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애프터스쿨 정아 에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2. 19. 16:09
728x90
반응형

2009년 1월 15일에 데뷔한 대한민국의 가수. 걸그룹 애프터스쿨, 애프터스쿨 RED의 멤버였다.

2018년부터는 한정아라는 예명으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개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다.

 

리더

2012년, 가희가 졸업하고 난 뒤에 두번째 리더가 되었다.[] 가희가 졸업하기 이전에는 한참 어린 동생 멤버들과 가희 사이를 잇는 중간다리 역할을 했다.

더불어 팀 내 엄마 역할 담당. 멤버들의 고민 상담을 가장 많이 해준다고 한다. 매니저들도 정아에게 고민 상담을 요청한다고 한다. 멤버들이 상담사라고 부를 정도. 근데 정아가 집에서 잘안나오기 때문에, 멤버들이 직접 정아가 사는 동네로 찾아간다고 한다. 고민 상담을 많이 해줘서 멤버들의 비밀을 가장 많이 알고 있다고는 하는데, 방송에서 멤버들의 비밀을 폭로하는 모습은 보기 힘들다.

 

메인 보컬

데뷔 당시에는 팀 내 유일한 메인보컬이었으나, 레이나가 영입되면서 메인보컬 포지션을 양분했다.

팀 내에서 보컬 역량으론 레이나와 투톱이라 같이 메인보컬로 분류됐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허약한 편이고 성량이 큰 보컬도 아닌지라 레이나 영입 후에는 노래의 중심은 레이나가 잡았다. 아무래도 체력 문제로 인한 컨디션 난조 때문에 그런 듯.

레이나에 비해 음색이 강점.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원래 목소리는 허스키하지 않았는데, 발라드를 허스키한 목소리로 부르는게 꿈이라서 허스키하게 바꾸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무작정 소리를 질렀다고 한다. 체계적인 트레이닝이 아니라 혼자서 연습한 것.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성대가 많이 상해서 연습할 때도 목이 잘 쉬기 때문에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한다. 댄스 실력도 수준급. 가희 졸업 후에 멤버들이 가장 춤 잘추는 멤버로 정아를 많이 꼽는다.

 

데뷔전

17살 때 가수의 꿈을 가졌다고 한다. 애프터 스쿨 데뷔 전에는 2000년에 활동한 3인조 걸그룹 SZ의 멤버였다. 그러나 실제로 SZ 멤버로서 활동하지는 않았는데, 이유는 정아가 1집 활동 후 2집 활동을 위해 영입되었지만, 2집을 준비하던 도중 어른의 사정으로 그룹이 해체되었기 때문이다. 그 후 2005년에는 레이싱 모델 출신 등을 섞어 만든 그룹인 키스파이브에서 보컬을 맡았었다. 그 때도 가창력은 발군. 다만 키스파이브가 섹시 컨셉 그룹이라 가창력을 보일 기회가 없었다. 그리고 키스파이브도 얼마 안가 망했다. 키스파이브 시절 영상 1키스파이브 시절 영상 2(도전 1000곡 출연)

마계퀸[7]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진실 여부는 확인 불가능. 멤버들도 정아의 첫인상을 "노는 언니 같았다"라고 말한 적 있다. 아마도 외모 때문인 듯하다. 하지만 정작 같이 살아보니 노는 언니는 커녕 완전 허당에 순둥이라고.

애프터 스쿨 데뷔 전, 무대경험을 쌓기 위해서 손담비의 <Bad Boy> 시절에 백댄서를 한 적이 있다.

애프터 스쿨이 되기 전부터 연예계 활동은 오래되었지만 그 이전의 과거는 거의 알려진 게 없다. 썰은 커녕 졸업사진조차 찾을 수 없었고, 팬들이 수소문해서 고등학교를 알아냈지만 막상 졸업한 기록이 없었다. 여기에 고향이 연평도라는 사실이랑 엮이면서 "혹시 간첩 아냐?"(...)라는 농담이 나왔고, 그로 인해 만들어진 별명이 간첩, 북괴. 팬들 사이에서는 마계퀸 보다는 간첩 드립을 더 많이 쓴다. 예를 들어 '정아를 나이 가지고 놀린 멤버는 납북당한다' 라는 식으로. 2014년이 돼서야 초등학교 졸업사진이 발견되었지만 팬들은 아직도 간첩 드립을 치는 중.

 

데뷔후

애프터 스쿨 활동 당시 주연과 함께 팀을 졸업하지 않고 남아있던 원년 멤버였다.

애프터스쿨 활동마다 머리 스타일로 인해 얼굴이 확연히 바뀌었다.<Diva>의 긴 생머리 정아와, <너 때문에>의 단발 + 염색한[] 정아를 보면 이게 동일인물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 심지어 <너 때문에>의 단발 염색한 멤버들과 본인도 인정했다.[] 이 후 머리를 다시 길러서 <FLASHBACK>에서는 긴 생머리로 돌아왔다.

주연과 서로 상당한 애증을 느끼는 듯하다. 방송이나 라디오에 나오는 걸 보면 말하는 것마다 서로 걸고 넘어진다. 후에는 주연과 가장 친하다고 인증했다. 그러면서 볼에 뽀뽀하는 츤데레 인증. 일부 팬들이 서로 싫어하거나 라이벌 의식을 느낀다는 말을 하는데, 플레이걸즈 스쿨을 보나 다른 출연 프로를 보나 서로 싫어한다거나 라이벌 의식을 느낀다는 건 근거 없는 이야기다. 더구나 둘은 포지션이 겹치거나 컨셉이 겹치거나 하는 일도 없기 때문에 라이벌 의식이 생길 이유가 없다.

그 전까지는 별로 푸시를 못 받다가, 2012년 6월 <FLASHBACK>으로 컴백하면서 드디어 푸시를 받기 시작했다! 가희가 졸업하면서 리더 자리도 물려받았고, 컨셉도 데뷔 때의 센 언니로 돌아와서 간만에 어울리는 옷을 입은 느낌. 사실상 레이나와 투톱으로 나섰다. 파트도 두 번째로 많고, 무대에서도 눈에 띈다. 그리고 앨범 수록곡 중 컴백 무대에서 선보였던 <Rip Off>는 정아가 처음으로 작사한 곡이다.

2012년에 솔로 앨범 계획이 있었으며, 노래도 두 곡 정도 녹음을 했으나 결국 나오지 않았다.

2016년 1월 28일부로 애프터 스쿨에서 졸업했다. 이로써 원년 멤버 모두 졸업하게 된 셈.

졸업 당시 플레디스에서 졸업식을 연다고 했으나 플레디스답게 결국 열지 않았고, 새로 계약을 채결한 비에이앰컴퍼니 주최로 팬미팅을 열었다.

2016년 9월 7일 부로 신생 기획사인 비에이앰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채결했다. 그 뒤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12월부터 웹 드라마 저스티스팀에 출연하고,[] 이와는 별개로 MBC 단막극과[] 웹 영화를 찍고 있으며, 중국 가수와의 듀엣곡도 준비하고 있다.[]

같은 애프터스쿨 멤버인 나나에게서 연기 조언도 받았다고 한다.관련 기사.

2017년 8월 7일에 방영된 풍문으로 들었SHOW에 출연해서 근황을 밝혔는데, 현재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돌학교의 무대 의상을 맡았다고 한다. 거기서 디자이너 임상아의 가방을 보았는데, 가격이 매우 비싸다고 언급했다.

2018년 1월 본인의 현재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보면 김명민, 바다, 빅스타, 브레이브걸스 그리고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의 스타일리스트를 하고 있다.

 

개인 활동

예능에서 비치는 모습은 착하고 순진한 캐릭터. 그리고 허당. 하지만 예능에 나와도 말 수가 별로 없어서 화면에 잘 잡히지 않는다. 그래도 허당 능력을 발휘하여 깨알 같은 몸개그를 선사할 때가 있다. 항상 "아 저 그거 잘해요"라고 자신 있게 말해놓고, 막상 시켜보면 어설프게 한다거나 완전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2010년 5월 9일에 방영된 출발 드림팀에서는 높이뛰기 1등을 차지했다. 체력도 저질이고 몸도 뻣뻣한데 운동은 잘하는게 사실인가보다.(...)[] 이후 8월 29일에 방영된 출발 드림팀에서는 그룹에서 혼자 나가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6월에 방영된 라디오 스타에 멤버들과 같이 출연했을 때 우리 소속사가 최고(...)라든가, "난 나쁜 여자다"라고[] 하는 등 입담을 과시했다. 이에 신정환은 "정아씨는 보통 여자에요." 라며 응수했고 이후 보통 여자라는 별명이 생겼다.(...) 소속사의 어떠한 대우에도 회사에 불만이 없으며,[* 정아가 애프터 스쿨에 데뷔하기 전에 겪은 일들을 생각해보면 이해가 안되는 말은 아니다. 유이가 잘 나가는거 보고 샘이 나는게 아니라 스케쥴이 많아 힘들어 보인다고 하고, 가희 솔로 활동에 걱정되지 않냐는 물음에 오히려 앨범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고, 남에게 돈을 너무 잘 꿔줘서 빚까지 있다고 언급하자 김국진이 공자라는 별명까지 붙여주었다.[* 여담으로 이영은 정아의 첫인상이 하느님의 형상 같았다고 한다.

10월에는 KBS 야행성에서 주연을 응원할 겸 다른 멤버들과 게스트로 나왔는데 공기화될 뻔하다가 국어책 읽기 연기로 겨우 한 컷 등장했다

2011년 6월, 멤버들과 같이 현장토크쇼 TAXI에 출연하였다. 방송 끝자락에 각오 한마디로 애프터 스쿨의 1기 멤버인데도 자신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자신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이 말을 들은 MC 공형진은 장난으로 "처음에 박정아인 줄 알았다"[]라고 말하며 PD한테 "오늘 정아 꺼는 최대한 살려줘"라고 부탁했다.

2012년 7월, 비틀즈코드 시즌2에서 가희 다음의 졸업생은 자기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에 레이나가 "저 언니 또 이상한 말 한다"라며 발끈. 팬들 역시 정아가 곧 졸업할까봐 걱정을 많이 했다.

10월부터 방영 시작한 무작정 패밀리 시즌2에 딸 역할로 출연. 플레이걸즈 스쿨 때처럼 착하고 순진한 허당 캐릭터로 나와 맨날 당하고 산다. 오빠 역할의 장동민이 "남매 사이에 왜 그래"라면서 찍접(...)댄다. 1화에서 주민등록증 사진이 공개됐는데, 지상렬이 사진을 보고 "많이 바뀌었어!"라며 디스했다. 다음 활동 준비 때문인지 14화까지만 출연하고 하차하였다.[16] 정아가 하차한 자리에는 미쓰에이의 민이 대신 투입되었다. 민은 딸 역할이 아니고 하숙생 역할이라고 한다.

플레이걸즈 스쿨의 알파이자 오메가.

반장을 3번이나 해서 비중이 꽤나 된다.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은 정말 착한 언니. 주로 주연이나 리지의 장난감이 된다. 다만 정도가 지나쳐서 겁 없이 X침을 시도한 리지에게는 제트기 형벌로 응징했다.

걸그룹 답지 않게 몸이 매우 뻣뻣한 것을 발레스쿨 편에서 인증, 멤버들과의 유연성 대결에서 굴욕적인 장면을 자주 연출했다. 뻣뻣하면 어떠냐 춤만 잘추면 그만이지 심지어 자기보다 3살이나 많은 가희가 "완전 할머니야!"라고 할 정도로. 본인 말로는 운동은 잘한다고 하는데...

추억의 무대 재현 에피소드에서의 가희도 모르는 추억의 노래들을 다 알고 있어 제일 연장자(...)가 아닐까 하는 의혹 아닌 의혹을 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