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정보모음

블랙핑크 제니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0. 10. 11. 17:54
728x90
반응형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BLACKPINK의 멤버로, 서브보컬,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데뷔전

서울에서 태어나 청담초등학교에 재학하다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만 9~14세까지 5년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유학했다. 사립학교 ACG Parnell College를 다녔다. 유학 간 지 얼마 안 돼서 MBC 영어 교육 다큐멘터리에 뉴질랜드 유학생으로 출연한 적 있다. 유학을 가게 된 계기는 만 8세 때 호주와 뉴질랜드에 여행 갔었는데 뉴질랜드 여행 때 어머니가 “제니야, 너 여기 좋아? 여기서 살래?”라고 물었더니 두 질문에 “응”이라고 동일하게 답하여 바로 다음 해에 유학하게 되었다는 초간단 비하인드가 있다. 아무 것도 모르는 만 9살 때 가서 유학 당일 울고 다음 날부터 바로 적응해 씩씩하게 학교를 다녔다고 한다.
패션지 엘르, 미국 라디오 Zach sang show 인터뷰를 통해 뉴질랜드에서 공부하던 제니는 만 13~14살에 미국 플로리다의 학교로 옮겨서 공부를 이어가게 하려는 부모님의 계획 아래 미국 유학 수속을 준비했다고 한다. 가족과 플로리다로 여행 겸 탐방을 갔는데 문득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국에서 지내고 싶지 않았고,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어머니께 털어놓은 후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뉴질랜드에 있을 때부터 K-POP을 들었고 특히 YG 음악을 들으며 나중에 연예인을 한다면 꼭 YG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가수의 꿈을 품고 만 14살(중학교 2학년) 때 한국으로 귀국한 제니는 그 후 YG 오디션에 합격하여 2010년 8월에 입사하고 5년 11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22]
미국 라디오에 나와 랩을 맡게 된 사연을 말해주었는데 YG에 연습생으로 갓 들어왔을 때 대개 랩이 섞인 팝송을 커버하며 연습을 많이 했는데, 그 당시에는 영어를 할 줄 아는 연습생이 본인 밖에 없어서 랩을 맡게 됐다고 한다.
연습생 시절에 이하이 앨범의 수록곡 <Special>, 승리 앨범의 수록곡 <GG BE>, 지드래곤 앨범의 수록곡 <Black>을 피처링하였다. 이때의 이름은 JENNIE KIM.

 

보컬 및랩

그룹에서 메인래퍼와 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붐바야>와 <휘파람>에서 래퍼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것을 시작으로, <뚜두뚜두>와 <Forever Young>에서 화려한 랩핑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다. 정확한 딕션과 중저음의 음색이 강점이다.[23] 메인 래퍼이긴 하지만 보컬도 상당히 안정적이라 사실상 랩보다는 보컬 파트가 훨씬 많다. 담백하고 깔끔한 저음톤의 보컬과 본인만의 보컬적인 기교를 넣어 노래 가사를 잘 살린다. 특히, 콘서트에서 일부러 목소리를 긁고 발음을 흘리는 등 타고난 끼가 빛을 발한다.

그래서인지 BLACKPINK 내에서 다방면으로 실력이 뛰어난 멤버 중 한 명을 뽑자면 제니라고 할 수 있다. 랩, 보컬, 댄스 모두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6년이라는 긴 연습생 기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베이스로 타고난 끼를 이용해 무대에서 표정이나 동작도 유독 돋보인다.

일부 곡[24]에서는 로제와 거의 대등하게 후렴구 파트를 배분받아 메인보컬 듀얼코어 체제로 가기도 했다. 로제와 같은 경우 독특한 음색과 높은 톤이 강점이라면 제니는 담백한 음색과 중저음톤이 강점이기에 서로 조화를 잘 이룬다. <뚜두뚜두>, <Forever Young>에서는 오랜만에 메인래퍼로 복귀해 랩 파트를 맡게 되었다.

BLACKPINK 노래 대부분의 도입부를 맡는 도입부 장인이기도 하다. 본인들 노래뿐만 아니라 <So Hot>, <Sure Thing>과 같은 커버곡의 도입부도 제니가 도맡아 하였다. 뿐만 아니라 후렴구도 대부분 제니가 맡는다.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한 음색이 곡의 무게를 잘 잡아준다.

중저음이 강점이라고 평가받지만 <Don't Know What To Do>와 <아니길>이라는 곡에선 높은 음역까지 안정적으로 소화해내며 힘 있는 보컬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2020년 발매된 <How You Like That>에서의 감성적인 보컽과 셀레나 고메즈와의 콜라보곡 <Ice Cream>에서 고음을 소화해서 유니크한 음색과 뛰어난 보컬 실력이 돋보였다.

 

예능

지수 다음으로 의외의 예능캐이다.

아는 형님에 나와 톡톡 튀는 영어로 김영철과 프리토킹을 하는 것이 화제가 되고, 아는 형님 멤버들 중 이상형이 누구냐는 질문에 하나하나 응수하며 그야말로 멤버들을 들었다 놨다 했다. 제니의 말 한마디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멤버들의 반응이 압권이다.

 

2018년 7월 15일 방송된 런닝맨에서 그야말로 맹활약을 펼쳤다. 이날 커플 레이스로 이광수와 짝이 되었는데 폭탄 카드, 먹물 총을 연이어 뽑으며 런닝맨 멤버들에게 꽝손으로 인정받았다. ‘이광수’로 3행시를 지어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25]

뒤이어 머리 위에 물컵 올리고 정해진 장소에서 빨리 통과하기 미션에서 미러룸과 호러룸 중 하하의 호러룸 하나도 안 무섭고 빨리 나올 수 있다는 말에 당당하게 호러룸을 선택했고 이광수에게 “자신 없으면 제가 먼저 갈게요” 라고 앞장서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호러룸에 입장하고 튀어나오는 귀신을 보자 이내 비명을 지르며 그대로 백스텝해 광수에게 다가가 무서워서 못 가겠다는 제니의 대성통곡에 졸지에 광수가 앞장서게 됐다. 그 이후는 영상으로 봐야 한다. 그야말로 레전드 장면을 뽑아냈다.

연이어 체력이 딸려 계단을 헉헉거리며 올라가는 모습[26], 나비가 달라붙어 기겁하며 도망가는 모습으로 웃음을 뽑아냈다. 마지막까지도 꽝손력을 뽐내며 유재석에게 정식으로 꽝손 정모 정회원으로 초청받았다.[27] 제니의 꽝손력으로 인해 결국 꼴등을 차지하게 되고 이광수와 사이좋게 물폭탄 벌칙을 받았다. 런닝맨 멤버들은 제니에게 "명장면 하나 만들고 가네요"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찍고 방송이 끝난 뒤 다음 날까지도 실시간 검색어에 머무를 정도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걸 크러시하고 도도한 외모와 다르게 허술하고 겁쟁이 같은 면이 의외여서 갭 모에를 봤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이어서 8월 12일에 런닝맨에 재출연했을 때도 고르는 족족 이상한 것만 나오면서 여지없이 꽝손 인증을 했다. 이 와중에 아기 상어 잠옷을 입은 모습이 귀여워서 출연진들이고 팬들이고 난리가 난 것은 덤. 다만 양궁 대결에서 8점과 9점을 내리 맞추면서 김종국을 이기거나[28], 최종 미션에서 김종국을 유혹하며 움직임을 봉쇄하는 등 결정적인 부분마다 팀의 승리에 기여하면서 최종 우승을 했다.

 

2018년 11월 17일부터 SBS의 파일럿 예능인 미추리 8-1000에 고정 멤버로 출연했다. 시골도 처음 와보고 밥도 처음 해보고 감자도 처음 깎아볼 정도로 생소한 상황에 놓여졌지만 주어진 상황에 열심히 해쳐나가는 모습으로 미추리 멤버들에게 예쁨을 독차지 하기도 했다. 막내로서 애교로 상황모면을 하는 등 귀여운 캐릭터를 맡았다. 손담비에게 꼰대라는 별명과 장도연했다는 유행어를 만들며, 남다른 예능 감각을 뽐냈다.

 

성격

차갑고 도도해보이지만, 귀여운 성격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멤버들에 비해 차분하면서도 스윗한 성격으로 멤버들 중 가장 정이 많다고.

눈물은 많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우는 모습을 보면 같이 울게 된다고 한다.

 

취향

동물을 상당히 좋아한다. 멤버들과 종종 동물 카페에 방문하기도 하고, 캥거루와 코알라를 보고 싶다며 다시 호주 여행을 가고 싶다고 할 정도이다. 뉴질랜드에서 살 땐 뒷마당에서 고슴도치를 잡아 차고에서 몰래 키웠다고 한다. 하지만 한 달도 안 되어 냄새가 심하게 나 홈스테이 주인 아주머니가 그 냄새를 싫어해서 다시 풀어줬다고 한다. 동물 예능, 육아 예능에 나가고 싶어하는 것을 보면 귀여운 거에 약한 거 같다.
아보카도 덕후이다. 지수에게도 아보카도를 전도했다.

V LIVE 채널 플러스 채팅에서 두리안을 못 먹는다고 밝혔다.이건 못 먹는 게 보통 아닌가

남자를 볼 때 외모를 안 보고 내면과 성격을 중시한다고 했지만, 외모를 아주 조금 보는 것 같다. #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복숭아를 먹고 태어나 복숭아를 참 좋아한다고 한다.

두아 리파의 곡을 자주 듣는다고 여러 번 밝혔다. 심지어 두아 리파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니의 언급에 ‘좋아요’를 눌러줬다. ##

미드 프렌즈의 열렬한 팬이라고 한다. 심심할 때마다 프렌즈를 반복해서 본다고 한다.

넷플릭스 애청자이다. 팬들에게도 미국 드라마를 종종 추천한다. 언급한 작품으로는 기묘한 이야기, 리버데일, 프렌즈, 하우스 오브 카드, 루머의 루머의 루머, 왕좌의 게임, 굿 플레이스, 뱀파이어 다이어리, 섹스 앤 더 시티, 슈츠, 종이의 집이 있다.

평소 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미드인 기묘한 이야기 팀에서 제니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 성덕으로 등극했다.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 출연 배우들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직접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핀 울프하드는 선물을 줄 팬으로 ‘블랙핑크의 제니’라 호명했다.영상 선물을 받은 제니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인스타 스토리로 선물들을 인증했다.

가장 좋아하는 색은 검은색이다. 옷도 검은색 옷을 즐겨 입는다고 한다. 파란색과 초록색도 좋아한다고 한다.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1.
다시 태어난다면 해보고 싶은 일은 사진작가.
보물 1호는 가족.
평생 이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밥,된장찌개,김치.
최애템은 수동 카메라

 

특기

리사의 말에 따르면 BLACKPINK 멤버들 중 요리를 가장 잘한다고 한다. # 특히 김치볶음밥을 잘 만든다고 한다. 멤버들 중 제일 잘 먹는 사람은 지수라고.

연주할 수 있는 악기는 피아노와 플루트라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승마를 배워서 수준급의 승마 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취미

사진 찍는 것, 카메라에 관심이 많아 필름 카메라 수집을 하기도 한다고. 한정판 라이카 X 화이트, 리코 GR II, 콘탁스 T3 등 6대의 카메라를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손으로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슬라임, 레고, 금속공예가 취미일 정도. 또한 요리, 베이킹은 취미이자 특기로 멤버들 중 제일 주도적으로 주방을 책임진다.

유튜브로 뷰티 동영상 보는 것이 취미라고 한다. 평소 화장품 직구를 즐겨 직구를 하기 전 뷰티 동영상으로 후기를 꼼꼼히 살핀 후 직구를 한다고 한다. 보다시피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 샤넬 뷰티뮤즈로 선정되었을 때 그간 상상만 해오던 일이 이뤄져서 얼떨떨하다고 밝힌 바 있다.


평소 영화 시청도 즐겨 일주일에 4~5편의 영화를 본다고 한다. 영화를 통해 패션과 문화를 배운다고 한다. 제니가 추천한 작품으로는 500일의 썸머, 비포 선라이즈, 레이디 버드,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아이 오리진스 (I Origins),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바닐라 스카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알라딘, 라푼젤, 토이 스토리), 제5원소, 어쩌다 로맨스 (Isn't It Romantic), 노팅힐 등이 있다.

 

비주얼

고양이상 연예인의 대표 아이콘이다. 길고 간결한 눈썹, 가로로 날렵하게 길면서 앞꼬리가 트인 눈매에 큰 눈동자[29], 만두 같은 귀엽고 통통한 볼살, 작고 예쁜 두상과 매끄럽고 여백이 없는 얼굴형, 앙증맞고 오밀조밀한 코와 도톰한 입술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이목구비를 지니고 있다. 귀여움, 시크함, 청순함, 카리스마, 섹시함까지 여러 분위기를 갖춘 외모이다. 이 때문에 동양적인 미가 드러나면서도 동시에 이국적인 아우라가 있다. 여기에 복슬복슬한 잔머리까지 소위 말하는 베이비 페이스의 조건도 갖추었다. 또한 다양한 메이크업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로 메이크업을 잘 받는다.

 

눈썹 아래 점도 제니의 대표적인 특색 중 하나이다. 피부 관리를 받으러 갔다가 의사가 마음대로 눈썹점을 빼버려서 아쉬웠다고 한다. 하지만 점이 다시 자라고 있다고 한다.
두상이 작고 봉긋해 상당히 예쁘다. 힙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도 갖고 있어서 때문에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매우 잘 시도하고 소화해낸다. 그동안 포니테일, 양갈래, 반묶음, 뿌까머리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화해냈다. <Kill this love> 활동 때는 파격적인 레게 머리를 하고 나왔다. 하지만 제니 피셜, 머리를 묶으면 자신의 외모가 너무 어려보여서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고. <How You Like That> 뮤비에서는 머리 앞부분만 노랗게 염색해 신선한 포인트를 주었는데 다소 난해하고 촌스러울 수 있는 헤어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잘 소화해냈다.
웃을 때 러블리한 반전매력을 가지고 있다. 웃을 때마다 얼굴이 아예 구겨지도록 웃는데 그로 인해 반달 모양으로 변하는 눈, 도드라지는 광대, 잇몸 미소, 큰 입매로 인해 생기는 입동굴이 특징이다. 제니의 웃음에 사랑스럽다, 아기 같다, 귀엽다 하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BLACKPINK 내에서는 지수와 함께 비주얼 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무대 위에서나 예능에서도 본인 특유의 표정을 지으며 끼를 발산하면 예쁜 얼굴이 잘 활용된다.
키는 그렇게 크지 않지만, 비율이 좋고 직각 어깨와 가녀린 허리 덕분에 옷발도 잘 받고 패션 감각도 남달라 패션 쪽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다.

 

귀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걸 크러쉬 분위기로 인해 인간 샤넬이라는 별명도 있다.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에이핑크 손나은, 이하늬가 있다.

 

팬싸돌

팬 사인회나 팬미팅만 했다 하면 많은 입덕짤을 양산한다. 리액션 장인, 조련킹, 헐랭한 면모를 전부 볼 수 있다. 위의 짤에서 보듯 큐티드립의 원조이기도 하다.

더워하는 팬에게 무심하게 선풍기를 돌려준다거나, 고등학교 3학년 팬이 팬 사인회에 오자 혼내기도 하고, 선물을 준비한 팬을 매니저가 막자 매니저를 저지하는 선배미 넘치는 모습도 보여준다.

사인을 하다 손톱 네일이 팬 포토북에 붙었는데 이제야 손톱이 사라진 걸 뒤늦게 알고 찾아 헤매는 시트콤 같은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팬이 준비한 반려견 굿즈를 진심으로 탐내하고 시계 방향으로 맞춰서 손을 흔들어주고 추워하는 팬이 안타까워 빨리 돌아가라고 온몸으로 리액션을 하며 걱정해주는 등 팬 대응이 정말 달달하고 솔직하다.

팬들과 있으면 스스로도 좀 더 풀어지면서 편안한 모습이 나오는 듯하다고 추정되기도 한다.

 

기타활동

2017년 3월 27일 생로랑 컬렉션 론칭파티에 참석했다.
2017년 6월 2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디뮤지엄에서 열린 '샤넬 마드모아젤 프리베' 전시 기념 사진 행사에 참석했다.#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쉐론'의 단독화보를 국내 셀러브리티 중 최초로 찍었다.[32] 기사
2018년 2월 7일 프라다(PRADA)의 프라다 코믹스 칵테일 파티에 지수와 참석했다.
한예슬의 뒤를 이어 2018년부터 ‘샤넬 뷰티’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되었다.
2018년 6월 프랑스에서 진행된 샤넬의 새 향수 브랜드 론칭 글로벌 행사에 참석했다. #
2018년 6월 샤넬 코리아의 엠버서더로 선정되었다.
2018년 6월 22일 서울에서 열린 샤넬 ‘2017/18 파리-함부르크 공방 컬렉션’ 팝업스토어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
2018년 8월 12일 런닝맨에 초고속 재출연하였다.
2018년 10월 2일 파리패션위크 샤넬 레디 투 웨어 쇼에 참석했다. # #
2018년 10월 13일, 강남 샤넬 레드 뮤지엄 행사에 샤넬 엠버서더 자격으로 방문했다.
2018년 10월 29일, 제니의 솔로곡 티저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2018년 11월 12일 제니의 솔로곡 SOLO 영상이 공개되었다.
2018년 11월 17일부터 SBS의 파일럿 예능인 미추리에 고정 멤버로 출연했다
2018년 11월 21일, 샤넬(CHANEL) 화인 주얼리 '코코크러쉬' 코코 랩 행사에 참석했다. #
2019년 1월 14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헤라(HERA)' 신규 모델로 발탁되었다.
2019년 3월 6일(현지시간 5일)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에서는 샤넬 2019-2020 가을·겨울 레디 투 웨어 컬렉션 쇼에 참석했다.
CHANEL Global Ambassador (CHANEL House Ambassador)이다. #
2019년 3월 14일 강남에서 열린 뷰티 브랜드 헤라(HERA) 블랙 파운데이션 론칭 행사에 참석했다.
2019년 3월 2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대림창고에서 열린 ‘샤넬(CHANEL) 서울 플래그쉽 오픈 및 퍼렐 캡슐 컬렉션 론칭 행사에 참석했다.
2019년 3월 2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대림창고에서 열린 샤넬(CHANEL) X 퍼렐(Pharrell) 협업 컬렉션에서 축하 공연을 했다.
2019년 10월 2일 (현지시간 1일) 프랑스 파리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린 샤넬 2020 봄-여름 레디 투 웨어 컬렉션 쇼에 참석했다.
2019년 12월 10일 중국에서 열리는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 베이징 오프닝 행사에 참석에 참석했다.
2019년 12월 13일 패션 사진가의 밤 행사에서 '올해의 포토제닉 상'을 수상하였다.

 

그외

본명이 제니이다. 대부분 제니의 영문 표기법은 ‘Jenny’이지만 제니의 부모님은 특별했으면 좋겠다고 해서 대한민국 여권에 ‘Jennie’로 영문 표기했다고 한다.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강남 등의 부촌에서는 향후 아이가 외국에 진출할 때를 대비해 일부러 한자음을 맞춰서 필립(Philip), 혜나(Hannah) 등 영어 이름으로 사용해도 어색하지 않은 한글 이름을 지어주는 유행이 있었는데 그 영향인 듯 하다.[33]
한국어와 영어가 유창하고 약간의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다. #
노래할 때와 평소 목소리의 갭이 큰 편이다. 노래할 땐 중저음의 파워풀한 톤을 가졌다면 평소 목소리는 조곤조곤 차분하면서 여성스러운 톤을 가졌다. 하지만 영어로 말할 때는 한국말 할 때보다 좀 더 파워있는 톤으로 속도감 있게 말한다.
사복을 잘 입는 것으로 유명하다. 공항 패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일상 사진 속 보여지는 사복 등 공개되는 장소를 불문하고 제니의 사복이 여성들 사이에서 자주 화제가 되는 편이다. 옷과 가방, 신발, 액세사리 뿐만 아니라 심지어 핸드폰 케이스, 그립톡 같은 사소한 소모품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어느 한 가지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고 스트릿 스타일, 심플한 스타일, 캐주얼 스타일, 러블리 스타일, 화려한 스타일 등 패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고 다양하며 소화력 또한 뛰어나다. 자주 품절을 시키며 온라인 쇼핑몰에선 제니가 입었던 옷을 수입해서 판매하기도 하고 카피, 이미테이션으로 풀리기도 한다. 무대 의상, 공식 의상뿐 아니라 일상 스타일까지 주목을 받으며 유행을 시키니 데뷔 초 '차세대 패셔니스타'에서 이제는 어엿한 '패션 아이콘'으로 성장한 셈.
패션에 대한 관심은 어머니의 영향이라고 한다. 어렸을 땐 엄마가 사다준 옷을 입지 않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자발적으로 어머니의 옷장에서 엄마가 젊은 시절에 입은 샤넬 재킷 같은 빈티지 제품들을 꺼내 입는다고 한다. 실제로 2018년 10월 파리패션위크 샤넬쇼에 참석해 선보인 하늘색 자켓 안에 받쳐 입은 샤넬 로고가 박힌 이너셔츠는 어머니의 옷이라고 한다. 사진
제니의 말에 따르면 어머니는 자신의 코디네이터이자 어시스턴트, 매니저라고 할 정도로 어머니에게 상당한 영향, 조언, 케어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려견 쿠마와 카이를 키우고 있다. 코커 스파니엘 카이는 본가에서 분양한 강아지이고 포메라니안 쿠마는 제니가 분양한 강아지이다.
반려견 카이는 노견이다 보니 2019년에 들어서 귀에 염증을 없앤 큰 수술을 했는데 후유증으로 얼굴 반쪽이 안면마비가 왔다고 한다.
아이돌이 되지 않았다면 팬더 사육사가 되었을 거라고 한다.[34]
데뷔 무대에서 발목을 심하게 삐었다. 8월 12일 인기가요 사전녹화에서 휘파람 녹화를 마친 후 붐바야 리허설 무대를 하다가 발목이 접지른 것. 발을 땅에 대지도 못할 정도였다고 한다. 녹화를 포기할 뻔했으나 병원 가서 진통제를 맞고 돌아와서 다시 무대에 올라 녹화를 마쳤다.
체력이 약한 편이지만 컴백 직전, 행사와 음악방송 무대 직전에 저염식, 건강식을 병행하며 요가나 필라테스로 몸을 다져놓는다고 한다. 행사 당일 요가를 하고 온 제니를 보고 지수가 깜짝 놀랐다고 한다.
멀미가 심한 편이다.
레드벨벳 아이린과 굉장히 친하다. 데뷔 후 같은 미용실에 다닌 계기로 제니가 먼저 아이린에게 말을 걸며 친해지게 되었다고.
서로 시간이 맞으면 사석에서 밥도 먹으며 좋은 시간을 가진다고 한다. 또한 최근에 LA에서 둘의 만남이 목격되며 각자 팬덤에서 너무 좋아했다. 이 외에 시상식 등에서나 만날 기회가 있으면 둘이 붙어있다.
멜로디데이 차희와 청담중학교 동창으로 엄청 친하다. 자주 만나는 모습이 포착된다.
주간 아이돌 YG 뿅망치 피해자 네 명 중 한 명이다.
어렸을 때 뉴질랜드에 간 지 6개월 만에 핑크 깁스를 했다.[35]
방송에서 멤버들 텐션이 올라갔을 때 다운시키고 멘트를 정리하는 등 진행을 도맡는다. 로제는 해외에서 나고 자란 교포이고 리사는 태국인이라 한국말이 완벽하지 않기도 해서 V LIVE나 블랙핑크만 출연하는 방송을 보면 제니가 대체적으로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수는 드립, 개그를 도맡는다.
지수와 함께 오버워치를 종종 한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도 한다. 치킨도 먹었다고.
제니의 화살하트 제스처가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었는데, 팬들의 화살하트 요청과 더불어 주간 아이돌에서도 언급되어 선보이며 많은 화살하트 짤을 낳았다. 샷건 버전도 있다. 최근엔 무대에서 종종 선보일 정도로 어느새 제니의 시그니처 포즈가 되었다.[

 

마이크 빼기를 어려워한다. #
목욕탕 가는 것을 매우 꺼린다고 한다. 방송에서 언급한 내용에 따르면 자신의 알몸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것이 부끄러워서 목욕을 혼자서 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할로윈 때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등장인물인 일레븐 코스튬을 하고 싶다고 한다.
오디션 프로 믹스나인 쇼케이스에 믹스나인 심사위원인 CL 대타로 심사위원으로 출연하였다.
쇼트트랙 국가대표이자 평창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임효준 선수가 제니의 팬이라고 밝혔다.
중국 아이돌 그룹 SNH48의 멤버 쉬자치도 제니의 팬이라고. '내 작은 고양이 jennie~'라고 언급하며 덕밍아웃을 했다.
2018년 5월 6일 서울에서 열린 두아 리파 내한 콘서트에 가서 평소 팬이었던 두아 리파를 드디어 만났다. 리사와 회사 직원들과 함께 콘서트를 즐겼다. 두아 리파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했다.

 

 

유학 시절 사용한 영어 풀네임은 Jennie Ruby-Jane Kim 이다. 2018년 6월 15일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제니는 계정명으로 성을 제외한 자신의 이름과 미들네임을 따서 계정을 만들었다.[37]
2018년 7월 15일자 런닝맨 출연을 통해 꽝손계의 뉴웨이브로 등극하였다.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8년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발표한 아이돌 선호도 조사 결과 2위를 차지했다
2019년 1월 1일 오전 EXO 카이와 열애중인 것을 디스패치가 보도했다.# 오후에 이를 공식적으로 인정했으나 ## 한 달도 안 되어 25일에 이별을 공식 확인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건 및 사고 참고 바람.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2019년 4월 6일 원디렉션 해리 스타일스가 제니의 인스타그램을 깜짝 팔로우하더니 급기야 며칠 뒤인 4월 18일에 열린 블랙핑크 IN YOUR AREA 월드 투어 LA 콘서트에 관람객으로 온 것이 포착돼 국내팬, 해외팬 할 것 없이 팬들은 엄청나게 놀라워했다.[38]
BLACKPINK 데뷔 3주년을 기념하여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을 깜짝 공개했다. 계정명은 Les yeux de Nini, 프랑스어로 의미는 제니의 눈, 제니의 시선이란 뜻이다. 공개된 계정엔 필름카메라 뷰파인더를 통해 제니의 시선으로 바라본 여행지의 풍경, 일상적인 순간들을 포착한 사진들이 올라와 있었다.
2019년 8월 9일, 인스타그램 팔로워 2000만 명을 돌파하였다.
2019년 한국갤럽연구소가 발표한 아이돌 선호도 조사 결과 8위를 차지하였다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대한민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제니 솔로 데뷔곡인 SOLO가 스포티파이 2억뷰 스트리밍을 돌파하였다. #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2020년 7월 23일, 인스타그램 팔로워 3000만 명을 돌파하였다.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아이돌 통합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하였다. #
개인 휴대전화는 iPhone 11 Pro Max 실버로 보인다. 삼성 광고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드러내진 않으나 인스타 등에 사진을 올릴 때에는 삼성전자의 단말기를 이용하는 듯 보인다.

728x90
반응형