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2AM 정진운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2. 14. 17:57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데뷔

2AM의 막내로, 고교 2학년 때 데뷔해 그룹 내 유일한 미성년자였다. 2AM의 전성기인 2010년에 20살이 되면서 미성년자를 벗었다. 막내라는 이미지에 맞게 서글서글한 눈웃음이 매력이다.

그룹 내에서 일명 '도입부 장인'을 맡고 있는 멤버로 2AM의 노래의 도입부를 담당한다. 그만큼 목소리가 호소력이 짙고 감정을 담아 그룹의 색깔을 잘 보여준다.

 

성격

다른 멤버들만큼 (특히 조권) 적극적으로 나서는 성격은 아니지만 주변에서 달려나가면 함께 달려나가는 모양.

식성에 있어서는 그룹내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좋아하는 음식이 홍어라는, 굉장한 아저씨 취향을 자랑한다. 그래도 개불은 못 먹는다고 하긴 한 모양이다. 미성년자일 때 '마셔보고 싶은 술'이 막걸리였다고 하는데, 홍삼합에 막걸리면 빼도 박도 못할 아저씨 취향이다.

성격은 천상 막내다. 키도 크고 덩치도 팀 내에서 가장 좋음에도 불구하고, 애교가 많은 듯. 트레이드 마크인 눈웃음은 물론이고, 형들의 심부름도 도맡아 하는 듯 종종 막내다운 모습을 보여주기에 형들이 매우 귀여워하는 듯하다.

우리 결혼했어요 2009년 10월 30일 방영분에서는 키가 16cm, 몸무게가 20kg가량 차이나는 조권이 그를 가리켜 '애기같지. 덩치 큰 애기. 우쭈쭈쭈'하고 말할 정도다.

 

춤신 춤왕

2010년 3월 18일 2AM은 첫 댄스곡 '잘못했어'를 발표하며 엠카에서 컴백했다. 케이블 첫방이었고 무엇보다 진운 파트 안무가 미흡하게 이루어졌는데, 특히 정진운의 후반부 파트에서 '난 오늘도 네 앞에서 웃는 광대' 이 파트에서 표정을 어정쩡하게 지은게 이슈가 되었다.무대리액션(1:47) 자세한 것은 2AM 항목 참조. 이후 정진운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춤신춤왕 중 한 명으로 꼽히게 된다. 다만 이때까지는 춤신춤왕 = 정진운까지는 아니었다.


그러다 6년 뒤인 음악의 신 2 4회에 출연했다.[5] CIVA 멤버들의 춤선생님으로 등장해 본인이 춤신춤왕임을 어필하며 2AM의 흑역사 잘못했어의 광대춤을 뻔뻔하게 연기했다. 음신팬들은 '시즌1에 비해 임팩트가 부족했는데 시즌2 최초의 레전드가 탄생했다' 며 찬양했다.


이 캐릭터가 엄청난 유명세를 얻자 본인의 솔로활동 때 무대에서 이 춤을 여러번 시전했는데 특히 이를 처음 지상파에서 보여준 6월 17일자 뮤직뱅크 무대는 레전드로 꼽힌다. 뮤뱅 제작진도 아예 춤신춤왕이라는 자막으로 분위기를 띄워줬으며, 정진운은 광대춤 외에도 무대에 드러누워 이수민의 바퀴벌레 춤 비슷한 흥돋는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제는 본인도 소속사도 춤신춤왕 기믹을 즐기고 있다.


2016년 6월 16일 컬투쇼 보이는 라디오 방송에선 바다와 함께 레전드 방송을 뽑아냈다. "정미소 춤", 일명 "쌀을 뽑는 정미소 춤"이라는 영문 모를 춤을 추며 바다와 함께 폭주. 흥부자라는 코드가 잘 맞았던건지 올해 함께 콘서트를 열겠다고 언급했다. 일명 흥서트.


8월 2일엔 MBC 에브리원 비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다시 정미소 춤을 보여줬고, 춤 제자인 CIVA의 이수민, 얼떨결에 같이 끼게 된 서유리와 함께 콜라보 무대를 선보였다.


2AM 컴백 기념 네이버 나우 미니 콘서트에서 팝핀을 선보였다. 형들은 보자마자 다 도망갔다

 

작사 작곡

2AM 멤버들의 개인 활동 영역이 넓어지면서 자신의 솔로곡을 시작으로 작사, 작곡에 도전하고 있다. '정진운 밴드'를 결성할 정도로 락 장르에 관심이 많아 락 장르의 곡도 많이 썼다.


<걸어온다> 정진운 앨범


- 걸어온다: 작사, 작곡


- 라라라: 작사, 작곡


Psycho - 정진운: 작사


천사에게 - 2AM: 작사, 작곡


준비 - 정진운: 작사, 작곡


<WILL> 정진운 앨범: 전곡 작사, 작곡


<Love Is True> 정진운 앨범: 전곡 작사, 작곡


<Set Me Free> 정진운, 정한빈 앨범:


- Psychedelic Fantasia: 작사, 작곡


- Set Me Free: 작곡


널 잊고 봄 - 정진운: 작사, 작곡


<Koong! Pop!> 정진운 앨범: 전곡 작사, 작곡


<NAKED> Insu (from MYNAME) 앨범


- One last time: 작사, 작곡


Always Me - 2AM: 작사, 작곡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