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틴탑 리키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8. 20:59
728x90
반응형

한국의 가수. 5인조 아이돌 그룹 틴탑의 멤버이자 서브보컬이다.

생년월일 순으로는 창조가 막내지만 '러블리'라는 수식어처럼 애교가 많아 팬들이 가짜막내라고 부르기도 한다.

어린시절부터 아역배우 활동을 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14살에 서태지의 '휴먼 드림'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인간과 로봇 1인 2역을 맡았고, 이를 계기로 서태지의 공연에 초청받아 가수의 꿈을 꾸게 되었다.

노래 연습을 할 때는 기초발성이 중요하다는 걸 모른 채 무조건 노래를 열심히 부르면 된다는 생각에 매일 빠짐없이 3~4시간 동안 노래를 부르다 보니 목이 쉬기 일쑤였고, 데뷔 직전에는 병원으로부터 변성기를 조심하라는 진단을 받고 데뷔를 하지 못 할 뻔 하였다. 하지만 최종 평가날 비의 레이니즘으로 안무 선생님과 같이 연습하던 친구들 모두를 놀라게 했고, 틴탑의 최종 멤버로 데뷔하게 되었다. 연습을 하면서 영상을 끊임없이 돌려 보는 바람에 연습실 리모컨의 되감기 버튼이 고장 나기도 했다고

 

비주얼

틴탑의 '가짜막내'라는 별명에 걸맞게, 가장 앳된 외모의 멤버. 초롱초롱한 눈과 흰 얼굴로 틴탑의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다. 비니를 쓰면 유난히 더 요정 같아진다. 그냥 요정 맞잖아요.... 쉿! 모르는 척 해주자.

 

그러나 사실은 화난근육의 소유자. 2020년에는 근육을 키워 맨즈헬스 화보를 촬영하기도 했다

 

보컬

데뷔곡인 '박수'에서는 후렴구를 제외하고는 개인 파트가 없을 정도였다. 녹음실 공포증이 심해서 데뷔초 실력 발휘를 못했다고 한다. 스스로도 자신의 실력에 아쉬움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실력 상승과 함께 차츰 파트가 늘어난 케이스. 멤버인 천지처럼 발라드가 잘 어울리는 보컬이다.

2020년 하반기에는 후술할 복면가왕에서 실력을 보여줬다. 천지가 입대한 후에는 천지의 고음 부분을 부르고 있을 정도로, 이제는 틴탑 보컬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멤버가 되었다. 감동의 3단고음

 

댄스

틴탑 무대에서 가장 힘 있게 춤을 추는 멤버. 무대에서 센터를 맡는 은근히 경우가 많은데, 리키의 춤을 힘있게 추기 때문에 중심을 잡아줘서 그런 것으로 보인다. 데뷔곡인 '박수' 무대에서도 센터에서 독무를 맡았다. 메인 댄서인 창조가 당시 자신이 맡지 못해 슬펐다는 후문이....

형의 증언에 따르면 어릴 땐 굉장히 몸이 뻣뻣한 아이였다고 한다. 얼마나 뻣뻣했는지 리키가 다니던 태권도 도장 사범마저도 그 뻣뻣했던 리키가 아이돌로 데뷔해서 춤추는 걸 보고 놀라셨다고 할 정도. 너무 뻣뻣해서 당시 별명이 각목이었다고 한다.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해서 지금의 모습이 되었는지 잘 알 수 있는 대목.

데뷔곡인 박수에서 맨 처음 독무를 맡은 이력이 있다.

리키의 춤이 가장 돋보인 것은 '장난아냐' 활동 때였다. 프리스텝을 구사하는 틴탑 멤버들 중 단연 가장 눈에 띄는 멤버가 리키였다. 이는 멤버들이 모두 동의하는 것이었고 팬들 역시 이견이 없었다. 때문에 활동 당시 유독 단독으로 프리스텝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았다.

물론 'Supa Luv' 때도 일명 '매트릭스 댄스'라고 리키가 뒤로 허리를 젖히는 상당한 난이도의 안무가 있어서 그 안무만 본다면 유연성을 타고 났다고 생각하고 남을 정도다.

 

뮤지컬

아역 활동 경력 때문인지 아직 연기 활동에 대한 나름의 미련이 있는 듯하다. 이후 연기 활동을 하고 싶다는 뉘앙스를 풍기기도 했다. 그 바람 덕분인지 2014년 12월에 천지에 이어 팀 내 두 번째로 뮤지컬 데뷔를 했다.[] 뮤지컬의 순수 제주 청년 '철진 총각' 역.

 

본래 철진이라는 캐릭터가 남자다운 캐릭터임에도 캐스팅 된 배우 중 가장 나이가 어렸던 데다가 말투가 워낙 애기같은 리키였던 지라 리키의 철진은 상당히 귀여웠다는 평이 대부분. 실제로 커튼콜 때도 같이 연기한 배우들이 모두 우쭈쭈 해줬다는 후문이 많다.

하지만 조금 급하게 캐스팅 된 이유로 뮤지컬 연습에 매진하느라 시즌 앨범 발매 당시 신곡이었던 눈사탕 무대를 한 번 빠졌었다. 안무도 늦게 배운지라 안무 연습 영상에서 계속 실수하며 끝내 멤버들에게 구박 받는 모습도 보였지만 언제나처럼 해맑기만 했다. 어차피 팬들 눈엔 그마저도 러블리 리키니깐.

 

예능

2019년에 95년생 친목 모임 "구오즈(육성재, 광민, 영민, 민우, 백경도)"와 함께 예쁘장한 구오즈에 출연했다. 동갑내기 친구들과 함께하는 예능이지만 친구들도 리키를 귀여워하는 듯... 참고 멤버 소개에도 '구오즈 귀요미'라고 되어 있다. 

2020년 11월 2일, 9일에 같은 티오피미디어 소속사 식구인 앤디(신화), 니엘, 이진혁(업텐션)과 함께 JTBC 'JTBC FACTUAL 여기태그'에 출연했다.

 

연기

어린 시절 아역배우 경험이 있다. 여러 작품 및 어린이 프로그램에 출연했었는데, 팬들은 그런 리키의 모습을 귀여워하며 리키가 출연한 어린이 프로그램 중 하나에서 장어를 무서워했다는 이유로 별명을 장어로 붙여주었다. 리키 아역 모먼트 모음 한국전력공사 공익 광고를 찍기도 했다.

2008년 서태지의 Human Dream의 뮤직비디오에서 인간과 안드로이드 1인 2역을 선보였다. 서태지가 직접 뽑은 아역이라고. 그리고 몇 년이 지나 모 프로그램에서 서태지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이 때문에 서태지의 팬들로부터 '휴먼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

아역 시절부터 잘 나갔던 듯. 소속사에 입사할 당시에도 춤이나 노래는 거의 하지 못했지만 연기로 입사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