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우주소녀 엑시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20. 17:56
728x90
반응형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이며, 리더,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우주소녀의 리더, 메인래퍼로 청순한 외모로 거침없이 랩을 쏟아내는 반전 매력의 래퍼. 리더십과 포옹력으로 13명의 소녀들을 이끄는 당찬 소녀. 우주소녀의 멤버 설아, 수빈과 함께 SWEET 유닛에 속해있다. 자기소개는 '반전래퍼'. 언프리티 랩스타 2 때부터 고수하던 자기소개다. 예명 "Exy"는 "비싸다"는 뜻의 호주 영어 단어에서 따온 것.

 

성격

우주소녀 내 공식 울보. 리더에 래퍼인데다가 언프리티 랩스타같은 프로그램까지 나가서 일부에서는 굉장히 센 이미지로 보여지고 있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멤버들 중에 눈물이 가장 많다. 잘 울고 많이 운다. 우주소녀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면 가장 먼저 울거나 많이 우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데뷔 전 모두의 마블을 하다 지면 울었다고.. 이것이 진정한 반전매력이다. 워낙에 막장겜이어서 빡쳐서 울 수도 있다2017년 단독 콘서트 때도 펑펑 울었고, 2018년 우정 창단식에서도 부모님의 음성 편지에서, '소정아'를 듣자마자 계속 펑펑 울었고 사실 대한민국 남자들도 훈련소에서 부모님 편지 or 전화 후 대부분 경험한다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거리응원에 참여했을 때도[5] 김영권과 손흥민이 골을 넣어 독일을 2:0으로 무너뜨리자 감격에 겨워 울기도 했다. 성소가 아육대에서 리듬체조 금메달을 획득했을 때에도 엄청 울었다. 또한 2018년 10월 2일 우주소녀가 THE SHOW 초이스에서 첫 1위를 차지하였을 때[6] 출연한 9명의 멤버들 중 가장 크게 울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 수상소감은 의젓하게 말했다.

질투가 심하다고 한다. 2016년 9월 27일 KBS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에 은서, 설아, 보나, 성소, 수빈, 여름, 다영과 함께 나갔는데, 8명 중 '자기오빠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지 않은 사람' 1위로 꼽혔다. 그리고 본인은 자기만큼 설아도 질투가 심하다며 함께 꼽았다.물귀신작전.

 

 

비주얼

설아, 보나, 루다, 은서와 함께 우주소녀의 비주얼 라인으로도 알려져 있다. 살짝 어두운 톤의 깨끗한 피부와 청순하고 이지적인 인상의 입체적 이목구비가 특징이다.

팬들 사이에서 그룹의 리더라는 점과 청순한 비주얼, 또렷한 이목구비에서 풍기는 인상이 에이핑크의 리더 박초롱을 닮았다고 전해진다. 양지원, 정인선과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소속사 후배인 안유진이 엑시랑 닮은 꼴이며, 특히 엑시의 데뷔 초 청초한 스타일링과 싱크로율이 높은 편이다. 2018년 12월 15일 우주소녀 공식 트위터에 안유진과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

 

세 번째 앨범 컴백을 위해 단발로 머리를 잘랐다. 덕분에 좀 더 귀여워졌다.

For the Summer 활동 당시 머리카락을 갈색으로 염색을 하고 앞머리를 내렸는데, 헤어 스타일이 마치 인형 캐릭터 콩순이를 연상케 하면서 '추콩순'이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었다.

 

데뷔전

오래 전부터 아이돌을 준비하고 있었다. 중학교 때부터 아이돌이 꿈이었고, 공부는 어 리틀 빗 안했다고 한다. 그래도 인서울 4년제를 갔다 연습생 기간은 약 7년. 2008년에 소나무의 의진, 라붐의 솔빈과 함께 JYP 공채 3기 최종까지 올라간 경력이 있다. 원더걸스의 So Hot으로 파이널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탈락. 영상

중학교 때 부산에서 서울로 전학을 간 걸 보면 그 시기에 오디션에 합격한 것으로 보인다. 이 때 합격한 회사는 미디어라인이었으며, 여기서 설아를 처음 만난다. 미디어라인에서는 비바걸스란 팀의 데뷔조로 있었으며, 비바걸스의 데뷔 무산 이후에도 설아와 달샤벳의 우희가 포함된 다른 팀으로 데뷔를 준비했으나 다시 무산됐다. 최군의 리얼습격 미디어라인 연습생 편 이후 스타쉽으로 이적해 수빈, 설아 다음으로 입사했다. 한편 자신의 친구의 친구였던 보나를 스타쉽으로 데려온 장본인이기도 하다.

언프리티 출연 후, 데뷔 직전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수 니키 미나즈의 음악에 맞춰 춤 연습을 하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같이 춤을 추는 두 댄서는 각각 우주소녀 멤버인 은서와 설아.

 

 

리더

리더가 된 이유는 언프리티 랩스타2 출연 경험 덕분이다. 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리더상은 "나쁜 사람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으로, 팀원의 공익을 위해서 피해를 입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여름 등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츤데레로 뒤에서 챙겨주는 타입이라고. 오오 추리더!!!

 

공식 응원봉인 우주정봉이 처음 런칭되었을 때의 V라이브로, 10개의 지방 방송이 마구잡이로 떠들어대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참을 줄 아는 참리더의 모습이라며 우정들의 안타까움을 받은 유명한 짤이다.

 

 

메인래퍼

우주소녀 유일한 래퍼이며,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 할 정도의 실력을 가진 래퍼이다.

현직 걸그룹 래퍼 중 유일하게 믹스테잎을 소유하고 있다

 

 

보컬

원래는 보컬 지망생이었으나, 복면가왕에 나와서 언급했듯이 성대결절을 앓아 래퍼로 전향했다. 그래서 그런지 보컬 실력도 괜찮은 편이고 MoMoMo, 우주키스미, 최애(最愛)에서는 보컬 파트를 같이 담당하기도 했다.

Neverland의 타이틀곡 'Butterfly'에서는 보컬과 랩을 모두 소화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