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女배우다. 1세대 여성 아이돌 걸그룹 가수 S.E.S. 멤버로 데뷔했으며, 현재는 배우로 정착하여 활동 중이다. 가수에서 배우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불혹의 나이대에도 불구하고 지상파 및 메인 방송사 프라임 시간대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는 위치에 있다.
1997년 11월 28일 대한민국 아이돌 산업의 시초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최초로 런칭한 여성 아이돌 걸그룹 S.E.S. 멤버로 데뷔한 것이 연예계에 첫 입문하게 된 계기였다. 팀 내에서는 서브보컬과 비주얼, 영어 담당[]을 맡았었다. 걸그룹이 음악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거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던 시기에 신선한 충격의 리듬, 안무, 패션, 외모를 필두로 해성처럼 등장하여 데뷔와 동시에 가요계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단번에 톱 걸그룹의 반열에 올랐다. 나오자마자 대중들의 반응은 거의 폭발적이었으며, 빠른 시간내에 가요차트 상위권에 올라갔으며 1위까지 차지하게 된다. 5년간의 활동 기간 내놓는 앨범마다 역대 걸그룹 음반 판매량 및 여러 유의미한 성과들을 기록했고, 내놓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아 많은 히트곡을 배출하였으며 국민 요정, 국민 걸그룹으로 불리며 그야말로 한 시대를 화려하게 풍미한 톱 걸그룹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진은 그 중에서도 비주얼 센터 [], 대중성이 가장 높은 멤버로 팀의 이미지 마스코트 노릇을 톡톡히 하며 S.E.S.가 가요계의 요정이라 불리우며 대중적인 인기를 구가하는데 큰 노릇을 했다.
지금은 배우로 정착했지만, 두 장의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한 이력도 있으며, 그 외에도 MC, 화보계, 광고계, 예능계, 뮤지컬 등의 다양한 연예계 방면에서 맹활약을 떨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연예계 활동 외에도 자신의 재능을 살려 뷰티 멘토, 뷰티 서적 작가, 뷰티 브랜드 CEO, 서적 번역가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렇듯, 데뷔 24년간 결혼 후 출산이라는 기간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거의 공백기가 없다시피한 왕성한 활동으로 쉴 틈 없이 달려오며 팬들과 그리고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비주얼 쇼크라는 단어의 시초격으로, 외모 하나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S.E.S.의 비주얼 센터[]. 전성기 시절 화력은 가히 대단했다. 아이돌 시절 소녀에서 삶을 연기하는 배우를 거쳐 아름다움을 전하는 뷰티 프로그램 MC까지. 팬들이 부르는 호칭은 미의 여신.[] 데뷔 후 20여년이 훌쩍 지났지만 역대 걸그룹 비주얼 센터 중에서 단연 톱5 안에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미녀 스타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다.
광고
2021년 8월 12일 기준으로 총 광고 계약 건수 53건, 총 광고 계약 브랜드 개수 49개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돌 걸그룹 S.E.S. 멤버로 데뷔 한 23년이래 두 해를 제외하고는 광고를 찍을 만큼 꾸준하고 탄탄한 광고 커리어를 기록하고 있다. 아름다운 외모의 소유자에 걸맞게 가장 많이 체결한 제품군은 단연 화장품이다. 총 13건의 계약 건수를 기록하고 있고, 총 11개의 브랜드 대표 모델[]로 활동했다] 아마 역대 걸그룹 출신 최다 화장품 모델 기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둘째 출산 이후 4년 9개월 만에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여자 주인공 오윤희로 컴백한 이후 연기 열연으로 인한 호평과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체결한 광고는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된 것만 해도 2021년 8월 12일 기준 총 10개다.
여기에 4월 9일 소속사 인컴퍼니 공식 정보통에 따르면 아직 미발표된 플랫폼 광고 1개가 추가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결론적으로 총 11개.[] 해당 광고 발표 시 추가 요망. 또한, 계약 추세를 보아 여기에서 더 계약한 광고가 있을 수 있는 가능성도 농후해보이는 고무적인 상황이며, 앞으로 발표될 광고들이 기록으로 남을 상황만 기다리고 있는 중.[]
제품군을 보더라도 아파트, 수제 버거, 미용기기, 학습지, 화장품, 씨리얼, 이너뷰티, 은행, 다이어트 보조제, 친환경 속옷 등 배우가 찍을 수 있는 광고는 거의 다 섭렵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꿀팁 연구소의 조사 자료에 의하면 2021년 상반기 광고를 가장 많이 찍은 연예인 4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업계에서는 배우가 드라마를 통해 광고 1개만 찍기도 하늘의 별따기라는 말이 있는 상황 속에서 무려 11개를 계약했다는 것은 인기에 대한 방증인 동시에 출산 이후 오랜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화보
2021년 6월 기준으로 총 125건의 화보 촬영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2008년 8월 25일 방송된 MBC 놀러와 1세대 아이돌 6대 천왕 특집에 출연해서 말하길, S.E.S. 활동 당시 많은 개인 활동 제의가 있었다고 한다. [] 이를 방증해주 듯, 본격 적으로 S.E.S. 계약이 만료되고 개인 활동이 본격적으로 두드러지는 해에만 무려 14개의 개인 화보를 찍을 만큼 화보계에서도 일찌감치 주목하는 모델이었다.
아이돌 시절에도 무대 위에서 자유자재로 다양한 표정을 잘 쓰기로 유명했던 만큼, 화보에서도 다양한 분위기를 내며 화보장인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뜨는 화보들마다 거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로 드라마에서 맡아온 배역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해쳐나가는 캔디 역할이 많았던지라, 주로 화보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모습에 팬들과 대중들이 굉장히 반기는 편이다. 실제로 본인에게도 화려한 모습이 훨씬 잘 어울리고, 표정을 잘 쓰고 여러 분위기가 소화 가능하다는 게 대략적인 평
성격
2002년에 S.E.S.와 핑클이 활동 시기가 겹치던 당시 핑클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이효리가 유진의 애교부리는 모습을 따라하는 모습을 보고 멤버들에게 보여주자 핀잔을 먹었다는 일화를 말한 적이 있다. 애교와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성격 같지만 과하지 않은 애교를 보여주는 모습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볼 수 있다. 2008년 M.net에서 하상백과 함께 출연했던 패션 프로그램 트렌드 리포트 필에서 외국 현지인에게 애교섞인 말투로 조금 깎아주실 수 있냐는 흥정을 부리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성형의혹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연미인이다. 데뷔 초부터 끊이지 않았던 성형 의혹에 답답했던 유진의 어머니가 팬카페에 어린 시절 사진을 올리면서 상황 종료. 유진의 어머니가 직접 올린 해명 글에는 "우리 유진이 짝눈 맞아요~ 애기 때 뜨거운 차에 얼굴부터 어깨까지 데었어요. 그 흉터가 남아서 지금도 있네요. 그 덕에 쌍꺼풀이 풀어지곤 하나봐요. 코는 아빠 붕어코, 턱은 내 붕어턱이에요. 우리 유진이 사랑해줘서 고맙습니다" 라고 적혀 있다.
KBS2 《해피투게더 프렌즈》에 출연했을 때도 초등학교 동창들이 달라진 곳이 전혀 없다고 인증해줬다. MBC 《무릎팍도사》에선 시술조차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20대 시절만 해도 성형을 하는 게 이해가 안 갔는데, 30대가 되니 성형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이해가 간다고 말하면서 워낙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보니 나이 들면 시술은 할지도 모르겠다고 한다.
특히 딸인 로희, 로린이의 모습이 유진의 아기 때 모습과 판박이임이 밝혀짐으로써 자연미인이 맞음이 다시 증명되었다.
'연예인들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S 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12.05 |
---|---|
SES 슈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12.04 |
SES 바다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12.02 |
오마이걸 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12.01 |
오마이걸 아린에 대해알아보자 (0) | 202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