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iKON 김동혁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11. 19:47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YG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iKON의 멤버로 서브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다. iKON 공식 사랑둥이

 

데뷔전

어릴 때 미국 조지아 주 (Loganville Christian Academy)에서 약 6개월 간 유학을 한 적이 있다. 브이앱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홈스테이를 했다는 듯. 현재도 영어를 굉장히 잘 한다! 목소리가 한 톤 올라간다 BOBBY와 함께 iKON의 영어 담당. 당시 쓰던 이름은 Ezra Kim 이였다고 (!) 기독교 신자인지라 종교적인 뜻이 있는 이름을 택한 듯 싶다.

공부를 상당히 잘해서 가수를 한다 했을 때 주변 사람들이 놀랐다는 말이 있다.

데뷔 전 중학교 3학년 때(2012년) JYP 공채 9기에서 1위[]를 하여[] JYP에서 트레이닝을 받은 적이 있다. 언젠지는 모르지만 짧게 SM에도 있었다고 한다. 후에 YG 비공개 오디션을 통해 YG에 입사하였다.[]

WIN에서 team b에 속해있었고, MIX & MATCH 방송에서 iKON 멤버로 선발되었다.

 

포지션

팀 내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메인댄서

춤을 잘 추고 매우 좋아한다. 연습생이 되고 싶었던 이유도 춤을 좋아해서였다고 한다.

 

춤선이 고우면서도 파워풀하다. 동작들의 연결이 부드러우면서도 정말 자연스럽고 무대에 따라서는 정말 섹시하다. 20180609 KOLORFUL 팬미팅에서 개인 무대를 했는데, 특유의 춤선이 정말 잘 드러난다. 또한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iKON의 많은 안무들을 B.I나 안무팀과 함께 짜왔다. 'AIRPLANE', '죽겠다', '이별길' 등등 안무를 짰다고. 콘서트에서도 안무나 무대 구성을 한다고 한다.

6인조 개편 이후에도 독무 무대같은게 있다면 거의 무조건 참여하는 편이며 연습에서도 주도적으로 안무연습을 이끌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서브 보컬

목소리가 굉장히 예쁜 멤버. iKON 보컬라인인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정찬우 중에서도 가장 높고 맑은 미성을 낸다. 목소리가 예쁘면서도 어딘지 기계음 섞이고 힘이 들어간 본인만의 음색이 있어 팬들이 좋아하는 듯. (미성인데 힘 있게 부르기가 굉장히 어렵다!)말하는 목소리부터 다른 멤버들에 비교하면 높은 편이다. 고음역대가 특히 안정적이다.

미성을 담당하고 있어 가성이 필요한 부분을 많이 맡는다. Airplane, Just Go, Long Time No See에서는 가성만... 그러나 중국 방송 the remix에서는 하이라이트를 몇 번 맡았고 일본 싱글에 포함된 Love Me에서도 하이라이트를 불렀다.
WIN을 시작하기 반년 전에 팀에 합류했기 때문에 WIN 방송을 보면 팀 내에서 존재감도 많이 없고 보컬 실력도 상당히 떨어졌지만 MIX & MATCH 방송에서 향상된 실력을 보여주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양싸로부터 실력이 매우 향상되었다는 평가도 받았고, Final 무대에서 구준회, 양홍석과 함께 눈코입을 부르며 그를 완전히 입증했다. 영상 원곡자인 태양으로부터 직접 칭찬을 받고 무대 후에 태양과 G-Dragon으로부터 '오늘 1등 동혁이!'라는 말도 들었다.

최근들어 파트가 많이 늘어났다. 정규2집에서는 메인보컬인 김진환과 구준회 다음으로 보컬파트가 많다. 수록곡 중 "안아보자"는 김동혁과 구준회가 메인이였는데, 그 곡에서 김동혁의 예쁜 미성을 들어볼 수 있다.

백그라운드 보컬이나 정말 누가 들어도 가성이었던 Long Time No See 같은 곡 외에 고음역대의 곡에서 김동혁의 목소리를 듣는다면 그것은 가성이 아니다. 애초에 가성이 그렇게 힘 있게 나올 수가 없다! 믹스보이스를 주로 사용하는 듯. iKON 보컬리스트들에 비교하여 목소리가 높고 맑으나 진성이라 하기엔 너무 높은 음역대이니 가성일 것이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엄연한 믹스보이스이다. 항상 고음역을 맡는 것으로 보아 음역대가 굉장히 넓거나, 저음 구간에서 성량이 작아질 것으로 추정된다.

같은 멤버 김진환과 함께 부른 ZAYN의 Drunk 라는 곡을 들어보기를 권유한다. 이 곡에서 마지막 코러스 부분을 들어보면 저 높이서 가성으로 노래를 부르는 멤버가 김동혁인데, 그냥 들으면 여자로 착각할 정도로 (...) 굉장히 높은 음역대이다. 여자도 올리기 힘들다 앞서 서술했듯 iKON 노래 특성상 파트가 많지 않아 음역대를 종잡기 힘들지만 굉장히 높이 올라가는걸 보면 상당히 음역대가 높은 듯. 여기다가 저음에서 성량만 작아지지 않는다면... 같은 팀 성량괴물에게 가려져서 그렇지 성량도 작지 않은 편인데다 목소리까지 예쁘다.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 '이별길'에서 메인 파트인 '잘가요 그 험한 이별길을 나를 떠나 부디 꽃길만 걸어요'를 불렀는데 목소리가 예쁘다는 칭찬이 많다. 타팬이 이 파트 부른 사람이 누구냐고 가장 많이 물어본 파트이기도 하다.

 

 

비주얼

앞서 언급했듯 애교가 굉장히 많아 상당히 귀엽다. 멤버들도 애교는 동혁에게 떠밀 정도로 몸에 밴 애교도 많고 시키면 애교가 바로바로 나오기도 한다. 본인도 귀여운 이미지를 좋아하는지 데뷔 전에는 언제나 귀염둥이 막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밀기도. 바가지머리를 했을 때 특히 귀엽다.

 

 

맴버와의 케미

김진환과의 케미 (일명 햇살라인) 상당히 귀엽다
공통점이 참 많다. iKON의 애교와 귀여움 대마왕들. 따뜻하게 생긴 인상의 소유자들이라 함께 붙어있을 때의 시너지가 있다. 김진환의 형아미가 잔뜩 발산되는 기분 좋은 케미이기도 하다.


송윤형과의 케미
김동혁 역시도 몰이의 피해자지만 송윤형을 몰 때는 같이 모는 듯 하다!


BOBBY와의 케미 (일명 밥동조합)
팬들은 자주 붙어 놀며, 자주 함께 V앱을 켜 방송하는 바비와 동혁을 붙여 밥동이라 부른다. 본인도 자신들이 밥동조합이라며 언급한 바 있다! 함께있을 때 V앱을 자주 키는데, 아무말대잔치와 함께 갑작스러운 진행을 해서 팬들에게 취했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능글거리며 온갖 놀림거리를 만드는 두 살 위 형 BOBBY와 그에 지지 않고 빼애액 투덜대는 김동혁의 모습이 팬들의 웃음지뢰가 되는 듯 하다. 사실 BOBBY 입장에선 두 살 어린 동생이 투덜거리는게 귀여울 법도. 그래서 놀리나 어리니까 놀리겠지 바비가 준회를 놀릴 순 없잖아..


구준회와의 케미 (일명 구칠즈)
정반대의 스타일을 가진 동혁과 준회의 케미를 좋게 보는 팬들 또한 많았다. 정찬우가 들어오기 전, 막내라인이었던 둘은 좋아하는 음식과 스타일 취미 특기가 정반대여서 주목 받은 바가 있다. 함께 있을 때의 덩치차이 프로필상으로 170 초반인 동혁과 180 초반인 준회의 키 차이 또한 주목받는다. 그럼 진환은 어떡하라고... 진환이나 동혁이나
이렇게 모든 면에서 정반대인줄만 알았던 두 멤버가 최근(2018.6) 아이콘 티비 진환PD편에 멤버 모두가 참여한 성격유형검사에서 7명 중 둘이 동일한 유형으로 나와 모두에게 충격을.....
어느 한 인터뷰 잡지에서 서로 색기가 있고 섹시한 멤버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서로의 장점을 인정하고 존중해주는 좋은 관계인 듯.


정찬우와의 케미 (일명 막내라인)
나이순으로만 보면 구준회와 정찬우가 막내여야 할텐데 이상하게도 다들 막내즈는 김동혁과 정찬우로 인식한다. 행동이 상당히 막내스럽다!
정찬우가 처음 들어왔을때 김동혁이 가장 잘 챙겨줬다고 한다. 동갑내기인만큼 사이도 좋고 친한 듯. 구준회와 정찬우가 어색하여 이 사이에 낀 김동혁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색요정 준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