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EXID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 16. 21:06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5인조 걸그룹.

2012년 데뷔 당시 멤버는 하니[], LE[, 정화, 해령, 다미[7], 유지로 총 6명이었으나, 4월 30일 해령, 다미, 유지의 탈퇴 후 새 멤버로 혜린을 영입하고 보컬 트레이너로 데려왔던 솔지도 멤버로 전환하여 솔지, 혜린, 정화, 하니, LE의 5인조 걸그룹이 되었다.

 

그룹명 EXID는 '꿈을 넘어서라 (Exceed In Dreaming)' 의 약자다. '이엑스아이디'라고 발음하는 것이 맞지만 엑시드 혹은 익시드라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당초에는 '엑시드'를 공식 명칭으로 채택하려 했다고 한다. 그러나 마약의 일종인 LSD의 속칭 'Acid', 또는 엑스터시와 어감이 비슷하고, 어감이 너무 세다는 이유로 한 단어로 묶어서 읽은 '엑시드' 대신 한 글자씩 풀어서 읽은 '이엑스아이디'로 교체하였다고 한다.

유명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의 AB엔터테인먼트, 벤자민엔터테인먼트[] 소속이었으나, AB엔터테인먼트가 예당엔터테인먼트(웰메이드예당 계열사, 현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에 인수되면서 자연스럽게 소속사를 옮겼다.[] 예당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후에도 신사동호랭이가 프로듀서로 지원하겠다고 약속까지 했다. 현재는 예당엔터테인먼트가 중국과 MOU를 체결하면서 웰메이드 예당으로부터 독립, 소속사 명이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로 바뀌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사단의 '콜라보따리'가 스탭이 같았었다.

위아래로 유명해지면서 섹시 걸그룹이라는 이미지로 통했으나, AH YEAH 활동이나 STREET 활동을 통해 걸 크러시 이미지도 형성했다.

그룹이 유명해짐에 따라 LE의 랩&프로듀싱 능력이 알려졌으며, 솔지의 경우 복면가왕 파일럿 가왕&듀엣가요제에서 우승하였고, 활동 중단 이후 복귀한 복면가왕에서 다시 한 번 가왕에 올라 최초로 가왕을 2번 한 사례가 되었다. 또한 5연승 장기 집권 가왕이라는 타이틀을 따냈는데, 이는 아이돌 멤버 중에는 최초이자 최고의 성적이다. 하니 또한 복면가왕 24차 경연에서 우승했고, 나머지 3명은 1라운드에서 정체를 드러냈으나 판정단들에게 가창력을 입증받으면서 실력파 그룹이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

가창력(또는 랩 실력)을 보면 메인보컬 솔지나 메인래퍼 LE는 말이 필요 없겠고, 리드보컬 하니[10]와 혜린도 각기 다른 독특한 보컬스타일과 그에 상응하는 실력을 갖추고 있다. 정화 역시 보컬 실력이 일취월장하여 'L.I.E' 활동부터는 안정적인 라이브를 보여주고 있다. 이 때문에 실력으로는 걸그룹 중 최상위권에 랭크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듯 립싱크를 하지 않고 모든 무대를 라이브로 소화하기를 쭉 고집해오고 있다.

2019년 5월 3일, 솔지ㆍLEㆍ혜린은 바나나컬쳐에 잔류하고 하니ㆍ정화는 바나나컬쳐와 재계약하지 않고 새 소속사를 찾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그리고 하니ㆍ정화의 바나나컬쳐와의 계약 종료일 다음날인 2019년 5월 30일부로 EXID는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 자세한 것은 EXID/활동 문서 참조.
2020년 1월 16일자로 혜린, 동년 2월 5일자로 솔지, 동년 3월 25일자로 LE가 바나나컬쳐와 계약 종료를 알리면서 EXID 모두 바나나컬쳐에서 떠났다

 

맴버

맴버  간 케미

언니 라인 - 솔지 + LE
가족으로 치면 엄마&아빠 라인. 원조 눈물의 쌍두마차 라인. 다른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마녀사냥라인이라고 한다. LE가 모두에게 그렇듯 솔지를 놀리기도 하지만 유일하게 LE의 동생미를 느낄 수 있는 라인이다.


다소니 라인 - 솔지 + 하니
신흥 눈물의 쌍두마차 라인. 서로 아끼며 자랑스러워 한다. 하극상과 면박으로 점철된 멤버 케미 중 유일하게 존경심을 기반으로 한 케미. 보고 있으면 눈물겨울 정도.


모녀 라인 - 솔지 + 혜린
솔지가 혜린을 돌보고, 혜린이 솔지를 따르며 서로 의지한다. 종종 혜린이 솔지를 '엄마'라고 부르는 모습[11]에서 유래했다.


맏내막내 라인, 고부 라인 - 솔지 + 정화
대개 솔지가 져주면서 챙겨주면 정화가 츤츤대면서 따라간다. 가장 재미있게 드러난게 쇼타임 8화에서 저녁 준비할때. 엄청 싸우다가 결국 서로 삐지는데 고추 때문에 피부가 아린 정화에게 비누칠해서 손 씻으라고 솔지가 조언하자 들은 척도 안하는가 싶더니 어느새 화장실로 가서 솔지 말대로 하는 정화가 귀엽다.


안자매[] 라인 - LE + 하니
서로 투닥거리면서도 죽이 척척 맞는, 브로맨스에 가까운 우정을 보여준다. 입만 열면 폭로전으로 이어지는 전개가 일품.
음주라인, 술친구라인, 골골째/할마째+아기째라인 - LE + 혜린
대체로 LE가 혜린을 호구잡고 마구 까다 혜린이 폭발하면 우쭈쭈해주는 조련 케미. 솔지가 갑상샘 기능 항진증 투병 이후 술을 끊어서, EXID 내에서 음주를 즐기는 단 두 명의 멤버들이다. 둘이 맛집을 찾아다니거나 같이 해외여행 가서 술을 함께 마시는 술친구 사이.


톰과 제리 라인 - LE + 정화
맨날 붙어다닌다. 본인들은 LE를 톰, 정화를 제리에 비유하는 듯. 종종 쫑쫑 정화가 근성으로 기어오르지만 LE가 무력으로 응징한다. 쇼타임 5화에서 잘 드러나는데, 포켓볼 때 겜돌이 역할을 맡은 LE를 놀리다가 장갑 투척을 받고 찜질장에서도 폭풍 응징 당한다. LE는 역시 모두까기 인형이 확실한 듯! 그래도 힙합의 민족2 세미파이널 때 정화가 LE를 응원하러 깜짝 방문했던 일화도 있는데, 이 때 LE가 굉장히 고마워했다. 힙합의 민족2 세미파이널 촬영 다음날 새벽 비행기로 베트남에 가는 EXID의 일정이 있었는데, 잠을 포기하고 와준 정화가 정말 고마웠다고.


모녀째 라인 - 하니 + 혜린
어미째 하니가 아가째 혜린을 미친듯이 귀여워한다. 다만 허점투성이 혜린이 뭔가 허술하게 행동하면 하니가 그 틈을 놓치지 않고 파고들어 놀려먹는다. 핫핑크 파트바꾸기에서 아주 잘 드러난다.


핫바디와 사냥꾼 라인 - 하니 + 정화
대체로 하니가 정화의 몸을 탐낸다. 정화가 춤을 추면 하니가 훔쳐보고, 정화가 일어서면 하니가 훔쳐보고, 서로 바꾸고 싶은 신체부위를 물어보면 늘 하니가 정화를 찍는, 관음과 집착에 가까운 라인.참고영상 참고로 EXID 내에서 서로 가장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이이기도 하다. 둘다 JYP 연습생 시절을 함께 했기 때문.


매벌이와 쩝쩝이, 막내 라인, 룸메 라인 사돈 라인[] - 혜린 + 정화
둘이 친구마냥 꽁냥거리면서도 대부분의 경우 언니들에게 놀림감이 되는 혜린이 유일하게 자신보다 어린 막내온탑 정화에게까지 놀림당하지 않고자 필사적으로 수비하는 관계. 혜린이 EXID 합류했던 초반에만 해도 두 사람은 가장 친하지 않았다고 한다. 정화가 혜린을 굉장히 어색해 했다는데, 벗벗TV 친해지길 바래 프로젝트 이후로 친해졌다고. 5인조 데뷔 이후 어느덧 오랜 시간을 함께한 만큼 깊은 우정과 케미를 자랑하는 막내 라인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