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 14. 15:27
728x90
반응형

AKB48 팀 8 출신으로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걸그룹 IZ*ONE의 멤버이다.

 

유년시절

데뷔 전 초등학교 재학기간 6년간 치어리딩 스쿨을 다녔고 치어리딩을 비롯한 각종 댄스를 익혔다. 프로듀스 48 12회에서 짤막하게 혼다 히토미가 유년기 시절 농구경기장에서 치어리딩하는 영상이 나오기도 했다.

AKB48 팀8로 데뷔하기 전인 2012년부터, 고향 우츠노미야시의 초등, 중학생이 모여 만든 방송국 <미얏코 테레비>[18]에서 어시스턴트를 맡았었던 것이 최근 발굴되었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그리고 공식 페이스북에 그때 당시의 사진, 영상 자료가 아직 남아 있다. 히토미의 AKB48 팀8 데뷔를 알리는 글 히토미가 소개하는 우츠노미야 홍차 거리

 

활동

2018년 12월 10일 저녁에 있었던 2018 MAMA 한국 공연 오프닝 영상에서 디즈니 영화 라푼젤의 주인공인 라푼젤을 연기했다.(움짤)
2018년 12월 12일 MAMA in JAPAN에서는 같은 그룹의 최예나, 몬스타엑스의 셔누, 형원, TWICE의 모모, 미나, 그리고 GOT7의 JB, 유겸과 함께 조용필의 <Bounce> 덥스텝 버전 무대를 꾸몄다.

 

2019년 1월 6일과 13일에 일본 AbemaTV에서 방송한 처음 뵙겠습니다! IZ*ONE의 퍼스트스텝 in 일본[19]에서 본인의 2019년 새해 목표 신춘 휘호[20]를 공개했다. 공개한 단어는 '적극적'이라는 단어의 맨 앞글자인 積.[21] 선정 이유는 '멤버들이 모두 개성이 있기 때문에 나도 앞으로 적극적으로 개성을 기르겠다'였다.
2019년 1월 28일 ENOZI CAM 13회에서 짧게 진행된 TMI에서 밝히길 평소 아침잠과 아침밥 중에 아침밥을 선택했으며, 24시간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식사 시간이라고 하였다. 영상
2019년 9월 4일 사쿠노키에 멤버들과 함께 출연해서 밝히기를 공원소녀의 레나와 친해졌다고 한다. 같은 샵이고, Kcon에서부터 친목 장면이 포착되었고, 아육대에서도 친하게 지냈다고 언급했다.
2019년 9월 4일 V LIVE에서 미션 중 권은비가 '별로예요' 라는 단어가 들어간 대답을 듣기 위해 이상한 질문을 계속 건내자 "언니..술 마셨어요?" 라는 카운터 펀치를 날려 함께 있던 예나, 채연이 웃음을 터뜨리고 V LIVE 채팅창에서는 은비에 대한 수많은 별명과 드립이 난무하면서 난리가 났다.솔직히 심심하지?![22] 이는 또 하나의 밈이 되었고, 직후 커뮤니티에서는 밤11시에 전화를 받으면서도 평소와 같이 나긋나긋한 차분한 말투와 정말 일본인이 아닌 한국인인 것 같은 착각이 들정도로 일취월장한 한국어 실력에서 오는 히토미의 매력이 다시 한번 회자되기도 했다.

 

2020년 2월 10일 공개된 에너지캠 44회에서 분홍색으로 염색한 머리에 대해 은비와 유진과 이야기하다가 유진이 "히토미 이즈 뭔들"이라고 했는데, 토미는 '뭔들'을 '만두'라고 알아들으면서 "만두? 만두라고?" 라 하며 발끈하였고, 그러자 은비가 "금발을 하든 핑크색을 하든 잘 어울린다"라는 뜻이라고 풀어 설명해주는 해프닝이 보여졌다.
2020년 6월 8일 오전12시 12분에 3번째 미니 앨범 ONEIRIC DIARY 트랙 리스트#가 공개되었는데, 4번 트랙인 회전목마에서 단독작사를 맡았다![23]
2020년 9월 13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었던 ONEIRIC THEATER에서 김민주, 야부키 나코, 조유리와 함께 20살[24]이 된 것을 기념하여 성인식 무대를 커버하였다. 기존에 아이즈원의 색깔과 아예 정반대인 무대를 보여주어 색다르다는 평도 잇다르고 있다.#
2020년 10월 21일에 발매된 일본 정규 1집 Twelve에 수록된 데뷔 타이틀 라비앙로즈의 일어 번안을 맡았다. 원곡 가사와 뜻을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21년 1월 9일, vlive를 진행하였다.

 

댄스

프로듀스 48 방영 당시 같이 참가한 일본 연습생 중에서 코지마 마코, 모토무라 아오이 등과 함께 댄스로 좋은 평가를 많이 받았고, 초반의 내꺼야 직캠때도 다른 연습생들 보다 디테일을 잘 살리는 모습을 보인다. 데뷔 후에도 IZ*ONE 내의 댄스라인중 한명으로 어렸을적 치어리더를 했던 영향 때문인지 춤을 추는 방식은 청순귀염상의 비주얼과 다르게 동작하나하나 끝에 힘을 주는 방식이다.[30] 추가로 난이도가 있는 아크로바틱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장점은 댄스 암기력. 프로듀스 48 당시, 난생 처음보는 K-Pop 댄스를 한 번만 보고 완벽하게 춤과 동시에 한국 연습생에게 가르쳐 주었을 정도로 댄스 암기력이 좋으며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최근에 방영한 아이즈원 츄 시즌4에선 권은비, 이채연과 함께 원밀리언 스튜디오에서 리아킴에게 댄스를 배워 데뷔 초 보다 발전된 댄스실력을 보여주었다.

 

보컬

특유의 귀여운 목소리와 높은 톤이 포인트로[31] 굳이 팬이 아니더라도 히토미의 파트는 구분이 가능할 정도로 음색적 특색이 강하다. 다만 보컬 스타일에서 호불호가 갈리며, 귀엽고 발랄한 노래에 강점을 보인다.

HEART*IZ의 수록곡 '해바라기'의 센터와 인트로, 후렴을 일부 맡아 특유의 음색으로 노래의 시작부터 분위기를 끌고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정규앨범 BLOOM*IZ의 수록곡 PINK BLUSHER에서는 메인보컬을 맡았다. 데뷔 초기와 비교해서 발성과 표현력이 많이 좋아져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3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 (幻想日記)의 수록곡 'Pretty'에서 이채연과 같이 랩파트를 맡았다.

 

성격

기본적으로 말이 많고 건강하고 기운차다. 일본에서 같이 야외 방송을 자주 가는 톱리드가 말하기를 "버스에서 하루 종일 떠들고 수다스러워서 많이 놀랐다. 지치지 않고 계속 건강하게 있었는데 하루 종일 멤버와 있었음에도 로케가 끝나자 '멤버들과 더 있고 싶어.' 라고 하더라." 라는 걸 보면 멤버를 좋아하고, 또 그들과 이야기하는 걸 즐기는 것 같다. 그밖에도 응석꾸러기. 어리광을 잘 부리지만 그 와중에 착실하다는 평판[32]도 있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낯을 굉장히 많이 가린다고 하는걸 보면 친해지기 전에는 낯가림이 심한듯하다. 그래도 프로듀스 48에 출연 이후 선배들과 친분이 생기면서 선배들이 자신을 먼저 불러주기도 하고 스스로도 그들에게 말을 걸게 됨에 따라 성장한 것 같다고 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다고 한다.
일단 친해지면 놀리고 장난치는 걸 즐기는 이면도 존재한다.[33] 일본에 있을 때 쇼룸이나 극장공연에서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츤츤거리는 타입. "싫거든?" ,"진짜 싫다" 라는 표현을 서슴치 않게 하는 면이 귀엽다. 그리고 한국어가 익숙해지면서 한국에서도 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 데뷔 후에는 안유진과 매우 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일본에 있을 때 보여준 츤데레 성격도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IZ*ONE CHU에서 안유진을 향해 언니한테 대들지마!!라고 일갈한 멘트는 일종의 밈이 되기도.[34] IZ*ONE 팬 사인회에서 안유진이 권은비에게 깐족대던 중에 언니 라인들이 써먹자 그거 내꺼야!라며 어필하는 장면이 나와 팬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다. 그리고 JTBC의 파일럿 프로그램인 인간지능에서 사쿠라(언니팀)가 히토미(동생팀)에게 "언니한테 대들지마"라고 하자, 히토미는 "돈샌 개롭히지 마!(동생 괴롭히지 마!)"로 응수했다. 최근에는 언니 김채원과 친해져서 자매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아이즈원 비밀친구에서 혼자 있을때 곁에서 언제나 함께 있어주었던 언니 채원이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순해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지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성격이라고 하며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며 스스로 상처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실제로 프로듀스 48를 포함하여 각종 경연에서 전승한 실력자. 그만큼 내기(?)에도 강한 면모를 보인다. 아이즈원츄 1화에서 편의점 털기 내기 노래 맞추기에서 히토미가 속한 팀이 승리했는데, 이건 엄연히 다른 멤버 덕분이었지만 3화에서 모든 짐 들기 내기 걸기 레크리에이션에서는 마지막 주자인 히토미의 활약으로 승리했다. 이 외에도 멤버들끼리 한 게임에서 볼링 스트라이크, 신발날리기도 유일하게 혼자만 해냈다.
한국어에 점점 능숙해지면서 독설 캐릭터의 모습도 보여지기 시작했는데, 언니인 김채원이 히토마라 부르는 것에 대응해서 김채원기ㅁ째워나이라고 부른다던가, 채원에게 배운 지송지송을 활용하여 유리와 티격태격하거나 조유리 메롱메롱을 하는 모습을 보여 팬들에게 큰 웃음을 주고 있다. 일본에서도 간간히 독설 캐릭터의 모습을 보였다

 

취향

좋아하는 음식은 딸기와 교자,계란 프라이. 또 다른 인스타라이브에서는 빵, 아이스크림과 치즈를 좋아한다고 했다. 아이스크림은 저녁밥 대신 먹을 정도라고. #
AKB48시절 본인의 라디오에서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무엇이냐는 팬의 질문에는 좋아하는 것이 많다고 답하며 대표적으로 핫도그(?), 떡볶이, 김치볶음밥을 언급하였다.#(번역) 삼겹살도 추가되었다. 그 후 진행한2018.10.11 히토미 라디오 방송에 의하면 핫도그(1위), 치즈떡볶이(2위), 삼겹살(3위)라고 언급했으며 IZ*ONE 데뷔 후에는 치즈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한다고 방송을 통해 자주 언급하였다. 2019년 6월 26일 진행된 Line live 방송에서 한국에 가면 먹고 싶어지는 음식으로 치킨무를 언급했다.
AKB48시절 755에서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를 묻는 팬의 질문의 대답에 여자친구도 좋아한다고 답했다.# 한편 2018년에는 TWICE에 빠져서 SNS에서 공식 계정도 팔로우한 상태이며, TT 포즈도 보여주었다. 영상 캡쳐 755에서는 TWICE의 콘서트도 가보고 싶다고 한다. 구글 번역 트위터에선 TWICE의 나이키 CM을 언급하며 "너무 귀여워, 그리고 너무 갖고 싶어"라는 코멘트를 남겼다. 트위터 캡쳐 나카노 이쿠미와 함께 TWICE 'Heart Shaker' 댄스 커버를 하여 영상을 올렸다. SNS에서 지효와 쯔위의 사진에 자주 좋아요를 누르는 것으로 보아 둘의 팬인 것으로 보인다. 결국 IZ*ONE으로 데뷔한 후 첫1위를 차지한 엠카 무대에서 TWICE와 만나 진짜 성덕이 되었다.
한국에 오게 되면서 매운 음식을 잘 먹게되었다고 개인 라디오에서 이야기를 하였다.일본에서는 전혀 못먹었는데 한국에서 먹다보니 잘 먹게 되었다고 한다. 2019년 7월 19일 일본 방송인 <버즈 리듬>에서 채원과 함께 아이즈원의 매운 음식 담당으로 소개되며 불닭볶음면을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한국에서 못 먹는 음식은 깻잎인데, 김밥을 먹기 전에 여기 깻잎[36] 들었는지 꼭 물어본다고.
AKB48 시절부터 한국식 미용 문화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 # 최근에도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지 종종 프라이빗 메일을 통해 스타일링 관련 내용을 보내주고 있다.
일본에서도 한국에서도 항상 똑같은 노란색 카디건을 입는 것이 화제가 되었는데, # 단벌이거나 같은 색상이 여러 벌이거나 아주 소중하게 여기는 것으로 추정된다. 2차경연 준비 때에도 노란색 카디건을 입고 연습하는 모습이 보였다.
최근 여름을 맞이해서 콩국수를 먹어보았는데 그 맛에 푹 빠져서인지 프라이빗메일에 한본어로 느낌을 얘기해서 팬들이 빵 터졌다. 이번에는 설탕이나 소금 같은 걸 넣지 않고 김치만 같이 먹었다고 하는 얘기를 보면 거의 한국인이 된 모습. 본인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도 "두유랑 비슷하다고 들었는데 많이 다르다" 라며 맛있다고 이야기했다.

 

특기

사실 배윤정이 초기부터 실력을 점찍은 실력파이다. 상술한 춤에 노래, 거기에 여러번 경험한 센터를 통한 무대 경험까지, 일본인 연습생들 중 이만한 올라운더는 드물었다. 개인별 등급 재평가에서 배윤정이 "히토미는 확실히 무조건 쭉이야"라며 히토미의 실력을 굉장히 높이 평가했는데, 이 말은 선견지명이 되었다. 피그말리온 효과대로 히토미는 그룹 배틀의 너무너무너무 연습과 경연에서 보여준 매력과 실력이 한꺼번에 조명을 받으면서 아슬아슬한 데뷔권으로 계속 진입하게 되었다. 특히 1차 경연에서는 히토미 본인이 직접 안무를 따고 멤버들을 가르치는 등 적극적인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경연을 승리로 이끈 주역인 점이 부각되어 일본 연습생들의 처참한 실력을 목도하고 안 좋게 보던 한국 시청자들의 시선을 바꿔놓기도 했다. 데뷔 후 일본의 예능이나 IZ*ONE CHU - 비밀친구 등에서도 자신의 특기인 춤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 2020년에는 원 밀리언 스튜디오의 Tones and I의 Dance Monkey 댄스 커버 영상에 권은비와 이채연과 함께 출연하였다.[37]
한국어 습득이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한국어가 아직 서툴러서 V LIVE에서 전면에 나서는 일은 많이 없지만, 리얼리티에서 가끔씩 큰 웃음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IZ*ONE CHU 1화부터 큰 웃음을 주었다. 안유진의 거듭되는 남자친구 추궁에 "없었어요. 지금까지 없었어요."라고 응수했다. 최근 프라이빗 메일은 일부 한국어로 적고 있으며 KCON JAPAN에서는 한국어로 멘트 후 일본어로 직접 설명하는 일취월장한 한국어 실력을 드러냈다. 2019년 7월 11일 World Get You 라디오 방송에서는 한국어 공부가 재미있다며 한국어를 활용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심지어 2020년 5월 15일 프라이빗 메일에서는 오로지 한국어로만 프라이빗 메일을 보내주었다![38]
알고 보면 공부에도 일가견이 있다. 2019년 4월 29일 방송한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서 아이즈원 데뷔 후 고교 2학 때 전교 1등 경력이 있다고 밝혔다. 바쁜 스케줄 틈틈이 공부를 했으며, 심지어 신칸센 안에서도 공부를 했다고 한다. 같은 숙소를 쓰는 조유리는 숙소에서도 나코와 같이 시험공부를 계속 했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이장원은 업무가 바쁜 와중에도 마차 안에서 쪽잠을 청하며 정무를 봤다는 나폴레옹의 일화를 언급하며 칭찬했다. #
글쓰는 것에 재능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듯하다. 데뷔 때부터 매일 일기를 쓰고 있다고 하며, 아이즈원의 수록곡에도 직접 작사를 하는 등[39], 글쓰는 것을 좋아하는 듯하며 바르고 예쁜 글씨체를 사용한다.

 

비주얼

류수정, 최유정의 뒤를 잇는 빵떡상 걸그룹의 대표주자로, 탱탱한 볼살이 특징. 얼굴이 동그랗지는 않지만 볼살로 인해 전형적인 빵떡상에 해당되는 편이다. 2010년대 중반부터는 빵떡상이 남녀를 막론하고 아이돌들의 캐릭터성 중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만큼 굉장히 중요한 특성으로 자리잡았고, 인기의 척도이자 입덕 포인트 중 하나로 인식된다.
정작 본인에게는 볼살이 콤플렉스였다고 한다. 특히 귀여운 외모에 대한 찬사나 애칭으로 사용되는 찹쌀떡이란 별명을 굉장히 싫어해서 아예 팬들한테는 찹쌀떡이라고 부르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성장기가 끝남에도 한참 어린아이처럼 보이는데다, 너무 많은 볼살은 자칫 살쪄 보이는 인상이라 싫어하게 된 듯 하다. 그러다 오빠와의 다툼에서 하필이면 볼살로 지적받고 오빠와 한동안 말도 안 했을 정도로 크게 상처를 받았다.
그러나 프로듀스 48 출연이 전화위복이 되었다. 컴플렉스였던 볼살을 보고 빵떡상에 호감을 갖는 한국 팬들이 대거 입덕하는 사태가 벌어졌는데 빵떡상이 보편적으로 퍼진 편이라 친근감을 느끼기 쉬웠다는 점, 그리고 히토미 본인이 워낙에 순하고 귀여운 인상이라서 유난히 볼살이 돋보인 점이 컸다. 후술하는 댄스 실력건까지 합쳐 코어 팬덤이 경연을 치를 때마다 급속도로 확대되자, 경연마다 볼살을 강조하는 제스처를 아예 본인의 입덕 포인트로 내세우면서 과거의 트라우마를 완전히 극복했다.
이에 따른 긍정적인 변화와 더불어 팬덤의 기하급수적인 확대, 경연에서의 높은 성적 등으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데뷔에 성공했다. 야부키 나코의 작은 키와 마찬가지로, 과거에는 단점이자 콤플렉스였으나 현재 와서는 본인의 매력이 어린 특징 포인트로 자리잡았다. 자신의 트라우마라고 무조건 싫거나 거절하기보다, 관심이라는 기회가 잡혔을 때 특징을 적극적으로 광고한 히토미의 영리한 판단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개인 sns에서 2018년을 승부의 해라고 선언(번역)했던만큼 졸업을 각오하고 트라우마의 호불호까지 접어두고 필사적으로 노력한 결실을 맺은 것. 후술한 인터뷰에서도 볼 수 있듯 이제는 콤플렉스를 매력으로 승화시켰다고 당당히 밝히고 있다.
볼살이 통통한 것이 어피치를 닮았다고 댄싱 복숭아라는 별명이 있는데 # # 8월3일 인스타 스토리에 어피치 거울을 선물 받았다며 기쁜듯이 글을 올렸다. # 또한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비버 캐릭터 루피를 닮았다는 의견도 많다.
일본에서는 코알라를 닮았다는 소리를 들었다.. 유이유이가 발견한 닮은 꼴로, 처음에는 코알라 닮았다는 말을 싫어했다.[40] 그러나 주위에서 자꾸 닮았다고 하는 탓에 결국에는 수긍하게 되었다.#
2019년 3월초인 현재 상당한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공항사진에서 그 모습을 알 수 있다. 한편 팬들 사이에서는 히토미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볼살이 사라지고 있다며 장난섞인 아쉬움이 나오고 있다.
2집 활동을 통해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사람 중 한명. 자신에게 맞는 헤어스타일과 코디를 찾은 덕분에 미모가 일취월장해서 어린 소녀에서 숙녀가 되었다는 평이 많다. 거기에 미야와키 사쿠라가 라디오에서 밝히길 요즘 가장 예뻐진 멤버라고 한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매우 탄탄한 복근을 가지고 있다. 엄청난 11자 복근이 선명하게 새겨져있다.#
2019년 6월 7일 IZ*ONE의 첫 콘서트인 EYES ON ME in Seoul 첫날, 금발로 염색한 것이 화제가 되었다.# 일본내에서는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사이트인 '모델프레스'에서 히토미의 금발 염색 기사가 일간 전체 1위(주간 2위)를 차지해 70만 뷰를 넘는 어마어마한 조회수를 기록했다.[41]
2019년 9월 13일 공항 사진에서 후드를 쓴 멤버가 히토미를 포함해 예나와 민주가 있었는데, 공항 사진을 통해 스타일이 약간 공개된 둘과 달리 히토미는 어느 사진에서도 발견하지 못해 팬들의 궁금증을 샀다. 그리고 당일 엠스테를 통해 옅은 분홍색으로 다시 염색한 것이 공개되었다.
2019년 10월 13일 공항 사진에 또 다시 후드를 쓰고 등장했다. 다음 날인 14일 하이터치회장에서 흑발이 되어 나타났으며 하이터치회에 참석한 팬들에 의해 헤어스타일이 확인 되었다. 그 이후 15일 한국으로 입국할 때에는 후드를 쓰지 않고 흑발을 공개하며 입국하였다. 본인은 흑발보다는 염색 머리를 더 선호하는 것 같다. 음방 비하인드에서 보면 유리의 금발을 부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도 흑발보다는 염색 머리를 더 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0년 2월 우여곡절 끝에 아이즈원이 컴백하였는데 히토미가 눈에 뛸 정도로 마른 모습으로 나타나 팬들이 놀라움을 표하였다. 일본 쇼룸에 팀8 멤버들 방송 중 히토미와 통화가 있었는데, 저녁 6시 이후로는 먹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철저하게 관리하는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