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아이즈원 조유리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1. 16. 22:41
728x90
반응형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으로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걸그룹 IZ*ONE의 멤버이다.

 

아이돌학교 참가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돌학교를 통해 대중에 처음 얼굴을 알렸다.

최종 15위로 아이돌학교를 마감했다.

 

활동

2018년 10월 22일 데뷔 직전 V LIVE 율탄절 🐶🎂브이라이브 아이콘을 통해 간단하게 생일 소식을 전하는 라이브를 가졌다. 라이브 도중 권은비가 조유리에게 "이제 숨어서 울지마."라고 말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메인보컬이라는 부담감과 첫 데뷔, 곡에 대한 불안감 등의 이유로 혼자서 속앓이를 꽤나 했던 모양이다.
2018년 11월 14일 KBS 2FM 문희준의 뮤직쇼에서 짧게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Brown City를 불렀다. 이는 정전[14]이 끊이질 않는 나얼갤러리에서 소소한 화제가 되었다.
2018년 11월 15일 AKMU 이수현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 권진아의 '끝'을 커버해 DJ이자 실력파 보컬인 AKMU 이수현의 "장난 아니다. 또 듣고 싶다"는 반응을 이끌어 냈다.
2018년 11월 16일 QT SHOW에서 TJ미디어 기계로 내꺼야를 1키올려 불러 91점을 받았다.
2018년 11월 17일 기준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4위를 기록했다. #[15]
2018년 12월 5일 후지TV에서 주관하는 FNS 가요제에서 AKB48, 노기자카46, 케야키자카46 멤버들과 콜라보 무대를 가졌다. 당시 무대에 참여했던 사시하라 리노가 유리와 관련된 뒷 이야기를 본인의 개인 방송에서 언급했는데, 무대가 끝나고 멤버들끼리 셀카를 찍을 때, 유리가 다가와서 함께 사진 찍으며 일어로 예쁘시네요~ (きれいですね~)라고 말해줬다며 기뻐했다고 한다. 이후에 사쿠라의 개인 라디오 사쿠노키에 출연한 유리가 말하기를 대기실에 있었더니 사시하라 리노가 "유리! 쵸-유리!!"하면서 엄청 적극적으로 다가왔다고.#
2018년 12월 10일 저녁에 있었던 2018 MAMA 서울 공연 오프닝 영상에서 디즈니 영화 신데렐라의 주인공인 신데렐라를 연기했다.(움짤)
2018년 12월 26일 방영된 주간 아이돌 미방영분에서 본인의 생일을 축하받고 그 답가로 제시 제이의 Casualty Of Love를 불렀다.

 

 

2019년 1월 일본 AbemaTV에서 방송한 처음 뵙겠습니다! IZ*ONE의 퍼스트스텝 in 일본[16]에서 본인의 2019년 새해 목표 신춘 휘호[17]를 공개했다. 공개한 단어는 웃는 얼굴, 웃음을 뜻하는 えがお.[18] 선정 이유는 '미소를 보면 행복해진다. 모두의 미소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였다.
2019년 1월 28일 IZ*ONE 에너지 캠(ENOZI Cam) EP.13의 'IZ*ONE TMI'코너에서 '렌즈 VS 안경'이란 질문에 대해 원래 렌즈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혔지만, '안경율'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 안경을 택했다. 또 무인도에 데려가고 싶은 멤버 3명으로 이채연, 최예나, 강혜원을 뽑았다. 각각 요리를 잘하고, 같이 놀려고, 애니메이션을 많이 봤으니 배를 잘 만들거 같아서라고.엥?
2019년 2월 4일 일본 아침 방송인 니혼TV 바게트에서 최근 배운 일본어로 일본 개그맨 쿠로짱의 유행어를 따라하면서 자신을 소개했는데 반응이 좋다. 다만 본인 자신은 쿠로짱에 대해서 누군지 잘 모른다고 한다. (4:27)
2019년 2월 7일 일본 FM Yokohama Lovelyday에서 쉬는 날에는 방에서 잘 수 있을 만큼 잔다고 한다. 다른 멤버들은 디즈니씨를 가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거나 게임을 하거나 운동을 했다고 한다.
2019년 2월 13일 일본 라디오 레코멘!에서 서바이벌 도중 가장 힘들었던 것은 데뷔를 할 수 있을지 걱정을 했던 것이었으나 라이벌이기도 한 동료들 모두와 힘을 합쳐서 이겨냈다고 언급했다. 그밖에 새로 밝힌 사소한 TMI로는 파자마가 많은데 가장 좋아하는 파자마는 짱구 파자마이며 잘 때는 항상 인형과 함께 잔다고.
2019년 3월 21일 방영된 IZ*ONE CHU - 비밀친구 1화에서는 벤의 곡을 커버하여 나날히 발전하는 성장형 보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9년 3월 30일 방영된 IZ*ONE CHU - 비밀친구 2화에서는 윤하 버전의 서쪽 하늘, Stray Kids의 My Pace,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를 같은 조유리즈 멤버 김채원과 함께 열창했다.
2019년 4월 16일 두시의 데이트에서 출연해 김채원과 함께 듀엣으로 15&의 "Rain & Cry" 를 커버하여 팀 내에서 음색을 맡고 있는 조유리즈 멤버답게 호평일색이었으며 유채꽃, 율무차라는 유닛명까지 만들어졌다. 후에 Really Like You의 도입부 조유리의 파트가 흘러나오자 DJ인 지석진이 감탄하며 "누구 목소리냐?"며 너무 예쁘다고 극찬했다.
2019년 4월 17일 이수지의 가요광장에서 15&의 Star를 열창했다.
2019년 4월 30일 MBC MUSIC 쇼 챔피언 비하인드에서 최근 ITZY의 멤버이자 동갑내기인 채령과 말을 놓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 조유리가 이채연과 같은 숙소를 쓰다 보니, 채연의 동생인 채령이랑 자연스레 연결된 모양이다. 8월 1일에 열린 MGMA에서 첫만남을 갖고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자고 했다. 2019 추석 아육대 촬영 현장에선 채령에 이어 류진까지 친해졌다고.
2019년 5월 2일 일본 팬미팅에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생명의 이름>을 굉장히 감미롭게 불러내며 현장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유튜브 아이콘
2019년 5월 4일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 본인이 창녕 조씨라는 사실을 밝혔다. (방송화면 캡쳐) 또 강혜원이 멤버들의 버블티 취향을 한명씩 말해줬는데, 조유리는 기본 옵션이 레몬 요구르트에 펄 추가라고 한다.
2019년 5월 6일 IZ*ONE 에너지 캠(ENOZI Cam) EP.25에서 작곡을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기타도 연습 중이라는 것으로 보아 어쿠스틱한 노래를 작곡하려는 것으로 예상. 결국 정규 1집 11번째 트랙 언젠가 우리의 밤도 지나가겠죠에서 작곡(일부 참여), 작사(단독)을 하였다.
2019년 6월 2일 시부야노트에 출연해 원곡 가수 리틀 글리 몬스터 앞에서 世界はあなたに笑いかけている 를 최예나와 함께 불렀다.
2019년 7월 16일 NHK 우타콘에 출연해 김민주, 김채원, 미야와키 사쿠라와 함께 카라의 Go Go Summer! 를 불렀다.
2019년 7월 16일 NHK 우타콘에 출연해 오카 미도리, 김채원과 함께 secret base ~君がくれたもの~를 불렀다.
2019년 8월 17일 KCON LA 2019 에서 김채원과 듀오로 Love Will Show You Everything 를 불렀다.

 

 

2020년 5월 17일과 5월 24일에 방송된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128차 경연에 왜 너는 나를 만나서~ 오늘 가왕 못 되면 점 찍고 다시 돌아온다! 아내의 유혹이라는 닉네임으로 참가하여 준우승이라는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다. 각 라운드의 선곡은 베이시스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정인의 장마,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Brown city였으며 고정 판정단이자 음악 전문가인 유영석과 윤상에게 호평을 들었다. 이번 경연으로 그녀는 역대 최연소 준우승자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그녀를 이기고 가왕전에 간 사람은 가왕이 되었으니 가왕과 겨룬 것이다. 여담으로 5월 24일에 방영된 출연자 중 유일하게 본인의 개인기만이 예고에서만 짧게 나오고 본방에서는 모두 삭제되었는데, 아마 이날 당시 가왕이 하차해서 인터뷰, 비하인드 영상 등, 그의 분량을 만들기 위해 편집한 게 아니냐는 의견도 많았다.[19]
2020년 9월 22일,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OST에 참여했다. 곡 명은 My Love.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아육대 대신 진행된 추석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 대회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종목에 은비, 예나와 함께 참가하였다. 아이템 팀전에서 예나를 강력하게 서포트해주면서 팀을 준우승시키는 데에 기여하였다.
2020년 10월에 유튜브에서 공개된 KCON:TACT의 한 코너인 K-FOOD KITCHEN AVATAR에 출연하였다. 요리 팀에는 선택되지 못해, 예나와 함께 심사위원이 되었다. 요리 도중 재료를 자꾸 먹는 원영이에게 경고를 주려는 예나와 달리 사전에 협의된 사항이 아니라며 공정한 심사를 하려고 했다.그러나 예나와 같이 요리로 매수당한 건 매한가지 한편 메뉴로 나온 핫도그 중에서는 치즈핫도그를 좋아한다고 밝혔다.
2020년 10월 22일 생일을 기념하여 구름의 노래 지금껏 그랬듯 앞으로도 계속을 커버한 영상이 아케이드 스페셜 에피소드로 공개되었다. #
2020년 12월 31일 2020 MBC 가요대제전에서 (여자)아이들의 수진&소연, ITZY의 예지&류진, 그리고 민주와 함께 Fifth Harmony의 Reflection을 커버했다.

 

보컬

팀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어느 그룹에나 존재하는, 풍부한 성량과 고음[23]이 주특기인 전형적인 아이돌 메인보컬.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프로듀스 48 방영 당시 메인보컬 기근 현상의 단비가 되어준 소중한 존재다.[24] 아이돌 그룹, 특히 걸그룹에 조유리같은, 소위 '질러 주는' 메인보컬이 없으면 소화 가능한 컨셉의 폭이 크게 줄어들고 곡이 심심해진다.[25] 실제로 데뷔조에 들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참고로 나무위키로 등재된 2001년생 걸그룹 멤버 중 유일한 메인보컬이다.[26]

여타 걸그룹 메인보컬과 다른 특징이 있다면, 맑고 청량한 스타일의 음색이 아니라 상당히 보이시한 음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 본인은 이것이 콤플렉스였던 모양이지만, 그 점을 받아들인 뒤로는 오히려 매력 포인트로 삼아 독특한 보컬 스타일을 보여 준다. 프로듀스 48 선공개 당시 ′고막 여친′ 내꺼야♪ 에서 Jessie J 의 <Casualty of Love>는 소울풀한 음색과 파워풀한 성량의 가창력으로 전 시즌 트레이너 이석훈에게 극찬을 받았다. 프로듀스 48 등급 평가 당시 브루노 마스의 Runaway baby 를 불러 트레이너와 연습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고 특히 트레이너 소유의 보컬픽으로 눈에 들어 A를 받게 되었다.

한때 피아노 전공자로서 리듬감도 돋보인다. 3차 경연 '너에게 닿기를' 무대에서 모든 멤버의 박자가 조금씩 어긋나는 중에 오직 조유리 본인만 유일하게 올바른 박자를 타는 모습을 보였다. 허스키한 음색과 리듬감이 어우러져 소울풀한 곡도 잘 어울린다.

2018년 11월 8일 엠카 첫 1위 라비앙로즈 앙코르 무대에서는 다들 지쳐서 목소리도 잘 안나오는 와중에 혼자서 핸드마이크를 들고 고음 애드리브를 완벽하게 해내어 그동안 쌓은 내공을 보여주기도 했다.

 

댄스

지금 보면 춤도 깔끔하게 잘 춰.
배윤정, 프로듀스 48 4화 단발머리 1조 무대 이후

메인보컬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언급이 안되고 있지만 댄스 실력도 수준급이며[27] 피아노 전공자답게 박자감각이 뛰어나 흘러나오는 가사에 맞는 동작을 구사하는데 상당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 준다. 유연함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웨이브와 힘 있는 동작, 춤선과 각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움직임과 디테일 또한 뛰어나다. V LIVE에서의 Dance Practice 영상을 보면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과 완벽함을 보여준다. 팀 내 메인댄서인 이채연이 춤이 깔끔하다고 언급했다.

연습생 경력 없이 일반인 자격으로 참가한 아이돌학교 극초반에는 보컬과 댄스 양면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28] 2화 댄스브레이크 선발전에 나와서 트레이너에게 힘이 너무 좋고 춤을 출 때 눈빛이 싹 변한다는 평을 들었고 6화에서도 트레이너 박준희, 스테파니에게 퍼포먼스적으로 극찬을 들었다. 이후 프로듀스 48에서는 댄스 면에서 아이돌학교 당시보다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여주어 소속사 평가 당시 스톤뮤직 유일의 A등급이었고, 단발머리, 앞으로 잘 부탁해 무대에서도 안무를 잘 소화하는 등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성격

둘째 언니, 애잔한 동갑내기와 함께 팀에서 쭈굴미를 담당하고 있다.[29][30] 사쿠라가 대놓고 쭈구리, 민주가 특유의 애잔한 표정에서 쭈구리라면, 조유리는 유심히 보고 있으면 소소하게 어디선가 쭈그러져 바보짓하고 있는 케이스. 내꺼야에서 팀내에서 유일하게 원샷을 받지 못하며 시작되었고, 프듀48 시절 조유리의 쭈구리 모먼트를 멤버들이 따라 하며 놀리는 모습이 리얼리티에 나왔다. 본디 놀리기 좋은 성격인지 비글 동생들인 안유진과 장원영이 일으키는 하극상의 주요 타깃이기도 하다. 그 밖에도 신발을 잃어버린다던가, 스스로 페트병에게 맞는다던가, 장원영의 머리를 턱으로 쪼다가 역습당한다던가, 소속사 언니에게 울면 못생겼다고 놀림받는다던가, 우메보시가 들어간 주먹밥에 당첨이 된다던가, 무대에 떨어진 꽃잎을 손으로 모아 뿌렸는데 입에 들어간다던가, 무대 위에서 길을 잃는다던가, 강혜원이 안무 소품인 손수건을 쳐서 날려버린다던가, 서울가요대상에서 미성년자 멤버 중 혼자 남아 있다가 김민주, 안유진, 장원영에게 연행된다던가, 일본 쇼케이스 중 진행한 랜덤플레이 댄스에서 끝날 쯤 혼자만 팔을 벌리는 바람에 뻘쭘해진다던가[31] 하는 억울한 사건이 차례차례 조유리에게만 일어나서 팬들에게는 일종의 밈이 되었다. 율또맞인사이드
햄찌율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것이 무색하게 의외로 하늘의 뜻에 맡긴다거나, 죽을 때까지 간다는 등 비장함이 묻어나오는 부산 상여자 스타일이다. 프로듀스48 히든박스 미션에서 미꾸라지를 1분 동안 조물조물(?) 거리낌 없이 만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1분을 만졌는데도 정답을 못 맞췄다(...) 아이돌학교 당시에도 언급됐지만, 예체능 계열로 진학하기에는 형편이 어려워서 전공이었던 피아노를 포기한 경험이 있다. 1년만에 실력이 일취월장한 것으로 보나 어린 나이에 걸맞지 않은 엄격한 표현들은 이런 환경에서 비롯된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라디오에서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가장 감정이 풍부해 영화를 볼 때도 눈물도 제일 많은 멤버로 꼽혔다. 그런데 이와는 반대로 엄격하고 비장한 성격처럼 본인의 힘듦이나 슬픔은 혼자 묻어두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프로듀스 48 시절 남들이 충분히 대성통곡하거나 한풀이를 할 만한 때에도 울음을 삭히면서 덤덤히 속상하다고 말하던 모습이나 데뷔 전 메인보컬 자리의 부담감과 본인의 완벽주의적 성향이 더해져 혼자 숨어 속앓이를 하던 모습, 멤버들이 힘들 때 가장 도움이 절실할 멤버로 뽑은 점이나 본인도 스트레스를 확실히 푸는 방법이 없어 속으로 삭힌다는 점으로 볼 때 아직 10대의 순수함과 성숙함이 공존하는 듯. 이런 점이 묘하게 팬들이 더더욱 챙겨주고 싶게 만드는 포인트이기도 하다.
안유진에 의해서 조구리(조유리의 옆구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의외의 먹짱의 모습도 보여주었다. 같은 그룹 내의 강혜원과 장원영이 대놓고 잘 먹는 캐릭터라면, 조유리는 이것저것 눈에 띄지 않으면서 잘 챙겨먹는 캐릭터. 당장 아이즈원츄 1화에서도 숙소로 돌아오자마자 시리얼을 먹는 도중에 라면을 먹자고 조르는 장원영과 함께 신라면 두 봉지를 해치우고 후식으로 포도까지 먹었다.
김민주와 더불어 팀 내 쫄보 중 하나. 아이즈원츄 비밀친구에서 공포체험 도중 자신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인 최예나의 뒤만 졸졸 따라다니다 끝나고 말았다. 공포이야기나 사망자가 속출하는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게 신기할 정도로 겁이 많은 편이다. 김민주가 연습실에서 돌아갈 때 혼자라서 무서우면 조유리를 불러 돌아가곤 하는데 그 때 조유리가 무서운 얘기를 해서 함께 무서워한 적도 있다고 한다.
잘 받아주는 성격이라 언니, 친구, 동생 할 것 없이 두루두루 잘 지낸다. 조유리의 스킨십 대상은 으레 그쪽에서도 격의 없이 스킨십을 해오는 편이기도 하다.
팀 내 벌어지는 단체전 게임에서 필패 카드가 되었다. 개인전에서는 대부분 우승,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팀전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함에도 유독 팀전에서만 연전연패를 거듭하는 중이다. 아케이드 6화에서 공식적으로 언급이 되었다.

 

취향

좋아하는 음식은 닭발, 양념치킨, 돼지국밥. 싫어하는 음식은 커피.[32] 커피를 마시면 심장이 빨리 뛰어서 카페에 가면 커피 대신 초코를 먹는다. 또 매운 음식도 잘 먹지 못해서 닭발을 물에 씻어서 먹는다고 한다. 라디오에서 떡볶이도 씻어서 먹는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3월 24일 V LIVE에서 이제는 안 씻어 먹으려고 노력중이라고 한다.
단 것을 상당히 잘 먹는 것으로 보인다. 2020년 6월 27일 M2 케미룸 IZ*ONE편 Ep.1에서 히토미와 함께 채연이 탄 꿀물 맞히기 게임을 했는데, 꿀물이 너무 달다고 하는 히토미와 다르게, 유리는 밍밍하다고 평가하였다. 히토미가 단 것을 못 먹는 걸로도 볼 수 있지만, 자막으로 유리의 미각 괜찮냐고 송출된 것으로 보아, 의도상 달게 한 건데 유리가 이를 못 느낀 것으로 보인다.
2017년 10월 11일 인스타 라이브에서 언급하길,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만 찾아 읽을 정도로 히가시노의 작품을 좋아한다고 한다. 참고로 이때는 프로듀스 48 방영 전이라 인스타그램 활동을 했었다. 이 인스타 라이브에서 해외에 한번도 나가본 적이 없다고도 밝히는 등 여러가지 TMI를 방출했다[33] #
강혜원 못지 않게 팀 내 멤버간의 스킨십에 적극적인데 그 대상은 주로 최예나, 강혜원, 안유진이며 나머지 멤버와도 활발한 스킨십을 하고 있다. 팬 싸인회에서 나온 멤버 후기들 중 강혜원이 말하길 유일하게 본인이 스킨십을 하기 전에 먼저 안겨오는 멤버라고. 사실 프로듀스 48 때에 이미 최예나를 홀리는 인물로 묘사되기도 했다. 하지만 정반대로 그룹 내에서 가장 낯을 많이 가리는 멤버로 뽑히기도 할 정도로 꽤나 친해진 사람이 아니라면 스킨십을 하는 모습을 잘 보이지 않는데, 일단 친해지면 상대에게 볼을 부비적거린다거나 머리를 들이대는 등 고양이같은 스킨십을 해댄다. 특히 스킨십을 주로 시도하는 부위가 정수리라서 팬들 사이에선 정수리 요정으로 부르기도 한다. 그러다가 장원영에게는 기어코 들이받혔다. [34] 뽀뽀빌런 기질도 있는데 강혜원에게 계속적으로 시도하였으나 번번히 실패하다가 2019년 브이라이브 아이콘미리 혜원 데이🐹💕🎂[35]에서 최초로 브이라이브 아이콘성공[36]했다.

 

특기

연습생 생활 9개월만에 프로듀스 48 내에서 파워풀한 가창력과 허스키한 보이스로 보컬로서의 역량은 검증되었다는 평.
소속사인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의 특성상 일본어 교육을 필수로 받아서, 나름 팀 내에서 김민주, 안유진, 장원영과 함께 이채연 다음가는 일본어 실력자 중 하나다.[37][38] 2차경연 때 야마다 노에와 대화하는 장면을 보면 알 수 있다. 부산 상여자 특유의 한본어를 당당하게 쓰는 모습도 IZ*ONE CHU에서 자주 비춰졌다.
상기 문단에도 설명되어 있지만, 피아노를 전공했던 경력자답게 피아노를 잘 친다.피아노 연주 영상 그 외 기타, 드럼까지 섭렵한 팀 내 악기 전문으로 알려져 있다.
2019년 4월 25일 방송된 엠넷 TMI News에서 신발끈을 1초 만에 묶는 개인기를 선보였다.
시력이 상당히 좋은 편인 듯하다. 정확히는 작은 글씨도 읽을 수 있는 시력이 좋다. 아이즈원의 잇힝트립에서 예나와 은비 팀에게 주어진 작은 글씨 힌트 '16세 점순이'를 다른 멤버들이 '찰순대', '집순이', '첨성대' 등 헛다리 짚는 와중에 유리 혼자 '점순이' 아니냐며 정확히 읽어냈다. 또 아이즈원의 잇힝트립2에서는 최근에 잰 본인의 시력이 2.0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그렇다면 프듀에서의 안경율은 무엇이란 말인가

 

비주얼

안경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입덕을 했다는 팬들이 많을 정도로 안경율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동글동글하며 귀여운 분위기가 돋보이고 햄스터를 닮아 햄찌율이라는 별명이 있다. 퓨어하고 소프트한 외모는 자신이 가진 허스키한 음색과 섹시 컨셉을 돋보이게한다. 비슷한 이미지인 최예나, 김채원과 함께 조유리즈라고 불린다.
키는 큰편은 아니지만 상체와 하체의 비율이 좋고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컨셉을 소화할 수 있는 비주얼로 팬들 사이에서 커떽논쟁이 일기도 했다. 논쟁은 지금도 현재진행형.
인터넷 상에서 닮은 꼴로 아이돌학교 때는 최유정이, 데뷔 이후에는 임영민[39]이 회자되기도 했다. 이후 Oneiric Diary로 컴백하고 활동이 겹치게 된 최유정과 함께 찍은 사진이 있는데 너무 닮아서 화제가 되었다. #원본 #관련기사 #캡쳐
일본 데뷔 쇼케이스 및 IZ*ONE CHU - 비밀친구 1화에서 민낯이 공개 되었는데 팀 내 강혜원, 최예나, 김채원, 김민주, 장원영과 더불어 쌩얼 굴욕이 없기로 유명하다.
머리색을 자주 바꿔 관심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데, 2019년 6월 7일 콘서트에서 프로듀스 48 컨셉 평가 이후 오랜만에 민트색 브릿지를 선보였으며, 일본 3집 활동기간이자 한국 정규 1집 준비기간이었던 2019년 9월 21일 저녁에 이시안과 함께 있었다는 목격담을 통해 금발로 염색했다는 소식이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었다. [40] 또 2020년 5월 19일에 공개된 아이즈원츄 - 환상캠퍼스 티저를 통해 빨간색으로 염색했음이 확인됐다.
머리색 말고도 헤어스타일이 주목받기도 하는데, 2019년 6월 18일 V LIVE 나코데이🐣🎉에서 앞머리를 내리지 않은 모습[41]과 2020 SBS SUPER ONTACT에서는 중단발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