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라붐 지엔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6. 19. 11:1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로, 5인조 걸그룹 라붐, UNI.T의 멤버이며, 라붐에서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단아한 동양적인 외모에 자연스럽게 높은 콧대, 훤칠한 기럭지와 긴 다리로 모델같은 외형이 특징인 비주얼 멤버. 얼굴이 한 마디로 토끼상. '지나가면 향기가 날 것 같은 여자'라고 소개한다. 시크해 보이는 인상과 달리, 밝고 낙천적이며 능청스러운 면도 있다. 처음엔 낯을 가리는데, 친해지면 왈가닥 소녀라고 한다. 항간에선 오정연 아나운서 닮은 꼴이라고 함. 춤을 좋아해 가수가 되었으며 춤이 주된 개인기다. 특히 춤 출 때 가사를 살려주는 맛깔나는 표정이 일품이다. 다만 기본적으로 살짝 웃음상이라 '체온'같이 차분한 곡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

 

 

포지션

라붐에서 메인댄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다만 메인댄서로써 특별히 무언갈 보여준 적은 아직까지 없다. 춤을 잘 춰서 메인댄서가 됐다기 보다는 길쭉한 기럭지로 춤을 가벼우면서도 예쁘게 추는 스타일이라 그런 듯.

서브보컬이지만 라붐 멤버들이 다 그렇듯 실력은 나쁘지 않다. 아무리 박하게 평가해도 못 부른다고 할 만 한 실력은 절대 아니며 특히 라이브 안정도는 리드보컬인 유정보다도 뛰어난 편.[3] 기본적으로 목소리가 개구진 편이지만 가성으로 부를 땐 굉장히 담백한 보컬이 된다. 그래서 곡의 분위기에 따라 창법이 달라지며, 이로 인해 곡에서 맡는 역할도 달라진다. 개구진 음색을 활용해야 하는 곡에선 해인과 같이 곡의 포인트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고 담백한 음색을 활용해야 하는 곡에선 솔빈과 같이 곡을 매끄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음역대가 다소 낮지만 좁은 편은 아니라 종종 애드립을 맡기도 한다.[4]

이렇듯 가볍고 예쁜 춤선, 평균은 하는 보컬 실력과 다채로운 음색을 통한 좋은 곡 해석력을 보여주는 멤버라고 할 수 있겠다.

 

개인활동

2015년 3월 2일 네이버TV 웹드라마 <About Love : 밀키러브>에 '마리' 역으로 유키스의 케빈과 함께 주연을 맡았다. 웹드라마 About Love (어바웃 러브) - 关于爱 이후 하이라이트 편집본이 The Ray (더레이)의 <고백송> MV에 사용되었다.
2016년 12월 15일 아스트로 문빈과 함께 M net <엠 카운트다운> 스페셜 MC를 맡았다.


2017년 3월 2일 The Ray(더레이)의 <노스텔지어> MV에 출연했다.


2017년 6월 23일 SBS 게임쇼 유희낙락의 코너 ‘지금 입덕합니다’에서 소개된 '파포인트(Farpoint)'가 게임 자체의 등급 제한 덕에 미성년자인 고정출연자 김소혜를 대신해 게스트로 출연했다.


2017년 7월, 다이아 주은, 오마이걸 비니와 1980년대 만화의 청순한 여자 캐릭터를 2017년의 걸그룹이 해석한다는 주제로 진행한 ARENA 8월호가 공개되었다.


2018년 1월 22일 KBS Cool FM 이수지의 가요광장에 더 유닛 음원 발매 미션 팀 내 1위 자격으로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2018년 8월 2일 배성재의 텐 라디오에 목소리 출연을 하였다. 목소리만으로 누구인지 맞히는 게임의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컴백한지 일주일 되었다는 점과 성이 배씨인 것, 과거 배텐 출연경력이 있었다는 점을 힌트로 주었다.


2019년 8월 웹드라마 아는 귀신 형에 여주인공 박혜진으로 출연했다.


2020년 3월 웹드라마 카페 킬리만자로에 캐스팅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