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틴탑 엘조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30. 14:4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보이그룹 틴탑 前 멤버. 1993년생으로 전라북도 군산시 출신이다. 틴탑 내 예명으로 사용했던 엘조라는 이름은 캡과 마찬가지로 본인이 직접 지었다고 한다. 뜻은 L = 본인의 성인 '이'씨를 영어로 쓸 때 'Lee'가 되는데 거기서 L을 따왔고 미국에서 살았을 당시 영어이름이었던 Joe를 붙여서 L.Joe가 되었다. 상당히 세련된 예명을 직접 지었다. 하지만 2016년,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예명 중 L.은 성인 Lee 에서 따왔고, Joe는 소속사에서 지어줬다고 말했다. 실제 미국에서 쓰이던 이름은 병 (Byung)이라고 한다... 어감이 좀... 그러나 이 인터뷰 영상은 2020년 말 유튜브에서 비공개 처리된 듯하다.


틴탑 탈퇴 이후에는 '병헌'이라는 본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개

그룹에서 비주얼 및 랩을 담당했다. 1993년생이지만 미국 유학으로 1년이 늦어졌다. 5년 동안 미국에서 유학을 다녀와서 영어를 쓸 곳이 있으면 거의 혼자서 말한다. 미국에서 지냈을 때는 성적도 상당히 상위권이었음을 본인 입으로 말 한 바 있다. 당시엔 꿈이 의사였다고 하는걸 보면 그 때문에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한 듯 하다. 엘조의 친형은 버클리 음대에서 공부했다. 이 때문에 형을 매우 자랑스러워 한다.


피아노를 잘 쳐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종종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머리색이 항상 화려했다. 박수 때는 다른 멤버들 전원 흑발[]이었는데 혼자 금발이었고, Supa Luv에서는 화려한 핫핑크를 선보였다가 향수 뿌리지마에서 홍시색, 활동 끝무렵에 금발 섞인 주황색으로 바뀌었다가 중간 공백기에 아주 잠시 3주 가량 흑발을 하고, 미치겠어부터 도로 금발. 은발은 Supa Luv 시절, 적발은 미치겠어 시절에 천지가 했던거로 팬들은 이제 좀 무난한 머리가 나오나 했는데 To You 활동에서는 무려 보라색. 나랑 사귈래?에선 금발, 긴 생머리 그녀에서는 무려 투블럭 핑크였다! 장난아냐에서는 적발. 이것도 컴백하면서 활동에 들어섰을 때가 적발이었고 뮤직비디오 촬영과 화보 촬영 등에선 무지개 머리였다... 팬들은 엘조의 머릿결을 걱정하고 있다. 머리색 변천사


그렇지만 잦은 염색과 탈색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머릿결을 자랑한다. 실제로 무대에서 다른 멤버들보다 유난히 머리카락이 찰랑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엘(라스틴)조


뮤직비디오에서 연기를 한다던지, 은근히 주인공으로 어필이 되는 경우가 많았다. 주인공으로 나왔던 뮤직비디오는 '미치겠어'와 '쉽지않아'. 쉽지않아의 경우는 캡과 함께 공동으로 주인공을 맡았다.


살이 너무 안찌는데다가 기본 체형이 워낙 마른터라 저체중의 아이콘화됨.[] 굉장히 마른 체형인 것 외에 신체적 특징으로는 왼쪽 눈 밑의 눈물점 2개와 의외로 어마어마한 다리털 보유자인 점... 물론 반바지를 입고 나와야 하는 방송에선 확실하게 제모를 하고 등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눈화장을 하면 어딘가 세보이는 얼굴이지만 지우면 귀여워진다. 무표정일 땐 다소 양아치 같은 느낌[11]이 있는데 웃으면 순둥이가 되기도. 올라간 입꼬리가 한 몫하는 것 같다!


진한 아이라인도 잘 소화해낸다. 지금 봐도 그 때 메이크업이 전혀 촌스럽지 않을 정도.


최근 아이돌상이라는 평과 완전 배우상이라는 평이 공존한다.


본인 피셜 손이 곱다. 실제로 손이 예쁜데 본인은 작은 손이 컴플렉스라고 밝힌 적이 있다. 그런데 이것도 팬들이 좋아하는 씹덕? 요소 중 하나다.


유튜브 라이브 도중, 한 팬의 브루니를 닮았다는 말에 자신의 트위터 & 인스타그램 프사를 브루니로 변경했다. 귀여워...

 

음악 활동

2013년 틴탑 미니앨범 틴탑 클래스에서 파트를 많이 가져갔다.


2014년 컴백 앨범 TEEN TOP EXITO에 본인이 작사/작곡한 Love U를 수록해서 발표했다. 본래 콘서트에서 먼저 불렀던 곡을 수록한 것인데 팬송이다. 근데 노래를 들어보면 알겠지만 랩파트가 단 한개도 없어서 정작 작사작곡한 엘조 자신은 물론 캡의 파트가 일절 없다. 병풍 랩라인.


그로부터 약 2년후인 2016년 RED POINT 앨범에 자작곡인 기다리죠가 수록됐다. 키다리조

 

연기 활동

2014년으로 들어서면서부터 드라마 활동을 조금씩 하고 있다.


첫 드라마 연기는 꽃할배 수사대의 엄시우라는 고등학생 역.

연극 S다이어리의 규현, 아인 역에 캐스팅되었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주연 원류환 역을 맡았다.


사전제작 드라마 우리동네 愛 만들기 대작전에서 기윤극 역에 캐스팅되었다. 2017년 11월부터 KBS Drama에서 방영했다.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의 드러머 경찬 역에 캐스팅되었다.


명품추리사극 여도에서 단종의 역할을 맡았다.


드라마 신과의 약속에서 조승훈 역으로 캐스팅이 되었다. 2018년 11월부터 MBC에서 방영했다.


2019년, SBS에서 방영하는 금토드라마 녹두꽃에서 번개 역으로 출연한다.


7월, OCN 오리지널 수목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의 안병호 역을 맡았다. 안정적인 발성과 딕션,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다.


2019년 11월 9일 ~ 2020년 1월 27일 동안 연극 도둑배우의 도둑 역할을 맡았다.


2020년 4월 tvN 금토드라마 화양연화 - 삶이 꽃이 되는 순간의 20대 주영우 역할을 맡았다.

 

전 소속사와의 전속계약 분쟁

2017년 2월 9일,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 매니지먼트 불이행을 이유로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다는 기사가 보도 되었다. 티오피 미디어 측은 '2018년 1월까지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이며,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조율 중이었으나 개인 활동을 이유로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라고 밝혔다.


2017년 3월 20일, 틴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엘조의 탈퇴를 공식적으로 알렸다.


2017년 9월 15일 탈퇴로 인한 손해배상 건으로 전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게 피소됐다.[


2018년 5월 전속계약을 정리하여 티오피미디어는 고소를 취하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