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Kep1er 최유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1. 23. 08:51
728x90
반응형

웨이크원 소속 9인조 걸그룹 Kep1er의 멤버이자 리더.

걸그룹 CLC의 멤버로서 7년간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엠넷에서 주관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참가하여 최종 순위 3위를 차지하며 재데뷔에 성공하였다.

 

최유진 데뷔전

현재 소속사에 입사하기 전에는 전주시 소재의 보컬 학원 'J-Music'에서 트레이닝을 받았다. 이후 JYP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고 얼마 되지 않아 큐브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도 합격하여 둘 중 어디를 가야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2011년 3월초에 큐브를 선택했다고 한다.

오디션을 보게 된 계기는 소속사 선배인 현아의 팬이어서라고 한다. 당시 연습생 동기들이 다 힘들어서 퇴사했을 때 혼자 포미닛과 현아를 보며 버텼다고 한다. 때문에 CLC 멤버들 중 가장 연습생 기간이 길다.

큐브 합격 후, 중3이라는 어린 나이에 혼자 상경해 전학을 갔다. 부모님은 전주에서 카페를 운영 중이다.

청담고 재학 시절 지각 한 번도 안 하고 매일 빨리 오던 부지런한 학생이었다고 한다. 또한 바쁜 연습생 생활에도 불구하고 학교를 조퇴도 안 하고 수업을 끝까지 다 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데뷔 준비로 바쁘게 되어 3학년 2학기 때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가게 되었으며 2015년 CLC로 데뷔하게 됐다.

 

최유진 포지션

Kep1er의 리더. 무대를 보아 리드보컬, 리드댄서를 맡은 것으로 예상된다.

 

최유진 리더

Kep1er의 리더이자 맏언니이다. 리더 자리는 소속사에서 정해준 게 아니라, 멤버들이 의견을 교환하고 심사숙고해서, 직접 정했다고 한다. 리더 선정에 관해, 멤버들 사이에 많은 대화와 논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전 소속 그룹에서 리더가 아니었고, 본인도 원래 리더십이 강한 성격이 아니라고는 했지만, 걸스플래닛999 당시 How You Like That 1팀, Shoot!(슛) 팀, Shine 1팀의 리더를 맡으면서점점 갈수록 리더십이 향상되었다.

최유진이 리더가 되면서 엠넷 오디션 데뷔조 최연장자=리더[] 공식이 이어졌다.

 

최유진 보컬

목소리가 얇고 음역대가 높은 편이다. 가늘고 예쁜 음색을 가지고 있다.


미션곡인 Shoot!에서 메인보컬을 맡으며 고음 애드립을 깔끔하게 소화했다. 7년간의 활동을 통해서 처음으로 보여준 메인보컬에 팬들이 많이 놀랐고 또 칭찬했다.

 

최유진 댄스

작고 여린 체구에 정말 세고 격한 춤이 나오기도 하는데 야만TV 미공개 동영상에서 왁킹, 밸리, 락킹, 팝핀의 4종 댄스를 자유자재로 추는 모습을 보여줬다

 

최유진 비주얼

피부가 희고 눈매가 순한 토끼상으로 귀여운 이미지가 강하다.


굉장한 소두인데다 슬렌더 체형으로 샤오팅과 함께 비율이 좋은 멤버로 꼽힌다.


걸스플래닛999 첫 등장에서 너무 예쁘다고 감탄하는 참가자들이 많았다.


나이에 비해 굉장히 어려보이는 초 동안 외모를 자랑한다. CLC 시절은 물론이고, 최연장자가 된 현재도 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막내가 따로 있음에도 팀 막내로 오인받는 경우가 꽤 있는 편.


카라의 한승연, 배우 채수빈, 서은수, 문채원과 닮았다.


Kep1er의 대표적인 비주얼 담당인 샤오팅, 김채현, 강예서와 함께 예쁘다는 평이 많다.


토끼가 생각나는 앞니가 매력적이다. 그래서 "최토끼"라는 별명이 있으며 눈은 여우를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다. 그러나 본인은 평소 토끼 같은 치아가 콤플렉스인 듯. 2016년 3월 4일, 슈키라에서 DJ려욱이 다람쥐를 닮았다고 하자, 최유진이 "사람들이 쥐 닮았다는 얘기도 하고 꼬렛 닮았다고들 하세요. 그래서 치아교정하려고 했는데 요즘은 토끼 같다고 해주셔서 기분 좋아요."라고 말했다. 또 려욱에게 '저 꼬렛 안 닮았죠?'라고 물어보기도 하고 '꼬렛 안 닮지 않았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쥐 닮았다는 표현을 싫어하는 것으로 보인다.


2022년 ‘한국 부모님들이 예쁘다고 생각하시는 K-POP 아이돌’ 4위로 선정되었다. 

 

최유진 성격

밝고 순하여 걸스플래닛 999 에서도 막내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았다. 하지만 연습할 때 만큼은 동생들에게도 단호하다

.
프로의식이 눈에 띈다. 시키면 부끄러워도 어떻게든 해낸다.


애교가 굉장히 많고, 시킬 애교 뿐이 아니라 생활애교도 많다. 강예서와 더불어 애교를 시키면 빼지 않는 2인 중의 한 명.

 

최유진 취향

민초파이다.


최애 음료는 딸기 에이드라고 한다.


최애 버블티 종류는 브라운슈가 + 펄이라고 한다.


닭발을 굉장히 좋아한다.

 

최유진 재능

옛날 CLC 활동 경력 덕분에 카메라를 놓치지 않는 능력이 뛰어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