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샵 이지혜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9. 17. 14:30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겸 탤런트 겸 유튜버. 1998년에 데뷔한 혼성그룹 S#ARP의 멤버로 팀내에서 메인보컬을 맡았었다.

혼성그룹 S#ARP이 2002년에 후술할 사건으로 공식 해체를 하게 되면서 연예계 활동에 잠정 휴식기를 가진 뒤에 2004년 솔로로 다시 복귀했다. 이후에 가수, 배우, DJ, 예능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9년 8월부터는 '밉지않은 관종언니'라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며 여러 일상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지혜 데뷔전

중고등학생 시절 호주로 2년 반 동안 유학을 다녀온 뒤 귀국, 당시 흔치 않게 트레이닝 체계가 있는 대형기획사였던 월드뮤직에 입사해 연습생으로 있었다. 이 과정에서 같은 회사에 있던 이효리, 김동완 등과 혼성그룹을 준비했으나 무산됐고, 그 후의 솔로 가수로서의 데뷔 또한 여러 차례 무산되었다.

당시 월드뮤직은 전술한대로 꽤 긴 기간 혼성그룹을 기획하고 있었으나, 어쨌든 이지혜는 솔로로 데뷔를 시키려고 했는지 종국에는 트로트를 시키려고 했다. 이지혜는 어린 마음에 트로트만은 죽어도 하고 싶지 않아서 버티고 있었는데, 마침 우연히 회사에서 이상민을 마주치게 되어 그를 붙들고 절실하게 "댄스음악이 하고싶다"면서 자신을 어필했다고 한다.[] 결국 프로듀서 이상민의 지지 하에 월드뮤직에서 준비 중이던 신인 혼성그룹 샵에 투입, 우여곡절 끝에 가수로 데뷔하게 된다.

 

이지혜 샵 활동

1998년 10월 28일, 당시 월드뮤직의 연습생이였던 이지혜는 이상민의 추천으로 그룹에 최종적으로 합류하며 메인보컬의 포지션으로 데뷔하였고 이지혜의 맑은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 그리고 같은 멤버였던 서지영의 정반대의 음색 조합으로 Tell Me Tell Me, 잘됐어!!!, Sweety 등 여러곡을 수차례 히트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2001년 11월에 발매된 내 입술..따뜻한 커피처럼때는 이지혜만의 여리여리하고 따스한 음색으로 곡의 완성도를 최대로 높였으며 이때 대중들에게 크게 호평 받았고 본인의 인지도 또한 크게 상승하였다. 하지만 다음 해인 2002년 10월, 멤버간의 불화 사건으로 끝내 그룹 활동의 종지부를 찍게 되었으며 이 사건을 계기로 동정을 얻게 된다.

 

이지혜 솔로 활동

2005년 5월, 발라드곡인 그대 없이 난으로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3년만에 가요계로 복귀하였다.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작곡했던 박근태가 작곡해준 곡이었으며 작곡가 이승환(작곡가)이 만든 사랑이 오네요를 후속곡으로 정하며 활동했다.

2006년 7월, 댄스곡인 Love Me Love Me으로 1년만에 컴백하였고 당시 크게 선전하지는 못했더라도 나름 평타까지는 쳤던 곡이며 이후 2020년대에 들어서는 1일1럽미럼미한다는 사람들이 많다.

2011년 11월, 오랜만에 신곡 '로켓파워'를 발표하고 가수로 컴백했는데, 컨셉을 바비인형/사이보그로 잡은 데다가 곡의 구조가 너무 기묘해서[] 도저히 잘 부를 수 없는 곡이기 때문에 장점인 가창력이 전혀 부각되지 않았다.[] 2006년 발매된 솔로 발표곡 Love Me Love Me의 미미한 후광조차도 전혀 받지 못했다. 다만 본인은 이 노래가 정말 마음에 든다며 인스타그램에 다시 부르고 싶다는 해쉬태그로 라이브 클립을 올렸다.

2015년, 4년만에 커피소년과 함께 신곡 '아니 그거 말고'를 발표했다. 이전의 곡이 이지혜와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는 평. 첫방 당시 기교가 많다는 기사의 지적이 있었으나 나름대로 잘 소화해 냈다. 티저 영상에 서지영의 모습과 목소리가 나오는데, 컴백 전 팬 서비스로 서지영 버전으로 따로 녹음을 했다는 후문. 서지영 버전의 음원 공개는 따로 하지 않았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서지영이 나오는걸 보면 두 사람의 관계는 많이 개선된 듯.[] 

2016년 10월 16일, 복면가왕에 억울하옵니다 미스춘향이라는 가명으로 나와 암행어사 출두요와 서현진&유승우의 '사랑이 뭔데'라는 곡을 같이 부른 뒤 박기영의 '마지막 사랑'을 부르면서 정체를 밝혔다. 참고로 이번 경연 1차전에선 본인 그룹의 노래인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 선곡되면서 다른 도전자들이 부르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자신에 대한 주요 이야깃거리인 샵 해체, 선빵언니, 불안장애보단 저 친구가 나오면 기분이 좋아지는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밝혔으며, 대기실 인터뷰에서는 판정단들의 칭찬에 감동해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 이후 종종 판정단으로 참여했다

2020년 1월 30일, 뮤지가 작사하고 뮤지와 유준성이 함께 작곡한 트로트풍의 신곡 "긴가민가"를 발매했다

 

이지혜 결혼

2017년 7월 10일, 인스타를 통해 가을에 결혼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 배우자는 3살 연상의 세무사 문재완.

2018년 6월 1일, 연예가중계 심야식담 코너에 출연, 임신 소식을 알렸다. #

2018년 12월 17일, 소속사 KL스타 엔터테인먼트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오늘 오전에 이지혜 씨가 딸을 출산했다. 현재 회복 중이고 이지혜 씨의 건강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2021년 5월 이지혜 문재완 부부가 둘째를 얻는것에 성공했다! 그리고 같은 해 12월 24일에 둘째 딸을 출산했다.

 

이지혜 가창력

조영수의 프로젝트 앨범에 단골로 보컬을 맡을 정도로 청량감 있는 음색이 장점인, 매우 저평가된 보컬리스트다.[] 샵 시절 부른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샵이 해체한 후에도 겨울이면 생각나는 곡 10위권에 들었고, 그룹 시절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부른 소찬휘의 Tears나 솔로로 전향한 후 도전 1000곡에서 부른 빅마마의 '체념'을 들어보면 뛰어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음역대의 폭이 넓다. 스페이스A와 합동무대 때에도 김현정의 파트를 잘 소화했고,[] 나이를 먹어 피지컬이 전성기보다 못할 수밖에 없게 된 후에도 날개잃은 천사에서 김지현이 맡았던 최고음을 무리없이 부른다.

목소리와 음색만큼은 개성과 편안함을 모두 갖고 있는, 굉장히 좋은 보컬을 갖고 있는 가수이다. 뒤늦게 재평가를 받은 'Love me Love me' 전설의 무대는 조회수가 4백만을 넘었다.[] 다만 문제는 사람들이 가수로서보다는 다른 면에만 더 시선을 집중한다는 것.

송은이는 이지혜를 일컬어 '청담동 며느리 같은 목소리로 싼 티나게 말한다.'라고 놀렸다. 실제로 대중들은 이지혜의 편안한 목소리로 각종 개드립을 잘 치는 특유의 입담에 꽤나 우호적이다. 방송국도 샵 해체 이후 딱히 돋보이는 행보를 보인 적 없는 이지혜에게 꾸준히 섭외 요청을 하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오후의 발견 DJ로도 인기가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