서 젊은 베아트리체 찬스를 연기했다.


일본에서도 대형 연예기획사 아뮤즈 소속 아역 배우로 활동했다. 2019년 중학교 1학년 때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영화 『血ぃともだち』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이후 시기는 불명확하지만 아이돌 준비를 위해 아뮤즈에서 퇴사한 것으로 보인다.

 

니나 보컬 및 랩

NiziU의 메인보컬로서 가창력이 상당한 편이다. 박진영도 니나의 고음 파트에 대해 극찬하면서, 니나처럼 고음을 담당해줄 수 있는 멤버가 있으면 프로듀서의 마음이 편하다고 언급하였다. 무엇보다 박진영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장 큰 매력은 풍부한 성량에 있다. 박진영 PD의 스타일을 감안하면 버릇없이 올곧은 목소리의 소유자인 니나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두 번째로 걸그룹 메인보컬에 필요한 테크닉, 성량, 기본기, 음역대, 음색, 댄스 라이브 등이 모두 수준급이라, 라이브의 안정도가 매우 높다. 음역대와 댄스 라이브 같은 경우에는 <Dance The Night Away>에서 보여준 3옥타브 파(F5) 여자들도 내기 힘든 음역을 격한 춤을 추면서, 매우 가뿐하고 깔끔하게 소화해냈다.


또한, NiziU의 메인보컬 기근 현상의 단비가 되어준 소중한 존재다. 성량과 고음이 일반 사람들에게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전혀 아니다. 니나처럼 풍부한 성량을 가지고 고음 파트를 안정적으로 맡을 수 있는 보컬이 없다면, 컨셉의 폭과 노래의 기승전결 및 퍼포먼스를 보는 재미가 매우 줄어든다. 이미 메인보컬이지만 앞으로 가창력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멤버이기도 하다.


고음역대뿐만 아니라, 음색 또한 한 가지의 장점. 니나는 다른 멤버들과 달리 정화된 물같이 청량한 음색으로 곡의 분위기를 밝게 살려주는 보컬리스트라서, 곡의 재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잘 맡아준다.


보컬 스타일이 확실히 다른 멤버들과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는데, 다른 멤버들이 감성적인 보컬이라면 니나는 고음을 주특기로 파워풀하게 부르는 스타일이라, 락 같은 음악에 그의 파워풀한 보컬이 매우 돋보인다.


그룹 내에서 래퍼 라인은 아니지만, 랩 실력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보컬 테스트에서 2PM의 <I'll Be Back> 랩 파트를 어색하지 않게 찰떡같이 소화해 박진영에게 호평을 받았을 정도다. 발음, 딕션 등 래퍼들이 갖춰야 하는 자질도 잘 갖추고 있는 편이다.

 

니나 댄스

다른 멤버와 달리 춤을 전혀 경험해본 적이 없어서, Nizi Project 초반에 박진영 PD로부터 가창력과 달리 춤에 대해서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다. 도쿄 합숙 때는 '팀으로 무대에 서면 어느 한 명이 튈 정도가 되면 안 되는데, 지금 튈 정도로 실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이어진 서울 합숙 1차 개인 평가에서도 춤에 대해서는 그다지 좋은 평을 받지 못했지만, 팀 미션 2차부터 '이제는 튀어보이지 않는다'며 평이 올랐고 노력을 거듭해 막판까지 댄스 실력으로 크게 성장했다. Make you happy MV를 보면 이제는 위화감 없이 꽤 잘 추는 편. 원래 피지컬이 좋은 편이라 제대로 춤을 추면 춤선이 예쁜 편이다.

 

니나 비주얼

백인계 미국인과 일본인의 혼혈이어서 이국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Make you happy 뮤직비디오에서 푸른색 컬러 렌즈를 낀 모습도 전혀 이질감없이 자연스럽다.


171cm의 장신으로 비율이 굉장히 좋다.

 

니나 성격

집안의 막내였던 탓인지 어리광이 많아 멤버들에게 자주 어리광을 부리기도 한다.


Nizi Project를 보면 눈물이 많은 편이기도 하고, 멤버들에게 많이 의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니나 재능

영어, 일본어가 유창한 바이링구얼이다. 아뮤즈 소속 당시 프로필에 의하면 프랑스어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는 한국에서 거주하며 한국어를 공부하고 한국인 스태프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으므로 4개 국어가 가능하다.


팀에서 독창적인 가창력에다 앞으로도 성장 여지가 있는 춤 실력, 거기에 랩과 어학력에 비주얼까지 겸비한 막내로 마코, 리마와 함께 만능돌의 가능성이 발견된 멤버다.

 

니나 NiziU 데뷔와 활약



2020년 NiziU의 데뷔 멤버로 선발된 니나는 그룹의 주요 래퍼로 활약하며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귀여운 외모와 밝은 성격으로 그룹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니나는 데뷔 싱글 "Take Me Higher"부터 최근 앨범 "U"까지 모든 타이틀곡에서 래핑 파트를 담당하며 NiziU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니나 다채로운 매력



니나는 래핑 실력뿐 아니라 노래, 댄스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래핑과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은 많은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댄스 장르를 소화하며 무대 위에서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니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니나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그룹 분위기를 밝히는 맴버 입니다. 또한, 멤버들과의 단단한 우정을 바탕으로 팀워크를 이끌어내는 리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니나는 팬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하고 진심 어린 모습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데뷔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니나는 앞으로도 NiziU의 핵심 멤버로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매력을 발산하고, NiziU와 함께 더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가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