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iKON 정찬우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10. 20:12
728x90
반응형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iKON의 멤버이자 막내이다. YG역대급 비주얼 자이언트 막내.

 

아역배우

YG에 입사하기 전 어렸을 때부터 아역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했었다. 아이콘 정찬우 아역연기 모음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비에서 최강창민의 아역을 맡았다. 앞니가 하나 없는 9살 찬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때부터 찬우 팬카페가 만들어졌다.


2007년 마데카솔 CF를 통해 공식 데뷔했다. iKON 멤버들 중 가장 빨리 데뷔했다 축구를 하다가 넘어져서 다치는 오빠(?) 역할이다.


2008년 KBS2 드라마 대왕세종에서 양녕대군(박상민 분) 아역을 맡았다. 그리고 말에서 떨어질 뻔 한다(...)


2008년 영화 달콤한 거짓말에서 동식(조한선 분)의 초등학생 시절 아역을 맡았다.


2009년 KBS2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구준표(이민호 분) 아역을 맡았다. 베개싸움을 하다가 경찰에게 포위당한다. 찬우의 아역 연기하면 떠올리는 두 가지가 밑에 서술할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 아역과 바로 이 꽃보다 남자 아역이다.


2009년 SBS 드라마 카인과 아벨에서 이선우(신현준 분) 아역을 맡았다. '다리도 짧은 녀석이 까불고 있어'라는 대사가 인상깊다(...) 어렸을 때부터 롱다리 짜뇨


2012년 영화 가비에서 일리치(주진모 분) 아역을 맡았다.


2013년 SBS 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에서 김탄(이민호 분) 아역을 맡았다. 찬우의 아역 연기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게 이 김탄 아역 연기인데, 이는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이 대히트를 친 드라마이기도 하고 드라마에서 중요한 인물인 김탄의 아역이어서 그렇기도 한 것 같다. '최영도, 그런 거는 쪽팔린 게 아니라 그냥 아픈 일인 거야.' 부분과 '거기 서봐 최영도!!' 하면서 달려오는 부분이 멤버들에게 놀림거리로 자주 언급된다. 발연기라서 놀림받기보다는 그냥 본인이 부끄러워하는 과거 연기여서 그런 듯. 후에 언급한 바로는 가슴팍을 때리면서 뛴 이유는 너무 추워서 그랬다고.. 2016년에 pops in seoul 인터뷰에서 다시 재현했다. 영상 참고로 촬영 당시 찬우는 15살이었다.

 

서브보컬

MIX & MATCH 때 연습생이 된 지 1년 정도밖에 안 된 찬우의 실력이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이미 한 번 거치고 몇 년간 연습생 생활을 한 멤버들보다 상대적으로 뒤쳐져서 iKON 멤버가 된 데에 대해서 우려를 보이는 의견도 존재했다. 믹매 찬우 보컬 모음 그러나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 믹매 때부터 음색과 실력 모두 좋았다.

데뷔 이후에 노래에서 파트를 많이 맡지는 않았으나, 최근 '이별길'에서는 파트가 두 번 나오는 등 장족의 발전을 보여줬다! 보컬 목소리 톤이 낮고 듣기 편한 것이 특징인데, 이는 이별길 도입부에서 정말 잘 드러난다. 실력이 데뷔 초에 비해서 정말 많이 늘었으며, 앞으로도 발전이 더 기대된다.

 

막내온탑

MIX & MATCH에서는 착하고 순한 막내 이미지였으나, 데뷔 후 찬우는 iKON의 막내온탑이 되었다. 형들에게 장난도 많이 치고 디스도 많이 하고 팩폭도 많이 하는데 이게 굉장히 웃기다. 진환피셜 찬우는 머리가 좋아서 형들을 놀리는 데 아주 영악하다고 한다. 특히 맏내 김진환의 매력이 뭐냐는 질문에 단신이라고 답한다거나, 진환: 아 단심? 찬우: 단신. 작은 키., 큰 우동 그릇을 보고 BOBBY 얼굴만하다고 한다던가, 김동혁이 '오늘 기분이 한빈이형이에요'라고 하자 '그냥 집에 있어라. 그 기분으로 어딜 가겠냐?'라고 한다던가... 김진환이 자신과 싸운 얘기를 하는데 "사실 이러면서 저 되게 귀여워해요"라고 한다던가.. 막내온탑 찬우에게 탈탈 털린(...) 형들이 대놓고 귀여워하진 않지만 이런 면을 재밌어하는 거 같다.


Call me young Rookie 아이콘의 중심
아직은 어리지만 반드시 잡지 군기


팬미팅 아이돌룸
2018년 3월 11일 팬미팅에서 에픽하이의 'Born Hater'를 개사해서 멤버들 디스랩을 했는데 가사에 막내온탑의 면모가 굉장히 잘 드러난다. 나중에 아이돌룸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멤버들이 먼저 팬미팅에서 랩을 하라고 시켰고 가사 수위도 높게 쓰라고 했다고. BOBBY가 가사 쓰는 걸 도와줬다고 한다. 그래서 바비 디스 파트는 짧다

 

 

찬우살이

2018년 7월 26일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채널명은 찬우살이. 2018년 12월 11일에 구독자 30만 명을 달성했다. 2020년에는 그토록 바라던 50만 구독자에 달해서 기념으로 찬우가 직접 만든 수제 굿즈를 배포하였다. 자세한 건 문서 참조. 지금은 60만도 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