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틴탑 창조 에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9. 18:21
728x90
반응형

한국의 가수 5인조 아이돌 그룹 틴탑의 멤버. 메인댄서이자 막내로 서브보컬 포지션을 맡고 있다. 엘조 탈퇴 이후 랩에도 참여한다.[]

보컬과 댄스 외에도 작곡 활동을 활발히 하여 많은 자작곡을 앨범에 수록곡으로 실었다. 팀 내에서 자타공인 인정하는 열정 많고 부지런한 바른생활 맨이자 정변의 아이콘.

 

비주얼

정변의 아이콘으로 꼽힐 정도로 데뷔 초기와 지금 모습이 크게 차이가 있는 멤버.[16] 창조의 변천사는 여기. 데뷔 당시 16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데뷔했기 때문에 아직 성장이 끝나지 않은 상태였던데다 젖살이 덜 빠졌기 때문에, '찐빵'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했다.

2012년을 기점으로 부쩍 크기 시작하더니, 2013년에는 몸을 만들기도. 이후 꾸준한 관리를 바탕으로 매 활동마다 레전드를 찍고 있다. 최근에는 박서준을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부담스러워하면서도 은근 좋아하는 모습이 킬링 포인트.

폭풍성장과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로 틴탑 내 근육 피지컬 담당이기도 하다. 복근과 장골 셀카도 몇 번 공개 한 적이 있다. # 본인 몸에 대한 자신감도 붙어서 콘서트 단독 무대 때 민소매 의상을 찢는 파격 퍼포먼스도 보인 바 있다

 

댄스

댄싱보이라는 수식어에 알맞게 춤도 틴탑 내 1위다. 더불어 이 때 창조의 독무 파트가 있었는데 그 파트의 독무는 틴탑 중 유일하게 창조만이 소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틴탑의 안무 선생님이기도 하다. 군무를 맞출 때는 창조가 하라는 대로 가사 한 글자 한 글자씩 거울을 보면서 딱 맞춰 연습했다고 한다

 

보컬

파트 논란으로 묻혔지만 라디오에서 보여준 모습으로는 랩도 잘하고, '손등이 스친다'에서 보여준 라이브로는 노래도 잘한다. 전체적으로 하이톤인 틴탑 보컬 사이에서 부드러운 중저음을 소화할 수 있어 음색이 좋다는 평을 듣는다. 덕분에 To You 시절부터 파트가 많이 늘었다. 그리고 다음해 초에 나온 긴생 머리 그녀에선 많은 파트를 차지 했다.

사실 To You, 아침부터 아침까지 등... 틴탑 노래에 첫 소절 도입부를 맡을 때가 잦다. 전술한 것처럼 부드러운 중저음의 목소리가 너무 무겁지 않게 노래의 중심을 잡아주고 접근성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주면서도 남성미도 느끼게 해줘서 그런듯하다.

작곡가 용감한 형제가 창조의 목소리를 좋아해서 리드보컬 천지에 버금가는 양의 파트를 할당받은 적도 있다.

그리고 재밌어?와 같은 일부곡에서는 랩파트도 담당했다. 쇼미더머니에도 지원한것으로 보아 랩실력도 어느정도 되는듯하다.

 

힙합의 민족

JTBC 힙합의 민족에 출연했다. 작사/작곡, 춤이 모두 가능한 아이돌 참가자로 화제가 되었다.

4화에서는 도끼의 '내가'와 힙합 댄스를 보여주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핫칙스(LE, 치타, 예지), 스위시(주헌, 베이식, 주석, 마이크로닷)의 선택을 받았다. 최종적으로는 스위시의 마지막 크루로 영입되었다. '내가' 노컷

8회에서는 1:1 데스 매치에서 스윙스의 '역주행'을 선보이며 오현민을 이겼다.

10회에서는 '죽이는 게임' 코너에서 '시계를 선보이며 문희경을 이겼고, '살리는 게임'에서 'Supercar'.

11회에서는 마이크로닷&베이식&주석과 함께 '박쥐'를 선보였다. 이 무대로 피타입의 극찬을 받기도 했다.

12회에서는 마이크로닷&베이식&주석과 함께 '따분해(feat.김남주)'를 선보였다.

 

연기

첫 개인활동은 '막걸스'라는 영화이다. 남자 주인공인 강호 역을 맡았다. 어째서인지 독립영화라는 오해를 받았지만, 엄연히 투자자도 있는 상업영화다. 연기자 데뷔가 상업영화 주연! 배급망을 가지지 않은 제작사에서 만든 작품으로, 개봉관이 적어서 못 본 팬들이 많다는게 좀 안습... 막걸스

또, 심지어 지방자치단체의 투자도 들어간 영화다. 세금도 투자받은 영화배우! 관람한 팬들의 평에 의하면 강호 오빠가 왜 이렇게 많이 얻어 맞냐고 가슴을 아파했다는 후문이 있다. 일진역이라며

드라마 데뷔작은 MBC Every1의 '스웨덴 세탁소'. 역시 남자 주인공 '용수철' 역.

2017년 1월에는 웹드라마 '오빠가 사라졌다'에 출연하며 남자 주인공 '공중기'탐정 역을 맡으며 나인뮤지스 혜미와 호흡을 맞췄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