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이달의소녀 이브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5. 1. 16:08
728x90
반응형


2017년 11월 14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9번째 멤버이자 유닛인 이달의 소녀 yyxy의 리더이다.

 

데뷔전

온라인 쇼핑몰에서 피팅 모델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1 #2 엄청난 양의 과사를 채굴할 수 있다.
후너스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한 경력이 있다

 

보컬

새로운 유닛의 첫 번째 공개 멤버[]이기에 솔로 싱글을 모두 솔로곡으로 채웠음에도 보컬의 허점이 느껴지지 않는다. yyxy 앨범에서 두 번째로 파트가 많았으며, 비교적 안정적인 가창력과 듣기 좋은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음색이 꽤 성숙한 편이며, 선미의 음색과 비슷하다는 말이 꽤 있다.

솔로곡 'new' 후반부에는 고음도 있다. 최리, 비비와 함께 부른 The Carol 2.0에서도 파트를 약 2배 이상 받은 것으로 보아 보컬 라인 멤버로 추정되며 이브의 고음은 절대적으로 시원시원한 보컬보다는 곡의 입체감과 포인트를 살리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보컬에 가깝다. 애드리브가 시원시원한 것도 특징이며 "new"와 "love4eva"에서는 진성으로 고음을 보여 주고, "D-1"이나 "The Carol 2.0"에서는 가성으로 고음을 보여 주었다. 특히 "love4eva"에서 보컬 츄와 함께 고음 애드립을 넣은 것을 보아, 팀 내에서 고음을 담당할 가능성이 있다. 솔로 싱글 수록곡인 "D-1"을 들어보면 인디밴드 보컬 목소리라고 생각할 수 있을 만큼 간드러지고 허스키한 목소리도 낼 줄 안다.

"favOriTe"과 "Hi High" 등 완전체 활동에서는 고음은 아니지만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댄스브레이크 파트 애드립 등 적절한 파트를 받아가고 있다. 리패키지 앨범에서도 파트를 꽤 많이 가져갔는데 특히 '색깔'에서 많은 파트를 맡았다. '위성'에서는 도입부의 저음을 맡음으로써 저음도 안정적으로 잘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데뷔 이후로 꾸준히 보컬 실력이 늘어서 팬들 사이에서도 어엿하게 보컬라인으로 인식이 되는 멤버가 되었다. 팀 내에서 타이틀곡 포함 수록곡까지 후렴 파트를 꼭 받는 편이고 실력이 안정적이라 전체적으로 파트 지분율이 있는편이다. 음역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잘 할 수 있는 음역대에서 굉장히 안정적인 실력을 보여주고 있고 기본적인 실력으로 고음 파트도 무리 없이 소화해낼 수 있다.

허스키한 음색이 돋보이는 멤버이다. 희진, 진솔과 함께 허스키한 음색을 지닌 멤버로 뽑히는데 둘보다는 더 무겁고 두꺼운 느낌을 준다. 이 때문에 노래에 애드리브나 코러스로 들어가면 곡의 느낌을 한 층 살려주고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이달의 소녀 노래 장르의 스펙트럼을 확실히 넓혀 줄 수 있는 보컬이다.

이브의 보컬에서 가장 눈에 뜨는 부분은 바로 자신만의 감성이 있다는 점이다. 특히 발라드를 부를 때 더 돋보이는데 아직 어린 멤버들에 비하면 이 부분은 매우 독보적이기 때문에 팀 내에서 이브만의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이는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때 2라운드에서 부른 윤종신 - 내일 할 일 무대에서 깊게 공감할 수 있다

 

댄스

춤을 정석대로 추며 춤선에 힘이 많이 들어가 있는 편이고 춤선이 예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솔로곡 "new"의 안무 모티브가 백조로 추정될 정도로 잔동작과 큰 동작, 주저앉는 동작 등에서 난이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깔끔하게 살려 낸다. 또한, 춤선이 강하고 절도 있는 편이지만 부드럽게 추는 부분도 있어서 강렬하거나 산뜻한 안무도 잘 어울린다.

완전체 첫 선공개곡인 favOriTe에서 센터 분량을 많이 받았다. 댄스 브레이크 파트에서 센터인 것은 물론이고, 후반부 파트에서도 대부분 센터인데, 확실히 춤으로 밀어주는 멤버로 추측되고 옆으로 서서 허벅지를 짚고 하는 웨이브를 자주 한다. 공식 안무의 이브 파트에서도 볼 수 있고 프리 댄스에서도 자주 한다. 리패키지 타이틀인 Butterfly와 커버곡인 불타오르네, Cherry Bomb에서도 센터를 몇 번 서서 어려운 안무를 맡았다.

[#] 앨범의 타이틀곡 'So What'에서는 도입부 센터를 맡았으며, 이 외에도 센터에 자주 선다. 희진, 최리, 올리비아 혜와 함께 'So What'의 안무 구상에 아이디어를 내 [#]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이달의 소녀는 포지션도 없고 팀 내에 춤을 잘 추는 멤버들이 많아서 가리기 어렵지만 메인 댄서로 인식이 되는 멤버이다. 이브의 춤선은 매우 정교하고 팀 내에서 가장 밸런스가 좋은 멤버이다. 수많은 장점들을 모두 담은 춤 실력을 지녔기 때문에 어떤 곡이든 잘 어울리고 센터를 자주 선다. 하지만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스텝이다. 스텝을 밟는 모습이 매우 디테일하지만 깃털처럼 가벼워서 팀 내에서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브의 멋진 춤선에 큰 역할을 하는 또 다른 요소는 바로 자신감이다. 자신이 춤을 잘 춘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러한 모습이 무대에서 바로 드러난다. 노래가 시작되면 몸에 각이 딱 잡히면서 누가 봐도 잘 춘다고 생각할 정도로 자신감 있는 몸짓과 표정으로 무대를 압도한다. 어떤 무대에서도 관객들을 압도할 수 있는 힘이 있기 때문에 팀 내 센터와 탄탄한 댄스라인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멤버이다.

 

 

성격

본인의 이달의소녀탐구에서는 분량이라고는 찍는 장면 정도 밖에 안되었기 때문에 많은 팬들의 아쉬움이 있었으나, 이후 탐구에서 김립과 함께 공식 개그캐로 분량이 폭발하고 있다. 이후 오구설명서에서도 희진이 이달의 소녀 개그천재라고 말하는 걸로 보아 빼도 박도 못할 개그캐 확정.


성격이 매우 싹싹하고 친화력이 좋다.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가시나들에서 짝꿍 할머니와 보기좋은 케미를 만들며 국민손녀라는 별명도 생겼다.


눈물이 많다고 한다.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희진과 더불어 열정이 가장 많다고 한다.


팀내 확신의 개그캐이다. 멤버들 놀리기에 진심이고 특히 멤버들 특유의 말투나 말버릇의 포인트를 잘 캐치해서 멤버들 성대모사를 가장 잘한다. [12:00] 앨범 수록곡인 'OOPS!'의 랩파트를 맡은 희진, 올리비아혜, 진솔의 랩을 따라하며 팬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적이 있다. 특히 올리비아 혜 특유의 톤을 완벽하게 캐치해서 따라한다는 점이 웃음 포인트이다. 또한 입담도 좋아서 말장난도 잘치고 센스도 있어서 재밌는 어록과 삼행시를 많이 남겼다.


팀내에서 멤버 비비 다음으로 언니이고 유닛인 이달의 소녀 yyxy의 리더이기 때문에 팀 대표로 말을 하거나 언니로서 동생들을 이끄면서 리더십과 책임감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상 이달의 소녀의 공식 리더는 없지만 하슬을 제외하면 리더의 역할을 가장 많이 맡고있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눈물이 많아서 팀 내 확신의 MBTI F인간으로 불린다.

 

취향

섹시와 청순 중에서 고르는 질문에 섹시하면서 청순하고 싶다고 대답했다.


원더걸스를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으며, 무려 데뷔곡인 Irony 때부터 팬이었다. 유빈과는 함께 TV프로그램 비밀언니에 출연하고 싶다고 한다.


특히 롤모델은 선미로 엠카운트다운에서 선미가 1위를 하자 눈물을 훔치는 듯한 모습이 포착되었다. 이외에도 각종 예능에서 선미의 안무를 자주 커버한다. 2019년 [X X] 활동 때문에 선미 콘서트에 못 가게 되자 대신 팬레터를 썼는데, 선미가 그 편지를 트윗해주면서 성덕이 되었다. SNS에 뜬 걸 보고 샵에서 자다가 벌떡 일어났다고.


계란은 반숙 취향이다.


추운 걸 너무 싫어해서 여름이 좋다고 한다.


강아지 vs 고양이에서 강아지를 선택했다. 하늘이라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공차 메뉴는 펄을 2번 추가한 블랙 밀크티이고 써브웨이 메뉴는 스테이크&치즈에 에그마요와 할라피뇨를 추가하고 핫 칠리소스를 뿌리는 것을 좋아한다.


민트초코는 별로 안 좋아한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떡볶이를 시킬 때는 항상 제일 매운 것을 시킨다고 하는데 연습실에 캡사이신을 두고 먹을 정도로 매운 음식을 즐긴다고 한다.

 

특기

1달도 안 되는 짧은 연습 기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연습해온 경험 덕분인지 춤과 노래의 밸런스가 좋은 멤버이다.
최리와 함께 다른 멤버들의 성대모사를 잘하는 멤버다. 주로 성대모사하는 멤버는 같은 유닛 멤버들. Meet & Up에서 모든 멤버들의 성대모사를 하여 오빛들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영어를 꽤 잘하는 듯하다. 하슬이 개인 사정으로 스케줄에 불참했을 때, 외국인 인터뷰어가 팀 내에서 누가 영어를 제일 잘하냐고 물어봤을 때 멤버들이 이브를 꼽았고, 비록 간단한 질문이었지만 영어로 답변을 꽤 잘해 냈다.

 

 

비주얼

이목구비가 뚜렷해 시원시원하고 오밀조밀하게 생겼으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분위기가 매우 화려하다. 솔로 싱글 티저 중에서 드레스를 입은 티저가 있는데 얼굴이 너무 화려해서 묻힐 정도. 이때문에 공개 직전 기존 멤버들이 이브를 소개하며 꼭 하는 얘기가 비주얼 칭찬과 자랑이기도 했다.


닮은 꼴로 많이 언급되는 연예인은 배우 조보아, 다솜, 설리, 이수민, TWICE의 나연, APRIL의 이나은[], ELRIS의 유경 등이다. 또한 같은 그룹의 최리[19], 츄와도 꽤 닮았고 걸카인드의 세흔과도 조금 닮았다. 프로젝트 싱글 발매 당시 다솜 얼굴에 설리 하관이란 글이 올라오기도 했고 데뷔 이전의 사진을 보면 설리와 정말 많이 닮았다. 풋사과 닮은 설리의 느낌.
청순부터 걸크러쉬, 섹시까지 다양한 컨셉에 녹아들 수 있는 비주얼이지만, 화려함이 강조되는 걸크러쉬나 섹시, 몽환적 컨셉이 더 잘 어울린다. 이에 So What 활동 당시 컨셉의 최대 수혜자로 큰 호평을 받으며 팬이 급격히 유입되기도 했다.


So What 활동 당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단발을 했다. 원래 시안은 어깨 아래가 조금 넘는 중단발이었는데 헤어 원장선생님께서 "짧아도 예쁜데?" 라고 하시면서 점점 위로 올라갔고 지금의 머리가 되었다. 그리고 컨셉과 가장 찰떡인 멤버가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