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에이핑크 정은지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0. 12. 22. 17:0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다.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이며,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데뷔전

부산 출신으로, 신재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만 해도 본명은 정혜림(鄭惠林)이었다. 이름을 개명한 이유는 2011년 6월 10일 에이핑크 뉴스에서 공개됐는데 철학관에 갔더니 정혜림이라는 이름은 본인에게는 좋으나, 어머니께 좋지 않은 이름이란 얘기를 듣고 중학교 때 정은지로 개명했다. 어릴 때 나간 동요 경연 대회에서도 정혜림이라는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졸업 사진에서는 정은지라고 나온다. #.
KBS 부산 동요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혜림 - 동요 '아기다람쥐 또미'
동요 '독도잠자리' 최우수상 수상 장면
대체로 털털하고 '척'을 안 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 내숭도 없다. 이는 데뷔하러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가기 전에 친구들에게서 "니가 걸그룹이 됐다고 내숭 떠는 꼴이 보이면 폰에 있는 엽기 사진을 몽땅 풀어버릴 것"이라는 협박을 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 결과 매우 엄청난 캐릭터가 탄생했다.
걸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와는 재송여자중학교 동창이라고 2014년 5월 3일 MBC 세바퀴에서 밝혔다. 학창시절 노래를 잘 불러서 유명했다고 한다.
슈퍼스타K 시즌 2에 나온 강승윤과 절친이다. 보컬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다닌 음악 학원 부산뮤직에 같이 다니던 사이.
그러던 중 2011년 초 학원의 추천으로 큐브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응모하여 합격한다. 당시 에이핑크 데뷔가 1개월 밖에 남지 않은 급박한 상황이라 2차 오디션은 서울로 가는 기차 안에서 봤다고 한다.

 

성격

팀 내에서 엄청난 파워 기믹을 소화하는 멤버. 어릴적 엄마 몰래 2달 동안 태권도 학원을 다닌 적이 있다고 한다.
이 기믹이 굳어지기 시작한 건 단연 <에이핑크 뉴스>. <에이핑크 뉴스> 1화 자기 소개에서부터 나오는 장면 및 <에이핑크 뉴스>에서 보여준 도끼자루 절단사건[21][22]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벽타기도 시전하여 더더욱 멘붕.
Apink 뉴스 시즌 3 때는 쌀 20kg를 거뜬하게 들어 나르는 영상이 전파되기도 했었다. 근데 정작 힘을 써야 할 때는 안 쓰는건 기분 탓이다. 또한 2013년 9월 방영된 SBS 런닝맨 아이돌의 제왕 특집에서 부표 위에 서 있어야 살아남는 수영장 아일랜드 미션 때 남자 2명이 합세해서야 부표 밖으로 밀어낼 수 있었을 정도로 힘이 센 편이다. 위 사례들 덕분에 2012년 8월 8일 주간 아이돌에서는 아이돌 투포환(!) 국가대표로 뽑혔다(...) 그리고 KBS 드라마 트로트의 연인에서도 정수기 생수통을 한 번에 번쩍 들어올리고(...) 힘으로 문을 열고(...) 2015년 4월 1일에 방영한 주간 아이돌에서는 팀 내에서 같은 파워 기믹을 자랑하는 윤보미를 두번이나 손쉽게 침대에 패대기 쳤다. 그리고 보미는 양쪽 침대 사이 틈에 끼어 웃음을 지어냈다. 아무튼 힘이 세다.
또 멤버들 중에서 가장 겁이 없는 성격 덕에[23] <남심여심>의 스턴트 액션이나 <Apink's 쇼타임>의 번지점프도 화끈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익스트림 어드벤처>에선 무려 마카오 번지점프도 해냈다[24].
살을 빼기 위해 복싱을 했다고 하며 #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운동하는 영상을 올려 팬들에게 화제가 되었고 # 헬스장에서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올리는 걸 보면 아예 회원등록을 해서 운동하는 모양이다. # 이런 운동의 성과가 나타났는지, 운동하기 전 모습과 후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 근육이 상당히 늘어난 모습이다. 단 나중에 라디오 스타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NoNoNo 활동 당시 무리하게 춤을 추다가 허리디스크가 찾아왔고,[25] 이때 운동의 중요성을 실감해서 계속 운동에 매진하게 되었다고 한다. #
Apink 멤버들 중에서 초면에 낯을 잘 가리지 않고 사교성이 가장 좋은 멤버로 알려져 있다. 덕분에 JTBC 나홀로 연애중의 성치경 PD는 이러한 이유를 들어 성격이 털털하면서 친근한 느낌이 있는 정은지를 섭외했다고 밝혔다. 인터뷰에서 다른 멤버들이 증언하는 바와 같이 평소에는 멤버들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챙겨주는 소위 엄마같은 정 많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대부분 멤버들이 울보속성을 보유한 에이핑크 멤버 중에서 눈물을 가장 잘 참는 멤버 중 하나다. 심지어 스태프들까지 눈물바다가 되었던 에이핑크의 쇼타임 마지막회만 하더라도 다른 멤버들은 한 번씩은 눈물을 흘렸고, 그 중에서도 초롱, 보미, 남주는 거의 대성통곡하다시피하여 멤버들이 달랬을 정도인데, 은지는 마지막 종영 클로징 때 잠깐 울컥한 것이 끝이다. 하지만 데뷔 후 연차가 다소 지나고 나서부터는 눈물이 다소 많아졌다. 펑펑 눈물을 흘리거나 오열하는 빈도는 적지만, 예년과 달리 감정이 올라오면 주체를 잘 못하는 경우가 꽤 있다. 특히 가족이야기에 관해서는 펑펑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으로 에이핑크 뉴스 시즌 1.아빠가 외국에 근로자로 일하시면서 엄마랑 둘이 있는 시간이 많아서 은지에게 엄마는 아빠같은 존재라고 한다. 잡지 인터뷰에서 밝히기로는 자작곡 중 부모님을 위한 노래가 많은 이유는 처음 "사랑"이란 걸 알려 준 분들이기 때문이라고 하며 사랑 하면 남녀 간의 사랑보다는 부모님이 먼저 떠오른다고 한다.
털털한 성격과 달리 에이핑크 멤버들 중 애교가 제일 많다. 본인은 항상 애교가 없다고 하지만 멤버들은 은지를 '애교신'이라고 부르며 에이핑크에서 애교가 가장 많은 멤버라고 지목한다. 시키는 애교는 약한 편이지민 생활애교가 가장 많다. 멤버들은 효과음 같은 신기한 애교라고 부른다. 실제로 영상을 많이 찾아보면 본인도 모르게 애교를 많이 부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은지의 프로필 상 키는 163cm이다. 하지만 슬기로운 믕지생활 나무위키 영상에서 밝힌 자신의 실제 키는 162.3cm 라고 한다. 그런데 예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는 162.7cm라고 했다.

 

정은지 명언: "내가 작은 게 아니야, 세상이 큰 거야"
팬들은 정은지의 키가 이메다 (2미터) 라고 해준다.
대신 비율이 굉장히 좋다.
사실 작은 키가 아닌데.. 에이핑크 내에서 최단신인 이유와 가끔 귀엽게 많이 쪼꼬미해 보이는 탓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

 

인기

팀 내에서 대중적인 인지도와 팬덤의 규모가 압도적으로 크다.[26][27] 응답하라 1997이 방영되던 시기부터 팬덤 내에서 인기를 독식하다시피 했다. 완전체로서의 에이핑크의 인기가 오르기 시작한 때에는 정은지를 리더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벌어지기도 했다.[28]
Apink의 인기가 점점 올라가고 팬덤도 점점 커지면서, 정은지 외에도 다른 멤버들의 팬덤도 점차 상승 중이며 소위 '은지핑크'로 불리는 인기 쏠림 현상도 완화되고 있다. 다만 팬들 사이에서 언제까지 소녀가장이었냐는 논쟁은 아직도 간간이 나오고 있다. 단, 이것도 데뷔 초창기에나 해당됐던 이야기이고, 10년차에 접어든 2020년에는 모든 멤버들의 인지도가 고르게 상승하여 사실상 이러한 논쟁이 의미가 없게 됐다.

 

가창력

Apink 정은지와 콜라보레이션해 보고 싶다. (중략) 들어보니 그렇게 노래를 많이 배우진 않았더라. 천재다. - B1A4 산들의 인터뷰 중
단순히 Apink 보컬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현재 활동하는 걸그룹 통틀어 단연 손꼽힐 만한 뛰어난 가창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데뷔 때부터 후반부 하이 노트나 클라이맥스 고음 브릿지 부분을 대부분 전담하고 있으며, 심지어 지금까지의 디스코그라피들을 전부 살펴보면, 단적으로 2011년의 데뷔곡 <몰라요>와 2016년 부터 나온 솔로 앨범들, 그리고 2019년부터 유튜브에 올리는 커버곡들을 비교했을 때 매번 천지차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기술 면에서나 곡 소화력 면에서나 실력이 꾸준히 상승 중이다. 데뷔 초에도 실력파 아이돌이라는 평가가 많았지만 솔로 앨범이 나오고 정은지만의 스타일도 확연해져서[29] 현재는 20대에서 30대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의 반열에 끼는 수준. 가수가 커리어를 쌓다가 무리한 성대 혹사로 인한 성대결절 등으로 오히려 기량이 하락하는 경우도 적지 않아서 많은 연습을 하면서도 목 관리도 매우 잘 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어쩌면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컴백을 시켜주지 않아서 성대를 혹사시키지 않으려는 소속사의 큰 그림
Apink 멤버들과 노래를 부를 때 성량이 커서 마이크 소리를 줄이는 경우가 많다. 또는 듀엣의 조화를 위해 스스로 성량을 절제하며 부르는 경우도 있고, 상대방이 주요 멜로디를 부를 때 화음을 깔아주는 등 듀엣의 묘미를 잘 살리는 편.에이핑크 콘서트에서 자주 화음을 까는 걸 보니 화음으로 서포트 역할을 하는 게 취미인 듯 하다. 그 덕분인지 듀엣 곡이 꽤나 많다.분명 달달한 노래인데 보컬대결로 만들어버리기도 한다. ex)양요섭&정은지 - LOVE DAY 김이나는 '가요계의 케미 요정'이라 평하기도.
가끔 자신의 고음파트를 더 높게 올려 부를 때가 있는데, 팬들이 은지의 습관이라고 농담섞어 말한다.
Apink 데뷔 이전에 공개된 제니퍼 허드슨의 'Love You I Do'를 부른 영상. 영상 후반에 나오는 사투리가 포인트.어린나이의 뛰어난 성량으로 모두를 놀라게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한다.

 

4월 7일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가운데 듀엣가요제 왕중왕전에 출연했고 엠씨더맥스의 <그대가 분다>를 불렀다. 여담으로 무대를 마치고 보통 눈물이 없는 편인 정은지가 눈물을 흘렸는데, 파트너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그랬다고 한다. 무대영상
2018년 1월 12일, 13일 개최된 네 번째 단독 콘서트 PINK SPACE에서 개인무대로 Jessie J의 Domino를 불렀다.
2019년 1월 5일, 6일에 개최된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PINK COLLECTION에서 개인무대로 Queen의 We will rock you와 We are the champion을 불렀다.
2020년 2월 1일, 2일 열린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PINK WORLD에서는 개인무대로 위대한 쇼맨 OST인 Loren Allred의 Never Enough를 불렀다.
2020년 3월 5일 Mnet 25주년 기념 특집 엠 카운트다운에 출연, 스페셜 무대에서 YB의 너를 보내고를 불렀다.영상
2020년 3월 6일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 시즌 3 마지막 회에 출연해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불렀다.영상[30]
2020년 5월 8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대선배 양희은과 함께 듀엣으로 엄마가 딸에게를 했고 양희은의 당신만 있어준다면을 커버했으며, 본인의 노래인 하늘바라기를 불렀다.

 

춤신 춤왕

애초에 아이돌 가수가 되려고 한 것은 아니었고, 박선주같은 보컬 트레이너가 목표였다고 한다. 그래서 데뷔할 때 춤 연습이 거의 되어 있지 않았다. 에이핑크 뉴스에서 'MY MY' 안무 연습을 하는 장면이나 주간 아이돌에서 랜덤 플레이 댄스를 하는 장면을 보면 안무를 잘 틀린다는 걸 알 수 있다. 짜여진 안무 동작은 노력으로 어떻게든 해내는 반면에, 갑자기 음악을 틀어 즉흥적으로 춤을 시키면 거의 못한다. 특히 섹시 댄스나 귀여운 느낌의 춤을 시키면 엄청나게 당황한다. 낯을 가리거나 부끄럼을 타지 않는 성격이니만큼 정말로 춤과는 거리가 먼듯... 다행인 것이 에이핑크의 컨셉 상 난이도가 높은 댄스는 거의 하지 않는다. 사실상 춤 서열은 팀 내 꼴찌. 그래서 콘서트 솔로 무대에서도 정직하게 노래로만 승부 덕분에 관객들은 귀 호강

 

예능 활동

팀 내에서는 윤보미와 함께 예능감이 좋다고 밀어주고 있다. 특유의 적극적이고 배짱있는 활발한 성격, 사투리에서 오는 친근감이 상당한 플러스 요인. 지금은 사실상 모든 분야에서 푸시를 받지만 소속사에서는 초창기에 정은지를 애프터스쿨 리지의 뒤를 잇는 사투리 아이돌로 밀려고 했던 듯하다. 2011년 출연한 세바퀴에서 쌈디와의 사투리 커플 상황극으로 인기를 끌었다. 사투리여신 세바퀴에서 쌈디와 한 사투리 상황극, <에이핑크 뉴스>에서의 사투리와 성대모사를 보면 프로그램에서 말할 때 가장 자신있게 내세울 법한 멤버임에 틀림없다.[31] 그 외에 개인기로 안영미의 김꽃뚜레 성대모사가 있다. 2016년부터는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나문희가 했던 호박고구마 성대모사를 꽤 오래 밀었고, 2019년 들어서는 펭수 성대모사를 자주 하고 있다.
아무도 모르지만 2012년 3월 18일 부터 6월 10일까지 방송된 남심여심에 출연했다.
2012년 10월 1일에 방송된 MBC 한가위 특집 예능 프로그램 <으랏차차 천하장사 아이돌>에 에이핑크 대표로 출전하여 예선전인 8강전에서 걸스데이의 혜리를 꺾었는데, 경기 전에 해설자가 정은지에 대해 '20kg 쌀가마니를 들고, 도끼로 장작을 팬다'는 소개를 하기도 했다. 4강전에서는 애프터스쿨의 무서운 신예 가은에 밀려 탈락했으나, 그 뒤 벌어진 패자부활전에서 과거 무한도전 운동회 특집에 등장하여 줄다리기에서 무한도전 멤버들에게 굴욕을 안겨주었던 덩치 큰 남자 스태프와의 팔씨름[32]에서 스태프를 상대로 3초를 버티는 기염[33]을 토해 내며 1위로 올라갔지만, 결승전에서 예원에 밀렸다.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샤이니 멤버 키와의 서프라이즈 소개팅이 성사되었다. 난 온유가 좋은데? 이 에피소드에서 정은지의 찰진 사투리가 작렬했다. "친할기가 안 친할기가?" "모른 척 하기만 해봐라 직이뿐다!" 등등... 추석 특집에도 출연, 샤이니의 숙소에 방문하였다. 그리고 어떻게 되었는지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34]
2013년 9월 8일 런닝맨 '아이돌의 제왕' 방영분에 손나은과 함께 출연하였다. 개리와 한 팀이 되어 오프닝에서 개리, 손나은과 <NoNoNo>의 하이라이트 부분 안무를 펼쳤다. 그리고 수영장에서 다시 한 번 소녀장사로서의 위엄을 유감없이 드러내 주었다. 엠블랙의 승호와 이준을 동시에 상대하였음에도 전혀 밀리지 않았다. 이준은 그 힘에 농락당하다가 승호와 힘을 합쳐 간신히 아웃시킬 수 있었다. 많이 미안했는지 이준은 자체 디스진짜 비겁하게 여기까지 왔는데.까지 했다.(...)
2013년 12월 22일 런닝맨 '크리스마스의 악몽' 방영분에 박초롱, 윤보미와 함께 출연하였다. 방영분의 범인에게서 받은 비밀 지령을 수행하였는데 정식 게스트는 아니어서 분량은 짧다.
2013년 12월 22일 JTBC 신화방송 '실버인형극단 아이키퍼' 편에 출연하였다. 정은지의 쌩얼 셀프카메라를 감상할 수 있다.
2013년 12월 28일 히든싱어 김광석 편에 출연. 그리고 진짜 김광석이 누군지 거의 다 알아맞추면서 네티즌들에게 작두를 탔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2014년 1월 12일 JTBC 신화방송 '복싱형제 강무수, 강동헌' 편에 출연하였다.
2014년 설날 특집 아이돌스타 육상양궁풋살컬링 선수권 대회 양궁 개인전에 출전했는데....

 

9점, 10점도 쏘았으나 3점, 4점도 쏘아 기복이 심한 모습만 보이며 광탈했다.야! 상대가 하필이면 원조 부산 사투리를 쓰는 애프터스쿨의 리지였던 데다가, 당시 같은 팀에 있던 권소현이 놀라운 양궁 실력까지 선보이면서 제대로 팀 망신을 주었다.
이듬해인 2015 설날 아육대 양궁 단체전에 나서서 카라를 상대로 설욕에 성공했고, 레전드 윤보라의 씨스타 앞에서도 밀리지 않았다. 하지만 손나은이 레전드로 남긴 3번의 세트 직격[35]으로 인해 에이핑크는 씨스타에게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고, 예선에서 이겼던 카라에게 동메달마저 빼앗기고 말았다.에라이 2015 추석 아육대에서도 선전했지만 이번에는 씨스타를 예선에서 무너뜨린 다크호스 마마무를 준결승에서 만났고, 마마무에게 기선을 제압당하는 바람에 에이핑크는 양궁 동메달에 그쳤다.[36]
2014년 1월 31일부터 2월 28일까지 MBC 사남일녀에 출연해서 싹싹한 모습과 친화력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이 호평하였다.
5월 17일 MBC 에브리원 우리 결혼했어요 세계편 시즌2 7회 중반 키-야기 아리사 커플 결혼식에 윤보미와 박초롱과 함께 전 여친(...) 기믹으로 등장. 본인은 쿨한데 주위에서 음모론 자체제작... 당사자인 키와 주변인들은 나름 예능이라고 알아서 긴장했다
6월 22일 개그콘서트 시청률의 제왕에 드라마 트로트의 연인 대놓고 홍보하러 지현우와 특별출연했다. 막장 + 사투리 연기로 호평. 'Mr. Chu'를 트로트로 부르는 기행을 보여주기도 했다. 출연 영상[37]
10월 26일 런닝맨 런닝콩쿠르 밀실아웃사건 편에서 오연서, 김지훈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등장 타이틀은 '천상의 목소리 정은지'. 방영분 초반부에서 동요 10번 불러서 성공하기 미션에서 당연히 노래부르기를 맡았고 미션을 성공시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그러나 그 미션이 끝나고 최종 미션으로 오케스트라 참가 신청서 찾기를 하다가 범인의 함정에 빠져[38]너무나 허무하게 그것도 첫번째로 광탈되었다. 이때가 본격적으로 범인을 찾는 상황에 돌입하기도 전인 대낮으로 1시간 30분 방영 분량중 20분이 조금 넘은 시점이었다. 그리고 클로징 때 보이지 않았다. [39]
2014년 12월 10일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 출연했다.
2015년 1월 말에 방송 예정인 JTBC 나홀로 연애중에 웨딩드레스를 입은 정은지의 사진이 공개되었다. 기사 에이핑크 뉴스때 혼자 입어보지 못한 한을 풀었?
1월 31일 JTBC 나홀로 연애중에 출연해 가상여친(...)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방송 후 실시간 검색어를 차지할 정도. 다음주부터 진짜 연애다 이어서 2월 7일에 연애편이 방송되었고 역시나 판다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2015년 6월 14일, 21일 복면가왕에 출연했다. 별명인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답게 어머니다운 모습을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하며 연예인 판정단들에게서 내내 어머니 소리를 들었다. 심지어 소속사 선배인 손동운에게조차도!!!! 배신자이 부분은 손동운이 정은지라는 것을 알고도 예능 분량을 위해 일부러 모른 척 했을 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있다.실제로 그간 방송 중에 가장 존재감이 컸던 방송분이었다
2015년 7월 21일 부터 8월 11일까지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했다. 빅스의 엔과 함께 같은 반을 배정받아 같이 촬영을 진행하였는데 은지의 학교생활모습을 볼 수 있는 방송이었다. 수포자의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저는 수포자였습니다. 그래도 선생님께 물어가며 문제를 푼 끝에 답을 맞출 수 있었다. 은지의 끈기와 열정이 돋보이는 장면이었다. 체육부장 8년 경력의 배드민턴 실력을 보이기도 했다. 학교 음악회에서는 하늘을 달리다를 불렀고 수학대회에서도 혼자가 아닌 나를 불렀다. 마지막날에 헤어질 때에는 학생들이 준비한 이벤트에 눈물을 보였다. 응답하라 1997 성시원? 분량은 많지 않았지만 방송이 끝날 때마다 꽃잎점MV를 볼 수 있었다.
2016 설날 아육대 씨름에 참가했으나, 준결승에서 돌풍의 트와이스를 만나 첫 판에서 정연에게 기습 공격을 당해 힘을 제대로 써 보지도 못하고 무너졌다. 윤보미가 구멍 멤버 모모를 꺾었지만, 오하영이 덩치가 한참 작은그런데 1살 더 언니인 나연에게 패해 결국 에이핑크는 트와이스에게 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2016년 3월 19일 백종원의 3대 천왕에 건강상의 이유로 휴식 중이었던 하니 대신 MC로 나와 찰진 먹방을 보여 주었다. 음 쥑이네! 닭을 손질 하는 장면에서 어머니랑 같이 닭을 손질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한 설명을 하는 건 덤.
2016년 5월 2일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음모론을 주제로 토론했으며 에이핑크 멤버들 사이의 왕따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왜 자꾸 잘 지내는 애들한테 불화설, 왕따설을 만드는 건지
2016년 6월 20일 엠넷의 디지털 채널 M2의 프로그램인 간식연구소에 잠시 출연하였다. [M2]간식연구소-히스토리(HISTORY)편 EP.02 달고나만들기_히스토리의 그녀는 누구?![40]
2016년 7월 14일부터 21일까지 허각과 함께 "스타 DJ"로 멜론 라디오에서 "허각&정은지의 각.지 껴요"를 진행했다. 1회에선 "본명가왕" 코너에서 솔로로 이승철의 "말리꽃"을 불렀다. 이어 "쇼미더머니: 허각 vs 정은지" 코너에선 벌칙으로 애교가 걸린 랩 배틀이 벌어져 평소 잘 들을 수 없었던 랩을 하는 모습이 공개되었으나 정은지 A.K.A. 한평생 벚꽃연금 허각+보조 DJ들이 골탕을 먹이는 바람에 허각과의 랩 배틀에서 패배했고 나 꿍꼬도 기싱 꿍꼬또를 벌칙으로 시전해야 했다. 허각이 말하길 5년만에 처음 보는 애교라고 한다 코너가 마무리되고 허각과 듀엣으로 허각&정인의 "동네술집"을 부른 뒤 1회가 마무리되었다.
2016년 7월 21일 "허각&정은지의 각.지 껴요" 2회이자 마지막 회에서 "야자타임을 해달라"는 주문을 듣자마자 "각아, 열심히 하자"라고 말하는 패기를 보여 줬다. 이어 하이킥 호박고구마 개인기를 선보였고 1화에서 한 "나 꿍꼬도 기싱 꿍꼬또"를 사투리로 해달라는 주문에 "내 꿍꿨다 기싱 꿍꼬따잉~"이라고 매우 담담하게 말했다. 다음 "맞춰봐 여름노래" 코너에선 쿨의 "해변의 여인"을 맞췄으나 나머지 2문제를 허각이 맞춰 1화 랩 배틀에 이어 또 한 번 허각에게 패배했다. 그 다음 코너 "우리가 사랑한 듀엣곡" 코너에서는 청취자들이 추천한 여러 듀엣곡을 허각과 같이 몇 소절씩 소화했고 "각.지의 바꿔 불러요" 코너에선 허각의 "나를 사랑했던 사람아"를 부른 뒤 클로징 멘트를 하고 라디오를 마무리했다.
2016년 11월 6일 김남주, 윤보미에 이어 마이 리틀 텔레비전 생방송에 출연했다. 생방송 방영 전 올라온 기사에는 사물놀이와 캘리그라피를 준비했다고 언급되었지만, 이후 리코디스트 염은초가 추가로 섭외된 것이 확인되었고, 에이핑크 매니저와 헬스 트레이너[41]도 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렇게 출연한 마리텔 생방송은 말 그대로 고난의 연속이었다. 전반전 내내 게스트들의 리액션이 증발 수준이었던 데다가 리코더 컨텐츠는 진도를 제대로 빼지 못하는 등 방송 진행에 난항을 겪었다. 거기에 이어 캘리그래피를 가르치기 위해 출연한 작가는 마치 교양방송 찍듯 조용하게 레슨을 진행하는 등 예능과는 어울리지 않았던 캐릭터였다. 때문에 조용한 게스트들 사이에서 정은지 혼자 힘으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수습하려 했으나 전반 막판에 마무리를 하면서 스스로 망했다고 자조할 정도로 방송 구성이 엉망진창이었다.
후반전엔 사물놀이를 주제로 컨텐츠를 진행했는데, 후반전 극 초반엔 그래도 전반전보단 낫나 싶었지만 방송이 진행될수록 사물놀이 선생으로 나온 김덕수 교수가 오디오를 거의 독차지해버려 메인이 되어야 하는 정은지가 묻혀버리면서[42] 결국 총체적 난국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그래도 홍혜걸 - 여에스더 부부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2017 설날 아육대 MC로 섭외되었다. # 에이핑크가 아육대에 불참한 대신, 소속사 후배 그룹 빅톤을 챙겨 주는 모습을 보여 "정 이사"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리고 어서옵SHOW에서 눈여겨보았던 김세정이 선전할 거라고 예측했고, 김세정은 비니에게 단 0.03초 차이로 밀려 비록 메달권 진입에는 실패했지만 정은지의 예상대로 첫 아육대 출전에서 나름대로 선전했다.반면 윤여춘 해설위원이 점찍었던 손채영은 윤여춘의 저주에 걸리며 망했어요....
2017년 4월 23일 MBC 은밀하게 위대하게에 출연했다. 해당 에피소드는 허각의 뮤지컬 연습 몰래카메라였는데, 몰래카메라인 것을 모르고 자연스러운 발언과 행동관장돌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리고 허각의 뮤지컬 선생 역할을 한 배우가 허각을 크게 나무라는 상황에서는 허각을 감싸주려는 모습이 여러 번 나왔다.
2017년 6월 9일부터 6월 23일까지 방영된 SBS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와일드 뉴질랜드편에 출연했는데, 촬영 전 허리 부상으로 인한 팬들의 걱정을 무시하고 진행시킨 소속사 불식시킬 모습을 보여 주려는 듯 했으나, 감기몸살까지 걸려갔다. 사전에 준비도 많이 하고 (잠수 훈련도 열성적이었고 파이어스틸, 스댕그릇 등등 준비물도 챙겨갔다) 활약을 하려했던 듯하나, 완전히 잠긴 목소리와 아침에 잠자리에서 격하게 기침하는 소리가 방영되면서 다시 한 번 판다 맴찢 소속사가 원성을 샀다. 덕분에 평소의 선머슴처럼 일 잘하는 모습을 보여 주려다가 본의아니게 남성 출연자들이 하려는 일마다 다 도와 주는 여왕벌의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다음 차례로 온 소유는 그런 거 없었다 마지막 밤의 이경규 모사가 깨알같은 재미.
2018년 5월 22일부터 친구 심소영과 함께 스페인에서 원나잇 푸드트립:언리미티드에 출연하고 있으며, 5월 27일엔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2에 출연했다.
2019년 2월 27일 히스토리 뇌피셜에 출연했다. 여기서 라면주제로 토론을 하였는데 개인취향은 진라면이고 평소 라면을 끓일 때 계란을 세개씩 넣다고 밝혔다. 김종면 대 라면인싸 정은지! 봉지라면 vs 컵라면 더 맛있는 것은?
이수지의 후임으로 KBS 가요광장 DJ에 발탁되어 2019년 7월 1일부터 방송을 진행한다.
2019년 7월 런닝맨에 출연했을 때 정체를 공개하지 않고 노래를 불렀는데 지석진이 본인과 비슷한 나이 대로 오해하기도 했다.
단독 예능 욜로홀로 시즌 2 정은지의 시드니 선샤인이 라이프타임 유튜브에서 방영되었다.
2020년 tvN 좋은가요의 고정 MC로 발탁되어 방송한다.

 

사건사고

2012년 8월 26일에 SBS의 전 예능 프로그램 도전 1000곡에 출연했는데, 방송 직후에는 별 화제가 되지 않다가 열흘 정도 후에 노래를 부르던 다른 출연자의 마이크[74]를 빼앗는 장면이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떠오르면서 무리한 예능 욕심으로 대차게 까였다. 그런데 8월 19일에 방송된 도전 1000곡에서는 붐, 씨스타, 마이티 마우스 등이 출연하여 이 게임을 했는데, 출연자들끼리 서로 마이크를 빼앗으려고 난리를 쳤고, 심지어 한 출연진은 몸싸움 끝에 옆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코너 자체가 하나의 마이크를 향해서 여러 출연자가 달려와서 먼저 잡아야하기 때문에 약간의 몸싸움은 일어날수있다. 그리고 사회자인 이휘재가 누가 먼저 잡았는지를 정해주면 그 출연자가 노래를 부르고 다른 출연자들은 대부분 물러나는 게 일반적인 진행이었다. 헌데, 정은지가 문제가 된 건 사회자가 지정해 준 사람이 노래를 부르고 있어도 마이크를 뺏어갈려고 잡아 당기고, 이휘재가 말리는 손을 쳐내면서 오히려 이휘재를 마주노려보기까지 한 점이 문제가 된 거다. 이휘재가 어이없는 표정으로 쳐다보는 게 편집없이 방송에 나가는 걸 보면 아무래도 연출측에서도 못마땅한 행동인 거 같다.방송 전에 나온 보도자료로 추정되는 기사 1, 2, 3를 보면 제작진 측에서는 스포일러로 간주하고 있었던 것 같다. 한편 9월 9일, 정은지는 개인 SNS를 통해 앞으로 말과 행동을 조심하겠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기사화된 건 9월 10일. 정은지가 출연하고 있는 응답하라 1997의 연출이자 남자의 자격 연출이기도 했던 신원호 PD의 인터뷰이자 이 건과 관련된 유일한 취재보도. 사건이 공론화된 지 한참 후에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같이 몸싸움을 벌이다 밀려 날아간 유도선수 조준호는 의외로 정은지와의 해프닝은 가문의 영광이라면서 녹화 당시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정은지는 미투데이에 달리는 차창밖으로 귤봉지를 매단 사진을 게재해 논란을 일으켰다. “귤이 먹고 싶었다. 그런데 엔진 위에 있어서 뜨거웠다. 그래서 귤에게 바깥 바람을 좀 쐬어 주었다. 걱정은 마세요. 단단히 묶어 놓았으니까요”라는 글을 사진과 함께 게재하였고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소속사에서 전적으로 잘못한 사항이라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2020년 9월 23일 정은지의 가요광장 라디오 프로를 진행해야 하는데 지각을 해버린 사태가 발생했다. 오프닝에서는 박명수의 라디오쇼를 진행하던 박명수가 '정은지가 조금 늦는 것 같다.' 고 말한 뒤 첫 곡이 등장하고 정은지가 스튜디오에 도착을 했다. 이 후 정은지는 '변명의 여지는 없다. 무조건 청취자들에게 사과 드린다.' 고 언급했다.

 

맴버들이 말하는 정은지

은지는 드라마에서 보이시한 면을 많이 보여줬다. 그런 성격으로 아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실제로는 손재주도 좋고 진짜 여성스럽다. (박초롱)
자기 자신도 여성스러운지 모르는 것 같다. 뜨개질, 요리, 그림, 메이크업 실력이 뛰어나다. 볼수록 매력적인 여자다.(윤보미)
(박초롱의 말에)맞다. 그런 인식이 강하다. 실제로는 엄마같은 스타일이다.(손나은)
겉으로는 털털하게 보이지만 언니만의 여린 부분이 있다. 다만 너무 구석에 숨겨 놓는 것 같다.(김남주)
월등히 춤 실력이 늘었다. 그 열정을 댄싱머신이라고 부른다. 게다가 보컬 실력도 더 키우고 있다.(오하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