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이달의소녀 올리비아 혜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4. 26. 18:12
728x90
반응형

2018년 3월 17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마지막 멤버이자 이달의 소녀 yyxy의 멤버이다.

 

보컬

음색이 허스키하고 약간 독특하며, 낮고 어두운데 가끔 밝은 목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점 때문인지 beauty&thebeat의 앨범 소개에서 올리비아 혜의 보컬을 소개한 낮과 밤이 있는 목소리라는 표현과 어울린다. 고원과 목소리가 비슷하다. 솔로 싱글 수록곡 "Rosy"를 들어보면 알 수 있는데, 분별이 어려울 정도인데 고원은 약간 더 앳된 느낌이다. 다만, 디렉터가 일부로 비슷하게 보컬 디렉팅 했을 수 있다. 다른 노래들은 고원과 올리비아 혜의 목소리가 잘 구분되는 편이다. 김립과 음색이 비슷하다는 말도 있다. 둘다 음색에 비음이 섞여 더욱 그렇게 들리는 듯하다.

음역대도 저음에서 중-고음까지 올릴 수 있고, 실력이 단단해 보컬로서는 본인만의 자리가 있다. 대부분 붕 떠버리는 노래를 저음 파트로 잡아주는 역할을 맡는다. 그 예가 "love4eva". 그렇다고 저음 파트만 담당하는 것은 아닌 게 색깔에서는 아주 높은 음역대와 진성은 아니었지만 꽤 높은 음역대의 가성 파트를 맡았다.

[12:00] 앨범에서는 수록곡 목소리 (Voice)와 Universe에서 2절의 첫 보컬 파트를 맡았는데, 저음이 안정적이고 발성 또한 다른 멤버들과는 확실히 구분된 특유의 긁는 보컬을 선보이며 많은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다.

 

 

이달의 소녀 내에는 공식적인 포지션이 없지만 랩을 자주 맡으며 [X X]에서는 보컬보다는 랩을 주로 맡았고, 엠카 할로윈 특집에서 보름달을 커버했을 때도 랩 파트를 맡았다. 목소리도 간드러진 편인데다가 랩 실력도 괜찮은 편이다. 랩이 많은 So What에서도 랩 파트를 몇 개 받았고, Oh (Yes I Am), 땡땡땡에서도 랩을 많이 받았다. [12:00]앨범에서는 타이틀 곡인 WHY NOT?에서 랩 파트를 맡고, 수록곡 숨바꼭질과 OOPS!등 메인급 랩파트를 많이 받아 팀내 래퍼로 확실히 자리를 잡았다. 특유의 허스키한 톤과 눈에 띄는 발성으로 인상적인 랩을 선보인다.

 

 

댄스

춤 실력이 좋다. 솔로곡 "Egoist"의 안무는 뒷구르기, 주저앉기 등이 들어가 있는데[21], 안무를 보면 알 수 있듯 뒷구르기를 크게 해서 완전히 구른 다음 바닥에 누워서 다시 일어나는 춤이다.

춤선이 간결하다. 춤을 출 때 그려지는 몸의 선이 간결하고 적당히 커서 동작이 작은 안무를 하면 오밀조밀하게 꽉꽉 채워서 추는 느낌을 준다. 현아의 "BABE"를 추는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유닛 활동 시절 뉴스에이드에서 진행한 파트 바꾸기에서 다른 멤버들이 바뀐 파트를 몰라 멘붕에 빠지고 당황할 때 혼자 이브의 파트를 정상적으로 해내고 패닉에 빠진 멤버들의 위치를 잡아주기까지 하면서 파트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보여줬다. 완전체로 재출연한 뉴스에이드에서도 역시나 멘붕의 연속이 계속된 아수라장 속에서 혼자 꿋꿋하게 바뀐 파트를 소화해 낸다. 이로써 안무 습득력이 뛰어난 것으로 추정. 안무를 잘 외운다는 것은 춤을 잘 파악해 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커버곡인 불타오르네, 체리밤에서도 꽤 많은 센터를 차지했는데 특히 체리밤의 마지막 고난도 안무[]가 나오는 부분에서 센터로서 안무를 잘 소화했으며 희진, 최리, 이브와 함께 So What 안무 구상에 참여했다.

 

성격

날카로운 인상인데다 평소엔 무표정한 모습이 많고, 말도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데뷔 초반에는 조용히 있는 편이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활발해지는 모습에 사람들은 다소 놀랐다.


볼링 V LIVE를 보면 멤버들이 다 할 때 혼자 안 하고 몸쓰는 것을 귀찮아하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솔직하며 뼈 때리는 팩트를 많이 말한다. 자기 소신도 꽤 있는 편.


애교하는 것에 대해 굉장히 쑥스러워하고 꺼려한다. V LIVE에서 애교를 보여 달라는 댓글을 보고 자기에게 먼저 애교를 보여 주면 본인도 하겠다고 했고, 오또케송마저 애교스럽게 부르지 않았다.


그러나 약간 생활 애교 타입이라 간간히 애교스러운 모습이 드러나며, 막상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애교를 하게 되면 애교쟁이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So What의 브릿지 파트에서 "Hey!" 파트를 맡았는데, 매우 귀엽게 소화해 킬링 파트로 자리잡았다.


낯가림이 심하지만 막상 친해지면 정말 살갑다고 한다.


공포영화 보는 것을 즐길 정도로 겁이 없다.


의외로 눈물이 많다. 시상식이나 무대에서 슬프거나 감동적인 상황이 올 때 이달의 소녀 멤버들 중에 가장 많이 우는 편이다.


같은 멤버 이브와 같이 은근히 장난기가 있는 성격이라 멤버들을 놀리는 데에 있어 진심이다. 멤버들을 놀리기 위해(?) "Why Not?" 전 멤버 파트 안무를 외웠을 정도.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고 남을 잘 챙겨주지 못하는 것 같지만, 생각외로 다정한 면이 많다. 자신의 팬이라고 밝힌 Weeekly 지한과의 '오늘부터 1일'# 이라는 콘텐츠 촬영 때에는, 첫 만남에 직접 사비를 들여 꽃다발을 준비해 오는 등 은근 팬들이 좋아할 만한 포인트가 뭔지 매우 잘 알고 있다.


낯가림이 심해도 오빛들 앞에서는 쑥쓰러워 하지 않고 해 주고 싶은 말, 특히 다정한 말, 설레는 말 또는 평소의 속마음을 잘 털어 놓는 편이다. 전반적으로 매우 솔직한 성격을 지닌 듯하다.

 

 

취향

롤모델은 현아다. 팬싸 질문


게임을 좋아하는 일명 겜순이라고 한다. 영상에서 요즘 가장 하고 싶은 일로 PC방 가서 게임하기를 언급하였다. 이어진 팬싸인회에서 '좋아하는 게임이 뭔가요?'라는 질문에 롤이라고 대답하였다. 주로 하는 포지션은 원딜, 미스 포츈. 사실 미스포츈 밖에 안 해 봤다고 한다. 티어는 너무 낮아서 말할 수 없을 정도라고. 2020년 아이돌 라디오에서도 성인 되고 하고 싶은 일로 밤 10시 넘어서까지 PC방에서 게임하기를 꼽으며 겜순이 인증을 했다. 또한 이런 컴퓨터 게임뿐만 아니라 닌텐도 게임도 츄와 함께 종종 한다고 밝혔다. 제일 좋아하는 게임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라고 한다.


탕수육은 기본적으로 부먹을 선호하지만 찍어먹는 사람들을 위해 담먹을 한다.


가장 좋아하는 써브웨이 메뉴는 터키를 플랫 브레드로 해서 구운 후 오이와 피망을 빼고 스위트 칠리소스를 뿌린 것이다.


버블티는 안 좋아해서 잘 먹지 않는다고 한다.


민트초코를 안 좋아한다고 말했다. yyxy 브이앱에서는 민트초코를 먹느니 치약을 먹겠다고 했고, 이달탐에서 츄가 올리비아 혜에게 왜 민트초코를 안 먹느냐고 묻자 치약이라서 안 먹는다고 답하기도 했다.


멤버들에게 수박사라고 불릴 정도로 수박[26]을 좋아하고, 맛있는 수박도 잘 고른다. 이달의 소녀 탐구 베트남 AAA편에서는 숙소에 수박을 사와 티스푼으로 수박을 쪼개먹기도 했다. 


떡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달의 주파수에서 언급했다.


겨울보다는 여름을 좋아한다고 한다.

 

 

특기

높은 곳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멋있죠!? 근데 높은 곳은 무섭지 않지만 무서워 하는 건 롤러코스터라고 한다. 이유는 떨어질 때 무섭기 때문이라고.


힘이 무척 세다. 생일빵 맞았던 친구가 울었다는 소문이 있다. 이달의 소녀 탐구에서도 고원을 업고 돌리면서 놀이기구를 태워주거나, 간단하게 힘으로 고원[27]을 제압하거나 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이브와 함께 "Butterfly" 안무에서 고원을 리프트 태워 들어올리는 파트의 한 축을 담당하기도 했다. 베트남 AAA 시상식 탐구에서는 수박을 티스푼으로 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자신의 생일 브이앱에서 운동능력이 뛰어난 멤버인 현진과 팔씨름으로 겨루었을 때도 가뿐히 이겼다. 여러모로 힘쓰는 분야에서 그룹 내 원탑. 미니 1집 활동 당시 손가락 펀치킹 게임에서 심지어 남자 아이돌까지 압도적인 점수차로 제치고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적 있으며, 미니 2집때는 펀치 머신으로 역시 역대 최고 점수를 갱신하여 특전으로 뮤플리 트위터의 헤더를 한 달 넘게 단독으로 차지했다.[] 모 남자 아이돌이 신기록을 갱신한 후에도 성별에 따라 스코어 부문을 나누는 것으로 변경된 룰에 따라 뮤플리 트위터 계정의 헤더를 마지막까지 지켜냈다. 현재는 뮤플리 채널 개편으로 해당 코너가 사라지며 헤더도 사라졌다.

 

 

 

비주얼

삼백안이며, 차갑고 날카로운 외모지만 웃을 때는 그와 반대로 호쾌하고 둥글둥글한 이미지가 된다.


팬들 사이에서 현진과 최리를 섞은 느낌이 난다는 이야기가 있다.[29][30] Apink 손나은, 우주소녀 보나와 TWICE 미나를 섞은 느낌도 나고 리얼걸 프로젝트 이지원의 느낌도 사뭇 난다. 마마무의 문별[31], 혹은 fromis_9의 박지원 또는 (여자)아이들의 소연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팬들도 있고, 분위기는 희진과도 살짝 닮았다. 특히 현진과는 아주 닮았는데, 둘 다 도시적이고 차갑게 생겼다는 공통점이 있다.[32] 이밖에 배우 강한나를 닮았다는 의견과, 볼살이 통통한 헤이즈를 닮았다는 반응이 있기도.


입 모양이 세모 모양이라서 세모입인데, 이 입매가 고양이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그로 인해 팬들이 올리비아 혜를 표현하는 이모티콘으로 '=△='을 사용한다. 처음에는 본인이 세모입인 줄 잘 몰랐는데 알고 나서부터 본인 입이 점점 세모처럼 변하는 것 같다고 했고, 아무리 웃어도 입꼬리가 안 올라가서 입꼬리가 올라가 있는 진솔이 부럽다고 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