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우주소녀 보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14. 22:36
728x90
반응형

"우주소녀의 매력소녀, 보나입니다."
"따랑(사랑)의 총알 뺭야빵야''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서브보컬, 리드댄서를 맡고 있으며, 새침해 보이는 외모다. 대구 사투리를 구사하는 매력도 보여준다.

무대 위에선 매력을 발산하며 우정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 소녀.

 

성격

무표정일 때는 냉미녀이지만 잘 웃고 활발하고 장난도 잘 치며 다정한 성격이다. 동생들한테 장난도 많이 치고, 동생들이 먼저 허물없이 다가와서 장난도 친다.

데뷔 초에 회사에서 '사랑스러운 애교쟁이' 수식어를 밀었지만 정작 본인은 무뚝뚝하고 애교도 없어서 힘들었다고 한다. 지금도 양갈래나 애교, 오그라드는 걸 잘 못 한다.

상당한 달변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그룹으로서 나선 인터뷰 자리에 대표로 인터뷰하거나 예능에 많이 출연한다. 방송을 보면 상당히 논리적으로 말하는 걸 볼 수 있는데, 팬싸인회나 다른 곳에서 실제로 대화를 나눈 팬들에 의하면, 보나가 말할 때마다 빠져드는 느낌을 받았다고. 흡사 세일즈맨과 대화하는 느낌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연기에도 나서는 듯하다.

 

비주얼

무표정일 때는 도도한 느낌이지만, 웃을 때는 따뜻하고 맑은 느낌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

체형이 굉장히 마른 것으로 알려졌다. 허리도 매우 가는데 본인 피셜 21인치라고 한다. A5 용지 가로로 허리가 다 가려진다.

전체적으로 몸이 가늘고 손발도 작다. 발 사이즈가 220mm이다.

몸매 롤 모델은 이미 해체된 씨스타 멤버 전원으로 보인다. 다른 우주소녀 멤버들도 워너비 몸매로 같은 소속사의 씨스타를 많이 언급하는 편이다.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 촬영 당시 단발로 자르고 앞머리를 내렸다. 머리를 자르고 왔을 때 멤버들도 순간 못 알아봤다고 하며, 인상이 굉장히 순해졌다.

 

 

데뷔전

연습생 기간은 약 5년 정도이다.

데뷔 전 연습생 신분일 때에는 한국 여러 잡지나 중국 잡지에서 모델 활동을 하기도 했다.

 

설아, 선의, 엑시, 성소, 은서와 함께 코스모 폴리탄의 신인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몸매 관리법 대 공개라는 기사에서 몸매관리법을 공개하며 화보를 찍었다.

 

 

포지션

포지션은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우주소녀에서 밸런스가 좋은 멤버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랩도 가능하다. 거기다 아이돌 가수 이외에도 연기도 잘하고 말도 잘해서 진행 능력도 괜찮고 중국어도 유창하다. 말 그대로 팔방미인인데 여러 방면에서 실력의 발전을 기대해볼 수 있는 멤버이다.

 

 

센터

중국멤버 3인이 스케줄로 인해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부탁해' 활동부터 혼자 센터로 활동하고 있다. '부탁해'도 그렇고 'La La Love'도 그렇고 후렴구 초반이 전체가 부르는 파트지만 센터는 항상 보나다. 이는 비주얼은 물론이고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3명의 중국인 멤버들이 모두 댄서[11] 포지션이었던 탓에 본인만 유일하게 댄서 포지션이 된 것도 한몫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대신인지 본인 단독 파트는 눈에 띄게 줄었다. 특히 'La La Love'에선 가장 단독 파트가 적으며, 초반에 나오는 파트 한 개밖에 없다. 후에 'Boogie Up'에서는 많은 분량을 받았다.

 

서브보컬

유튜브에서 MR 제거 영상을 보면 보컬 라인을 제외한 멤버들 중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노래하는 멤버임을 알 수 있다. 본인 음역대 자체가 우주소녀의 곡과 잘 맞아서 더욱 그런 것도 있지만 그걸 고려해도 안정적인 편. 그래서 '너에게 닿기를'에서 파트를 많이 받았다.

미니 4집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에서 선의, 성소가 부재 시 선의, 성소 파트[]를 담당하여 맡고 있다.

딱히 래퍼 포지션을 전담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랩을 담당할 때가 있다. 수록곡에서만 담당하다가 Happy에서 처음으로 타이틀곡에서도 담당. 뛰어난 실력을 갖춘 건 아니고, 평범한 아이돌 래퍼로서 그럭저럭 소화하는 편이다.

 

 

리드 댄서

미기와 함께 팀에서 가장 춤선이 예쁘고 춤을 잘 춘다. 공식 댄스라인인 선의, 보나, 성소, 미기 중에 춤으로 따지면 보나와 미기가 가장 많이 언급된다.

다만 미기는 파워풀한 파워댄스 스타일이고 보나는 춤을 가볍게 추면서도 선이 고운 타입이라서 같은 안무를 하면 미기와 상대적으로 비교된다. 두 사람의 스타일 차이가 궁금하다면 이 영상[]을 보자. 확연한 차이가 구분될 것이다. 썸남에서 겟남까지 광고에서도 단체 안무를 보면 보나가 다른 사람에 비해서 확연히 춤을 가볍게 추는 것을 알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