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이달의소녀 김립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27. 19:37
728x90
반응형

2017년 5월 15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여섯 번째 멤버이자 유닛인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의 리더이다.

 

보컬

개성파 보컬이 많은 이달의 소녀 보컬라인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음색을 가진 멤버이다. 트렌디한 팝이나 R&B에 적합한 음색을 가졌으며, 비음이 섞여있고 쨍한 톤이 마치 보아를 연상시킨다는 평 역시 얻었다.[] 같은 팀인 고원, 올리비아 혜와 음색이 비슷하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고원과 올리비아 혜의 음색이 좀 비슷하고, 김립과 올리비아 혜 둘다 음색에 비음이 들어간다.

타고난 톤과 함께 준수한 가창력까지 지녀 명실상부 보컬라인 중에서도 버금가는 멤버라고 할 수 있다. 솔로 데뷔 당시에도 어떤 멤버의 조력 없이 두 곡을 온전히 솔로곡으로 소화했으며,[] 이는 곧 서로 다른 솔로곡 두 곡을 온전히 소화해 낼 수 있는 실력이라는 뜻이다. 서브유닛인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에서도 보컬 롤을 부여받았으며, 수록곡인 'Starlight'에서 3옥 시b의 가성 고음을 보인 바가 있다. 그 외의 곡들에서도 곡을 이끌어나가는 역할을 했다.

완전체에서도 보컬라인으로서, 서브유닛 때와는 달리 많은 라인을 받아 리드하기보다는 확실하게 포인트를 주는 부분에서 임팩트를 주는 역할을 수행했다. [X X]에서도 꽤 많은 파트를 받았는데 특히 후렴을 많이 맡았으며, 제 파트를 잘 소화해 냈다.

귀를 확 사로잡는 음색 덕분인지 김립이 에드립을 넣으면 곡의 몰입도가 한층 상승하는 느낌이 든다. 츄가 주로 고음을 지른다면 에드립을 같이 넣어주거나 같이 고음을 지르기도 하고 팀의 탄탄한 보컬라인을 만드는 데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멤버이다.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당시 2라운드에서 애즈원 - 원하고 원망하죠를 불렀는데 그때 패널로 출연했던 애즈원의 멤버 민이 김립의 노래를 듣고 현장에서 눈물을 보였다. 복면가왕 영상 민은 소감으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노래의 감정을 너무 잘 살려줘서 놀랍고 너무 좋았다는 평을 남겨주었다. 복면가왕 정체 공개 출연 후 원곡자도 인정할 만큼 완벽한 무대를 선보여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댄스

춤선이 팀내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깔끔하고 예뻐서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 동작 하나하나가 잘 드러난다. 오아써 팩트인스타에서 멤버들이 이달의 소녀에서 춤은 내가 1등이라고 생각하냐고 몰아간 것으로 보아 yyxy 이전까지의 멤버 중에서 가장 춤을 인정 받은 것 같다.

춤을 부드럽고 그루브 있게 춘다. 솔로곡인 "Eclipse"는 어찌보면 춤을 출 때 박자를 타기가 모호한 곡인데 딱딱 부드럽고 살랑이게 잘 춘다. "favOriTe"에서도 정석대로, 자신의 춤선을 살려서 추고 Butterfly 안무가 김립의 춤선과 어울렸다는 말도 꽤 있었으며 앞서 말한 대로, 춤선이 부드럽고 깔끔해서, 춤선에 곡선이 많은 색깔 같은 안무에 잘 어울린다.

파워풀한 춤을 구사하지는 않지만 김립만의 부드럽고 깔끔한 춤선은 이달의 소녀 내에서 독보적이고 이는 동작이 부드러운 안무에서 더욱 도드라지게 나타난다. 특히 팔 웨이브를 잘하고 팔을 쭉 뻗는 동작 등에서 눈에 띄게 각도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기 때문에 Butterfly 에서 돋보일 수 밖에 없는 춤선을 지녔다.

이달의 소녀 내에서 김립과 함께 댄스라인 에이스로 구분되는 희진, 이브, 올리비아 혜는 물론 각기 다른 춤선을 지녔지만 공통적으로 힘을 굉장히 많이 들이고 파워풀한 편이기 때문에 김립의 부드러운 춤선은 김립만이 가진 큰 무기로 뽑을 수 있다.

 

성격

어렸을 때는 뷔페에서 음식도 못 가져올 만큼 내성적이었지만 가수가 되기로 마음 먹은 후로는 성격을 바꾸려 노력했다고 한다.


진솔이 팩트인스타에서 한 증언에 따르면 평소 성격은 츤데레이며 시크한 편이다. 그런데 이달의소녀탐구를 보면 굉장히 말이 많다.


실제 성격도 스탭들과 장난도 스스럼 없이 치는 듯. 멤버들의 증언에 의하면 숙소에서 잔소리를 맡고 있다고 한다.


본인이 인터뷰에서 야망이 많아서 하고 싶은 것이 많다고 했으며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열정이 많다고 한다.


감수성이 매우 풍부하다. 실제로도 자주 울어서 멤버들이 많이 우는 멤버로 뽑는 멤버이다.


자주 우는 것과는 별개로 멤버 츄에 의하면 파워 이성적인 성격을 지녔다고 한다. 드라마를 같이 봐도 긴박한 상황에 몰입하기보단 저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를 말한다고. 전형적인 MBTI의 T인간으로 보인다.

 

취향

치킨보다는 피자를 좋아하고,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 피자라고 한다.


어렸을 때 연근을 억지로 먹은 적이 있어 연근을 못 먹는다.


최애 틴트는 베네피트의 차차틴트. 쨍한 레드색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레드립은 솔로앨범 Kim Lip의 자켓촬영때 처음 발라봤다고 이달의 소녀 탐구에서 밝힌 적이 있다.


가장 좋아하는 공차 메뉴는 윈터멜론밀크티와 초콜릿밀크티에 당도 100 + 얼음 적게 + 펄 3번 추가 조합이고 써브웨이 메뉴는 스테이크&치즈에 오믈렛을 추가한 것을 좋아한다. 소스는 추천을 받아서 아무거나 뿌리지만 주로 바베큐 소스를 뿌린다고 한다.


본인이 이달의 소녀가 아니었다면 고원을 최애로 했을 것이라고 한다. 처음 고원이 합류했을 때 '저 친구는 매력이 뭘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귀엽고 매력적으로 느껴진다고.


존경하는 가수는 BoA와 박효신, 토리 켈리이다.

 

특기

희진, 이브와 함께 에이스라 불릴 만큼 춤과 노래의 밸런스가 잘 맞는다.


하슬, 여진과 함께 이달의 소녀에서 진행을 잘하는 멤버 중 한 명이다. 말이나 상황을 잘 정리하며 단체로 인사할 때 먼저 선창을 하기도 한다.


어릴 때 수영을 배워서 수영을 잘한다고 한다.

 

비주얼

얼굴에 본인만의 개성이 담겨 있어 모델같은 느낌이 나며, 본인의 솔로곡인 "Eclipse"와 favOriTe이 남다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곡이다.


닮은 꼴 연예인으로는 TWICE의 다현과 BLACKPINK의 로제 등이 꼽힌다. 과거사진과 수수한 모습은 초창기의 백예린과 다현을 닮았으면서도 독특한 본인만의 얼굴 느낌도 존재하며 데뷔 후와 무대 위에서의 모습은 로제와 다현을 섞은 듯한 모습이고, 러블리즈의 유지애와 선미를 닮았다는 말도 있고, KARD의 전소민, 배우 문가영을 닮았다는 말도 있다.


캐릭터 중에서는 무민과 코코몽을 닮았으며, 코코몽 닮은꼴로는 코코몽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다.


입술이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많다. 진한 컬러의 립을 칠하면 얼굴에 전체적인 느낌이 생긴다.


머리숱이 많아서 사자 등의 동물을 닮았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