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우주소녀 은서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17. 17:02
728x90
반응형

"우주소녀의 사랑둥이 은서입니다."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이며,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본인 소개는 '우주소녀의 비타민'이라고 했으나 현재는 사랑둥이로 소개하고 있다.

 

성격

멤버들도 인정한 우주소녀의 친화력 최강. 마치 큰 강아지 같다고 언급한다. 골든 리트리버 팀 내 최장신 멤버인데도 언니, 동생, 동갑내기 가릴 것 없이 잘 앵기고 치대고, 붙임성 있게 행동해서 그런 것으로 추정된다. 실제로 정말 발랄하고 활발한 성격을 지녔다.

우주소녀 내에서 멤버들과의 궁합이 가장 좋다.

성격 자체가 활발하고 장난기가 많은데, 예능에서 특히 다영과 함께 제일 시끄러운 멤버이다. 수다를 쉬는 법이 없고 다영과 죽이 잘 맞는다. 또 멤버들에게 자주 들이대는 편으로, 팬싸 사진을 보면 팬싸 때마다 옆에 안고 있는 멤버가 바뀐다. 떠사노바 털털함의 연장선으로, 항마력이 낮은지 보나의 혀 짧은 소리에 격한 거부반응을 보이기도. 디여니 뚜워여

활발한 성격과 달리 우주소녀의 No.1 쫄보. 무서운 것을 싫어하고 못 본다. 귀신도 정말 싫어한다고 한다. 엑시가 숙소에서 곡성을 본 적이 있는데 소리만 들어도 무서웠다고 한다. 공식카페 채팅에서 루다가 했던 공포게임을 VR을 쓰고 해보다가 무서워서 그만두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우주 LIKE 소녀에서 폐교에서 음식을 구하는 미션을 수행했는데 다른 3명의 멤버들과 달리 들어가기 전부터 무서워하며 울먹거리는 표정을 지은 것을 보면 무서운 것을 싫어함을 알 수 있다.

가끔 여린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 V LIVE[]에서 먹방[]을 진행하던 도중, 부모님께서 영상편지를 남겼다는 얘기를 듣자마자 눈물을 쏟았다.

밝은 성격을 지녔고 멤버들에게 붙임성 있게 하는 모습과는 다르게 밖에서는 다소 낯을 가린다고 한다.

 

 

비주얼

눈빛이 상당히 매력적인데, 본인도 자신의 매력 포인트는 눈을 꼽았다.

데뷔 초에는 갈발 스타일을 고수했으나, HAPPY 활동 때부터 다양한 염색을 시도하고 있는 멤버다. 이후 매번 컴백 때마다 금발, 빨간색, 흑발, 보라색 등으로 염색했는데 잦은 탈색으로 머릿결이 상하는 것을 방지하여 활동이 끝나면 바로 어두운 색으로 다시 덮는 편이다.


예전에는 깡마른 몸매가 예쁘다고 생각해 몸무게에 집착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아니에요.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위해 나에게 맞는 운동법을 실천하면서 식단을 조절하려고 노력해요.


– 코스모폴리탄 2018년 6월호 인터뷰 中
Q: 걸 그룹 멤버들은 몸매 관리가 주요 관심사죠. 
A: 처음에는 그저 마르기만 한 슬림한 몸을 만들려고 무작정 살을 뺐어요. 그런데 그건 키도 크고 튼튼한 제 이미지와 맞지 않더라고요. 대신 에너지가 느껴지는 탄탄한 몸, ‘닮고 싶은 몸’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 코스모폴리탄 2019년 10월호 인터뷰 中
뷰티 관련 화보를 많이 찍기도 하는데 몸 관리에 관한 은서의 가치관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데뷔전

2011년 중학교 1학년 때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스타쉽으로 옮겼으며 스타쉽에서 3년여간 준비하다가 데뷔하였다. 소속사 이전 시기는 2012년 말인지 2013년 상반기인지 불명확하다.

 

 

서브 보컬

포지션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본인 파트는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정도는 된다. 음역대의 경우 다소 낮고 좁은 편이고, 음색의 경우 여름과는 다른 느낌으로 개구진 느낌인데 진성으로 부를 때, 그리고 저음 파트를 부를 때 이 음색이 잘 살아나기 때문에 은서는 주로 저음 벌스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똑같이 저음역대 보컬이지만 간드러지는 가성이 포인트인 미기와는 정 반대의 보컬.

공식적으로 래퍼 포지션은 아니지만 가끔씩 랩 파트를 맡기도 한다. KCON에서 BTS의 'I NEED U' 커버무대를 할 때 랩파트를 부른 적이 있고,[] 우주소녀 미니 6집 타이틀곡 La La Love에서도 짧게 랩파트를 선보였으며, 'ROBOT' 에서도 짧은 랩파트를 불렀다.

 

 

댄스

공식적으로 댄서 포지션은 아니지만 보컬보다는 댄스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MoMoMo 2절 후반 후렴구[]에서 여름과 같이 더블센터로 세워놓기도 하는 등 소속사에서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는 듯 하다.

길쭉한 신체 덕분에 굉장히 시원하고 파워풀하고 깔끔한 춤선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유연한 춤선이 어울리는 그룹 활동 곡보다 탁월한 강약 조절과 절도 있는 춤선을 필요로 하는 커버 무대에서 진가가 드러난다. 댄스 커버 모음 성인식 직캠 보스 직캠 러브샷 직캠

오디션도 댄스로 합격했으나, 연습생 초기에는 춤을 잘 추지 못해서 언니들이 가르쳤는데 이제는 은서가 언니들을 가르쳐 준다고 한 것으로 보아 처음부터 춤에 재능이 있었던 것은 아니고 노력으로 실력이 다져진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