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NCT 정우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0. 21. 12:09
728x90
반응형

SM엔터테인먼트소속 보이그룹 NCT와 서브 그룹 NCT U, NCT 127의 멤버.

2018년 2월 NCT U의〈BOSS〉로 데뷔했다. 같은 해 10월 NCT 127의 멤버로 〈Regular〉앨범부터 합류하였다. 팀 내 리드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데뷔전

2014년 6월 20일, 만 17세(고등학교 2학년) 때 S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했다. SM Rookies를 포함하여 약 3년 7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2015년, 비공개 연습생 시절 루키즈 멤버들과 함께 Rookies Show에 올랐다.


2017년 4월 18일, SM Rookies의 멤버로 루카스와 함께 공개되었다. 그리고 같은 날 예성의 <봄날의 소나기> 뮤직비디오에 고은, 가린과 함께 출연했다.


2017년, NCT 127의 Cherry Bomb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쿤과 함께 방문해서 응원했다. 당시 비하인드 영상에서 태용이 직접 쿤, 정우를 소개했다.


2018년 1월 31일, 만 19세 때 NCT에 합류했다

 

포지션

공식적으로 NCT 127의 리드보컬 및 리드댄서, 청순한 외모를 맡고 있다.

NCT 멤버들이 생각하는 정우는 분위기 메이커와 청순 강아지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인 오복이 그자체, 그리고 해피 비타민이라고 한다.

본인이 생각하는 팀 내에서의 역할은 분위기 메이커. 개그를 휘황찬란하게 하고, 백이면 백 다 웃는다고. 특히 도영과 웃음 코드가 잘 맞는다고 한다. 본인이 가장 웃기고 싶은 멤버는 마크와 쇼타로라고 한다. 리액션이 크고 잘 웃어줘서 그런 것 같다.

 

보컬

라이브를 잘하는 멤버 중 한명이다. 음역대가 넓고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발음이 좋기 때문에 해외 버전에서도 잘 들린다. 정우의 큰 장점인 라이브 실력은 콘서트 영상이나 자체 컨텐츠 영상에서 단연 돋보인다. NCT 127에 늦게 합류해서 많은 곡을 재녹음해야 했던 상황이었지만 단기간에 많은 곡들을 잘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SM 토요 공개 오디션에서 댄스로 입사하여 팬들은 댄스와 비주얼 담당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2018년 2월 19일에 선공개된 NCT U <BOSS> 뮤직비디오에서 맑고 또렷한 미성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NCT를 모르거나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정우의 파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칭찬했다.[]

위에서 언급했듯 "진성인지 가성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청아한 미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미성이 NCT 127의 색 강한 노래와 만나서 노래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킬링파트로서 역할을 하게 해준다. 청아한 미성과 더불어서 매우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 음악방송이나 콘서트를 하면 실력이 돋보인다.

보통 중음에서 고음 정도 되는 파트를 자주 맡는다. 특히 SM의 전형적인 창법인지 태일이나 도영과 목소리가 비슷하다는 의견도 있다. 태일이 날카롭고 차가운 미성이고 도영이 맑고 깨끗하며 따뜻한 느낌을 주는 미성이라면 정우는 청량하고 소년스러운 미성이다. 같은 멤버인 해찬과 동일한 파트를 1,2절로 나눠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둘의 보컬 케미가 뛰어나다.

리패키지 앨범 수록곡 <Welcome To My Playground>에서 곡과 찰떡인 보컬로 NCT 127의 모든 멤버에게 칭찬을 받았다고 한다. 청아하고 매력적인 음색의 정우가 곡의 도입을 맡아서 곡의 전반적인 흐름이 매끄러웠다는 평이 있다. 특히 이 곡은 정우의 파트가 가장 많았던 곡들 중 하나인데 라이브로 진행된 콘서트에서 전혀 음이탈이나 흔들림없이 매우 안정적인 보컬 실력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그의 팬으로 만들었다.

 

댄스


춤을 날리는 동작 없이 깔끔하게 정석대로 춘다. 보통 몸을 많이 사용하여 모든 동작을 열심히 표현하는 편인데, 몸이 가볍고 길쭉하기 때문에 과한 느낌 없이 정우만의 날렵한 춤선으로 승화된다. 올드 스쿨 장르에서부터 힙합까지 다양하게 잘 활용하는 멤버이다.

Simon Says 안무 영상 1분 5초부터는 다른 멤버들은 노래에 맞춰 발의 스텝을 느낌 있게 춘다. 그에 반해 정우는 정석 그대로 발 스텝을 맞춰서 춘다. 기본기가 탄탄해서 깊이 있는 춤 동작이 나온다.

팀 내 장신 중 한 명으로 키가 크고 팔다리가 길쭉하기 때문에 보는 사람들의 입장에선 시원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큰 키에 비해 날렵하고 정확한 동작이 장점 중 하나이다.

 

비주얼

NCT의 비주얼 멤버들 중 한 명이다. 높은 콧대와 도톰한 입술이 돋보이는 청순함이 특징이다. 이목구비가 크고 또렷하지만, 조화롭고 전체적인 선이 고와 다른 멤버들과는 구분되는 본인만의 청초한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웃을 때 입모양이 매우 예쁜데 본인이 웃을 때 생기는 팔자주름을 매력으로 꼽기도 했다.[]

렌즈를 낄 때와 끼지 않을 때의 분위기가 다르다. 렌즈를 끼면 눈빛이 따뜻해보여서 강아지상 온미남 같은 느낌이 강조되는 반면, 렌즈를 빼면 차갑고 카리스마 있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렌즈를 끼지 않은 눈을 공개하는 것이 어색한지 2019 생일 V LIVE에서는 렌즈를 끼지 않고 나온 것에 대해 살짝 부끄러운 모습을 보였다.

닮은꼴 연예인에 대한 언급이 많다. 샤이니 태민이 유명하다. 배우 김선호와 VICTON 최병찬, 김준수 등이 닮은꼴로 종종 언급 된다. 우주소녀 설아의 남동생이 데뷔한 것이냐고 오해받기도 했다.[]

닮은 캐릭터로는 카카오 프렌즈의 리틀 어피치가 있다. 살짝 크고 튀어나온 두 앞니로 인해 닮아 보이는 듯하다. 팬 파티 다시 쓰는 프로필 사진 칸에 어피치를 그려 넣기도 했다. 다른 캐릭터로는 스누피가 있다. 외모뿐만 아니라 평소 강아지 같은 성격 덕분에 더욱 닮아 보인다. 18분 30초에 재현이 스누피가 그려진 상의를 보여주자 정우가 뭐냐고 질문하며 “이거 나잖아!” 라고 하는 장면이 나온다. 또 3분 15초에서 스누피 좌석 커버에 그려진 스누피를 보며 “오, 잠깐만. 이게 뭐야. 나도 있잖아!” 라고 귀엽게 말한다.

180712 V LIVE에서 멤버들이 닮았다고 언급한 다른 캐릭터들로는 모다피, 또치, 올라프가 있다. 루피, 포챠코, 여울이 역시 가끔 언급된다.

 

청순하고 귀여운 얼굴과는 다르게 180cm이 넘는 큰 키와 작은 계란형 얼굴, 전체적으로 마른 슬렌더형 몸매를 가지고 있지만 어깨가 넓어서, NCT 내에서 어넓골좁(어깨는 넓고 골반은 좁은)의 대명사로 꼽힌다. 멤버 마크

는 200802 VLIVE에서 정우는 몸이 좀 "예쁘다, 갸늘다고" 밝혔다. 음식을 가리지 않고 하루에 여섯 끼를 먹고[], 자기 전까지도 야식을 먹지만 살이 잘 찌지 않는 타입이라고 한다. 목이 길고 얼굴이 작아 비율이 좋을 뿐만 아니라 어깨도 넓고 다리가 길어서 어떤 옷을 입어도 멋스러운 몸매를 가지고 있다. 태용이 말하길 정우는 정말 몸이 좋은 멤버 중 하나라고 한다.

 

 

성격

데뷔 초 당시에는 낯을 가리고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알록달록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게 드러났다. 이제는 NCT 127의 공식 분위기 메이커, 개그 담당 멤버가 되었다. 오죽하면 주특기가 웃겨버리기.

강아지처럼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는 성격이며 집안에서 막내이기 때문인지 애교도 많다. NCT 멤버들에게 뽀뽀를 시도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된다. 일본 잡지 인터뷰에서 외로움을 많이 타 항상 누군가와 함께 있고 싶어 한다고 밝히며 멤버들에게 쇼핑이나 밥 먹으러 갈 때 등 같이 하자며 먼저 제안한다고 답했다. 이때문에 정우를 표현하는 이모지도 🐶(강아지 이모지)이다.

나긋나긋한 미성과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무대에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 평상시엔 멤버들이 인정한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잇라이브에서 재현이 정우를 자아 부자라고 표현하며 평소 갭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성격임을 알 수 있다. 특히 데뷔초에 도영이 공개한 숨진또라는 별명이 정우의 이러한 모습을 잘 드러낸다.

목소리가 미성이여서 그런지 말할 때마다 웃기고 장난스러운 말투 때문에 멤버들이 하나 둘씩 쓰러진다. 주로 쓰러지는 멤버는 이 분들.

눈물이 많아 NCT 127 멤버 중 눈물이 많은 멤버 중 한 명으로 뽑혔다. 먼저 울지 않아도 다른 사람이 울면 같이 울게 된다고 한다. 첫 데뷔 무대인 <BOSS>의 첫 번째 사전 녹화 후 너무 긴장한 걸 넘어서 눈물을 흘렸다.[] NCT 127의 <Regular>로 뮤직뱅크 1위 수상 후 진행한 V LIVE에서 멤버 중 유일하게 눈물을 보였다.

긴장을 많이 한다. 무대에 오르기 전, 생방송 인터뷰 중 긴장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NCT 127로서 데뷔 무대였던 Jimmy Kimmel Live!는 우황청심환 덕분에 버틸 수 있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들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EEZ 홍중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23
ATEEZ 성화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22
NCT 윈윈 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20
NCT 재현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19
NCT 텐에 대해알아보자  (0) 202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