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FT아일랜드 이재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5. 3. 18:1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베이시스트이다. 3인조 남성 밴드그룹 FTISLAND의 멤버이며, 보컬과 베이스를 맡고 있다.

 

활동

보컬과 베이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작곡을 많이 쓰는 멤버다.

FT 트리플이라는 유닛 활동을 한 경험이 있으며 이홍기와 더불어서 보컬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멤버다. 음역대가 굉장히 넓어 백업보컬을 맡기도 한다. FT아일랜드의 주요 백업보컬 파트의 주인공인 셈. 실제로 메인보컬인 이홍기와도 목소리 매치가 좋은 편이다. 부드럽고 애절한 약간 소년같은 음색의 소유자다. 이재진의 보컬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I Will의 To The Light, 10주년 스페셜 앨범의 The Night을 꼭 들어보길 권한다. 또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왔을때 '지독하게'라는 곡을 이재진이 즉흥적으로 보컬을 담당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잘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곡에 보컬로도 참여했으며 이홍기의 넘사벽 실력에 가려졌을 뿐 웬만한 아이돌 보컬 뺨치는 실력을 가졌다.

개인활동으로는 아부쟁이(웹드라마, 2015년 11월 2일 방영 예정), 케이팝 플래닛, 패션킬라 등이 있다.

FT아일랜드의 숨겨진 예능담당으로, 생각보다 입담이 굉장히 뛰어나 팬들 사이에서는 예능에 나오지 않는 이유가 궁금할 따름이라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예능이 아니더라도, SNS나 개인방송에서 뛰어난 입담을 보여주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

2013년에 장근석과 커트 정의 앨범 수록곡의 베이스 세션을 맡았다.

2009년에 뮤지컬 소나기에 주인공 동석 역할로, 2013년에는 뮤지컬 하이 스쿨 뮤지컬에 려욱, 강동호와 주인공 트로이 역으로 출연했다. 2017년,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조연 나재동 역을 맡아 극의 활기를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했다. 긴 호흡을 하는 주말드라마에 투입되어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강하세 역의 진지희와도 잘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2018년, 드라마 리치맨에서 강찬수 역을 맡았다.

2018년에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가창력을 맘껏 발산하고 왔다

 

그외정보들

연습생 시절에 이홍기가 들어오기 전까지 FT아일랜드의 메인보컬을 맡은 경험이 있다.


FT아일랜드의 중간 위치에서 90년 생 형들과 92년 생 막내들 사이를 조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키도 중간, 나이도 중간. 뭐든 가운데에 끼여서 위기에 대처하는 스킬이 많이 생긴 것 같다.


FT아일랜드 멤버들 중에서 작곡한 곡의 수는 최종훈과 이홍기와 비슷하게 제일 많다.


밝은 곡과 무게감 있는 마이너적인 곡 성향이 있다. 본인이 베이시스트라 그런지 자신의 곡은 베이스라인이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다. 케이팝플레닛에서 얘기하길 본인이 우울할때 쓴 곡들을 사람들이 더 좋아한다고 한다.


2009년 3집 '바래' 활동때 유일하게 단발머리를 하고 활동했던 멤버가 이재진이다. # 당시 같이 활동했던 다른 멤버들에 비해 확실히 튄다.


최종훈, 송승현과 함께 esp기타 엔도서다.


복면가왕 91차 경연에서 싹 다 불태워라! Bow wow wow 불사조로 나와서 내 노래 하태하태! 해태와 같이 UN의 파도를 불렀으며 2라운드 준비곡은 더 네임의 '그녀를 찾아주세요'였다.


2020년 1월 21일에 3사단으로 현역 입대하였다.# 더 유닛 출연자였던 임준혁과 같은 기수였으며, 2021년 8월 1일 만기 전역했다.


2021년 8월 3일에 이홍기를 이어 FNC 버블에 합류한다.


FT아일랜드 멤버들 중 유일하게 비수도권 출신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