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노을 나성호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6. 24. 15:48
728x90
반응형

노을 내에서는 주로 도입부와 강균성과 함께 가사 부분이나 브릿지 부분을 맡아 노래한다. 데뷔 초에는 노을의 멜로디를 담당했으며, 컨셉색은 그레이였다.

 

그외정보들

노을 멤버 중 최고 학력자를 맡고 있는 타칭 브레인이다. 주변의 증언에 따르면 한국어까지 합해서 총 6개국어를 할 수 있다고 한다.[3] 본인은 '잘 하지 못한다'라고 하지만 막상 멤버들이 한마디만 해 보라고 요구하면 꽤 유창하게 말한다. 또한 이러한 능력 때문인지 외교통상부 인턴으로 잠깐 일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웃을 때 주먹으로 옆사람을 미친듯이 때리는 습관이 있는데, 이상곤이 어쩌다보니 주된 희생자가 되었다.


정말 깔끔하며 먼지 하나 묻는것도 싫고 항상 휴지로 손을 닦고 다니며 손톱도 항상 짧게 바짝 깎는다. 손 한번 씻는 데 20분이나 걸린다는 증언이 있다. [] 2월 17일에 출연한 주간 아이돌에서 직접 세면도구를 세팅해 손을 씻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자기 몸을 많이 챙긴다고 한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얼굴이 거의 바뀌지 않은 멤버로, 멤버들은 박제라고 부르며 조금 소름끼쳐하는 것같다. 또 멤버들 중 가장 피부가 하얗다고 한다.


리더 이상곤이 인정한 노을의 실세 서열 2위.[] 이상곤의 말로는 차기 리더로까지 생각하고는 있다고 한다. 


뮤지컬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2007년에는 뮤지컬 RENT에서 등장인물 '마크'를 맡기도 하였고, 2014년에는 뮤지컬 영웅에서 '유동하' 역을 맡아 노래했다.


연습생 시절 첫 번째로 있던 멤버이다. 10년을 넘게 멤버들과 지내다 보니 형에게 반말을 쓰는 경우도 몇 번 목격된다. 그래도 다행인 건지 형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같다.


성대모사 역시 할 줄 아는 게 꽤 많이 있다. '안녕, 프란체스카'의 박희진, 일용엄니, 이소라 등등.


성대모사 말고도 춤을 잘 추는데, 팬들 사이에서는 유연한 골반(...)으로 통한다.


하지만 애교에는 1도 관심이 없어서[] 멤버들의 애교 요구를 자연스럽게 무시하고 넘어가는 일이 많이 있었다. 하지만 같은 소속사의 그룹인 베스티의 혜연이 진행하는 아프리카 TV 라디오에 게스트로 나오게 된 날, 꼼짝없이 잡혔다. 시청자들과 혜연의 요구에 나성호는 '귀신꿈꿨어'를 하게 되는데...

 

혜연: 우선 '꿍꼬또 꿍꼬또 기싱꿍꼬또' 먼저!
나성호: 꿍꼬또 꿍꼬도, 나 기싱꿍꼬또
혜연: 그래서 무서워쪄
나성호: 그래서... 짜증나!

 

셀카고자로 유명하다. 본인은 눈쪽의 생기다 만 쌍커풀이 콤플렉스라서 그림자가 지지 않게 하기 위해 턱을 들고 셀카를 찍는데, 팬들은 '어디 한 번 얼마나 이상한지 보자'며, 한번만 턱 좀 내리고 찍어보라고 한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멤버들에게 능욕까지 당했다. 사건의 시작은 이상곤으로, '나사마st.'라는 멘트와 함께 나성호의 셀고 3요소[]가 들어간 셀카를 찍어 트위터에 올린 것. 나성호는 '형 어디야? 내가 찾아갈게!!!' 그리고 이틀 뒤 강균성 역시 똑같은 멘트와 똑같은 셀고 3요소가 들어간 셀카를 트위터에 올렸고, 그때 나성호는 '너희들(이상곤, 강균성) 내년에 노을 안식년 좀 갖는 게 어때?'라는 반응을 보였다.[]


2008년 10월 6일 현역으로 입대하여 2010년에 군 복무를 마쳤다. 전술했듯이 카투사.


2018년 12월 30일 복면가왕 92차 경연에서 끼면 안돼 끼면 안돼~ 굴뚝으로 참가하면서 노을 멤버 전원이 복면가왕에 참가하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