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ep1er 마시로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1. 25. 08:52
728x90
반응형

웨이크원 소속 9인조 걸그룹 Kep1er의 멤버.

엠넷에서 주관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참가하여 최종 순위 8위를 차지하며 데뷔에 성공하였다.

 

마시로 데뷔전

2012년 일본의 걸그룹 α bubby's(알파버비즈) 멤버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 그 외 모델, 배우로서도 활동한 경력이 있다.

JYP 공채 12기 오디션 2위 출신이며 글로벌 오디션이 아닌 한국의 JYP 본사에서 오디션을 보았다.[] 2차 오프라인 오디션 3차 파이널 오디션 외국인이 캐스팅 없이 한국으로 직접 찾아와서 기획사 공채 오디션을 보고 합격한 최초의 케이스이며, 다른 곳도 아닌 한국 3대 기획사인 JYP라서 큰 이슈가 됐고, 이 사실은 일본 신문에도 보도되었다.

그렇게 입사하게 된 JYP에서 2016년(만 16세)부터 2018년까지 약 2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 그래서 같은 시기에 함께 연습생이었던 ITZY, Stray Kids, NiziU의 마코, 전 JYP 연습생이자 Nizi Project의 참가자인 안유나와 친분이 있다. JYP 연습생 쇼케이스를 통해 K-POP 팬들에게 인지도가 생겼고 Stray Kids 1화에 여자 연습생 2팀의 멤버로 출연 했다. 당시 Stray Kids가 남자팀이었고, 마시로는 채령, 류진, 예지, 유나와 함께 여자 2팀으로 쇼케이스에서 공연을 했다. 무대 후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박진영이 선택한 남자팀이 Stray Kids로 데뷔했고 박진영이 "사실 여자 2팀의 채령과 예지가 더 눈에 띄었다"며 "트레이닝을 많이 하다 보니 무대를 보면 그 팀의 미래가 보이는데, 여자 2팀이 JYP엔터테인먼트의 차기 걸그룹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는데, 이런 이유로 ITZY가 데뷔하기 전까지 마시로 역시 데뷔조 후보로 종종 언급되곤 했다.

그러나 ITZY 데뷔에 실패하고 JYP엔터테인먼트를 퇴사한 뒤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이어갔지만 결국 아이돌의 꿈을 포기하고 일본으로 귀국하여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했다. 그러나 일본에서 ITZY가 TV에 나오는 것을 보고 K-POP 아이돌이라는 꿈을 포기할 수 없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143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이 됐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도전했다.

 

마시로 포지션

Kep1er의 부리더. Kep1er의 무대를 보아 서브보컬, 서브래퍼을 맡은 것으로 예상된다.

 

마시로 보컬

오랜 기간 연습생 생활을 통해 익힌 한국어가 매우 자연스럽고 보컬 실력도 안정적이다.


비음이 없는 발성을 사용하며 목소리가 굵은 편이다. 댄스 라이브를 잘하며 음역대도 넓은 편이라 프로그램을 하며 비중있는 보컬 파트를 맡았다.

 

마시로 댄스

춤선이 깔끔하고 동작이 크다.
JYP 연습생일 당시 주 포지션이 댄스였다.

 

마시로 비주얼

큰 눈에 쌍꺼풀이 굉장히 짙으며 입 부분에 보조개가 뚜렷하게 있다. 


팀 내 비주얼 멤버로 언급되기도 한다.


아기 고양이를 닮았다는 평이 많다.


배우 노정의[], 김현수와 많이 닮았다. 같은 소속사이자 같은 팀 멤버인 강예서와도 많이 닮았다. 헬로비너스 출신 배우 권나라, NMIXX 릴리와도 닮은 편이다.

 

마시로 성격

케플러 멤버들 말에 따르면 평소에는 조용한 편이며 의외로 애교가 없다고 한다.


걸스플래닛 당시 모든 미션에서 리더를 맡았으며 주도적으로 이끄는 동시에 부족하거나 자신감이 떨어진 참가자들을 모두 신경쓰는 모습을 보여줬다. 리더를 맡은 미션을 모두 승리로 이끌며 참가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JYP에서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한 ITZY의 예지, 유나에 따르면, 착하고 선하다. 특히 유나는 마시로로부터 직접 만든 반지를 선물받아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예스걸 경향이 있는 듯 보인다. Kep1er view 2화에서 번지팀 멤버들이 행동예측 미션에서, '마시로는 예서가 의견을 내면 옆에서 찬성해 줄 것이다'라고 예측하기도 했고, 전반적으로 화면에 비춰지는 모습들을 보면, 자기 주장을 내세우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동조하고 뜻을 같이하는 방향으로 의사결정을 한다. 한마디로 착하고 배려해주는 성격인 듯.

 

마시로 취향

민초단이라고 한다.[]


고양이 캐릭터를 좋아한다.


좋아하는 계절은 겨울이다.


연어와 계란초밥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색은 보라색과 파란색이다.


못 먹는 건 아니지만 올리브를 싫어한다고 한다.

 

마시로 그외정보들

고소공포증이 있는데, 꽤 심한 것 같다. 걸스플래닛999 9회에서 롯데월드타워 스카이 브릿지에서 미션을 했는데 높이가 높기는 했지만 첫번째 생존자 발표식 때 플래닛 TOP9 5위 자리에도 쉽게 올라가지 못했다. 근데 두번째 생존자 발표식 때는 5위보다 높은 3위를 했었다.


고소공포증이 있긴 하지만 무서운 놀이기구는 잘탄다고 한다.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은 iPhone 14 Pro을 사용 중이고 이어폰으로는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다. #


NiziU의 마코는 JYP엔터테인먼트에 먼저 입사한 일본인 연습생인 사카모토 마시로의 소식을 신문 기사로 접하고 꿈이 생겨서 본인도 JYP에 지원한 케이스다.


마코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마시로의 JYP 공채 합격은 의도치 않게 외국인도 한국에 스스로 찾아가서 공채 오디션이라는 제도를 통해 연습생이 될 수 있다는 홍보가 되었다. 이를 계기로 당시 K-POP 아이돌이 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던 일본 K-POP 팬들 사이에서 한국에 갈 수 있는 방법을 SNS로 공유하는 등 화제가 되었다. 이전까지 선배 그룹의 외국인 멤버들은 모두 자국에서 살다가 JYP 관계자에게 직접 캐스팅받은 케이스였으므로, 공채 오디션이 있다는 정보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TOPIK(한국어능력시험) 6급을 취득했다고 한다.


한국어가 유창하다. 일본인이지만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서 일본어로 말하는 장면을 거의 찾기 힘들 정도로 적극적으로 한국어로 소통했는데 이 점을 호감으로 받아들인 한국 팬들이 많았다.


샤오팅은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이전까지 한국 생활 경력이 전혀 없었고, 히카루는 한국 생활 경력이 아주 약간 있었다고 한다. 따라서 마시로가 팀에서 유일하게 한국 생활을 오래한 외국인 멤버이다.


리더십이 뛰어나다.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의 세 번의 미션에서 모두 리더를 맡았으며, 모든 무대에서 승리해 베네핏을 받았다.


2021년 10월 22일 Kep1er 데뷔에 성공하여 JYP가 놓친 아이돌 멤버 명단[에 추가되었다.


취미는 고양이와 노는 것 및 산책이며 특기는 요리, 댄스, 멍 때리기이다.


한국어 외에 다른 언어도 공부 중이라고 한다. 구체적으로 어떤 언어인지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11월 4일에 진행된 Kep1er의 첫 V LIVE에서 샤오팅의 중국어 인사를 도운 것으로 보아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2021년 12월 14일 같은 그룹 멤버 샤오팅과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무증상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 이 영향으로 Kep1er의 정식 데뷔 또한 2022년 1월로 늦춰졌다. 그러나 12월 26일자로 공식 팬카페에 활동 재개 안내가 올라왔다.#


2022년 11월 19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재확진 판정을 받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