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틴탑 천지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6. 16:27
728x90
반응형

보이그룹 틴탑 멤버로 비주얼과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예명 덕분에 검색의 애로사항이 꽃피는 멤버 중 한 명.

'파워보이스'라는 수식어가 어울리게 고음을 잘 낸다. 

메인보컬인 니엘과는 색이 다른 보컬이다. 천지는 발라드를 잘 부르며,[] 실제로도 개인 무대에서 발라드를 자주 부른다.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개인 채널에 발라드 커버곡을 여러 곡 올렸을 정도. 듣는 사람이 편안하고 깔끔해서 커버력이 좋다.

2011년 발매한 미니앨범 2집 'Supa Luv'에서 고음부를 담당하는 등 틴탑 내 '고음셔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틴탑은 2012년부터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와 연이어 다섯 개의 앨범작업을 함께 하게 되는데, 용감한 형제의 노래의 고음은 주로 갑자기 빽하고 내지르는 고음이 많아 고음셔틀인 천지가 고생을 좀 했다. 2014년 컴백한 곡 '쉽지않아'부터는 블랙아이드필승으로 프로듀서가 바뀌어 천지가 재평가되고 있다.

 

보컬

팀 내 리드보컬[], 틴탑 내 공식 고음 담당.

데뷔 초 틴탑의 파트는 니엘이 절반 이상을 가져가는 가운데 그나마 니엘 다음으로 파트가 많았던게 천지였다. 데뷔 초에는 니엘 : 천지 : 나머지 멤버의 파트 비율이 70 : 20 : 10 정도라고 볼 수 있었으나, Supa Luv에서는 천지의 가성과 고음을 사랑하는 작곡가 덕분에 60 : 25 : 15 정도로 늘어났다. Supa Luv의 작곡가인 신혁은 천지의 가성을 매우 사랑한 1인. 오죽하면 후반부 고음 파트 제외하고 Supa Luv에서 천지의 파트는 모두 가성이다.

향수 뿌리지마에서도 니엘보다는 훨씬 적지만 그래도 전보다는 파트가 많아졌다. 하지만 클럽음악과 후크송의 대부인 용감한 형제와 만나게 되면서 다시금 파트가 급격히 줄어든다. 때문에 2013년 KBS 맘마미아에 앤디와 함께 출연한 천지는 '자꾸 자신의 파트가 줄어든다'며 불평을 하기도. 이에 앤디는 '그 노래에 잘 어울리는 보컬이 따로 있다'고 해명.

그러나 블랙아이드필승과의 작업으로 천지의 보컬이 재평가되었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동안 천지가 팀에서 고음 부분을 맡아오긴 했지만, 팬들 사이에서 천지가 정말 잘하는 것은 중저음이나 가성이라는 이야기가 많았다. 블랙아이드필승은 주로 노래의 클라이맥스 부분에 천지의 가성 파트를 배치하는데, 이를 보면 블랙아이드필승도 천지의 가성을 매우 좋아하는 듯. 2014년 음악중심 연말 결산 특집 '쉽지않아' 무대를 하면서 '쉽지않아~ 넌 어때~' 다음에 '네 후우워어~'하는 코러스 부분의 가성을 최초로 라이브로 시도해서 팬들에게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발라드를 매우 좋아하며, 발라드를 잘 부른다. '남자를 몰라' 무대 감정이 풍부한 편인데, 발라드를 부를 때 감정 이입 능력, 표정 연기가 아주 훌륭하다. 콘서트, 팬미팅 등에서 발라드를 많이 부르는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발라드곡을 잘 선곡한다. 박효신의 열렬한 팬이어서 종종 박효신의 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평소에도 친구들이나 리키과 노래방 가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2012년 한양대학교 실용음악과 합격 당시 경쟁률은 무려 484.8:1이었다. 당시 틴탑 활동 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특례로 입학한 것이 아니라 보컬 전공 시험을 직접 치뤄 이뤄낸 결과였다. 당시 면접에서 부른 곡은 크리스 브라운의 ‘With you’와 JYJ 김준수의 ‘You are so beautiful’이었다고

 

외모

데뷔 시절부터 자타공인 팀 내 비주얼 멤버였다. 진한 쌍커풀과 큰 눈, 오똑한 코와 갸름한 턱선으로 틴탑의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다. 확신의 토끼상.


2011년에 발표한 'Supa Luv'에서 '엄청난 특별한 또 짜릿한'[16]이라는 파트를 맡아 윙크를 날렸는데, 당시 누나들의 마음을 열심히 훔쳤다카더라

 

키가 큰 편은 아니지만 얼굴이 매우 작고 어깨가 넓으며 목이 두꺼운 편이라 비율도 매우 좋다.

2015년 후반부터는 도톰한 볼살로 그룹 내 '다람쥐'를 담당하고 있는 중.

 

연기

2011년 9월 19일 시트콤 '오 마이 갓'에 출연했다.


2014년 6월 27일~9월 7일 뮤지컬 데뷔작으로 '카페인'에 출여했다. 천지는 '카페인'의 소믈리에이면서 연애 고수인 '강지민' 역을 맡았다.[21][22] 당시 월드투어 일정으로 국내외를 오가는 상황에서 갑자기 캐스팅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많은 대사와 노래들을 전부 외우는 투지를 보여주었고 데뷔작임에도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타 뮤지컬들과 다르게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 단 둘이 극을 이끌어가는 뮤지컬이어서 대사량과 노래,안무 등 소화해야 할 분량이 엄청났음에도 센스 있는 애드립을 매회마다 보여주었다. 2016년에도 같은 극에 다시 출연했다. 틴탑의 응원 연습 스케치 


2015년 2월 4일~2월 12일 뮤지컬 'ON AIR ~ 야간비행'[23]의 남자주인공 '제이' 역을 맡았다. 


2016년 6월 7일~7월 24일 뮤지컬 '노서아 가비'의 남자주인공 '이반' 역을 맡았다.


2017년 2월 25일~3월 12일 뮤지컬 '마이 버킷 리스트'의 남자 주인공 '해기' 역을 맡았다. 


2017년 6월 23일~10월1일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의 새로운 캣츠비를 맡았다. 


2018년 1월 드라마 ‘연남동 539'의 '조다운' 역을 맡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