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이무진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7. 4. 13:1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화제가 된 서울예대 복도 영상[19]으로 서울예대 복도남으로 얼굴을 알렸다. 같이 듀엣을 부른 다른 한 명은 학교 동기인 안재필.[] 영상 촬영 당시 안재필과 5분 정도 연습하다가 선배들의 영상을 오마주하여 학교 복도에서 촬영했고, 별 생각 없이 업로드했다가 단숨에 이슈가 되었다.[]


그가 촬영한 장소는 서울예술대학교 나동 4층[] 복도. 이후 서울예대 입시생들의 성지가 되어 지원학과를 불문하고 정수기 앞에서 사진을 찍고 가기도 한다.


안녕하세요. 기타 치며 이야기하는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입니다.
그가 항상 자신을 소개할 때 하는 말이다. 노래에는 많은 요소들이 있지만 자신의 노래를 들은 후 듣는 이의 가슴에 무엇이 남았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의 노래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에 제일 집중 한다고 한다.

공식적인 확인은 되지 않았으나 이무진의 시그니처 사운드는 "Leemujin Service!" 이다.[]

현재 서울예술대학교 음악학부 실용음악과 싱어송라이터 전공 20학번 재학생이다.

 

 

활동

2021년 3월 19일, 네이버TV에서 그의 자작곡인 '과제곡'이 싱어게인 유명가수전의 티저로 최초 공개되었다.
그의 하이퍼 리얼리즘 가사, 감정연기, 매력적인 멜로디로 많은 대학생들에게 공감을 얻었고 공개 이후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특히 트위터에서는 공개 당일 리트윗 수가 6만 회[]를 넘었다.

 

2021년 3월 20일,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20학번 학생들의 정기공연 '장독대'가 유튜브에 공개되었는데, 이 때 그는 동기들과 그의 자작곡 '과제곡'을 불렀다. 하루 전에 공개된 그의 솔로 버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이후 그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서도 같은 영상이 노래 가사와 영상 설명란에 크레딧과 함께 업로드 되었다. 실제로 그가 과제로 제출한 이 노래를 듣고 교수님이 엄청 웃으셨고 결과적으로 해당 학기 때 A+를 받았다고.[]

유튜브 JTBC Entertainment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 기준 업로드 9일 만에 조회수 100만을 기록했고, 그리고 약 2주 만에 조회수 200만을 넘어섰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