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SS501 김규종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6. 3. 20:46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5인조 보이그룹 SS501, 3인조 유닛 Double S 301 멤버였으며 서브보컬, 서브레퍼, 리드댄서를 맡았다.

 

데뷔전

고등학교 재학 당시 전교 부회장이었다. 원래 전교 회장에 선출되었지만 가수 데뷔를 준비한다는 이유로 무효화될 위기에 처했고, 이에 학생들이 반발하여 들고 일어나는 바람에 전교 부회장 직을 맡기는 정도로 타협했다고 한다.

 

중학생 2학년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 여러군데수십 번 오디션에 보았지만 다 떨어졌고 '이게 정말 마지막이다'라는 결심을 하고 DSP에서 오디션을 본 후 합격해 SS501에 합류했다. 이때 오디션때 부른 노래가 퐁당퐁당 돌을 던지자 였다. 오디션 보러 가던 중에 교통사고를 당했는데도 병원에 안 가고 DSP로 갔다고 한다


학창 시절 연극부와 영화 감상부원이었다. 선배가 영화를 찍는다는 말에 들어갔는데 사실은 영화를 감상하는 곳이었다고...
2005년 3월 6일 리얼리티 프로그램 M! PICK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멤버들 중에서 유일하게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다.

 

성격

평소에 부지런해서 아침에 스스로 잘 일어나고 멤버들이랑 숙소 생활을 할 때도 빨래, 청소, 설거지, 요리 등 다 김규종이 담당했다.


흥분하면 전라도 사투리가 튀어나온다.


성격상 화를 잘 안 내는 편이다. 멤버들도 5년 이상 같이 숙소 생활을 했지만 화는커녕 짜증내는 모습을 거의 본 적 없다고 한다.


성격상 화는 커녕 짜증도 한번도 안내는 성격인데 박정민이 고데기를 해주다 귀를 집었는데, 원래 그런 물건인 줄 알고 꾹 참았다고 한다(...)


김규종 몇몇의 지인이 밝힌 공통된 의견으로는 성실하고 착하고 조용했다. 였다.

 

비주얼

김현중과 김형준이 비주얼이 가장 뛰어난 멤버라면 김규종은 말 그대로 실물깡패라고 볼 수 있다. 실제로 김규종의 실물을 보고 온 팬들이 카메라에 다 못 담는다. 때려 부수고 싶다는 등 증언들이 올라오기도 한다.


사진이나 화면도 잘 생겼지만 실물은 그냥 말할 것도 없이 잘생겼다. 실물을 보면 너무 잘생겨서 카메라를 때려 부수고 싶은 충동이 난다카더라


치아교정으로 인해 멤버들 중에서 외모가 가장 크게 변한 멤버로 외모 버프를 이끌어 냈다. 멤버들이 처음에 김규종을 봤을 때 피부도 까무짭짭하고 촌스러웠다고... 원래는 왼쪽 입술 옆에 희미하고 작은 애교점이 있었지만 현재는 점을 없앴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얼굴 선이 굵어지고 젖살이 빠지면서 실물 남신이 되었다. 물론 화면도 잘생겼지만 실물을 다 못 담는다. 그러나 여장은 잘 안 어울리는듯하다. "영생이 형 (여장한 걸) 보고 오 괜찮네~ 이쁘네~ 형준이도 보고 이야~ 이쁘다~ 그런데 이제 절 보고......어..." 콘서트에서 본인이 이런말을 했다. 사실 가발을 바야바 같은 걸 줬다. 본인 머리에 머리띠만 하는게 더 이쁠듯 정말 목에 칼 씌우고 소복 입혀서 앉혀놓으면 딱 쑥대머리인 가발이다.


지금도 실물을 본 사람들이 김규종 잘생겼다. 라는 댓글과 증언들이 올라오기도 한다.


특히 턱선이 장난 아닌데 한 성형외과 의사에 말에 따르면 턱선이 남자다우면서도 부드럽다고 했다.

 

보컬

부드럽고 여린 음색을 가졌으며 기본적으로 노래는 잘 부르긴 하나 목소리가 작고 힘이 없으며 음역대가 좁고 호흡이 짧아 높은음은 잘 하지 못한다. 후렴 부분에서 파트가 많지 않지만 목소리에 호흡을 많이 섞는 게 특징으로 후렴으로 넘어가는 부분을 잘 살린다. 주로 2절이 끝나고 마지막 첫 소절로 넘어가는 파트를 맡는다. '경고'에서 다른 멤버들은 1, 2절 파트가 같고 김규종은 파트도 다르고 제일 적었다. 'Snow prince'에서는 1, 2절 그리고 2절이 끝나고 마지막 첫 소절로 넘어가는 파트를 불러 한마디에 불과하는 '경고' 때보다는 파트가 나름 늘어났다. 'Fighter'에서 다시 파트가 줄어들었다.1, 2절 가사가같다. 숨막힐수 있었던건 위아더워 'Unlock'에서는 다른 멤버들에 비해 파트가 단 한파트에 불과했다.

'4Chance'에서 '경고' 때랑 똑같이 2절이 끝나면 마지막 첫 소절을 이어 불렀다. '겁쟁이'는 음악방송에서 노래 부르는 걸 보면 본인의 파트가 있지만[23] 녹음된 CD에는 본인의 단독 파트가 아예없다. 'U R Man'에서 허영생, 김형준이랑 1, 2절 파트를 나눠서 부른것 예외는 파트 분배는 여전히 적었지만 허영생보다는 파트가 조금 있는 편이었다. '내 머리가 나빠서'는 허영생, 김형준에 비해 파트가 많은 편이었다. 'Deja Vu'에서 다른 멤버들이랑 파트 분배는 비슷하게 나눠 적게 배정받았다. '널 부르는 노래'에서 김현중이랑 1, 2절 파트만 바꿔 불렀을 뿐 파트가 적은 건 여전했다.

'Love Like This'에서도 파트가 적었고 'Love Ya'에서 'Unlock' 때랑 똑같다. SS501 노래 파트는 거의 없을 정도로 적은 편이고 가사랑 파트 분배도 똑같다. 'PAIN'에서도 'U R Man'처럼 파트는 같지만 허영생보다는 파트가 조금 줄어든 편이다. 'AH-HA'에서는 주로 랩만 해서 노래 파트는 적게 배정받았다 'REMOVE'에서 파트가 나름 늘어난 편으로 단독으로 하이라이트를 부르는 허영생을 제외하고 김형준이랑 파트를 1, 2절을 나누어서 바꿔 불렀다.

Double S 301 멤버들과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해 황규영의 '나는 문제 없어'를 불렀는데 이 전 보다 깔끔하고 안정적인 노래를 선보여서 많이 발전했다는 댓글이 올라 오는 등 반응이 상당이 좋았다.

 

김현중, 김형준과 함께 랩 파트를 담당하는데 'Love Ya'에서 처음으로 랩을 보여 주었고 허영생의 솔로곡 'Rainy heart'에서 랩 피처링을 맡았다. 지금까지 랩보다는 노래를 중점으로 불렀지만 'AH-HA'에서는 노래가 아니라 중심적으로 랩을 선보였다.

 

연기활동

2005년 8월 5일 MBC 시트콤 논스톱5에 본명인 김규종 역으로 카메오로 출연했다.


2006년 영화 파이스토리에서 홍합, 작은게 목소리 더빙을 연기했다.


2006년 5월 11일부터 엠넷에서 첫 방송한 힙합 뮤직드라마 Break에 출연했다. SS501 멤버들 중 제일 먼저 연기자로 변신했다.

 

2007년 일본 아사이TV에서 방영한 호텔리어에 SS501 멤버들과 함께 카메오로 출연했다.


2009년 KBS2 꽃보다 남자에 출연해 허영생, 김형준과 함께 U R Man을 불렀다.


2009년 웹드라마 세티에 남자 주인공 호식 역에 캐스팅 되었고 웹드라마 세티는 공개 3일만에 조회수 60만건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2011년 4월 뮤지컬 궁 주인공 이신 역에 캐스팅 되어 6월부터 일본 도쿄에서 공연을 했는데 전석 매진 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이 후 1년마다 한 작품식 꾸준히 출연하면서 안정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2011년 TRENDY 피아니시모에 최준수 역으로 출연했다.


2012년 1월 7일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에서 7회부터 등장하여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가난한 아르바이트생 니키 역을 연기했다.

 

2014년 SOS 나를 구해줘에서 기존의 이미지와 달리 시비 걸고 삥뜯고 복장불량 싸움질만 하는 학교짱 박정준으로 열연했다. 정작 본인은 실제로 전교 부회장 출신인데 에릭남과 함께 OST도 불렀다.

 

2015년 6월부터 공연한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에서 정동현 역을 연기했으며 안정적이고 괜찮은 연기력으로 첫 무대에서 호평 세례를 받았다

 

2015년 9월 23일날 공개된 웹드라마 스타트 러브에서 까칠하고 도도한 남자 주인공 희민을 연기했다.

 

2015년 6월 한중 웹드라마 28개의 달에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2016년 6월 16일부터 중국 소후티비에서 28개의 달에 매주 주 1회식 방영. 장르는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로 결혼을 앞두고 죽음을 당한 월하라는 여인과 그를 영원히 잊지 못하는 강우 역을 연기했다. 트레일러 영상 2015년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에서 크레용팝 웨이와 같이 나왔는데, 이 드라마에서는 금미와 함께 나온다. 어째 크레용팝과 인연이 있는 듯.

 

2018년 6월 15일 방영분 고독한 미식가 시즌7 10화에 말 그대로 깜짝 출연했다. 역할은 포장마차에서 고로에게 어묵국물을 가져다 주는 회사원 역.


2019년 2월 1일 MBC 드라마 이몽 출연이 확정되어 성준수 역으로 드디어 첫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다.


2019년 2월 22일부터 뮤지컬 잃어버린 마을 재구 역으로 공연했다.


2019년 9월 23일 독립영화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에 백마탄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2019년 9월 27일부터 KT&G 상상마당 대지아트홀에서 연극 왕복서간을 공연했다.


2021년 2월 3일 이 안에 외계인이 있다 백마탄 역으로 첫 스크린을 통해 영화에 데뷔했다.


2022년 4월 4일 드라마 사내맞선에 회상씬의 강태무 아버지 역할로 출연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