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아이즈원 강혜원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 15. 17:11
728x90
반응형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소속 연예인으로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걸그룹 IZ*ONE의 멤버이다.

 

데뷔전

부산에서 태어나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고등학교까지 다녔다. 그 후 뮤직K 오디션에 합격하자 2015년 2학기에 한림예고 연예과에 편입, 상경한다.
2015년 9월에 한림예고 편입과 함께 뮤직K에 입사했으나, 뮤직K가 아이돌 사업을 정리하게 되고 같은 해 11월에 퇴사한 것으로 보인다.
약 1년 후, 2017년 1월경 HYWY에 입사. 데뷔 예정이었던 걸그룹 DAYDAY의 데뷔조까지 갔으나 최종 탈락했다. 데이데이 데뷔조 2번째 멤버 발표가 2017년 3월 20일이었고 그 직후의 일정을 미루어 보아 2개월 후에 HYWY를 퇴사한 것으로 보인다.
HYWY와 결별한 후 신생 기획사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으로 이적, 프로듀스 48에 출연하기 전까지 9개월 간 연습생 생활을 하였다

 

활동

2018년 12월 10일 저녁에 있었던 2018 MAMA 대한민국 공연 오프닝 영상에서 오드리 헵번의 주연 영화로 유명한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주인공인 홀리 골라이틀리를 연기했다

 

 

2019년 1월 6일과 13일에 일본 AbemaTV에서 방송한 처음 뵙겠습니다! IZ*ONE의 퍼스트스텝 in 일본(はじめまして!IZ*ONEのファーストステップin日本)에서 본인의 2019년 새해 목표 신춘 휘호[13]를 공개했다. 공개한 단어는 도전을 뜻하는 挑戦. 올해 도전하고 싶은 것는 '타코야키 100개 먹기.'였다. 원래 30개 먹기를 목표로 했으나 멤버들과 사회자의 말을 듣고 100개로 상향했다. 특히 해당 방송의 사회자를 맡은 일본의 유명 코미디언이자 베테랑 MC인 츠카지 무가[14]가 수줍게 본인이 강혜원의 팬임을 밝히며 한국어로 "프로듀스 48 보고 있었어요"라고 말하며 팬심을 고백했다. 방송 말미에 팀내 게임에서 이긴 혜원이 큰 맘 먹고 포상으로 나온 간식을 직접 먹여주려 했으나 옆에 있었던 다른 사회자[15]가 가로채 가는 안습한 상황을 만들며 웃음을 주기도 했다.
2019년 1월 28일 ENOZI CAM 13회에서 짧게 진행된 TMI에서 밝히길 평소 쇼핑과 여행 중 여행, 놀이공원과 영화관 중에 영화관을 골랐으며, 무인도에 데려가고 싶은 멤버 3명으로 같이 인터뷰하던 안유진과 최예나를 골랐다. 영상
2019년 2월 5일과 6일에 방송된 2019 설날 아육대 계주에 2번 주자로 나섰다. 스타터 이채연 다음으로 뛰었는데, 엉성하게 뛰는 듯하면서도 선두를 빼앗기지 않고 잘 달리며 3번 최예나에게 넘겨 주었다. V LIVE과 에노지캠 15화에서 밝혀진 강혜원이 주자로 나가게 된 이유가 원래는 스타터 이채연 - 안유진 - 최예나 - 앵커 권은비 라인업으로 나가려고 했으나 계주 시간이 밤 10시 이후였고, 유일하게 법에 따라 야간활동 제한에 걸리는[16] 장원영 혼자 퇴근시키기 뭐했는지 아예 미성년자 멤버 전원이 조기 퇴근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안유진이 빠지게 되었다. 결국 남은 언니라인에서 땜빵해야 했는데 사쿠라는 자타공인 운동치, 김채원은 자기 달리기 실력을 몰라서 뛰는 걸 꺼려해서 결국 강혜원이 헬바야 때 랩한 것처럼 직접 자원했다고 한다.[17] 그래서 안유진 대신 2번 주자로 나선 것. 이 날 IZ*ONE은 단 한 번도 선두를 안 빼앗기는 완벽한 역주로 첫 출전에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영상
2019년 2월 7일 일본 엠넷 재팬의 방송 MタメBANG에 출연해 막내를 소개하며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본인의 캐릭터를 120% 보여준 영상(6:59)이라 팬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2019년 2월 13일 배째즈 V LIVE에서 근시 안경의 도수(디옵터)가 -12 정도이며 눈이 너무 나빠서 라식을 못 한다고 밝혔다. -9로 알려진 안유진보다 더 심한 초고도 근시다.
2019년 2월 26일에 진행한 V LIVE에서 중학생 때 일화를 이야기했다. # 학창 시절 성적은 준수했던 것으로 보인다. 전교 10~11등 경험이 무려 4번(1년 내내)이나 있다고 한다.[18] 하지만 고등학교에 진학하고서는 공부를 놓았다고 한다. 또 중학 3년내내 배드민턴부였는데, 정작 매점 가느라 배드민턴은 한 번 밖에 안쳤다고 한다. 중학교 2학년 당시, 야외수업이 너무 하고싶어 반 전체가 운동장으로 나가 버텼고, 과학 선생님이 포기하고 야외수업을 했다고 하는 일화도 공개했다. 중 2~3 때 부반장에 아무도 지원 안 하자 본인이 그냥 손들었더니 그냥 부반장이 됐다고 한다. 한편 같은 V LIVE에서 강혜원의 광배라는 별명에 대해 안유진은 광배 언니라고 호칭하면 어감이 안 붙어 어색하다며 그냥 핸드폰에 심플하게 '광배'라고만 저장했다고 한다. 지금은 멤버들끼리도 '광배광배~'거린다고. 원래 '광배' 자체도 팬들끼리 서브컬쳐로 부르는 단어였는데, 본인들이 오피셜로 이 별명에 대해 얘기를 꺼낸 것은 데뷔 약 5개월만에 처음(?)이다. 히토미도 자기를 약올리면 야 광배라고 말하면서 받아친다고 한다. IZ*ONE CHU - 비밀친구 1화에서도 예나가 '무슨 게임 하꾸야 광배' 하고 친근하게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2019년 3월 21일부터 매주 방송된 IZ*ONE CHU - 비밀친구에서 공포체험에 익숙한 모습을 보인다. 밤이된 학교에서 담력시험을 하는 코너에서 으스스한 배경에서도 혼자 신나서 이곳저곳을 다니는 모습을 보였다. 심지어 으스스한 분위기의 체육관에서 심심하다며 배드민턴 치자고 조르거나, 이채연과 함께 최예나랑 조유리를 놀래키는 등 대체로 겁이 많은 IZ*ONE 멤버들 중에서는 겁이 없는 편. 그렇다고 겁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닌 게, 아웃라스트 하던 도중에는 예나랑 동시에 깜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2019년 4월 7일 팬사인회에서, 여러모로 IZ*ONE 생활을 가장 즐기는 모습을 보여줘서 돈 내고 활동하란 얘기가 많았는데, 이에 답하길 실제로 HEART*IZ 앨범을 4장 샀다고 한다. #
2019년 4월 29일,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 IZ*ONE이 완전체[19]로 출연했는데 여기서 제작진들이 제시한 문제들을 척척 맞추는 의외의 일면을 보이며 팬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즐겨보는 시청자들에게도 어필했다.#
2019년 5월 2일 V LIVE에서 왜 혜원이 비방용인지 알 수 있다. 관리하는 매니저가 없어서 초반부터 폭주하자[20] 이를 말리려고 노력하지만 실패하는 댕댕이 유진, 광배랑 동조하는 원영과 말리다 지쳐 "쟤 기절시켜!"라고 말하는 채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광챈안녕의 우당탕탕 수면퇴치방송 요약본
2019년 5월 4일 아는 형님에서 본인이 음료 주문 담당이라고 밝혔다. 각자 취향이 다 달라서 매번 매니저가 모든 주문을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본인이 처리한다고. 아형 멤버들이 누가 누군지 알아맞히는 코너를 진행할 때 혜원의 닉네임은 앞에 쓴 것처럼 배달의 요정이었다. 허나 이 방송 내내 보였던 귀차니즘과 무기력한 모습으로 인해 형님들은 대부분 1번(강혜원)은 아닐거다 라며 다른 멤버를 혜원으로 지목했고 혜원은 곧 자기가 배달의 요정임을 밝히며 아이즈원에 대해 잘 모르는 아형 멤버들을 큰 충격에 빠뜨렸으며 무려 멤버 전원의 버블티 취향을 당도, 펄 등 옵션까지 외우는 모습을 보여줬다.
2019년 5월 14일 V LIVE에서 노기자카46의 호리 미오나와 IZ*ONE 무도관 팬미팅 당시 만나 친해졌다고 하며 같이 식사도 했다.# 또한 HKT48의 멤버이자 야부키 나코의 절친인 타나카 미쿠와도 자주 연락하는 모양이다.[21] 최근 사쿠노키에서 1살 동생인 ITZY의 리아와 2019 추석 아육대를 통해 친해졌다고 언급했다. 오늘도 동료를 만드는 광배 해적단 2020년 3월27일 프메에선 위키미키 의 도연과도 친해짐이 밝혀졌다. 먼저 다가가서 전화번호를 따갔다고 알려졌다. 이렇게 광배해적단은 동료가 늘어가는데
2019년 6월 1일 마리텔 V2 사전 녹화에 정형돈, 장성규와 함께 출연하여, 본방 및 재방 방영시 마다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외모와 상반되는 훌륭한 예능감을 선사해서인지 이 조합으로 또 방송했으면 한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이 주를 이뤘다.

 

2020년 3월 2일 에너지 캠 46회에 따르면 학창시절 합주부 활동을 했었다고 밝혔다. 담당 악기는 플루트. #
2020년 3월 멤버들의 프라이빗메일에 따르면 모여봐요 동물의 숲 플레이에 빠져 있다고 한다. 전파자는 사쿠라. 근래 올라오는 프메 내용도 동물의 숲인 경우가 많다. 4월 1일자 사쿠노키 방송에서 사쿠라 섬에 놀러온 예나, 혜원, 유진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중에 사쿠라는 혜원이 벨을 벌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하는 사람이라고 놀리면서 그 내용을 이야기 했다. 혜원이 갑자기 사쿠라의 섬에 있는 나무를 쓰러뜨리고 주민 집 옆에 있던 대나무를 베어서 벨을 벌려는 행동을 해서 놀란 사쿠라가 예나와 함께 혜원이를 쫓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잠자리채로 잡았다는 이야기를 했다. 멤버와 함께 게임을 했다는 사실에 즐거워서인지 화를 내지 않고 즐겁게 그때의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2020년 5월 프라이빗메일에 따르면 김채원과 서로 영어이름 지어주기를 해서 바질 페스토라는 이름을 얻었다.
2020년 6월 미니 3집 활동 중 앚프메을 통해 자신의 부족한 실력에 대한 속앓이를 했었다며 심정을 솔직하게 밝혔다. 자신의 직캠에 달린 칭찬과 격려의 댓글들을 보며 안심했다는 것과 고마움을 잘 표현하지 못해 미안하다는 말도 덧붙였다.

 

댄스

프로듀스 48 당시 댄스 실력은 다른 멤버들과 비교하면 많이 부족한 편이었다. 다만 춤에 재능이 없다기보다는 연습생 기간이 짧고 그 기간 동안 트레이닝을 제대로 받지 못해 생긴 결과다.[23] 그래서 팬들은 추후 훈련 결과에 따라 실력이 변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그리고 IZ*ONE 데뷔 이후 소속사의 트레이닝과 본인의 꾸준한 노력으로 음악 방송, 연말 시상식 등에서 자기 파트를 무난히 소화해내며 지속적으로 실력이 발전하고 있다. 특히 2018년 MAMA IN KOREA에서는 댄스브레이크 타임을 훌륭히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발전된 모습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활동을 할수록 아이즈원의 각종 무대와 콘서트를 통해 군무에 완벽하게 녹아들며 지속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선보이고 있으며, 미니 3집을 통해서는 안무 동작의 정확성, 파워, 다채로운 표정 연기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며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One-reeler / Act IV의 타이틀곡 Panorama 뮤직비디오에선 짧지만 안무를 단독으로 소화하는 장면이 나오며, 서브곡 Sequence에선 예나와의 페어댄스 안무가 포함되어있는 등 안무에서의 비중 역시 이전에 비해 커졌다. 포인트 안무를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였음을 알 수 있다.

 

랩과 보컬

팀 내에서 리드래퍼와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다.

특유의 통통 튀는 발성 덕분에 밝은 분위기에 걸맞는 통통 튀는 랩이 특기. 또 차분한 곡에서는 저음역대에서 싱잉랩을 하기도 한다. 비올레타 / Really Like You에서의 랩과 Airplane에서의 랩을 비교해보면 차이를 알 수 있다. 곡마다 랩 스타일이 달라서 노래마다 다양한 느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 강점.

연습생 시절에는 랩을 한 적이 없었으나[24] 프로듀스 48에서 3번이나 랩을 했다. 첫 번째는 맡을 사람이 없어서 자진해서 맡았고 두 번째는 도전 정신, 세 번째도 팀에 랩을 맡을 한국인이 유일하여 랩을 떠맡게 되었다. 본의 아니게 래퍼 이미지가 생긴 셈.

데뷔곡 라비앙로즈[25] 에서는 리드래퍼로서 파트를 가져갔고 수록곡 <아름다운 색>[26]에서는 메인 랩파트를 맡아 나쁘지 않은 평가를 받는 등 향후 성장하는 것에 따라 랩 파트 비중이 늘어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브보컬의 경우, 라비앙로즈[27]에서는 비주얼적으로 눈에 잘 띄는 멤버이고 음색도 꽤 고운 편이라서 킬링파트를 꽤 많이 가져갔다.

2019년 1월 20일에 있었던 일본 쇼케이스에서는 I AM의 랩 파트를 훌륭히 소화하며 지속적으로 랩 파트에서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HEART*IZ 타이틀곡인 비올레타[28]에서도 랩 파트를 담당하여 한층 발전한 랩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수록곡인 해바라기[29], Airplane[30], Highlight [31]에서도 랩과 보컬을 맡았으며 향후에도 서브보컬이나 랩 파트에 지속적으로 분배 될 것으로 보인다.

정규앨범 BLOOM*IZ의 타이틀곡 'FIESTA'[32] 에서는 처음으로 랩파트가 아닌, 보컬 파트를 담당하며 포지션에 다소 변화가 있었다. [33] 차후 앨범에서의 파트 분배에 따라 기존의 랩파트 노선에 변화가 있는지 여부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34]

미니 3집 타이틀곡 환상동화[35]에선 후렴 코러스 부분을 가져가며 아이즈원 타이틀곡 활동 중에 가장 주목도가 높고 음역대도 높은 편인 파트를 받았다.[36] 또한 수록곡 With*One [37] 에선 가성 고음 파트를 받으며 보컬적인 면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성격과 특기

데뷔 전이나 지금이나 캐릭터와 별명이 다른 멤버들과 비교해도 엄청 많다. 어느 정도냐 하면 프로듀스 48에서 보여준 말 한 마디, 행동 하나 모두 별명이 될 정도. IZ*ONE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프로듀스 48 때는 못 봤던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는데, 데뷔 전 V LIVE에서부터 캐릭터 제조기로 맹활약하는 중이다. V LIVE마다 자비없는 칼종료로 이미 종료요정이란 별명을 얻었고, V LIVE 방송시 좋아요 버튼을 연타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며 자추요정이란 별칭도 얻었다.[38] 광배 자추 모음 그리고 최근 문제적 남자나 아는 형님에서의 활약으로 뇌섹녀 기믹도 얻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별명이 몇가지 있는데 다음과 같다.
미나미 맘: 프로듀스 48 당시 사토 미나미와 특히 친해져서 다정한 모습을 많이 보여 줬다. 미나미맘 - 딸나미는 프로듀스 48 중반을 관통하는 영혼의 케미로, 사토 미나미도 쇼룸, SNS 등지에서 강짱이 좋다며 인증했다. 비하인드 영상 중에 타케우치 미유와 허윤진이 대화하는 장면 뒤쪽에서 사토 미나미를 챙겨서 손잡고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이 찍혔다. 그 뒤 미나미맘 - 딸나미라는 별명이 생겼다.2차 순위발표식의 커플 머리핀[39] 2차 순위 발표식의 미나미맘과 딸나미 8화에서는 거의 2~3분이나 할애하여 미나미와의 두터운 친분을 보였다.[40] 강혜원과 사토 미나미의 관계성은 프로그램의 원래 목적이기도 한 대한민국과 일본이라는 국가를 넘어선 연습생들 간의 우정을 잘 보여 준 사례였다. 두 사람의 이야기는 프로그램 내에서 그치지 않고 밖에서도 이어졌는데, 미나미의 개인 방송에서 보여준 한글이 적힌 수제 응원 피켓[41]을 만들어 탈락 이후에도 강혜원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고, 결선에 진출한 한연생들이 도쿄 게릴라 이벤트에 참가했을 때는 미나미와 재회하여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한다. 사토 미나미는 현재도 쇼룸이나 SNS를 통해 여전히 강혜원을 지지하고 있으며 서로 연락도 자주한다고.
덕후: 평소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있는 듯하다. 프로듀스 48 사전 오디션에서는 원피스의 기어 세컨드를 본인의 개인기로 보여주며 덕심을 맘껏 발산했다. 링크 참고. 이후 이 동작은 프로그램 내내 강혜원을 상징하는 필살기(?)로 순발식 입장 영상에선 늘 빠지지 않고 사용된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캐릭터성을 잘 부각시켜 많은 별명을 얻었다. 프로듀스48 1차 순위 발표식에선 기어 세컨드를 1분 45초부터 3차 순위발표식에서는 니코니코니를 시전했다.1분 43초부터 현재까지 본 것으로 밝혀진 애니메이션은 원피스, 블리치, 마법사의 신부, 너의 이름은., 도쿄구울, 러브 라이브!, 아이돌 마스터, 주문은 토끼입니까?[42] , 진격의 거인, 바이올렛 에버가든[43] 등이 있다.[44]
광배 a.k.a 스킨십 빌런: 강혜원의 대표 캐릭터. 데뷔 후부터 현재까지 본명보다 더 많이 불리는 별명으로 특유의 친화력을 많이 보여주면서 잦은 스킨십과 터치로 커뮤니티에선 나쁜 손을 가진 멤버라는 캐릭터가 붙어있다. 평소에는 그냥 평범한 인격을 가진 강혜원이지만, 스킨십을 노릴 때에는 광배, 광배형, 광배오빠의 인격으로 돌변한다는 서사가 팬들 사이에서 하나의 밈으로 널리 알려졌고 멤버들도 이 별명을 사용하고 있다. 이전엔 앞에 광배라는 호칭을 빼고 그냥 형이라고 불렀으나 요즘은 자연스럽게 광배라고 부르고 있다. #1 #2 프로듀스 48 시절부터 이러한 모습이 보였었는데 같이 방송에 참가했던 최연수도 "혜원이가 스킨십 많이 하는 거 나도 알고 있다."라고 말할 정도로 근처에 친한 멤버만 있으면 적극적으로 스킨십을 노렸으며,[45] IZ*ONE으로 데뷔 후에도 멤버들과 항상 붙어 있거나 스킨쉽을 시도하여 팬들의 부러움[46]을 사고있다.
먹짱: 각종 방송을 통해 알려진 특기는 먹방. 먹을 것이 끼어있는 현장이면 정말 야무지게 먹으며 보는 이의 식욕을 자극한다. 팬덤에서도 알아주는 먹짱 #으로, 기본적으로 외견으로 풍기는 이미지론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잘 먹는다. 여기에 어지간한 상황에서도 개성을 잃지 않는 마이페이스적 성향이 더해져 음식만 앞에 두면 방송 상황도 아랑곳하지 않고 집중해서 먹으며[47] 음식을 먹을 때와 평소 모습의 갭이 엄청나다.[48]하지만 뭐든지 다 잘 먹는 것은 아니고 해산물을 싫어한다.[49][50] 이렇게 먹는 걸 좋아하는 모습까지 광배의 인격으로 불리며, 아예 광배의 인격이 본체고, 청순한 순간만 혜원이라는 인식까지 생긴 듯.[51] 하지만 먹을 때 항상 다른 멤버를 챙겨주는 언니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52]
무표정한 얼굴에 낯을 많이 가릴 것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친화력이 남다르다. 멤버들의 말에 의하면 화보 촬영을 하러 가면 어느새 스태프 언니와 친해져 있다고. 프로듀스 48 당시에도 연습생들과 친해진 장면이 많이 보였으며[53] IZ*ONE 데뷔 후 각종 시상식과 음악방송에서 다른 그룹들과 친목을 나누는 모습이 많이 포착이 되었는데, 대표적인 그룹으론 TWICE가 있으며[54] 그 외에는 ELRIS의 혜성, 라붐의 솔빈, 에버글로우, ITZY, 체리블렛 등등이 있다. 그 외에도 AKB 연습실에서 사토 미나미와 같이 있던 하리마 나나미를 만나 친해졌으며 최근에는 노기자카46 소속의 호리 미오나와 친하다고 밝혔다.[55][56] 그리고 타나카 미쿠가 자신의 개인 방송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IZ*ONE 멤버 중에서 제일 연락을 많이 한다고 한다.[57] 2019 추석 아육대 녹화현장에선 ITZY의 멤버 리아의 전화번호를 받아갔다고 한다. 2020년 들어서는 위키미키의 도연도 연락처를 따가는 적극적인 공세로 친해졌다고 한다.
미야와키 사쿠라의 일본 라디오 방송에서 강혜원에 대한 인상을 얘기할때 '여자여자한 모습, 천연에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 남에게 잘 안기는 듯 애교를 부리는 모습에 자신도 모르게 빠져든다고 한다' 무엇보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히로인을 생각나게 한다고 해서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좋을 것 같은 사람으로 1순위로 뽑았다. 그 후에도 청취자 질문에 대한 답으로 '다른 사람에게 앵기다가 금방 또 다른 사람에게 앵기고 엄청 마이페이스' 같은 면이 고양이같다고 말했다.
IZ*ONE CHU 2화에서 멤버들 간의 이미지 평가에 따르면 만장일치로 "가장 먼저 결혼할 것 같은 멤버"라고 한다. 권은비의 증언에 따르면 평소 성격이 매우 여성스럽고 애교가 대단해서.[58]
표정 변화가 적다 보니 겉보기에 의욕도 없어 보이고, 평소 행동이 운동 신경도 없어 보였지만 실제 데뷔 후에는 예능에서든, 무대에서든 막상 시키면 시키는대로 뭐든지 하는데다, 그걸 또 기대 이상으로 다 해내는 반전 매력을 뽐내고 있다. 쇼콘 기념 VCR에서 예상과 달리 제법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더니, 인간지능에서 보여준 단체 줄넘기라거나 안유진의 대타로 2019 설날 아육대 단체 계주에서 보여 준 모습[59][60]을 보면 정말 이게 누구야?! 소리가 나올 정도로 열심히, 그리고 잘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61] 또한 데뷔 후 여러 무대에서도 우려와 달리 별 달리 실수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고, 2018년 MAMA IN KOREA에서는 댄스브레이크 타임을 훌륭히 소화하는 모습도 보여주는 등, 팬들 사이에서도 광배는 도저히 종잡을 수 없는 캐릭이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이다. 물론 그 어디에 있든 보이는 사람마다 안거나[62] 안기거나[63] 만지는 광배의 모습은 변함이 없다. 다만 말투나 톤은 표정처럼 무덤덤한 이미지를 따라가는 듯. 2020년 10월 4일 은비와 같이 진행한 V LIVE에선 은비가 혜원에게 녹음을 요청할 때도 여러 의견에 전부 한가지 톤으로 대답해서 봇인줄 알았다고 한다. #
개성있는 성격과 더불어 하는 행동이나 말투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특이한 편이다. 공식 카페에 한본어로 가입 인사를 올리는 패기를 발휘했고# 2018년 10월 21일에는 IZ*ONE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유리, 민주, 그리고 혜원이 직접 답변을 달아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강혜원은 자신의 개성이 콘셉트가 아닌 진짜임을 멘션으로 증명했다. #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후에는 각종 방송과 V LIVE를 통해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채연과 방송한 V LIVE에서 너무나도 솔직하게 브랜드명과 비속어를 남발해서 팬들은 엄청나게 재미있게 보았지만 아이즈원 V LIVE 영상들 중 최초로 편집이 불가능해 다시 보기 영상이나 사진이 올라오지 않아 전설의 라이브 영상으로 남게 되었다.[64] 그래서인지 친한 친구 같이 재밌는 캐릭터를 가졌음에도 방송에서는 의외로 분량이 적다. 이유는 한번 올라오면 제어가 거의 불가능하다시피 하니... 때문에 같은 그룹 멤버인 채연은 원영과 V LIVE 방송 중에 덩실덩실 춤을 추며 업된 혜원을 보며 "쟤는 신나면 무서워"라며 신나서 마구 폭주하는 혜원을 매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였다.[65] # 2020년 8월 2일자 브이앱에서는, 노래를 불러달라는 팬의 댓글에 메타몽송을 틀어 따라부르고 하이텐션을 보여주는 등 자신의 캐릭터를 또 한번 각인시켰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IZ*ONE Private Mail의 최대 수혜자. 경험자인 일본 멤버들을 제외하면 가장 컬트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멤버로 급부상했다. 다른 멤버들이 걸그룹다운 메일을 보내는 반면, 이쪽은 커뮤니티에서 드립 좀 쳐본 헤비 유저 콘셉트. 심지어 행운의 편지를 받을 수도 있다. 다만 메일이 올라오는 빈도 수가 적은데 그 이유가 워낙 내용이 특이해서 그런지 매번 심사에서 탈락해서 올리지 못한다고 하소연을 했다. 그러나 글의 내용과는 정반대로 같이 오는 셀카는 IZ*ONE 멤버 중 최고의 셀카 고수답게 눈부신 미모를 자랑한다. 최근엔 셀카만 잘 찍는게 아니라 사진을 잘 찍는다[66]는 의외의 일면이 알려졌고, 멤버들이 뭔가 사진 찍을 건수가 생기면 혜원에게 찍어달라 부탁한다고 한다. 그래서 본인 사진보다 멤버들 사진이 더 많아졌다고. 최근 재개된 프메를 보면 팬들의 드립을 자주 눈팅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04 Gateway Time-out 오류아니지롱ㅋㅋ 누가 쟤 스밍하는 법 좀 알려줘
각종 인터넷 밈에 빠삭한 모습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2020년 8월 11일 V LIVE에서 대기하는 차안에 있다가 매니저가 문을 여는 걸 멤버가 여는 걸로 착각해 모기 들어온다고 핀잔을 줬다가 놀래서 사과하는데 거기서 너 인성에 문제 있어?라는 Youtube 채널 피지컬갤러리에서 올린 가짜사나이에서 교관으로 출연했던 이근 대위의 밈을 적절히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
겁이 없는 성격이다. 아이즈원츄 - 비밀친구에서 2회 밤중에 진행된 열쇠찾기 퀘스트 와중에 다른 멤버들과 달리 전혀 겁없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020년 8월 11일 V LIVE에선 귀신 이야기에 겁을 잔뜩 먹은 민주의 모습을 보고 즐거워 하고 다른 멤버들의 귀신 체험담에도 전혀 겁먹는 표정 없이 즐기는 모습도 보여준다.
멤버들 사이에서 사진 장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이즈원츄 - 비밀친구 1회에서 학교 나들이 모습 때 멤버들의 사진을 전담해서 찍어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잇힝트립 속초 영상을 직접 촬영해서 편집한 영상을 올렸는데 다들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올렸다. # 2020년 10월 8일에 올라온 슈퍼온택트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멤버들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전담해서 찍어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67] 2020년 3월 9일에 올라온 에노지캠 47회에서는 셀카 잘 찍는 방법을 강연하기도 했다

 

취향

미야와키 사쿠라[68], 최예나[69]와 함께 팀 내 대표 겜순이다.[70] 예능에서도 스겜같은 겜덕 용어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중 2때 PC방을 많이 가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라고 했는데, 그 때부터 게임을 즐겨 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PC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과 콘솔게임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데, 데뷔 초기에 IZ*ONE을 광고 모델로 발탁한 모바일 게임 오버히트를 예전에 플레이 해본적이 있다고 밝혔었고 PS4로 아웃라스트를 하는 모습이나, 프라이빗 메일을 통해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을 하고 있음을 밝히는 등 숙소생활 중에도 게이머로서의 본분에 충실하는 중이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유행할 때 미야와키 사쿠라,최예나와 함께 즐기기도 했으며 아육대를 준비하면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빠져 멤버들과 함께 즐겼다. [71] 그리고 가장 최근인 2020년 11월 기준으로 미야와키 사쿠라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프라이빗 메일을 통해 알렸다.
커피, 그린티, 민트초코 등을 좋아하지 않는다. 해산물로 만들어진 음식을(오징어회 제외) 잘 먹지 못하고, 고추냉이도 싫어한다. 물회를 먹지 못한다고 잇힝트립에서 밝혔다. 단, 매운 음식은 잘 먹는다고 한다.
주량은 최대 소주 2병까지라고 밝혔다.

 

비주얼

프로듀스 48 초반부터 비주얼로 주목받은 연습생이였고, 현재도 당연히 IZ*ONE의 비주얼 라인 중 한명이다. 다만 아이돌 특유의 상큼한 매력 보다는 이목구비가 뚜렷한 전통적인 미인상.[72] 본인도 청순한 외모에 강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 프로듀스 48 5회에서 공개된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베스트 TOP11 투표에서는 "청순은... 언제나 1등입니다."라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
프로듀스 48 소속사 평가 당시 울림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과 경연 순서가 이어졌는데, 백스테이지에서 권은비와 김채원이 혜원을 보고 계속 예쁘다는 말만 반복했다고 한다. 2018년 10월 31일 방송된 주간아이돌에서 멤버들이 뽑은 비쥬얼 센터 1차 투표에서 장원영과 조유리에게 표를 받아 8표를 받은 김민주에 이어 사쿠라와 공동 2위를 하였다.
공항여포[73] 라는 별명 답게 공항에서 찍히는 사진마다 화보급의 사진들이 많다. 단순히 예쁜 사진이 많다는걸 넘어서 프로듀스 48 시절 부터 IZ*ONE 데뷔 후까지 꾸준히 공항사진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 멤버이다.

 

위에 서술된 별명들 중 덕후, 스킨십 빌런등의 별명들은 대중에게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반전매력으로 어필될 수 있던 것은 뛰어난 비주얼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였다. 상기의 별명들은 사람의 외형에 따라 평가가 극과 극으로 갈리는 별명들인 만큼 다양한 별명과 캐릭터들로 인해 데뷔에 성공할 수있었던 비결에는 강혜원이 가진 비주얼의 힘도 컸다.
먹보 캐릭터 치고는 체형이 항상 날씬한 편인데, 권은비의 증언에 따르면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한다. 본인이 V LIVE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는 다양한 메뉴를 여러 번에 걸쳐서 조금씩 나눠먹는 타입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유진이 V LIVE에서 밝히기를 최근에 잰 인바디 측정에서 IZ*ONE 중 1등[74]을 했다고 한다.
다른 멤버들이 최소 한 번 씩 파격적인 머리색을 선보였던 것에 비하면 강혜원은 검은색과 갈색을 유지하며 염색을 거의 하지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9년 8월 25일 V Live에서는 머릿결이 약하고 좋지 않아 밝은 색으로 염색하기 힘들다고 언급했었지만 2020년 6월 미니 3집 활동부터 보라색부터 금발까지 이전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머리색을 보여주고 있다. 여전히 단발은 싫다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