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프로미스나인 백지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6. 24. 11:27
728x90
반응형

아이돌학교 출신 걸그룹 fromis_9의 멤버. 2003년생으로 팀의 막내이기도 하다. 귀엽고 예쁘장한 외모에 무대에서의 표정연기가 탁월한 멤버로 짧은 파트에도 다양한 표정변화 및 포인트 안무 등을 담당한다.

 

데뷔전

본인이 어렸을 때부터 연예계 쪽으로 진로를 확고했던 만큼 광고 출연 외에도 여럿 쇼핑몰의 피팅 모델로 활동 했으며 'IF I 트레이닝 센터 방송연기학원' 에서 연기 수업을 비롯해, 이례 엔터테인먼트, TI 에이전시, KA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연습생으로 소속된 경력이 있다.


또 울림엔터테인먼트의 비공개 오디션에도 합격한 전력이 있으나 연습생 계약까지는 가지 않았다.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New 하니를 찾아라!에 출전해 40번 하니로 최종 10인까지 올라갔지만, 이진솔에게 밀려 탈락했다. 이때 충격이 컸는지 마음고생이 심했다고 하며, 다행스럽게도 멘탈을 다시 다잡았는지 큰 결심을 하여 아이돌학교에 출연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2016년 11월 3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 자리에서 공개된 아이돌 레인저 파워버스터즈의 후보생 10명 중 한 명 이었다.기사 링크 맨 왼쪽에 있는 사람이 지헌이다.

아이돌학교 출연 직전까지는 순천댄스학원에 다닌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학교 출연을 위해 기말고사를 포기하고 시험일에 촬영했다고 한다. 촬영 때문에 학교를 3개월째 등교하지 못했었다.

 

포지션

팀의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킬링 파트나 포인트 안무 등을 담당한다.
My Little Society 활동에서 처음으로 랩 파트를 소화하였다.

 

 

입맛

fromis_9의 대표적인 편식쟁이다. 계란국 계란찜 말고[16]을 싫어하고, 김밥도 안 먹고, 케첩도 안 뿌려 먹는다고 한다. 근데 멤버들 피셜로는 이것보다 더 많이 편식을 한다고(...) 오죽하면 문단이 아예 따로 분리되어 있을까
타고난 편식쟁이라 '맛없게 먹기'도 잘한다.


어렸을 때부터 피자, 햄버거, 치킨(많아야 두 조각) 등을 즐기지 않았다고 한다.


치킨의 퍽퍽살은 안 좋아한다.


양식보단 한식을 좋아한다. 특히 뼈다귀탕, 부대찌개를 좋아한다.[] 모짜렐라 치즈, 육류도 좋아한다.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중에 돼지고기를 제일 좋아한다.


신 음식을 잘 먹는다고. 레몬 빨리 먹고 휘파람 불기 게임을 했는데 레몬은 빨리 먹었으나 정작 휘파람을 불지 못해서 게임에서 졌다.


짜게 먹는 것도 좋아한다. 예) 라면


푹신푹신한 갓 나온 식빵을 흰 우유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vs 좋아하는 케이크


치킨 vs 피자 - 원래는 치킨을 더 좋아했지만 2019년 들어 피자가 더 좋다고 한다.


초콜릿을 찾아서 먹을 만큼 좋아하지는 않는다.


딸기 케이크 vs 초코 케이크 - 딸기와 초코가 같이 있는 것을 좋아한다. 생크림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초코 케이크도 좋아하는 종류가 따로 있다.


오렌지 주스 vs 포도 주스 - 둘 다 있으면 먹고 아니면 안 먹는 거지만 둘 중에서는 포도 주스
치즈 크러스트, 특히 고구마 무스를 좋아한다.


공차는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그냥 요거트 스무디 종류를 좋아하지만, 멤버들끼리 통일해서 공차를 시킬 때는 타로 스무디에 블랙펄 두 번 추가해서 마신다.


제일 좋아하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맛은 요거트, 그린티,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최근에 레드 라즈베리 소르베 맛이 여름시즌메뉴라 단종되어 슬퍼했다. 해태제과의 과일맛 아이스크림인 젤루조아를 좋아한다(가장 선호하는 맛은 감귤맛)


과일, 고기는 좋아하지만 야채는 좋아하지 않는다


고기 굽기 정도는 미디움, 잘 굽는 편은 아니다. 그리고 고기와 쌈장은 항상 같이 먹고 쌈은 고기의 본연의 맛을 위해서 즐기지 않는 편이다.


냉면은 주로 물 냉면을 좋아하지만 가끔 비빔 냉면이 땡길 때도 있다.


김치는 어느 음식이든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만든 사람에게 상을 줘야 한다고


하영이 해주는 음식이 가장 맛있다고 한다. 하영이 요리도 자주 해서 주는 편이기도 하다.


한국인은 밥심, 지헌이는 한국인, 고로 지헌이는 밥심으로 산다.


새로운 음식을 도전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편이다. 예) 수박 화채에 미숫가루 붓기
반민초파이지만 민트 자체는 그렇게 싫진 않은 모양. 최근에 하영이의 추천으로 애플민트를 먹었는데 민트향이 강하지 않고 상큼해서 맛있었다고 한다.


치킨은 양념 반 후라이드 반을 제일 좋아한다. 다른 맛은 굳이 시켜먹지 않는다고 한다.


최근에 꽂힌 음식은 미숫가루와 소세지김밥. 미숫가루의 경우 카페에 가면 요거트스무디를 보통 주문하는데 최근 매니저님이 타주신 미숫가루를 먹고서는 매력에 빠졌다고 한다. 또한, 소세지김밥이 너무 맛있어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감자탕보다 더 선호한다고.


예전에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싫어했는데 최근에는 종종 마신다. 단, 에스프레소 조금에 물을 많이 타서 아주 연하게 마신다.


최신 멘파를 통해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다시 마시지 않는다고 밝혔다. 마시게 된 것도 언니들을 따라한것일 뿐 좋아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먹는 음식 : 시리얼[], 모닝빵, 우유[], 계란찜, 뼈다귀탕, 감자탕(+수제비), 부대찌개, 모짜렐라 치즈, 카스테라, 육류(돼지고기[], 소고기[], 돼지 껍데기, 새끼보[], 육회[] , 오리고기[]), 과일[](레몬, 귤, 바나나,파인애플), 고구마[], 고구마 케이크[], 꿀떡, 마라탕[], 텐텐(어린이 영양제), 과자(버터와플, 화이트하임, 쿠크다스, 홈런볼, 프링글스 등), 샐러드(좋아하는 것만), 라면[](일반, 비빔면[]), 밀푀유나베(지선이 해줌), 광어회[], 냉면(물+비빔), 비빔밥, 아이스크림, 김치(김치볶음밥, 김치전[]), 간장계란밥, 팥빙수, 비빔밥와플, 꿀타래, 떡볶이[], 핫도그[], 생라면, 생고구마, 당근(볶는 것보다 생), 생오이(좋아하는 편은 아님), 식혜[]
안 먹는 음식 : 북엇국[], 계란국, 김밥, 케첩, []카레 ??? : 엄마! 나 카레라이스 먹을래요! 역시 자본주의의 힘, 아이스 아메리카노[], 민트초코

 

 

비주얼

목도 길고 얼굴 윤곽선이 뚜렷해서 얼굴이 작아 보인다. 혹자는 천상 아이돌상이라고. 또한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지만 웃을 때 반달모양의 눈웃음과 팔자주름, 올라간 입꼬리가 상큼하고 천진난만하고 귀여워 지헌의 미소를 보고 있으면 자연스레 엄빠미소가 절로 나온다. 한 외국인 팬의 말에 의하면 햇살과 같은 웃음을 지녔다고.

 

프로미스의 데뷔곡인 '유리구두' 덕분에 인지도가 많이 올라간 것 같다. 2017년 11월 29일 있었던 일본 요코하마 MAMA 공연에서도, 공개된 뮤비에서도 양갈래 머리를 하고 나왔는데, 인상 깊게 본 사람들이 여럿 있었는지 "저 양갈래 머리를 한 여자애는 누구야?"라는 질문을 프로미스 팬덤이 많이 받았다. 그리고 정식 데뷔 앨범 티저때도 양갈래 머리를 하고 찍었고, 2018년 7월까지 양갈래를 유지하다 LOVE BOMB 활동을 기점으로 염색을 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웃을 땐 한없이 따뜻한 느낌을 주는 만큼 무표정일때는 반대로 차가운 느낌을 주어 온도 차이가 극명하다는 반응이 많다.

스타일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많이 달라지는 멤버다. 평소의 모습에선 귀엽다는 반응이 많지만 무대에서나 메이크업을 진하게 했을때에는 꿀언니, 꿀누나로 지헌이 이제 으른이 다 됐다는 반응이 많다.

얼굴에 점이 많다. 귀에도 점이 여러개 있으며 특히 코에 점이 하나였는데 점이 두개 더 생겼다고 한다. 그래서 메이크업 시 코의 점을 어디를 가릴지, 다 가릴지 날마다 바뀐다고 한다.

 

 

성향

서열1위로 통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최소 3살 연상의 언니들과도 스스럼없이 지내고 있으며 이를 두고 evil maknae, savage maknae라 부르는 해외팬들이 많다.


운동을 아주 안 좋아한다. 밖에 나가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하는 집순이라 멤버들이 다 놀러나갈 때도 이서연과 백지헌만 숙소에 남는다. 뉴욕에 갔을 때도 스케쥴 끝나자 마자 숙소로 돌아왔다. 하지만 물놀이는 즐기는데, 멤버들과 MT를 갔을 때 혼자서 물에 들어가있기도 했다.[]


운동을 안 좋아해서 그런지 아이돌룸에서 단체 줄넘기를 할 때 줄넘기 구멍이라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방도 독방을 쓰는 것을 선호한다.


당연히 혼밥을 좋아한다. 혼밥을 하다가 직원이나 멤버를 마주칠 때가 많지만 합석은 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과 먹는 속도를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지인의 말에 따르면 실제로 성격이 매우 털털해서 친구들이 오빠라 부르기도 했다고 한다. 실제로 순천에 살던 시절엔 남자 교복을 입고 다녔다고.


공포를 오히려 즐기는데, 고소공포증이 있음에도 놀이기구 타는 것을 좋아한다(?) 본인 말에 따르면 고소공포증을 즐기는 사람이라고... 높은 곳에 올라가면 손이 떨리고 눈물도 나지만 그 느낌이 좋다고 한다. 브루클린 대교를 걸을 때도 발 밑의 강을 보며 무서워했다.


데뷔 초에는 막내지만 의젓한 모습을 많이 보였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예전보다 텐션도 높고 말투와 행동에 자연스러운 애교도 늘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을 자주 보여주면서 이제 정말 막내다워졌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캡틴 새롬이도 브이라이브를 통해 예전의 지헌이와 다르게 막내의 이미지에 적응해서 완전히 막내같이 행동한다고 언급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